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리는 유아와 동등한 대화를 해야 한다
어린이집 하루 행사에서 선생님과 아이들 사이에 많은 언어대화와 정보 교류가 있다고 감히 말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많은 경우, 선생님은 아이들이 충실한 경청자이거나 "예" 또는 "아니오" 를 따르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계획적이고 목적이 있는 교육활동에서도 선생님은 종종' 옳다',' 좋다' 와 같은 질문을 제기하고, 아이들은 반복해서' 옳다!' 라고 대답했다. "좋아!" 잠깐, 이것은 아이들이 생각하지 않는 "합창" 입니다. 여기서 선생님은 유일한' 지식 전수자와 밀고자' 가 되었고, 아이는 선생님의' 응성충' 과' 의존자' 가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은 옳고 그른 것만 판단하는' 로봇' 이 된다. 그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생각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표현을 표현하지 못하며, 그들의 각 방면의 발전은 모두 제한과 손해를 입게 될 것이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동등한' 대화' 파트너여야 한다. 어린이 언어 표현에는 강약이 있는데, 키가 높고 높낮이가 있는 것과 같다. 의사소통과 표현에 능한 아이들도 있고, 내성적인 성격도 있고, 표현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인내심을 가지고 듣고 격려하고 칭찬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자 진학금은 "아이들은 칭찬을 좋아하고, 어떤 아이도 좋은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욕먹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도 없다" 고 말했다. 선생님의 칭찬과 격려는 아이들에게 큰 힘이며 아이들에게도 긍정적이다. 예를 들어 우리 반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홀어버이 가정에서 자랐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성애가 부족했다. 그는 겁이 많을 뿐만 아니라 말도 못한다. 그의 언어 표현 능력은 매우 형편없어서, 때때로 그는 감히 한 마디도 하지 못한다. 이때 선생님은 참지 못하고 그를 무시하거나 경솔하게 그를 비판했다. 나는 참을성 있게 그를 인도하여 말을 하게 하였는데, 그는 약간의 진보가 있으면 모두 제때에 칭찬해야 한다. 그로 하여금 선생님이 줄곧 듣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해야 한다. 그때부터 그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를 원했고, 그의 언어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다.
둘째, 유아 간의 동등한 대화를 장려한다.
모든 아이들이 아이들의 일상 활동에서 아이들 간의 교류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아이들 간의 동등한 대화를 장려하고, 생활과 생활의 상호 작용을 형성한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모든 아이들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게 하는 좋은 인적 자원이다. 선생님이 조직한 활동에서 이런 장면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가지런한 집단활동은 확실히 규범적이고 잘 훈련된 것이다. 이런' 길들이기' 교육에서 아이는 온순한 어린 양처럼 통제되고 형성되며 개인화된 교류와 개인적인 감정체험이 없다. 단체게임에서는 교사가 어떤 아이 (이런 아이는 선생님의 눈에는 총명하고 대담하며 유능함) 를 억지로 배정하여 주인공을 연기하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거나, 오래 전부터 개별 아이의 주도적 지위와' 패왕 행위' 를 형성하여 대부분의 아이들이 수동적이고 열등하며 자신의 자신감을 표현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자유롭고 쉬운 언어 교류 환경을 조성하고, 유아를 지원, 격려, 유치해 교사, 동반자,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언어 교류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적절하고 예의 바른 언어 교류를 배워라." 이는' 유치원교육지도 개요 (시범)' 에서 유아언어 발전을 이끌어가는 방법에 대한 내용 요구 사항 중 하나다. 어린이는 유치원에서 주로 게임, 교육 활동, 스포츠 활동과 같은 활동에 종사한다. 다채로운 행사에서 아이들의 언어를 발전시키는 것은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교사는 그룹 활동, 집단 활동, 개인 활동이 번갈아 진행되는 형식을 취해야 한다. 조직마다 아이의 교제에 서로 다른 조건을 제공한다. 집단활동에서 아이들은 선생님과 교류하기도 하고, 서로 교류하기도 한다. 단체 활동에서 아이들은 늘 충분한 대화를 한다. 그들은 자신의 생활경력과 함께 교류와 토론을 하고, 자신의 관점을 발표하고, 또래의 즐거움을 공유할 것이다. 개인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단독으로 선생님이나 동료와 교류할 때, 교사는 아이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지도할 수 있는데, 이는 집단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잘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확실히 기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이들의 언어 학습은 개인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교사와 어린이 간의 개별 교류와 어린이 간의 자유로운 대화는 아동의 언어 발전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 " 교사들은 또한 아이들에게 더 많은 선택적 성행위와 서비스 활동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종종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고, 서로 돕고, 격려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그들은 자연 접촉에서 많은 대화와 협력을 했고, 모든 아이들은 활기차고 입담이 많아졌다. 다양한 형태의 교육 조직과 언어 교류는 어린이들에게 구두 표현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서로 다른 교류 상황에서 서로 다른 교류 행동을 체험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집단에 대해 말할 때는 목소리가 크고, 혼자 말할 때는 목소리가 가벼워야 하며, 집단활동에서 자신의 뜻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동료의 마음도 들어야 한다.
