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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유명했던 폭풍 영상 기억나?

며칠 전 뮤직 비디오가' 틈새의 쓴맛 인생' 을 실시한 뒤 폭풍 영상이 뒤이어 일주일 전후였다. 최근 공개자료에 따르면 폭풍그룹 (폭풍영상운영주체회사) 은 지난 5 월 7 일10/0.3 만원으로 집행인 정보를 다시 추가했다.

스톰 비디오 (Storm Audio) 는 전직 플레이어 지도자로서 계정의 마지막 동명 웨이보 () 로 20 19 년 7 월 1 일, 즉' 보물 16' 이 발표된 날을 정한다. 당시 홍보 슬로건은' 중국 네티즌에게 간단한 플레이어를 주는 것' 이었다. 하지만 이후 이 회사 CEO 가 뇌물죄로 투옥됨에 따라 A 주 경력도 본격적으로 마무리돼 2020 년 심교소 1 10 으로 퇴시됐다.

70, 80 년대 초반 인터넷 접속에 꼭 필요한 비디오 플레이어로서, 폭풍 영상이 어떻게 PC 시대에 수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했는지, 왜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요?

폭풍 영상은 한때 휘황찬란한 과거가 있었다.

스마트폰 보급기로 성장한 Z 세대에게 오프라인에서 다운로드해서 컴퓨터로 봐야 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그들은 심지어 슈퍼스트리트, QQ 비디오, 신뢰, PPS, 빠른 방송, 폭풍 영화라는 이름까지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밀레니엄 전후로 인터넷이 막 발전했을 때, 당시 인터넷의 다운로드 속도는 ADSL 을 고속이라고 불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시 동영상 콘텐츠를 부드럽게 볼 수 있는 옵션은 거의 두 가지였다. 옵티컬 드라이브를 통해 디스크 콘텐츠를 읽거나 BT 나 터보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다운로드한 후 로컬 비디오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열 수 있었다.

또한 당시의 비디오 형식이 매우 풍부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특정 파일을 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톰 비디오의 전신인 디코더 통합 패키지가 등장해 설치 후 대부분의 플레이어에서 600 개 이상의 비디오 형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속 폭풍 비디오는 미디어 플레이어 Classic, 오픈 소스 플레이어, 비디오 및 오디오 디코더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1 세대' 폭풍 비디오 개발자는 외부에서' 코드만 쓰기' 로 묘사된 주생준이다. 2006 년에 그는 이 소프트웨어를 펑신 (), 펑신 () 과 그의 팀이 현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네트워킹 기능을 더해 광고 기능을 추가해 수익을 올렸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후 폭풍 영상은 SHD HD 특허 기술뿐 아니라 20 1 1 의 폭풍 비디오 5 공식판에 비디오 최적화 기능인' 왼쪽 안키' 를 도입한 뒤 3D, 생방송 등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실, 플레이어로서, 폭풍의 시장 성과는 상당히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폭풍영상 2006 년 이용자 수는 4000 만 명에 불과했지만 이후 2009 년에는 2 억 8000 만 명에 달했고, 하루 활동사용자 수는 2500 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제 25 차 중국 인터넷 발전 현황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09 년 말 현재 우리나라 고정광대역 인터넷 사용자 수는 3 억 4600 만 명에 불과했다.

상장은' 이륙' 을 의미하지만, 기복이 예상된다.

이후 한동안 폭풍영상 상업운영이 순조로웠지만 20 10 년 만에 첫 전환점을 맞았다. 올해 저작권에 대한 강력한 감독도 관련 플랫폼을 신속하게' 식량 단절' 하게 했다. 이와 함께 동영상 사이트의 유료 모델도 점차 발전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플레이어와의 경험 차이가 크지 않은 동영상 사이트 (예: 소호 동영상, 뮤직 비디오, 아이치예 등) 입니다. , 자본의 증하에 저작권 콘텐츠를 대량으로 구매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저작권 대전' 에서 폭풍 (당시' 폭풍 기술' 이라고 불림) 은 참여할 수 없었다.

저작권 구입에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 외에도 음악 네트워크 (20 10)a 주 상장과 유쿠가 미국 상장 (2065 438+00) 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A 주가 출시되기 전' 3 년 수익' 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풍 영상도' 허리띠를 졸라매기' 시작했다. 상대적으로' 빈약한' 광고 수입으로 순이익은 2065.438+02 년부터 2065.438+04 년까지 각각 5584 만원, 3853 만원, 4 1.85 만원에 달했다.

