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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족 건축 특징

창족 문화, 주택 건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창족은 독특하고 정교한 건축예술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망루, 석별장, 소교, 잔도로 등이 가장 유명하다. 망루: 석두 및 비듬이 두꺼운 쌀풀로 접착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각, 육각, 팔각이 있습니다. 최대 13, 14 층, 최대 10 피트 이상, 장시간 손상 없음. 기능적으로 경계심이 있는' 초소' 는 실제 방어의' 전위' 가 있다. 지금까지 아바주 예현 도평평창채에는 여전히 석탑이 세 개 있다. 장방: 이것은 창족이 자기 집에 대해 부르는 호칭입니다. 정사각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5 층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가축을 기르는 데 사용됩니다. 2 층은' 블루우청집' 과 거실이다. 블루우청옥' 은 창족의 벽난로로 한족의 로비에 해당한다. 벽난로 위에는 예배를 드리는데 쓰인다. 3 층은 "돼지 다트" 베이컨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4 층은 식량과 잡화를 쌓아 놓은 저장실이다. 5 층은 작은 플랫폼과 제단으로,' 요길각' 이라고 불리며,' 아비무비타' (백석신) 를 모시고 신을 모시는 곳이다. 지붕은 햇볕을 쬐는 댐으로, 식량을 말리는 데도 쓰이고, 아이들도 놀 수 있는 댐이다. 그중 가장 오래되고 신비롭고 특색 있는 창족은 예현 도평평창채 () 로' 신비한 동방성' 으로 불린다.

독특한 창채와 망루 건물

창채는 산중턱에 많이 지어졌고, 마을에는 몇 가구에서 이백 가구까지 살고 있다. 마을에는 보통 망탑이 있다. 창채망루는 역사가 유구하다. 《후한서》는 2000 년 전에 쓰여졌다. 서남전' 에 묘사된 이른바' 존룡' 은 오늘 창어의 뜻이다.

창족 의 마을 집 은 거의 모든 높은 위험 지역, 양향 바람, 견고한 기초, 산 급류 의 위험, 장작 편리한 물 을 절단, 경작지 근처 에 집중 되어 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됩니다. 한정된 평지를 충분히 활용하면서 각 주택은 등고선을 따라 배치되고, 서로 다른 플랫폼 위에 방을 만들어 막대로 자란다. 집은 집, 가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종횡으로 교차하는 골목길은 마을 전체의 교통수단으로 각 집의 대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갱도는 일반적으로 매우 좁고, 어떤 것은 1-2 미터 폭이고, 어떤 것은 두 사람만 통과할 수 있다. 창족 마을 전체가 서로 맞물려 혼연일체가 되었다. 망탑 건물을 포함한 큰 창채는 마치 고성처럼 구조가 치밀하고 구조가 복잡하다.

건축 재료는 대부분 현지에서 취재하여 환경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풍강과 양룡산채는 석두, 편석, 황토로 만들어졌다. 무마을과 부와마을은 황토로 달구거나 둘 다 가지고 있다.

집은 일반적으로 2 층 또는 3 층의 평평한 지붕으로, 전체가 사다리꼴로 되어 있으며, 뒷벽과 집의 윗부분은 전반부보다 높다. 하층은 가축방으로, 정원 대문으로 통하고, 중층은 인방, 최상층은 곡물실 등이다. 상층 집에는 작은 지붕의 흰색 석두 신이 있다. 생활 배치 방식은 사람이 가축보다 높고 신이 사람보다 높은 풍습 신앙이다.

창채 급수는 온 마을을 두루 흐를 수 있고, 집집마다 물을 공급하는 수로가 있다. 유입구는 채자의 가장 높은 곳에 건설되어 수로수나 샘물을 빨아들이고, 유입구는 뚜지앙옌 수리공사처럼 물의 자연자극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물을 나눕니다. 일반적으로 차도 옆에 수로를 건설하고, 수로에 석판을 깔고, 온 마을을 휘감고 흐른다. 운하의 많은 곳에는 천창이 있는데, 물을 길어 씻고 씻는 곳이며, 그중에서도 풍강과 도평평초 창채가 가장 전형적이다. 이런 취수 방식은 교묘하고 과학적이며, 수리 연구 전문가들은 이것이 창인의 물 문화라고 탄식한다.

