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과]: 인과, 합치면 관련이 있다.
인과 관계
2, [운명의 운명; 인과응보] [불법법]: 일의 선행과 결과를 비유하고, 어떤 원인을 심고, 어떤 열매를 맺는지를 비유한다.
설명을 인용하다
1, 불어. 이것은 인과응보라고 한다. 불교 환생에 따르면, 어떤 원인을 심었는지, 어떤 열매를 받았는지,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열반경 유일": "선악보는 그림자처럼, 3 대 인과는 꺼지지 않는다." "양서와 범전전": "귀와 천도는 다르지만 인과는 어디에 있는가?" 악전전' 제 1 회: "좋아, 좋아! 이런 인과가 있다! " 인과응보를 참조하십시오.
2, 원인과 그 관계를 나타냅니다.
* * * "자본주의 반대": "그들은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상 유지뿐만 아니라 인과 관계를 이해합니다.
확장 데이터:
인위적일 수 있는 원인이기 때문에, 일정한 결과가 있기 때문에, 과일은 일정한 원인의 결과이다. 인과론은 불교의 인연론에서 생겨났으며, 불교 환생 해탈론의 기초이다. 불교가 발전함에 따라 인과론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인과법은 멜론을 심고 콩을 심는다고 지적했다. 불교는 모든 것이 원인일 수도 있고, 결과일 수도 있고, 절대적인 원인도 없고, 절대적인 결과도 없다고 생각한다. 불교는 때때로 인과응보를 사용하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다. 불교는 세상의 만물이 독립적으로 진화한 인과를 부인하지만, 모든 인과와 인연을 연결시켜 객관적인 세계가 중생에게 의존하게 한다.
협의의 원인은 결과의 직접적인 원인이나 내인을 의미하고, 운명은 주로 결과의 보조 원인이나 외부 간접 조건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인과에도 인과응보가 포함된다. 인과 관계는 존재와 행동, 특히 전후 관계에 대한 이해이다. 불교의 인과 이론은 그 환생 해탈 이론과 생명 현상 이론의 기초이다. 불교의 12 인 6 인, 4 인 5 과는 모두 불교 인과 이론의 범주에 속한다.
참고 자료:
인과 관계-바이두 백과
생활화 작문 인과' 인과후속' 는 사건 발생 선착순으로 명확하게 설명하고 사건 발생 원인, 과정, * * 및 결말에 따라 자료를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글을 쓸 때 이 발전 순서에 따라 이야기 자체의 인과 전승의 법칙을 따른다.
서술문에서는 흔히 연대순이라고 한다. 물론, 사물의 발전 자체는 시간순서의 구현이다. 그래서 문장 속에는 순서를 명확하게 나타내는 문자가 있어 사물 시간과 장소 이동의 상징으로 쓰인다.
인과율' 으로 글을 쓰면 일의 과정을 명확하고 질서 있게 설명할 수 있다. 물론 연대순으로 서술하는 것은 과정에 대한 유수금이 아니다. 글이 상세하고 치밀해야 인물의 이미지를 더 잘 형성하거나 문장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다.
사례 감상
첫 씨름
어렸을 때 우리 엄마는 내가 넘어진 적이 없다고 늘 말씀하셨는데, 나는 그래도 자랑스럽다. 나중에 나는 학교에 다녔고, 시험마다 항상 1 등을 했다. 이런 식으로, 6 년의 초등학교 생활은 6 년 1 위의 기쁨을 동반한다. 내가 우수한 성적으로 중학교에 합격했을 때, 아버지는 내게 "잘 가, 넘어지지 마!" 라고 무게 중심을 잡으셨다. \ "나는 단지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이미 6 년 동안 타락하지 않았다.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
이야기를 총결하여 왜 이러는지 설명하고, 뒷시험의 실패를 위한 길을 닦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학교에 다니느냐, 아니면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느냐. 매일 충분히 놀면 공부해요. 나는 학우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보고, 은밀히 그들이 너무 어리석다고 비웃었다! 아버지는 불안해하기 시작하셔서 "씨름하지 마세요" 라고 늘 일깨워 주셨다. " 점차적으로, 나는 아버지가 잔소리가 되어 더 이상 그의 말을 듣고 싶지 않다고 느꼈다.