셋째, 주변의 익숙한 환경을 아이와 대화하게 한다.
아이가 말할 수 있는 기회를 키우고, 아이의 창의적 언어를 양성하기에 적합한 물질적 환경을 만들고, 환경과 아이가' 대화' 를 하도록 하여, 아이가 배우고 표현하고 탐구하는 자극과 다리가 되어 아이를 위해 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어린이 세계 곳곳에 아름다운 색채가 가득하다. 그들은 놀이, 그림 그리기, 제작을 좋아한다. 유치원의 벽면 장식 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아이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하도록 독려한다. 그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아름다운 훈도를 받아 구어 표현능력을 향상시켰다. 유치원의 활동 코너는 모든 아이들이 실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여기서 그들은 즐거워했고, 선생님은 그들에게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말하도록 격려했다. 예를 들어 자연각에서 기르는 닭, 금붕어는 모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다. 관찰과 보살핌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외모와 동작을 묘사하고, 좋은 수유 방법을 교환하고, 지식을 얻고, 실천에서 능력을 단련하고, 언어를 발전시킬 수 있다. 아이를 자연의 품에 안고, 타고난 호기심을 최대한 활용하고, 만지고, 보고, 냄새를 맡고, 듣고, 이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세상을 경험하고 느끼도록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아이들은 새처럼 재잘거리고, 잔디와 이야기하고, 푸른 하늘과 이야기하고, 동료와 이야기하고, 자신의 느낌과 이야기하고, 눈에 보이는 모든 신기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요즘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보는 것에 결코 지치지 않을 것이다. 교사는 애니메이션, 목소리, 글을 하나로 모은 현대 교육 매체를 최대한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실제 장면을 보여주며, 모든 아이들이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언어를 느끼고 배우고 표현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넷째, 흥미를 지렛대로 하고, 아이들이 말하기를, 흥미가 교육에서 가장 좋은 선생님이라고 말하게 한다.
아이의 생활경험이 풍부해짐에 따라, 접촉면이 점점 넓어지고, 하고 싶은 말이 많아지지만, 그가 장악하고 있는 어휘와 문장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종종 불완전하고, 풍부하지 않고, 심지어 정확하지 않다. 들을 때, 선생님은 그들이 어휘량을 확장하고, 그들로 하여금 완전하고 정확하게 자신을 표현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아이들은 이야기를 가장 좋아한다. 선생님은 그들에게 이야기를 끝낸 후 자신의 언어로 복창하게 하여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서로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촉진시켜 대화의 내용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자녀의 일상 생활에서 직접 사용되는 언어 범위 이상으로 콘텐츠를 직접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반의 내성적인 아이 조푸시는 평소에 말을 잘 하지 않아서 표현력이 떨어진다. 나는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통해 그와 아이의 언어 교류를 촉진시켰고, 점차 그의 언어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고, 언어 모방 능력도 강해졌다. 5. 부모와 아이가 평등하게 대화를 나누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현대 가정에서는 이런 현상이 다양한 정도로 존재하며, 아이의 구두 표현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우월한 가정 환경에서 자란 외동자녀는 모두 여러 세대의 손에 있는 보배다. 문을 나서면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하고 집에서 멀리 떨어져 다른 아이들과 교류가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회경쟁의 압력과 아이들에 대한 지나친 관심으로 학부모들은' 성공' 에 급급해' 학술' 교육과' 각종 취미그룹' 의 양성을 일찌감치 받을 수 있게 했다. 아이들 앞에서는 종종 초조하고 짜증이 나고, 장기적으로 이런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 아이들은 소심하고 내성적이며, 사람들과의 교제를 두려워하고, 표현력이 떨어지고,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어울리지 않게 된다. 또한' 좋은 아이' 를 아이의' 말 잘 듣는 것' 으로 포지셔닝하는 부모들도 많다. 아이가 말을 잘 들을수록 아이가 더 좋다. 부모는 아이를 말 잘 듣는 도구로 여기고, 아이에게 견해와 의견을 표현할 기회를 거의 주지 않는다. 