원피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창족의 옷은' 삼베 셔츠' 와' 나무 셔츠' 였다. 우리가 직접 생산한 대마 (속칭 대마) 는 껍질을 벗기고 실을 잣고 천을 짜서 목재로 물을 끓여 표백한다. 티셔츠' 는 소와 양털로 만든 가는 실로 짠 티셔츠입니다. 또 소, 양가죽, 사냥암양, 반양, 산당나귀 등의 가죽으로 만든 가죽 재킷도 있다. 그것은 매우 짧고 민소매로 린넨 셔츠에 씌워져 있다. 오래 지속되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남녀노소 모두 적합하다.

창족 남자는 파란색이나 흰색 머리 장식과 무릎의 흰색 린넨이나 은단청포, 양가죽 재킷, 허리 자수 벨트를 즐겨 입는다. 송판, 흑수 일대의 남자도 긴 머리를 기르고 실을 묶고 상투를 엮는 것을 좋아한다. 창족 여성들은 파란색이나 흰색 두건을 감는 것을 좋아한다. 옷은 일반적으로 레이스로, 옷깃에 은장식 줄이 박혀 있고, 허리에 리본을 수놓은 채 뾰족한 갈고리가 달린 자수화를 입고 있다. 그들은 초대형 귀걸이, 원, 카펫, 은메달 및 기타 액세서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정교한' 자수' 로, 구환에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시대의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창족 의상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하지만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운운화, 수놓은 신발, 뾰족한 신발, 자수 허리, 전통 가죽 재킷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흔하다.

식습관:

창족들도 자기가 빚은 술을 즐겨 마신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스모키' 왁스 돼지지방' 이다. 역시 ... >>

Qiang 민속: 봄 축제 드래곤 댄스 사자.

설날에 용춤을 추고 사자를 추는 것은 혜주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정월 초하루부터 반월 (즉 정월 대보름) 까지 용사자가 거리 골목을 뒤덮어 매일 매우 시끌벅적하며 휘주의 지방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용춤사자춤은 민간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것으로, 대부분 의룡, 오반, 마을 사자이다.

민간 무용룡은 전형적인 광동 풍격을 가지고 있다. 용춤은 스스로 만든 것이다. 수도꼭지의 주골격은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외부는 종이에 그려지고, 채색 천은 용신이다. 전체 용길이 13 피트, 약 42 미터. 용춤을 출 때 앞은 일월표, 현판, 궁등, 연극대 (역대 민간 이야기 인물로 위장함), 고등어, 봉황, 사자, 잡수 (사람이 위장한 물고기, 새우, 게, 조개 등) 가 이끌고 있다. ), 그리고 마지막 용은 살아 있습니다. 북소리, 북소리, 사람 수, 호탕함, 거리 건너편, 온 도시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용경에는 때때로 노인대, 손재룡 뱃살 드릴이 있는데, 이는 용교, 용교, 사냥용, 용스티커 등 민속을 뜻하는' 용드릴' 을 뜻하며, 용춤을 출 때' 용드릴',' 용용 사냥',' 용스티커 보내기' 등 민속을 뜻하는 지방적 특색이 있다.

민간 사자춤과 용춤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자를 묶은 뒤 원명사에 가서' 눈을 뜨다' 를 하며' 청을 빼앗다' 행사를 진행한다. 설 첫날 아침, 각 길사자 팀은 상자를 메고 있는 스승이 이끌었다. 사자, 꽹과리, 드럼, 심벌즈, 각종 냉병기를 들고 있는 무술팀이 차례로 공연한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상점과 주민들은 폭죽과 밀봉된 빨간 봉투로 서로 인사를 나누는데, 이는 정월 보름까지 계속되었다.

단오절에 용주 경기를 하다

단오절은 사람들에게' 오월절' 이라고 불린다. 용주 경주, 휘주 민간은 이를' 용주절' 이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용주 경기는 매년 음력 5 월 초하루부터 초육까지 열린다. 천년을 거쳐 한동안 번성하다.