너의 평상시의 표현을 간략하게 묘사하고 너의 아버지의 일깨움을 두드러지게 해라. ) 을 참조하십시오
중간고사가 끝나서 점수를 발표한 날 일찍 일어났어요. 지난밤, 한 차례의 폭풍우가 정원의 장미를 흙탕물에 빠뜨리고, 그로 하여금 지난날의 아름다움을 잃게 했다. 일찍 학교에 도착하기 위해서, 나는 소홀히 했다.
장미 한 송이가 떨어지는 장면을 삽입하여' 씨름' 을 쓰는 힌트로 삼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교에서 많은 학생들이 칠판 앞에 모여 그들의 성적을 보았다. 나도 모여서 천천히 고개를 들어 1 등을 보았다. 그러나 나는 내 이름을 보지 못했다. 갑자기 나는 현기증이 나서 급히 고개를 숙였다. 상위 10 위는 여전히 내 이름이 없다. 이때 앞에 서 있던 동창이 나에게 말했다. "너 열아홉 살이야, 성적이 아주 좋아." 나는 완전히 실망했고, 온몸이 말할 수 없는 느낌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자신의 성적의 여정을 상세히 기록하고 처음 두 절을 잘 보살펴라. ) 을 참조하십시오
내가 집에 도착했을 때, 아버지는 진흙 속에 떨어진 장미를 도와주고 계셨다. 그는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보며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시험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열아홉." 내 목소리가 너무 낮아서 나 자신도 거의 들을 수가 없었고, 그리고 눈물이 흘렀다. 아버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다. 그는 나를 옆으로 끌어당겨 손으로 내 머리를 만지며 말했다. "나는 너에게 수없이 말했어. 씨름하지 마. 6 년 동안 순풍에 순조로운 생활을 하면서, 너의 나쁜 성질을 길렀다! " "아빠,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목소리가 너무 낮아서 나 자신을들을 수 없다.
(아버지와의 대화를 상세히 설명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 * * 의 연속이며 대화 환경 설정이 교묘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버지는 이미 들어 올린 장미를 보러 나를 데리고 가셨다. \ "봐라, 이 꽃은 비바람에 쓰러졌다. 만약 네가 그것을 들어 올리면, 그것은 여전히 성장할 수 있다. 그 꽃은 더 밝게 피게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고개를 들어 아버지가 희망찬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는 것을 보았다.
꽃을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하고, 일을 이해하고, 3 분의 1 을 돌보다. 진지한 글쓰기는 물줄기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손으로 그 꽃을 쓰다듬고 있다. "아빠, 이 풍파를 거쳐 그 뿌리는 이미 안정되어 있지 않나요?" 앞으로 폭풍우 속에서 쓰러지지는 않겠죠? "아빠는 대답하지 않고 정중히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으며 입가에 기어올랐다.
아빠의 미소의 세부 사항은 아버지가 딸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금, 그 쓰러진 장미는 이미 무럭무럭 자랐고, 그 꽃은 산뜻하고 아름답다. 매년 나는 그것의 첫 꽃을 꺾어 일기에 기록한다 ...
(끝은 또 꽃을 빌려 사람을 쓰고, 함축적으로 심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제 주석
이 경우, 일이 발생한 선착순으로 일의 선행과 결과를 분명히 설명하고, 문장 속 여러 시간 명사의 사용은 조직을 더욱 분명하게 한다. 필묵이 섬세하고 품위 있고, 장치도가 있고, 이치가 명확하고 간단하며, 서사발전이 약간 감동적이다. * * 부분 채택 대화, 색채, 짧은 서술은 비범한 글과 함축적인 화제로 끝나며 순차 글쓰기의 특징과 장점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씨름의 깊은 의미에 대한 이해, 장미꽃에 대한 소개는 모두 글의 독창적인 묘필로, 씹는 힘이 있어 독자들의 눈을 밝게 한다.
범문이 두두를 초빙하다
영원한 사랑
늘 그렇듯이, 나는 늦게 일어났고, 손할아버지는 이미 그의 따뜻한 손으로 모든 것을 만졌다.