학부모와 자녀의 동등한 대화를 유도하는 것은 가족 연계 업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예를 들어, 부모-자녀 활동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에 참여하여 어머니와 자녀 사이의 감정을 높이고, 아버지는 위엄을 잃고, 아이는 신중함을 잃는다. 우리가 보는 것은 웃음소리이다. 동시에, 부모들이 자녀의 진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교육 이념을 배우고 자신의 가정 교육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우리 정원 학부모가 초청한 소풍 행사에서 학부모는 아이를 더 진실하게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있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아이도 일종의' 동반자' 교류가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어 선생님과 학부모, 학부모, 아이 사이의 정서적 교류와 언어 소통을 증진시킬 수 있다. 학부모학교, 가족연락카드 등 다양한 방식의 가정교육을 통해 모든 학부모들이 따뜻하고 우호적이며 사랑, 조화로운 가정생활환경을 조성해야만 아이들이 안정감, 쾌락감, 상호 신뢰가 충만한 분위기 속에서 자아를 개방하고 자아를 발전시켜야 심신이 건강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깨닫게 한다. 일반적으로 아동의 언어 표현 능력의 발전은 취미, 환경, 사회교제 능력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아동의 언어 표현력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방법은 다채로운 활동에서 아동의 경험을 넓히고 각 분야의 교육을 통해 언어 발전을 촉진하는 조건을 제공하는 것이다. 어떤 일도 단번에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선생님은 아이를 격려하고 키우고, 바람을 타고 출항하고, 조타하며, 목적지에 도착하기에 충분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20 13.06
이야기 공연에서 큰 반 아이들의 표현 능력을 배양하다
도숙홍
어떤 화제를 둘러싸고, 큰 학급의 유아들의 연기 능력을 배양하다. 2 년간의 유치원생활을 거쳐 큰 학급의 유아들은 이미 표준어로 정확하게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개인적인 관점을 표현하고, 또렷하게 이야기하고, 대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아동의 언어 표현 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는 시기에는 이미 생활 속에서 보고 들은 것을 체계적으로 이야기하고 사물을 묘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이는 이야기 공연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일단 무대에 오르면 어쩔 수 없고 심지어 매우 조심스럽다. 책을 읽을 때, 아이는 간단한 한자 이야기를 축 어적으로 읽을 수 있지만, 성조는 밋밋하다. 인물 간 언어대화도 똑같은 어조로 상상조차 할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들의 표현력을 키울 수 있을까?
표현력이란 어린이들이 활동 과정에서 자신의 잠재적 능력 특징을 부각시키고 드러내는 것을 말한다. 언어활동에서는 음성, 억양, 얼굴 표정으로 인물, 줄거리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야기의 내용에 따라 간단한 공연을 할 수 있다. 이런 표현력은 일상생활의 경험 축적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억에 반영된다. 그리고 저는 일상 활동에서 다음과 같은 시도를 했습니다.
(a) 아이들이 집단 활동에서 공연을 배우게하십시오.
단체활동은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단련 기회, 특히 언어 위주의 집단활동이다. 아이가 이야기나 동요에 대해 잘 알고 나면 예비 공연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공연의 내용에 익숙하지 않아 아이가 연기하고 반복하기가 어렵다. 이때 시청각 도구를 빌려 아이들이 녹음에 맞춰 간단한 공연을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단체활동의 공연은 기본적으로 그룹 단위로 진행된다.
한 아이가' 소호대 생일' 을 배우고 있는 것처럼 이 동요가 길기 때문에 아이가 배우기가 좀 어렵다. 그래서 활동의 마지막에, 나는 아이들에게 세 명씩 그들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게 했다. 그런 다음 녹음을 따라 동요의 내용에 따라 간단한 공연을 한다. 시연을 할 때 나는 동요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들의 대화를 의식적으로 구분하고 간단한 동작을 추가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연 도중 아이들도 내 모습을 배우고 공부에 대한 적극성이 한꺼번에 많이 높아졌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연기에 빠져서 한눈에 볼 수 없는 느낌이 없어 공연이 특히 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공연을 통해 아이들의 협력 의식도 강화됐다.