매년 음력인' 오월절' 은 주로 강을 성대하게 하고,' 용선수' 는 각 거리 (마을) 용선대의 흥취를 배가시킨다. 지난 5 월 축제, 동강변, 경기 전 의식을 마친 용선단이 강을 따라 용선 경기를 나누어 거행했다. 용주 시합은 먼저 하류를 따라 내려가다가 다시 물을 거슬러 올라가다가 결국 전력 질주하여 승패를 결정한다. 상품은 대부분 화공 (대나무 끈으로 천 전체를 들어 올리고 휴지를 덮는 것) 이고, 당첨자는 대부분 현지 은상이다. 승자는' 화강' 을 뱃머리에 올려놓고 영광으로 강을 거슬러 올라간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다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 추석이다.

추석은 설 다음으로 큰 경축일이다.

좋은 추석을 보내기 위해 사람들은 양절 후 한 달부터 명절을 준비하고 월병 (흰찹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하얀 과자), 풍미, 냉이, 올리브, 홍감, 토란, 유자, 땅콩 등을 구매한다. 물론 월병과 등롱은 모든 가정에 필수적이다.

추석에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동창회를 먹고, 한 해 동안 한 일, 다음 목표, 그리고 여러 해 동안 권력을 잡은 사람들이 좋은 말 (격려의 말) 을 더 많이 한다. 달빛이 떠오르면 가족들은 함께 월병을 열고 등롱에 불을 붙이고 일 년에 한 번 달구경을 시작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달을 감상하는 민속활동이 궁정에서 공공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현재 달을 감상하는 곳에는 평호와 탕천 두 개가 있습니다.

중양절 등산 연날리기

매년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다. 민간 중양절에는 산에 올라 연을 날리는 풍습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중양절 등반은 등반자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고, 3 년 연속 등반하면 중계할 수 있다. 신체 단련의 의미에서 중양절 등산은 확실히 그 독특한 장점이 있다. 중양절은 초가을에 있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이때 신체적, 정신적 수익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몸을 단련하고 체질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꼭대기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마음이 후련하다.

현재 매년 중양절의 가장 장관인 곳은 루브산, 구룡봉, 상두산, 시내의 고방과 봉산, 특히 보로의 루브산이다. 매년 중양절 전야 (음력 9 월 8 일) 는 본 시의 각 현과 동관, 증성, 광저우, 선전 등지에서 온 10 만여 명의 등산객이 연이어 루브산 정상에 올라 정상에 올랐다. 밤을 새워 일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산꼭대기에 둘러앉아 서로 축복합니다. 해가 뜰 때 불꽃놀이 폭죽이 하늘에 울려 퍼지면서 떠오르는 태양과 하나가 되어 장관이었다. 관련 부처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루브산을 등반한 사람은 매년 10 만명 이상, 최대 30 만명을 넘어 루브산 중양절 등반을 영남 중양절의 대성사로 만들었다.

중양절에 종이 부엉이를 놓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민요 노래: 9 월 9 일은 중양이다. 종이가 솔솔, 실이 길다. 우리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연날리기는 통상 청나라에 있다. 기후로 인해 ... >>

창족 문화는 북천 창족 숭배신을 소개한다. 그들이 믿는 신은 3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략 네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자연의 신, 즉 태양신, 산신, 나무신, 토신, 불신, 양신 등 가축의 신이다. 둘째, 가신, 즉 각신 (역대 조상), 어떤 곳에는 며느리신 (집안일을 주관하고 부모를 돌보는 신) 이 있다. 셋째, 주신 (건축신), 미장이, 미장이의 아내 (미장이를 도와 집을 짓는다), 대장장이, 목수 등과 같은 노동공예신이다. 넷째, 토지신 (사직신) 은 일부 마을에 자신의 마을신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개, 어떤 것은 양이다. 신들 중에서 천신과 태양신은 가장 고귀한 것이다. 그들은 모든 것을 지배하고, 사람과 동물을 보호하고, 인류에게 빛과 온기를 주는 신이다. 옛날 아침과 황혼이 가까워지면 창인은 향백가지를 불태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산신, 나무신, 양신도 숭배를 받았다. 산신은 핑안 확보를 위해 매년 성대한 산신 제사식을 거행한다. 나무신 (생명신이라고도 함) 은 신을 보호하고 숲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다. 창족은 성림과 성목을 엄격히 보호하고 기한 내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우리 현 청편향 오상마을의 성림과 태홍, 백호, 두바, 관령 등 향진의 성수는 모두 그렇게 높고 무성하여 창인을 부러워하게 했다.