나는 느긋하게 엄마의 방으로 걸어갔다. 어머니는 이미 일어나 냄비와 바가지를 처리하셨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무심코 책상을 힐끗 보았는데, 무심코 눈에 띄는 하얀 빛이 눈에 들어왔다. 어, 스카프. 나는 빨리 책상 앞으로 걸어가서 그 하얀 스카프를 들었다. 햇빛이 창문 안으로 들어와 햇빛을 만났다. 이 스카프는 특히 아름답습니다. 그것은 가지각색의 도안으로 장식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백합 몇 송이로 장식한 것이다. 가볍고 살랑살랑 만져보면 은은한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엄마는 이 집을 위해 마음을 다쳐서 자신을 위해 선물을 사 본 적이 없다. 이 스카프는 아마 우리 엄마가 사 주신 것 같다.
나는 스카프를 가지고 부엌으로 왔다. 우리 엄마가 요리하고있어. 나는 살금살금 우리 엄마 뒤로 가서 그녀의 목에 스카프를 둘렀다. 이것은 그녀의 어머니를 깜짝 놀라게 했다. \ "당신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죽은 여자? 클릭합니다
\ "엄마! 너 정말 예쁘다! " 나는 박수를 치며 울었다. 갑자기 엄마가 너무 예쁘고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바보 같은 아가씨, 우리 엄마가 늙었는데, 어디 예쁘니? 클릭합니다 어머니가 스카프를 풀자 얼굴에 행복한 웃음이 나타났다.
"엄마, 이 스카프는 정말 예뻐요. 너 정말 안목이 있구나! " 나는 엄마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어머니는 고개를 들어 말했다. "네가 좋아하는 이상 내가 너에게 줄게."
"엄마, 당신은요?"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언제 거리로 나가 사고 싶어도 된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스카프를 둘렀다.
정오에 아버지는 집에 가셨다. 나는 빨리 마중을 나와서 자랑했다. "아빠! 우리 엄마가 나에게 주셨다. 봐라! 얼마나 아름다운가! " 하지만 아버지는 놀라시는 듯 잠시 멈추고 나서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 정말 예쁘네요." "
아버지는 부엌에 와서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누셨다. 주방문에 들어서자 아버지가 "내가 선물한 스카프는 네가 네 딸에게 주었니?"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그래, 무슨 일이야? 너의 동의 없이는 안 되니? " 엄마가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오늘은 우리 결혼 15 주년 기념일이다. 나는 너에게 스카프를 주었다. 너는 한 번도 너의 딸에게 주지 않았니? " 이 말을 듣고, 나는 아버지가 왜 잠시 멍하니 계신지 금방 깨달았다. 나는 스카프를 벗고 엄마에게 달려가 목을 에워쌌다. "이 스카프는 우리 아버지가 너에게 주신 것이다. 작지만 의미가 비범하다! "
"이 아이," 특별한 점 "은 무엇입니까? 나와 너의 아버지는 우리의 감정을 목격하기 위해 이 스카프가 필요하지 않다. "
어머니는 또 스카프를 벗고 다시 걸쳐주셨다. 나는 저도 모르게 어머니의 품에 뛰어들어 행복한 눈물이 쏟아져 나왔다.
인과관계 500 자 작문 인과관계 수리교 포장공 아통은 부동산 개발업자에게 함부로 집을 사러 갔다.
함부로 말했다: "우리 집은 질이 일류이고, 환경이 가장 아름답고, 가격이 가장 낮습니다. 만약 내가 너를 속이면, 나는 다음 생에 당나귀가 될 것이다.
아통은 평생 저축한 돈을 꺼내 집을 샀다.
반년 후의 어느 날, 마침 아동의 발코니 아래를 지나가고 있었다.
"와!" 갑자기 발코니가 무너졌다.
베란다에 서 있는 아통은 맞아 죽고, 베란다 밑의 엉터리도 맞아 죽었다.
두 귀신이 소송을 벌이자 그들은 얼굴을 찾아갔다.
안씨가 아통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겁니까? 클릭합니다 아동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다리 수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가 한 일은 좋은 일이다.
\ "벽에 매달려 악마 거울 은 중단 했다.