(2) 지역 활동이나 캐릭터 게임에서 공연한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독서에 관심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독서에 집중할 수 있고, 내용에 대한 이해력도 강하다. 따라서 머리 장식, 손가락 인형 등과 같은 소품을 제공할 수 있는 언어 코너에 작은 영역을 열 수 있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그룹 활동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익숙한 이야기를 창작하고 연기할 수 있다. 아이들은 보조 자료 없이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할 수 있지만, 다른 도구가 있으면 그들의 영감이 더 잘 자극될 수 있다. 아이들도 동요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한 더 좋은 전달체가 있다.
캐릭터 게임에서 작은 무대는 모든 사람이 창작할 수 있는 캐릭터 게임입니다. 여기서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들은 여기서도 자신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이 연령대의 아이들은 표현 의욕이 강하다.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어떤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을 더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의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에 대해 이 아이들이 공유에서 당신과 함께 나누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소예는 내성적이고 겁이 많은 소녀여서 어떤 어려움에도 직면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그녀는 이 일대의 유원 활동과 지역 활동을 매우 좋아해서 안에서 매우 활발하다. 안에서 소예와 동반자는 몫이 있고, 배역을 배정하고, 공연을 한다. 때때로 아이들은 공연 중에 공연을 모르는 사람을 만나면, 작은 예회가 와서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의 계발을 거쳐 소예는 건의에 따라 또래들과 함께 공연을 창작할 것이다. 공연을 통해 샤오이의 성격은 많이 명랑해졌고 담력도 많이 커졌다.
(3)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자유활동에서는 아이들 몇 명이 둘러앉아 자신의 장난감을 들고 다른 역할을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사실 아이가 독립적으로 연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봉봉봉은 오리 같은 작은 인형을 가지고 와서 빈빈빈과 작은 탁자 옆에 앉아 이렇게 놀았다. 이때 봉봉봉은 납작한 입과 새끼 오리 같은 소리로 인형의 언어를 모방한 다음 자동차의 목소리와 어조를 모방하여 새끼 오리와 대화를 나눴다. 내가 모두의 장난감을 집으로 초대했을 때, 봉봉봉봉은 아직 끝이 없었다. 이로써 아이들은 일부러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스토리 공연을 통해 아이들은 구두기호뿐만 아니라 몸짓, 소품, 배경음악 등을 이용해 자신을 표현한다. 이야기 공연의 내용은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 특히 추상적인 줄거리가 어떻게 표현되는지에 대한 탐구와 연구가 필요하다.
20 13.06
중학교 놀이와 학교 놀이에 대해 이야기하다.
게임과 교육은 모든 유치원의 하루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된다.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차이가 있다. 이를 위해 나는 현재의 유치원, 교육, 게임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했다.
유치원은 취학 전 사회 교육을 실시하는 전문 기관이다. 유치원 활동은 게임 활동과 교수 활동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특정 교육 환경에서의 게임 활동은 결코 자연의 게임 활동과 같지 않다. 이런 환경에서의 교육 활동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교육 활동이 아니다. 따라서 게임과 교수의 관계를 탐구하는 것은 유치원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교육자의 눈에는 게임의 지위와 교수와의 관계, 역사상 많은 교육자들이 논술을 통해 게임과 교수의 관계를 엿볼 수 있다. 그중에서 플라톤은' 게임에서 배우기' 를 제창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아이들에게 공부하도록 강요하지 말고, 게임을 통해 각 아이의 본성을 더 잘 이해할 것을 주장한다" 고 요구했다.
라투르는 게임이 아동의 자아표현의 가장 높은 형태라고 생각하는데, 아동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게임을 통해 발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동시에, 유명한 유아 교육자 몬테소리는 게임 등 교육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몬테소리 (Montesoli) 는 게임과 장난감과 같은 상상력이 풍부한 활동에 반대하며 유아 교육에서 창조의 중요한 역할을 부인했다. 그는 "아이들은 사실 활동에 종사해야만 활동의 목적, 책임감 등 사회적 자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교육에서 게임을 철저히 이해하고 게임을 이용해야' 교육적 의미의 성장' 을 실현할 수 있다.
역사상 걸출한 교육자로서, 그들이 처한 역사적 배경과 다른 이론적 근거는 구체적인 교육관과 아동관에 많은 차이를 만들었다. 하지만 바로 이런 차이 때문에 취학 전 교육이' 다양화' 와' 다양화' 가 되면서 후세 사람들의 게임과 교육에 대한 다른 견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1. 게임은 교육과 무관하다.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분리평행' 상태에서 유치원 게임은 교육과 무관하며, 교육은 주로 아이들이 교실에서 직접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한다. 가르침과 학습의 관계는 "교육 중심, 학습 따르기" 이다. 예: 나는 게임을 일종의 방과후 오락으로 주장한다. 이런 관점은 게임 교육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게임은 아이들을 더 많이 가르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삼을 수 있다. 게임은 교육과 무관하기 때문이다.