창족 은 여전히 ​​흰색, 흰색 좋은, 예배 화이트 헤드 (유백색 석영 돌, 창족 언어 AWOL). 그래서 그들이 믿는 신들은 화신의 상징이 주전자 마을 (화당), 나무신, 성림과 성수, 양신의 상징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백석으로 상징되었다. 백석이 대표하는 신령은 제사 장소와는 다르다. 예를 들어 작은 탑과 지붕 위의 백석은 하늘의 신이고, 산 위의 백석은 산신이며, 주옥 구석의 백석은 가신이다. 과거, 창족이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그들은 늘 백석을 가장 소중한 선물로 삼았다.

창족 은 인간의 신 교류, 창족 언어 칭찬, shibi, 또는 아바시, 두바 강 유역 창족 도 웨이 라고 했다. 남성만 복무할 수 있고, 농업생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상단, 중단, 하단으로 나뉜다. 제단에 올라가 신 (신일) 을 처리하고, 동물을 죽이지 않고, 제사신의 의식을 주재한다. 중탄 (인사) 을 상대하다. 신단에서 귀신을 처리하고, 해충을 죽이고, 혼을 모집하고, 귀신을 보내고, 스스로 동물을 죽인다. 사용 된 장치는 원숭이 가죽 모자, 원숭이 머리, 양가죽 드럼, 신봉, 칼, 토큰, 놋쇠, 구리 거울, 구리 인쇄, 발톱, 짐승 이빨 등이 있습니다. 매우 신성한 물건, 특히 원숭이 가죽 모자와 원숭이 머리로 간주되어 누구도 만지거나 만질 수 없습니다.

불경과 주문 외에도 점술 (양수염, 흰개알), 귀신 보내기 (털배달인), 붉은 솥 밟기 (붉은 가마솥 밟기), 머리를 핥기 (붉은 삽을 핥기), 기름불을 뱉기 (뜨거운 식물성 기름을 마시고 불을 뱉기) 등이 있다. 창족은 대부분 어느 정도의 역사 지식과 사회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창족 문화의 전승자로 대중들 사이에서 높은 위망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가 조작하여 산을 제물로 바치고, 귀신을 모집하고, 병을 치료하고, 재난을 없애고, 친척을 안장하는 데 쓰인다.

창족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고대에는 북천 창족의 게길인과 서북 대초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당 항창족이 대융합을 이루어 오늘날 창인의 조상이 되었다. 고대 창족은 근면, 총명, 용기, 노래와 춤을 잘 추며 창족 역사상 빛나는 한 페이지가 되었다.

북천의 고대 창족 민가는 대부분 산 근석으로 지어졌다. 그들의 집은 모두 현지에서 취재하여 석판으로 쌓은 것을 토치카라고 한다. 주거 기능과 방어 기능이 모두 있다. 최근 점차 목조 구조로 바뀌었는데, 발판이 가장 특색이 있다.

창족 전통 의상의 기본 색은 파랑, 청백, 흰색을 위주로 남녀가 모두 무릎옷, 벨트, 칼라, 소매, 바지를 입고 무늬를 수놓은 적이 있다. 그 음식은 현지 옥수수, 메밀, 보리, 밀, 감자류 등 잡곡을 위주로 음주, 민간식, 풍미 간식을 좋아해서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창족 선가는 춤을 잘 추고, 부르는 민요는 발라드, 쓴 노래, 경사가, 상가, 술가, 산가 등이다. 샤론은 창족에서 가장 유행하는 춤이고, 음력 10 월 초 1 일, 즉 창족 역년은 창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대부분 수확철에 산신절을 열고 양떼를 제사하며 가호를 빌었다. 창적, 구현, 양가죽 드럼, 텅스텐은 창족 명절에 자주 쓰이는 악기입니다. 창족 신앙이 가장 많은 신은 3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많은 신은 백석을 상징하는 동시에 우우를 신으로 공경한다. ...>& gt

고향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건축 중국 민가 건물은 조국의 아름다운 산천 사이에 분포되어 민족 문화의 옥토에 깊이 뿌리를 두고 다채롭고 형태가 각기 다른 독특한 건축 형식을 형성하였다. 초원의 몽골 가방, 광서장족 향의 말란, 산시 고원에 있는 가마동, 베이징의 사합원 등. 이러한 풍부한 건축 유형은 노동 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민족 문화의 표현과 사회 역사의 증거이기도 하다. 구이저우산간지대에서 우리는 많은 묘족, 동, 부이족 마을을 참관했다. 예를 들면 창족 망루, * * 석집, 구이저우 부이족 석집, 장족의 줄기, 수족의 줄기, 계북 묘족의 줄기, 동족의 줄기 등 동 () 장족 () 의 민가 건축물은 목조 구조의 기와로 단정하고 대범하게 보인다.