연왕은 또 제멋대로 물었다. "도대체 무슨 일을 하는 거야?" " 함부로 말했다: "나는 인류를 위해 집을 짓는다! 나는 많은 집을 짓고 수많은 좋은 일을 했다. "거짓말!" 벽에 있는 거울이 그의 말을 끊었다. "당신은 많은 집을 지었지만, 당신은 모든 집에서 자재를 훔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돈을 사취하려고 한다! 넌 뱀파이어야! " 연왕은 질문을 마치고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했다. "지금 선고: 아통, 승천! 제멋대로 해, 지옥에 있어! " 염라대왕은 잠시 멈추고 이어서 말했다. "들어봐, 제멋대로 해, 너는 돈을 속이기 위해 결국 많은 머리를 다쳤어. 우리 왕은 너를 잃을 수 없어, 너에게 큰 머리-당나귀 머리를 줄 수 없어.
또한, 당신은 세상에 또 하나의 특기가 있다: 돌아설 수 있다. 돈을 사기 위해서, 너는 각종 장기를 돌리고 있다.
본 왕은 너의 특기를 발휘하여, 너를 맷돌로 보내어 맷돌을 영원히 둘러서 돌릴 것이다. ""
인과합성의 인과율은 일정한 원인은 반드시 일정한 결과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원인이 결과를 결정하다. 사상이 위대하기 때문에 행동이 고상하다. 표제는 사실 땅에는 길이 없고,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사실 세상에는 위대함이 없고, 많이 지불하면 위대함을 이룰 수 있다. 사실 모든 일에는 이유가 없고, 끝까지 따지면 결과가 있을 것이다. 사실 인생에는 노동이 없지만, 그들이 있기 때문에 양손으로 헌신하는 삶이 있다! 그들은 근면하고 선량한 농민노동자이며, 소박한 노동자이며, 플래시 속의 휘황찬란함과 평범함 중의 진정한 창조자이다! 그들은 고상한 사람이고 위대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숭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하는 일도 똑같이 숭고하다. 그들은 이성적인 사람이고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노동으로 마음속의 나침반을 장악해 사심 없는 이미지를 세웠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성적이기 때문에 그들이 하는 일도 역시 이성적이다. 그들은 자유로운 사람이고 충분한 행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노동을 창조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위해 더 큰 자유를 창조했다. 자유를 영혼의 최고 품질로 만들다. 그들은 신성한 부를 가진 부자이다. 그들은 정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평범한 직무에서 평범하지 않은 사업을 했다. 부를 영혼의 힘 속에 영원히 남겨 두다. 그들의 위대한 사상 때문에, 그들은 고상하게 행동했다. 네가 두 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는 행복을 창조한다. 평범한 지불 때문에, 그래서 기쁨을 얻는다; 꾸준한 노력 때문에, 나는 미소를 지었다. 시도하기 어렵기 때문에 성격을 연마한다. 쾌락을 추구하기 때문에, 생활에 대해 좀 깨닫다. 이것이 바로 농민공이다. 그들은 열심히 노력하여 어려움에 도전했고, 평범함을 얻었지만 위대한 농민공을 창조했다! 행복을 해석하고, 자유를 해방시키고, 아르바이트의 깨달음을 풍요롭게 한 농민공 체험! 그들의 존재 때문에 세상은 가슴 벅찬 감천으로 가득 차 있다. 감천을 마시면 우리의 마음은 맑고 밝아진다. 그들의 존재로 인해 생명은 취한 바닷바람을 맞았다. 바닷바람을 느끼니 우리의 마음은 순수하고 넓어졌다. 그들의 존재 때문에, 우리의 생활은 아름다운 눈으로 덮여 있다. 하얀 눈을 감상하니, 우리의 마음은 조용하고 평화로워졌다! 농민공-사상이 위대하기 때문에 행동이 고상하다. 노다의 세상에서 그들은 살아 있고, 평범하게 살고, 아름답게 살고, 해당화처럼 찬란하게 피어난다. 그들 때문에 그들의 생활은 평범하고 위대하다! 그들은 인과율의 가장 고전적인 해석이며, 인생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진이다! 그들-농민 노동자.
인과응보' 에 관한 400 자 이상의 작문은 바나나 껍질의 내용이며 일종의 생활태도이다. 한 걸음 걷는 것은 삶의 가치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영혼의 높이이다.