게임과 교육은 동일합니다. 이런 관점은 게임이 공부이고 공부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유치원 교육은 교수를 언급할 필요가 없고 수업과 수업 시간도 게임이 필요하지 않다. 같은 활동이 교육활동일 수도 있고 게임 활동일 수도 있다. 이에 따라 교사들의 지도하에 어린이들이 하는 활동은 게임으로 묘사되고, 모든 게임에는 특정 교육 목적이 주어졌다. 교육 실천에 속해야 할 활동은 오히려 교사가 아이들 곁에서 가르치는' 가르침' 이 되었다. 이것은 현재 어린이 실천 활동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관념으로 게임과 교수의 경계를 약화시켰다. 게임과 교수의 연결만 보고, 세 가지의 차이는 볼 수 없으므로, 둘을 혼동해 보자.
가르침과 학습은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상호 연결된 상태에서' 가르침' 이 게임에서 아이들의 학습을 따르고 지지하고, 가르침과 학습의 관계는' 학습 중심, 교과학습' 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취학 전 교육 분야에서 가장 초기의 제창이자 가장 유행하는 관점이다. 이런 관점은 게임과 교수의 관계를 체계적이고 포괄적이며 변증적으로 바라보는 것, 즉 우리가 둘 사이의 내적 연결과 차이를 보는 것을 주장한다. 게임은 교학, 교육은 게임, 게임은 교학 중 게임, 교육은 게임에서 가르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가르침과 게임은 내재적인 연관이 있어 대립할 수 없다. 교육은 본질적으로 교사가 아동 학습 활동에 대한 목적이 있고 계획적인 지도이다. 게임은 아동의 기본 활동으로서 아동의 연령 특성에 적응하는 학습 방식이며, 어린이 게임 활동에는 대량의 학습 활동이 존재한다. "게임은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은 한 사람의 지속적인 행동을 의미 있게 하는 지도적인 관점이다." 아이가 어떤 외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목적을 견지해야 하며, 기대한 결과가 복잡할수록 더욱 복잡해진다. 목표를 고수하려고 할수록, 너는 긴 중간 시리즈의 적응 행동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장난감 배를 만들 때 반드시 이 목표를 견지하고, 이 이념으로 자신의 일련의 활동을 지도해야 한다. "한 아이가 보트 게임만 알고 있다면, 배로 쓰이는 재료를 마음대로 바꿔 환상의 암시를 깨고 새로운 요소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유아게임 활동에는 많은 교학 비밀이 있다. 유치원교육은 유치원일생활의 모든 측면을 이해하고 게임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유아게임 활동을 조직하고 지도할 때 목적은 유아를' 놀이' 시키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유아의 정보활동을 지지하고 촉진하는 것, 즉 유아가' 게임활동의 목적과 의미' 를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그래서 게임과 교육은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교육과 게임은 때때로 독립적이다. 이것은 양자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교육은 교사가 아이들에게 외부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는 것을 말한다. 그 목적은 아이들이 영원히 지식을 알지 못하게 하고, 영원히 지식을 회의에 데려오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게임은 아이의 주체가 지나치게 재미있는 활동에서 알려진 것을 바탕으로 기존의 지식, 기술, 정서를 외부화하고, 알려진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육은' 목적',' 계획',' 효과' 를 더욱 강조하고, 교사가 지도하는 유아활동 게임은' 관심',' 표현',' 과정',' 유아자주활동' 을 강조한다. 양자의 규범이 다르고, 본질적 규정도 다르다. 그러므로 유아에게 교육과 게임은 독립된 가치가 있으니, 교육과 게임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게임에서 "관심은 비교적 직접적이다. 이 사실은 종종 활동을 통해 표현된다. 즉, 게임에서는 활동이 자신의 목적이며, 미래의 결과가 있다" 고 말했다.
교육은 뚜렷한 외적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교육 활동에는 그 자체의 특수한 임무가 있으며, 모두 밀도의 실현을 추구해야 한다. 또 다른 의미에서 목적과 결과를 추구하는 활동, 즉 가르치는 친구가 활동 자체에 만족한다면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과 교육은 다르다.
공부는 무미건조해서는 안 되고, 오락도 없어야 한다.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고, 더 잘 받아들일 수 있고, 지식을 더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다. 아이의 천성은 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게임은 공부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