창족의 성격 특성과 풍습 창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의 하나이다. 원래 허황 지역의 양치기민족이었는데, 뒤이어 동쪽과 남쪽으로 이주했다. 화하민족의 주요 민족원 중 하나이며, 오늘날 고촉국과 티베트족, 이족의 주요 민족원이기도 하다. 대부분 한족과 다른 소수민족에 녹아들었고, 쓰촨 민산지역만이 여전히 전국 유일의 창족 거주지로 남아 있다. 아바주의 무현, 문천, 리현, 흑수, 송판, 면양시의 북천현을 포함한다. 그중 무현의 창족이 가장 집중되어 창족 전체 인구의 60% 를 차지한다.

창족은 독특한 물질적 문화적 성취와 민족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단없이 계속되었다. 중국의 각 민족 진화 역사상' 활성화석' 이라고 불린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오늘도 존재하는 탑, 잔도, 미끄럼줄이다. 망루는 창어로' 조안용' 이라고 불리며,' 모두 산에 살고, 돌은 방이고, 높이는 10 여 피트' 이다. 유명한 무현 흑호향의 군조각과 명가정년 사이에 세워진 도평루가 있다. 창족 지역 잔도의 독특한 색채는 가파르다. 무현 교장 일대의 잔도 유적은 촉인의 시조 잠총의 유풍으로 전해진다. 육삭은 고대에' 좁다' 라고 불렸는데, 강을 건너는 데 쓰이는 대나무 밧줄이다. 무현, 창족의 중심 지역, 고대에는' 끈주' 가 있었는데, 그 이름은 고창족의 밧줄교에서 유래되었다. 현존하는 역사 유적지 가운데 무현에서 가장 유명한 석고' 원앙류' 가 도도한 강물 위에 걸쳐 65,438+000 여 미터를 가로지르고 있다.

창족 지역은 신석기 시대의 문화 유적, 잠총, 대우를 포함한 풍부한 역사 문화 자원을 가지고 있다. 옥흥은 서강에서 태어났다. 원촨의 서이평, 무현의 석고향 (본명 석우향), 북천의 석우향에는 모두 대우가 탄생한 기념지가 있다. 무현' 봉의진' 이라는 이름도 우우' 봉의래' 를 찬양하는 고어이다. 무현 위타운에는 촉한 장군 강위가' 위성' 을 건설한 유적이 있다. 적계원은 고대 잠총중진으로 지진으로 오늘의 풍경이 수려한 지진호가 되었다.

창족의 민속도 특색이 있다. 백석을 숭배하는 풍습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으며, 창족 마을마다 백석을 숭배한다. 창피리는 예로부터 갖가지 노래와 춤이 즐겁고 다정하며, 창족 의상은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그 유명한 민족 명절에는 창족 달력 년, 산지절, 소왕절이 포함되며, 그 오락활동에는 살롱 춤, 곤봉 오르기, 동물의 만두 촬영, 밧줄 등을 포함한다. 자수, 구름, 아기, 음주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창족 문화의 독특한 풍격을 엿볼 수 있다. 창족 지역은 후춧가루가 많이 생산되는데,' 모고추' 는 지금도 사천요리를 요리하는 중요한 조미료이다.

민족적 특색을 지닌 건축 중국 민가 건물은 조국의 아름다운 산천 사이에 분포되어 민족 문화의 옥토에 깊이 뿌리를 두고 다채롭고 형태가 각기 다른 독특한 건축 형식을 형성하였다.

초원의 몽골 가방, 광서장족 향의 말란, 산시 고원에 있는 가마동, 베이징의 사합원 등. 이러한 풍부한 건축 유형은 노동 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민족 문화의 표현과 사회 역사의 증거이기도 하다.

구이저우산간지대에서 묘족, 동, 부이족 등 많은 소수민족 마을을 고찰했다.