걷기는 간단하고 혼란스럽다. 알 수 없는 것을 발밑에 밟고, 새로운 것이 당신의 눈에서 사라지고, 가치, 높이, 독특한 방식으로 존재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걷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걸을 때 조심하지 않는다. 걷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다.
만약 네가 중도에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너는 노력해야 한다. 다음 초의 운명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다음 단계를 완수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발걸음은 끝이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밖으로 나갔기 때문에, 이것은 다시 우리의 신념이 되고, 견지해 나가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나는 걷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직접 걷지 않는다. 더 많은 내 마음에 탄복하는' 걷기' 로 변할 수 있다. 고속철도는 더 많은 아쉬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비행기의 이륙은 더 많은 바쁘게 가져왔다. 그리고 내 걷기, 우주에서 본 이 세상에서, 나는 단지 작은 세균일 뿐, 내가 생각하기에 크고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는 균락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든 단계를 열심히 걸어가는 것이다. 거짓이 없다. 이 단계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내가 다음 단계를 밟을 때, 나는 내 손에 가시가 있더라도 모든 것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느낄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학습, 사회, 국가의 길에서 장년기에 처해 있다. 부딪히고 인적이 드문 곳, 셀 수 없이 많은 도로 표지판이 있을 수밖에 없다. 우리의 선택은 마주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만약 이 형용사 앞에 정의를 하나 더 추가하려면, 나는 용감하게 맞서고 싶다.
사실 인생은 살아야 하고 살아야 한다. 하느님은 우리를 어머니에게만 낳으실 책임이 있지만, 우리에게 생활을 가르치지 않으셨다. 나는 이것이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달을 사랑한다, 그것의 순결, 영원, 신비.
추석이 곧 다가온다.
나는 달이 뜨는 것을 보기 위해 저녁에 일찍 나가서 달이 뜨기를 기다렸다.
이때 날이 점점 어두워지자 대지는 몽롱한 야경에 휩싸였다.
달 아가씨는 살금살금 동그란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숙이고 망망한 대지를 바라보고 있다.
마을, 산천, 들판은 마치 생동감 있는 옥조각처럼 장엄하고 아름답다.
하루를 달리던 강물이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천천히 흐른다.
저녁 바람이 불고, 파도가 반짝이며, 마치 무수한 작은 물고기들이 수면에서 점프를 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변의 모래사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바람을 쐬고 긴장을 풀고 있다.
심지어 노래, 웃음, 소리도 달처럼 부드럽고 조화롭다.
달이 점점 높이 올라감에 따라, 이미 옥상으로 올라갔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지구를 바라보며 밝은 빛을 발했다.
명월이 텅 비어, 나는 눈을 가늘게 뜨고, 정말 밝은 달 속의 흐릿한 풍경을 보았다.
그것은 산입니까? 물인가요? 하늘인가요? 구름인가요? 아니면 내 그림자? "누가 강가에서 처음으로 달을 보았고, 강월은 언제 사람의 연초에 비춰졌나요?" 내가 처음으로 달을 본 사람은 아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달의 사심, 달의 묵묵한 헌신, 그리고 그녀가 인류를 끊임없이 탐구하게 하는 신비이다.
아마도 달의 검은 점은 보물이 숨겨져 있는 산이며, 우리가 개발하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아, 달, 당신은 졸졸 흐르는 개울입니다. 항상 사람들에게 감정의 생수를 보냅니다. 너는 역대 문인 묵객의 애지중지의 아들로 그들의 글을 청춘으로 빛나게 한다.
너는 인류와 함께 지낸 지 오래되어 창해가 변하고 산도 평평해졌다.
당신의 풍부한 경험, 당신의 서리의 아름다움, 이 세상을 영원히 마주하는 스님처럼-멀리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의 순결, 영원, 신비는 시공간의 긴 강에서 영원히 사랑받을 것이며, 세상의 무한한 미련과 찬양을 받을 것입니다.
인과 역장문은 교묘하게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작문이다. 즉, 문장 첫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문제를 지적하거나, 문제를 지적하거나, 또는 중심에 지적하여 문장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직설적이다.
예를 들어 주지청의 다큐멘터리 산문' 뒷모습' 은 이렇게 시작된다. "2 년여만에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는데,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바로 단도직입적인 산이다.' 나' 는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가장 잊기 어려운 것은 그의 뒷모습이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깊고 진실한 사랑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이 짙은 감정 분위기를 뒤덮고 있다.