하지만 예기치 않게 드디어 폭풍우가 닥쳐서 창업판 20 15' 개판' 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리고 마침 20 15 우시장과 일치합니다. 악시망 이후 창업판에 상장된 최초의 인터넷 회사로서 폭풍그룹은 한때' 40 일 36 개 상승판' 으로' 요주' 가 됐다. 당시 업계에서는 봄바람에 대한 논의가 많았지만 재경 작가 오효파는' 광기' 라는 제목의 문장 중 투자자의' 사랑' 은 이론이나 모델로 설명할 수 없고, "최근 10 년 동안 가장 큰 자본거품 운동이어야 한다. 사고를 당한 사람은 모두 놀라지 않을 것" 이라고 썼다.

자, 이 문장은 분명히 예언입니다.

마지막 발은 실패한 투자에서 나온 것이다.

폭풍그룹은 플레이어 제품 외에 다른 성과가 없는 기업으로서 20 15 년 5 월 회사 시가가 높을 때' 플레이어' 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자주 바람을 쫓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폭풍은 지난 20 15 ~ 20 19 년 동안 VR, TV 판매, 게임, 영화, 금융, 심지어 블록체인, 인터넷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와 함께 이 모든 배치도' 고속 환태' 로 간주되고, 회사 투자부에서 일했던 이원영조차도' 진지하게 찾지 않고 총을 휘두르는 것' 이라고 불린다.

이런 무두맹목적인 투자의 최종 결과는 분명히 예측하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아무도 이 폭풍의' 단차' 가 이렇게 클 줄은 몰랐을지도 모른다.

풍신은 "운동은 내가 발견한 것이다. 앞으로 TV, 거울에 이어 세 번째 다리로 달려가면 가장 굵은 다리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스포츠에 대한 투자는 이 폭풍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사실 20 16 올해는' 인터넷 플러스 스포츠' 의 시작일 뿐, 많은 회사, 인재, 자금이 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다. 에리컨설팅이 발표한' 20 16 중국 인터넷 스포츠 사용자 통찰 보고서' 에 따르면 경기 관람 방면에서 인터넷 동영상은 기존 TV 매체를 능가하고 농구, 축구의 온라인 관람률은 거의 절반에 달한다.

이때 폭풍은 MP &;; Silva (이하 MPS) 는 광대자본과 함께 상하이 김신 기금 모집을 통해 최종 지렛대화를 통해 52 억원의 가격으로 MPS 65% 지분 인수를 점진적으로 마쳤다. 하지만 주목할 만하게도 당시 이 회사를 인수했을 때 인수측은 원래 경영진과 경쟁금지 협정을 체결하지 않아 충격적인 천둥을 일으켰다.

이후 20 17 년 동안 MPS 는 의갑, 국제축구연맹 등 각 방면의 협력과 지원을 잇달아 잃었다. 이와 함께 회사의 원래 경영진은 20 18 에서 파산을 선언하고, 현금화하여 퇴장하고, 심지어 거의 모든 자원을 가져갔다. 폭풍이라는 작고 넓은 지렛대 게임도 50 여억을 강타했을 뿐만 아니라 막대한 재정적 구멍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광대증권 등 고용주들의 일련의 소송을 당했다.

이후 2065438+2009 년 9 월 폭풍그룹은 MPS 인수 실패로 증권감독회에 조사를 받았다. 2020 년에는 상장을 중단한 지 한 달 만에 20 19 연례 보고서를 공개할 수 없어 심교소가 최종 상장을 종료했습니다.

이런 실수가 없어도 플레이어는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없다.

사실 폭풍의 시가가 높은 자리에 서서 외부의' 소악사' 라고 불릴 때, 풍신은 한 번 말했다. "한 사람의 성공의 절정은 3 년을 넘지 않고, 마지막까지 모두 텅 비어 있으니, 언제나 빈손으로 준비해야 한다." 폭풍그룹은 정상에서 바닥으로 떨어진 지 겨우 5 년밖에 되지 않았다. 지금 보기에, 그 원인으로는 고위층의 의사결정 실수, 투자 경솔함, 자본 거품에 의해 머리가 흐려질 수도 있다.

오늘날 폭풍그룹은 부정적인 사례로 등장했고, 풍신이 앞서 말한' 연방생태' 는 이미 인터넷 업계의 반례가 되었다. 마치 가약정의' 생태반격' 과 같다.

아마도 후발자들은 폭풍 영상이 플레이어 시대에 줄곧 타고 있었지만, 급성장하는 인터넷 업계에서는 속도를 늦추거나 바람구멍을 놓치면 경기에서 질 수 있다는 것을 한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결국, 네가 매번 바람받이에 서서 걸었기 때문에, 누구도 네가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또한 스톰 비디오는 여전히 사용하기 쉬운 플레이어로, 앱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가장 낮은 연회비 (25 원) 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지 않고 플레이어 제작에 집중하는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을 따라가지 못할 운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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