창족 탑, * * * 석집, 구이저우 부이족 석집, 계북 장족 줄기, 수족 줄기, 묘족 줄기, 동족 줄기 ...

다이족 민가 건물은 죽제 건물이 있는 초지붕이나 삼나무의 나무껍질 지붕으로 가볍고 활발하며 투명하게 보인다.

동 () 장족 () 의 민가 건축물은 목조 구조의 기와로 단정하고 대범하게 보인다.

쓰촨 중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건축물의 고향이 얼마나 됩니까? 쓰촨 리현은 중국 우수 민족 건축의 고향인 민족 특색 건축물로 명명되었다. 쓰촨 성 아바주 예현 홍보부는 쓰촨 성 아바주 예현이 중국 민족건축학회에 의해' 중국 우수 민족건축의 고향-민족특색 건물' 으로 명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국 건축학회 부회장, 중국 건축학회 고문 위 등 중국 건축학회 전문가가 현에 가서 시찰평가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찰단은 창족 마을, 티베트족 마을, 포두향 집게입을 방문해 민가를 보고 역사 이야기를 듣고 민정을 방문해 이현 민족 건축의 매력을 느꼈다. 시찰이 끝난 후 중국 건축학회는 현에서 중국 우수 건축시리즈 명명 심사회를 열었다.

심사회에서 현 관련 기관은 현 민가 건물의 개황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심사팀 일행은 심사 의견을 제시했다. 이들은 이현 민족건축의 원생태와 계승된 신민거 건물의 민족스타일이 매우 짙고 역사가 유구하며 각기 특색이 있어 창족과 티베트족 인민의 역사적 맥락과 풍속 습관을 반영한다고 입을 모은다. 건보채 건축 풍격은 고박하고 자연스럽고 두터우며 지방전형성을 갖추고 있으며 도평신촌 생태 환경 최적화 특징이 뚜렷하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중국 건축학회는 예현 장정풍선 잡곡뇌구를' 중국 우수 민족건물-민족특색 건축의 고향' 으로 명명하기로 동의했다. 건보채와 도평신채' 중국 우수 민족 건축-건축문화 전승 전형적인 시범공사'. (완료)

중국의 민족적, 지역적 특색이 풍부한 건축물을 열거해 주세요. 3. 민족과 지역간에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은 통일된 다민족 국가로 이 땅에 사는 각 민족이 중화민족에 통일되어 있다. 각 민족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이 중국 전체의 민속을 구성하였다. 역사상 각 민족은 모두 장기간의 문화 교류와 융합을 경험했다. 하상 시절 중원의 황하 유역은 하족이었고, 동부의 하하 유역은 동이였고, 남부의 장강유역은 삼묘였으며, 서북의 황황황지역은 창족, 대막남북은 육죽이었다. 춘추시대에는 황하 유역의 상주민족이 다른 민족과 상호 영향을 주고 동화하여 한하 민족을 형성했다. 진 () 시 동이 (), 남만 (), 백월 (), 축융 (), 연 () @ ⑤ 야랑 () 등의 민족이 모두 진 () 에 통일되었다. 나중에 흉노, 오손, 동후, 수신, 부유 등의 민족이 한나라에서 점차 통일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소수민족이 중원에 들어와 한족과 뒤섞여 대규모 융합과 동화가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 한족과 소수민족의 관계가 강화되고 공고해졌고, 문화교류도 크게 발전했다. 5 대 10 국 양송시대, 다원분리주의 국면이 나타났지만 원나라의 통일은 송나라와 요금의 대치를 끝냈을 뿐만 아니라, 대하, 회부, 대리와 같은 정권을 통일하고 각 민족 문화를 더욱 융합하여 교류를 하였다. 명청 이후 진일보 발전하다. 오늘날 중국은 56 개 민족이 있는 통일 국가이다. 물론 각 민족의 교류, 융합, 단결을 긍정한다고 해서 각 민족의 민풍이 동일하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다양성, 풍부함, 민족 간의 차이는 중국 민속의 중요한 특징이다.