둘째, 교묘하게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밀고 당기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통상 말하는 서스펜스이다.
말하고 싶으면 말하지 마라. "교묘하게 깔고 서스펜스를 설치하면 독자들이 열렬히 수수께끼를 풀도록 유도할 수 있어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산문' 상승 장군의 생사전' 은 이렇게 시작된다. "이 상승 장군은 누구입니까? 바쁘지 말고 내 말 좀 들어봐. "이 시작은 참신하고 재미있어서 식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이' 상승장군' 의 위풍과 참사를 불러일으키며' 모든 일은 신중해야 하고, 모든 일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는 이치를 깨달았다.
""
실업의 부족으로 구성된 인과관계 한문공은 "실업이 실업이 부족한 것보다 낫다" 며 "성공적으로 사고를 망쳤다" 고 말했다. 이 두 마디 말은 모두 잘 알고 있어서, 의심할 여지 없이 근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람이 부지런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고대인들도 근면은 칭찬할 만한 덕목으로 반딧불, 비설, 현수, 가시주 등의 이야기가 천년 동안 전해지고 있다고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이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이름이다. 범중연의' 상' 은 바로 부정적인 전형적인 교재이다. 예닐곱부터 시를 가리킬 수 있는 걸출한 인재. 좋은 교육도, 노력도, 결국 죽어서 평범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근면은 성공의 필수 관건이자 세 가지 중 가장 중요한 일환임을 알 수 있다. 재능에 관해서는 먼저 인정해야 한다. 하지만 천재라고 사칭하는 사람은 드물다. 동시에, 재능은 타고났고, 우리는 바꿀 힘이 없다. 우리는 종종 기회를 무시하고 경시하지만, 성공의 문으로 가는 지름길이지만, 예기치 않게 우리는 통제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파악해,' 허리띠를 졸라매고 후회하지 않는다' 는 정신으로 공부하자. 성공은 그 점에 있다고 믿는다.' 희미한 빛' 이 많이 쌓이지 않아 강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 말이 우리에게 알려준 이치는 매우 분명하다. 어떤 일을 하든지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여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종종 성공한 사람은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지 않고, 유명한 사람도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질 수는 없지만, 그들의 성공은 장기적으로 축적된 결과이다. 동시에, 좋은 글자를 쓸 수 있는 서예가는 반드시 스승으로부터 배운 기교에 의존하는 것은 아니며, 더 많은 것은 평소 한 글자 한 글자를 열심히 쓰는 정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말솜씨가 유창한 변론자도 있는데, 일상생활의 점적 실천에서 단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웅변, 웅변, 웅변, 웅변, 웅변) 이것들은 우리의 연구에도 적용된다. 사실 성공은 우리가 모든 일을 잘 하기만 하면 장렬한 일을 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매일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꼼꼼히 하기만 하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싶다. 만약 네가 매일, 해마다 이렇게 할 수 있다면, 너는 너의 이상과 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인과 구조법을 이용한 문장 병행 형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문장 각 부분의 내용은 1 차 및 2 차 구분이 없다.
예를 들어 베이컨의' 윤독' 은 세 부분으로 독서의 목적, 방법, 효과, 즉 병렬 구조를 채택하는 것이다.
총점 공식; 먼저 총결하고 다시 나누다.
이 관계는 또한' 소계' 또는' 합계-소계' 의 구조로 발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만료"
오늘날 우리의 생활은 그 어느 때보다도 좋지만, 우리는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생태와 환경 문제에 직면해 있다. 오존층의 소비와 파괴는 생물다양성을 줄이고 산성비의 확산은 삼림, 토지 사막화, 대기오염, 수질오염을 줄였다. 대량의 삼림이 벌채되고, 대량의 물이 오염되고 낭비되고, 대량의 야생 동물 사냥이 ... 위의 하늘은 예전처럼 푸르지 않고 발밑도 더 이상 정토가 아니다. 수도꼭지의 맑은 물은 얼마나 자주 말라 버릴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친구들이 아직도 발버둥치고 있습니까? 인간은 도대체 똑똑한가, 아니면 어리석은가?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서 인류는 주도권을 장악했다.