각 민족 간 민속의 차이는 서로 다른 자연 환경, 경제 모델, 사회 상황, 문화적 특징으로 인해 발생한다. 각 민족의 지리적 환경을 보면 평원, 깊은 산, 밀림, 수향, 사막, 섬, 기후 조건도 동서남북의 차이가 크다. 동북산간 지역의 민족과 남해섬의 민족, 서북고비의 민족과 강남수향의 민족은 반드시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각 민족도 불균형적이다. 한족의 조상은 일찍이 8 천 년 전에 농업을 발명했다. 여름상주 이후 농업과 뽕은 줄곧 주요 경제 모델이었다. 동시에, 많은 소수민족은 북방의 흉노, 선비, 거란, 유란, 당항목, 몽골 등 다양한 경제 모델을 실행하며, 오랫동안 유목 경제에 종사해 왔으며, 동북과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은 장기적으로 원시 어획과 채집을 주요 경제 모델로 삼고 있다. 서로 다른 경제 모델은 서로 다른 물질 생산과 물질 생활 풍습을 형성해야 한다. 각 민족의 사회 발전도 다르다. 한족은 일찍부터 봉건 사회에 진입했지만, 많은 소수민족들이 오랫동안 원시 씨족 사회에 처해 있다. 근대 이래 많은 민족은 여전히 노예제, 반노예제, 봉건농노제, 심지어 씨족 사회에 처해 있으며, 서로 다른 사회 조건은 서로 다른 사회 풍속을 형성하였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각 민족의 각기 다른 역사적 과정이 민속에 반영되어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의 민속이 공존하는 특징을 이루고 있다.

문화적으로도 각 민족 간에 큰 차이가 있다. 중국의 대다수 민족은 모두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한티베트어, 알타이어, 남아시아어, 인도 유럽어, 남도어계 등 다른 어계에 속한다. 한티베트어계에는 티베트버마어족, 장동어족, 묘요어족이 있고, 알타이어족에는 몽골어족, 퉁구스어족, 투르크어족이 있으며, 어족 아래에는 또 다른 언어가 있다. 몽골족, 티베트족 라마교, 족족, 브라운족, 드앙족 신앙 소승 불교, 회족, * * * * 르족, 콜크즈족, 타타르족, 우즈베키스탄, 타지크족, 동향족, 사라족과 같은 종교신앙도 다양하다 또한 각 민족은 민족적 성격, 사회심리, 심미정취, 전통습관 등에도 차이가 있다. 문화적 차이로 각 민족은 의식주, 사회교제, 생활예절, 게임오락 등에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민속을 형성하였다.

민족 간의 차이 외에도, 같은 민족은 지리 환경, 기후 조건, 문화 전파의 차이로 인해 민속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한족을 예로 들면 인구가 많고 지역이 광활하여 지역마다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지방민속이 형성되었다. 사실, 점점 늘어나는 지역 문화 연구에서, 이 점은 점점 더 분명하게 인식되고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중원, 형추, 오월 등지에는 서로 다른 민속이 있었다. "한서" 의 반고? 지리 기록은 각지의 산천강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 >>

창족 탑의 기원과 의미: 창족의 건물은 매우 특색이 있다. 창족은 청장고원 동연의 민강 상류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산이 많고 지세가 험준하다. 창족 마을은 일반적으로 산중턱에 건설되기 때문에 창족은' 구름속 민족' 이라고 불린다.

민산을 거닐다 보면, 각기 특색이 있는 창탑, 돌집을 수시로 볼 수 있다. 창족 건물은 망탑, 석옥, 케이블하우스로 유명하다.

창족은 망루를 "조안용" 이라고 부른다. 망루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 후한서' 서남이전' 은 창족이' 산에 의지하여 살고, 돌이 집을 짓고, 높이가 10 여 피트' 라고 기록했다.

망루는 창족이 적을 방어하고 곡식과 땔나무를 저장하는 건물로, 일반적으로 시골집 옆에 세워져 있다. 망루의 높이는 10 에서 30 미터 사이이며, 모양은 사각, 육각, 팔각형, 일부는 13,4 층까지 올라간다. 망탑의 건축 재료는 비듬과 노란 진흙, 벽 기초 1.35 미터 깊이, 비듬으로 만들어졌다. 돌담 안쪽은 지면에 수직이고 바깥쪽은 아래에서 위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망루의 건설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장인은 그림을 그리지 않고, 줄을 걸고, 기둥을 지탱하지 않고, 모두 뛰어난 기예와 경험에 의지한다. 철탑이 완공된 후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있다.