인간의 행동이 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자원의 소비가 자연의 적재능력을 초과하고, 오염된 배출이 환경의 용량을 초과하면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불균형하게 되어 인간과 자연의 불화를 초래할 수 있다. 대자연의 어머니는 이렇게 관대하다! 우리는이 관대 한 어머니가 우리에게 삶의 자원을 제공 할 수 없거나 우리의 행동이 그녀를 화나게하면, 그녀는 우리에게 색깔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럼 우리의 결말은 멸종일 뿐이다! 만약 인류가 제때에 발전 방식을 바꾸지 않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실현하지 못한다면, 지구는 더 이상 인류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행성이 될 수 있다.
인류의 생존은 자연에 달려 있다. 우리는 그녀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줘야 합니까? 우리는 자연을 동등하게 대하고 자연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마르크스는 "인간과 자연의 완전하고 본질적인 통일이야말로 자연의 진정한 부활이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해 말하자면, 예를 들어, 우리가 나무 한 그루를 베어 넘어뜨리면, 우리는 나무 한 그루를 심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이전의 잘못을 보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잘 대해야 한다. 우리의 좋은 친구인 동물을 해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인간이 과학을 창조하고 발견하는 것은 결국 과학에 의해 파괴될 것" 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생각해 보세요. 매일 우리는 자연을 더 잘 활용하고 실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이것은 아름다운 생활이다. 우리 후손은요? 이 아름다운 지구에서 오래 살고 싶다면, 주변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야 하고, 과거에 다른 사람에게 빚진 것을 갚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그러나 이런 일은 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너의 책임이다. 마지막으로, 지구의 날의 주제인' 지구-과학 발전을 잘 대하고 조화를 이루라' 는 것을 기억하세요.
모든 의론을 분석하는 방법: 인과관계와 가설 분석 공통 문제-논증 관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분석하지 않는다: 검소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삼검소, 이사검소, 왕오검소 ... 그래서 우리는 검소해야 한다.
질문: "왜" 그래서 "우리가 원해?" 만약 이 점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는다면, 즉 분석 논증이 없다면, 이런 문장 는 납득하기 어렵다.
다른 말로 하자면, 논증을 분석하는 것은 간단한 예를 예시로 추리하는 것이다.
1,' 인과분석': 논점에 진술된 사실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원인을 추론하는 분석 방법입니다.
예 1: 고난은 인생을 체험할 수 있다.
베토벤은 귀가 먹었지만, 이런 시련 속에서 불후의 교향곡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사마천은 부패의 고통을 겪었지만, 이런 굴욕에' 사기' 를 쓸 수 있었고, 역사는 넘쳤다. 한 세대의 체조 왕자 이녕이 서울에서 눈물을 흘린 후 갑자기 체육계에서 탈퇴했지만, 신천지를 열어 이녕표 시리즈 스포츠용품이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을 풍미하게 했다.
고난은 사람들로 하여금 어둠을 뚫고 빛을 발할 수 있게 한다.
분석: 이 서술문은 총점 구조를 사용합니다.
중간에 베토벤, 사마천, 이녕의 세 가지 예를 인용하여 논점을 증명하였다.
문제는 예와 논거 사이에 분석적인 언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토론을 시작할까요? 문장 때, 우리는' 고난 아래 세 인물의 결과' 가 이미 우리에게 알려준 것을 발견했지만, 그 이유는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사건과 결론을 더 잘 연결하고' 서술' 서비스가' 토론' 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원인 탐구' 라는 분석어를 추가할 수 있다.
[방법 1: 직접 이유를 진술한다] 때로는 고난이 인생을 경험하고 빛을 발할 수 있다.
베토벤은 귀가 먹었지만 이런 시련 속에서 불후의 교향곡을 창작하여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었다. 운명의 압력에 굴복하지 않고 액운에 완강히 반항하여 인간의 마음의 노래를 썼기 때문이다. 사마천은 부패의 고통을 겪었지만, 이런 치욕 속에서 사기를 쓸 수 있었고, 역사는 넘쳤다. 그는 확고한 신념, 강철 같은 의지, 비방과 비웃음 속에서 자신의 야망을 고수함으로써 돌파하여' 사성' 이 되었기 때문이다. 한 세대의 체조 왕자 이녕이 서울에서 눈물을 머금고 체육계에서 물러난 후, 다른 세계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면서 이녕 브랜드 스포츠용품이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을 풍미하게 되었다. 그것은 그가 실패를 감당할 줄 알고 실패에 놀라 쓰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야 그가 실패 속에서 새로운 길을 열 수 있기 때문이다.