창족 지역의 망루는 지금도 볼 수 있지만, 예전보다 훨씬 적었고, 많은 곳에서 누각들을 새로 지었습니다. 대부분 관람을 위해서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잘 보존된 원시 마을에서는 아직도 전망탑이 사용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창족 집의 일부로 음식을 보관하는 데 쓰인다.

일찍이 2000 년 전, 후한' 서남양인전' 이라는 책에는 창족이' 산에 의지하여 살고, 돌로 집을 짓고, 높이가 10 여 피트'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부터 창족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북서쪽으로 이주하여 * * * 와 청해에 도착했기 때문에 지금은 창인의 망루도 티베트인의 망루라고 불린다. 망루는 마을 집 옆에 많이 지어져 있고, 높이 10 ~ 30 미터로 적을 방어하고 곡식과 땔나무를 저장하는 데 쓰인다. 망루에는 사각, 육각, 팔각이 있다. 어떤 것은 13,4 층에 달한다. 건축 재료는 비듬과 노란 진흙이다. 벽의 기초 깊이는 135 미터이며 석재 부스러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돌담 안쪽은 지면에 수직이고 바깥쪽은 아래에서 위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시공할 때 그림을 그릴 필요도 없고, 매달릴 필요도 없고, 기둥지지도 필요 없고, 모두 뛰어난 기술과 경험에 달려 있다. 이 건물은 견고하고 질기다. 1988 년 쓰촨 성 북천현 창향영안촌에서 아민 왕조 고성 유적지' 영평보' 가 발견됐다. 수백 년의 변천을 거쳐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다.

오늘날 창족은 고대 창족의 한 가지로, 자칭 엘마이나라고 한다. 그가' 창족'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양을 그림으로 그렸기 때문이다.' 서종의 목축' ('사기'). 서창전).

창족은' 전고창족' 으로 나뉜다. 일명' 동창족' (춘추전국 이전의 염황민족) 과' 후고창족', 일명 서창족 (춘추전국 이후의 서창족' 후' 민족) 으로 나뉜다.

* * * 같은 특징은 양을 제물로 삼고 제사 화면이 높다는 것이다.

고대 창족은 진 () 이 통일된 후 동방 부족과 융합되어 한족과 각 민족의 초기 형태를 형성했다 (간보찬' 선진사').

춘추전국시대 이후 후고 창족은 서북에서 대거 유입되어 오늘날의 한 (), 이 (), 백 (), 이 (), 그 (), 이 (), 미 (), 미 (), 이 (), 이 () 등의 민족으로 발전했다. 이른바' 창족' 후해, 해방, 해방은 고대 서창족 여러 부 중 하나일 뿐이다. 오늘날의 창족, 그리고 고대 서창족의 후예는 많은 전쟁, 투쟁, 이주, 변천을 거쳐 결국 오늘날의 지방에 정착하였다. 오늘날, 이 오래된 서창족 부족' 창족' 은 오늘 거주하는 민강, 풀강 유역에 들어가기 전에 자칭' 자, 라, 조' (장학본' 서유기' 10 년) 라고 부른다. 창족 전쟁' 이후 그들은 쓰촨 아바 주에 정착할 수 있게 되었고, 나중에는' 엘마이나 사람' 이라고 자칭했다.

전통 천연 석옥과 탑 (탑을 건설하는 것은 창족 특유의 전통 기예이다. 그것은 보통 천연 석두 로 만들어졌지만 매우 견고하다.

세이버, 도자기, 술 문화: 특색 도기, 특히 잔물결 쌍귀통을 만드는 것은 창족, 특히 창족의 특산물이다. 거의 모든 사변, 방, 구이, 창족 등 민족의 남자들은 칼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들의 빈번한 전쟁과 관련이 있으며, 그들의 생활에서의 편리한 사용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고기를 베고 나무를 베는 것과 같다. "잡주" 는 보리나 밀로 만든 식량주로, 단체로 마신다. 취태' 는 창족의 큰 특징이다. 창족 사람들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모두' 취함' 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늘 모임에서 곤드레만드레 취한다.

민족과 민족무용: 민족재미의 동그라미 춤-살랑 춤, 티베트냄비 마을과 동음. 남녀노소, 창족, 각 민족은 모두 함께 원을 그리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춤은 둘러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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