고난은 저주이자 축복이다.
의지가 강한 사람에게는 인생길의 비바람에 지나지 않는다. 네가 용감하게 내려가기만 하면, 앞에는 또 다른 푸른 하늘이 있다.
연습 연습:' 인과분석법' 으로 다음 예를 분석해' 청년 학생이 양성해야 하는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품성이 좋다' 는 논점.
예? 펭 (Peng) 은 사람들을 위해 수천자를 썼고, 관직을 잃었다.
백성을 위해 근심하고, 백성을 위해 짱.
(먼저 이유를 쓰고 결과를 쓰자) 펑은 수천 자를 써서 민명을 위해 관직을 잃었다.
백성을 위해 근심하고, 백성을 위해 짱.
펭 원수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덕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평생 이를 위해 노력하며 꾸준히 추구해 조사 연구를 통해 청사에 이름을 올리는' 천자문' 을 썼다.
그는 국민의 칭찬을 받고 국민의 그리움을 받았다.
(결과를 먼저 쓰고 그 이유를 설명) 펑은 백만 자의 책을 써서, 백성을 위해 목숨을 청하고 관직을 잃었다.
민중의 걱정으로 중학교 대량작문대전 소성 고교 100 점 만점 수능 0 점 2 인 짱.
펭 원수는' 천언서' 를 써서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고 칭송받는 것은 그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라는 미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마음속에 담긴 것은 국가와 국민으로, 개인의 명리와 생사를 고려하지 않는다.
[방법 2: 스스로에게 자문하라] 예 2: 논점: 분투로' 매몰된' 압력을 돌파하라.
예나 지금이나 여러 나라에서 큰 성과를 거둔 많은 사람들이 매몰된 운명을 겪었다.
아인슈타인은 특허청에 묻혀 평범한 직원 역할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단념하지 않고 모든 학습 기회를 잡고 마침내 물리학의 신세계를 열었다.
화는 한때 작은 가게에 묻혀 있었지만, 그는 결코 억압을 느끼지 않았다. 그는 매일 장사를 잘 한 후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밤새워 잠을 자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수학에 힘쓰고, 마침내 유명한 수학자가 되었다.
왜 그들은' 묻혀있다' 때문에' 질식' 하지 않고 성적을 내지 않았을까? 왜냐하면 그들은 "매몰된" 운명을 견디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아무리 불리하더라도, 그들은 결코 위로 올라가는 용기와 힘을 잃지 않았다. 그들은 천리의 뜻을 잃지 않는 천리마가 결국 비약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래서' 매몰된' 상황에서 그들은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며 결국' 매몰된' 을 돌파하며 눈에 띄었다.
실전 연습: 마심은 삼국시대 촉국군의 장군이다.
거리 정자를 지키고 높은 산에 20 만 명을 주둔시키다. 백전을 겪은 노장 왕평리는 그에게 산을 나가라고 권하고, 그 자리에 있는 장병들을 설득했지만, 마심만이 여전히 자신의 견해를 고수했다. 그 결과 사마의 포위가 끊어지고, 불산이 풀려나고, 촉군은 혼란 속에서 싸우지 않고 거의 전군이 전멸했다.
말이 군법에 따라 참수되었다.
분석: 거리 정자가 함락된 것은 마수가 병법을 모르기 때문인가? 아니, 그는 어려서부터 병법에 익숙해졌다. 그는 일찍이 제갈량에 계책을 바쳤는데, 맹수를 생포하여 남강을 평정하려고 했다. 그리고 카오 루이 와 사마의 소외, 그래서 사마의 는 벼슬을 떠나 논으로 돌아왔다.
마수가 실패한 것은 그가 오만하고 독단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정확한 의견을 듣지 못했기 때문이다.
"전일은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은 잊지 않는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자신있게 결정을 내리고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좋은 것을 선택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야 성공할 수 있다.
전재 출처를 명시하십시오. 인과가 무슨 뜻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