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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을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생각?

1.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작문을 어떻게 써요? 수능이 다가오니 시간이 촉박하다.

작문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은 이미 선생님과 학생들을 괴롭히는 문제가 되었다. 단편 훈련을 하는 것 외에도 필요에 따라 전편을 쓰는 것도 제목 분석을 잘 하는 좋은 방법이다.

여기서 말하는 시험 분석에는 시험과 구상이 포함된다. 정확한 심제는 작문을 잘 쓰는 중요한 단계이다.

속담에 "부주의하면 만판이 모두 진다" 는 말이 있다 심제는 제목' 무엇을 주고 무엇을 원하는지' 를 이해하기 위해 글쓰기의 범위와 틀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다.

취지란 심제를 기초로' 어떻게 쓰는가' 를 명확히 하고 수험생의 사상 감정과 가치관을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당연히 문장 영혼이다. 시험 분석은 수험생이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자신의 작문 요구에 대한 조사, 이해, 개괄, 사고, 분석, 파악, 즉 자신의 사고 과정을 쓰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작문을 할 때, 이 분석들은 매우 중요한 개요와 제약 역할을 할 것이다. 그럼 어떻게 작문분석을 잘 할 수 있을까요? 나는' 읽기-이해-열거-선택-언급-준비' 6 보 방법을 시도했다.

첫 번째는 자료를 읽고 이해하는 것이다. 재료의 종류를 구분하고, 재료의 내포를 이해하고, 재료의 계층 구조를 명확히 하며, 재료의 레이어 의미를 이해합니다.

제목 요구 사항을 읽고 제한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보십시오. 두 번째 단계는 계몽이며 물질의 중심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앞의 독서와 결합해 핵심 정보와 부차적인 정보를 찾아내 질문자의 주요 의도를 따져본다. 세 번째는 가능한 각도를 나열하는 것입니다.

수능 작문 요구 사항 중' 한 각도를 골라 작문을 구상하라' 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자료가 당연히 한 각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 넷째, 각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물론, 나는 내가 가장 잘 이해하고, 분석이 가장 정확하고, 수중에 있는 자료가 가장 풍부하고, 시각이 가장 자신 있다고 생각한다. 다섯 번째는 교육 센터입니다.

재료 내용과 결합해 자신이 선택한 각도에서 간결하고 정확한 언어로 표현할 중심을 요약한다. 여섯째, 관련 자료를 준비하다.

추출한 센터를 중심으로 생명을 일깨울 수 있는 소재 (생활체험과 독서체험 포함) 는 개인의 경험이나 깨달음, 시사명문, 유명인 사례 등이 될 수 있다.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우리는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2009 년 3 월 허난성 5 시 고 3 모의시험의 작문문제를 진지하게 분석했다.

2 1.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60 점) ① 새해 전 남경외국어학교 2009 급 중학교 3 학년 많은 학생들이 이미 외국 명문 학교의 입학 통지서를 받았고, 많은 학생들이 전액 또는 반액 장학금을 받았다.

(2) 이 중 고 3 (4) 반 유천은 미국 그린넬 대학, 프랑스 Insa 대학, 일본 태평양 대학으로부터 입학 통지서를 받았다. ③ 모든 발전은 Liu tianxiang 의 가장 큰 특징이다.

④ Erhu 10 급 증명서, 1500m 장거리 달리기 4 년 연속 학교 운동회 금상, 여러 차례 학교 탁구팀을 대표해 성전, 학교 예술제 진행자, 변론 대회 최우수 변론자, 연극' 가시진 왕' 에서 배우 ... ⑤ 하나의 각도를 선택하여 작문을 구상하고, 구상, 스타일, 제목을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재료 내용에서 벗어나지 말고, 표절하지도 말고, 그대로 옮기지도 마라.

첫 번째 단계는 레벨을 읽는 것입니다. 자료 * * * 는 다섯 문장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배경 정보를 소개하고, 두 번째 문장은 일의 결과를 말한다. 세 번째 문장' 전면적인 발전은 유천상의 가장 큰 특색이다' 는 이 자료의 핵심 메시지이다. 네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며, 부속정보에 속한다.

다섯 번째 말은 재료의 또 다른 핵심 메시지인 유천상이 어려움에 직면한 견지와 과학 탐구의 정신에 학생 모집관을 감동시켰다. 두 번째 단계, 깨달음, 깨달음 센터.

재료의 가장 직접적인 두 가지 핵심 메시지는 유천상 각 방면이 두드러지고 전면적으로 발전한다는 것이다. 유천상은 집요한 탐구정신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이 자료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간접 정보가 있다: 유천상에 합격한 모든 학생은 외국의 유명한 대학이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외국 대학이 인재를 선발할 때 따르는 기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각도를 나열하고 나열합니다.

이 재질은 다음과 같은 각도를 제공합니다. 유천상의 관점에서 볼 때: (1) 사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완강한 의지와 집착의 정신이 필요하다. (2) 사람은 약간의 집요한 탐구정신이 필요하다.

외국의 유명한 대학에서 볼 때: (3) 전면적인 발전은 인재 발전의 방향이다. (4) 선인 기준 (점수론을 깨는 선임인 기준) 4 단계, 선인, 선각. 예를 들어, 외국 명교 경쟁을 선택한 유천상 입학의 관점에서 볼 때.

다섯 번째 단계는 센터를 언급하고 정련하는 것이다. 대학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어떤 인재가 필요합니까?

6 단계, 준비, 재료 준비. 이 글은 유천상이 외국의 유명 대학에 합격한 이유를 분석해 대학이 전면적으로 발전해야 하는 인재와 대학이 탐구정신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동시에 대학에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은 사회를 위한 것이고, 대학에 필요한 인재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이다. 오늘날 사회는 경쟁이 치열하여 한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을 강조하며 전면적인 발전과 탐구정신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1) 아인슈타인은' 20 세기의 뉴턴' 으로 불린다. 그는 품질에너지 공식을 발견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의 성과는 그 이상이다. 아인슈타인의 바이올린은 아주 잘 연주되었고, 그는 심지어 많은 영감이 바이올린을 연주할 때 생겨났다는 것을 인정했다.

②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레프 톨스토이. 누군가가 도옹에게 농담을 한 적이 있다. "소설을 쓰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도옹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집에 돌아온 후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다음날, 그는 그 사람에게 자기가 만든 소가죽 부츠 한 켤레를 주었고, 자랑스럽게 루블 두 개를 요구했다. 큰 장원의 주인으로서, 도옹은 모든 농사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3) 김용 선생이 시사바둑 방면에 나무를 세우지 못했다면 무협 소설이 이렇게 훌륭할 수 있을까? (4) 켈리 녹스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타고난 장애로 팔뚝이 하나 빠졌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독립된 인격을 길러서 모든 것이 정상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녀의 끈기는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다.

2. 작문에서 어떻게 문제를 심사하느냐가 제목 작문의 첫 관문이다. 문제를 심사하는 과정은 제목의 뜻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사고와 분석을 통해 제안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글쓰기 대상, 범위, 중점, 의도를 명확히 하고, 문체를 확정한다. 이 글은 심제 작문이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1,심제 범위를 소개한다. 우리는 제목을 볼 때 먼저 제목의 제한, 즉 제목의 작문 범위를 조사해야 한다. 쓸 수 없는 게 있나요? 제목이' 협력' 이라면 일부 동창회는' 분업' 으로 해석해 글쓰기의 범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다. "협력" 은 서로 협조하거나 공동으로 어떤 일을 완성하는 것이다. "분업" 은 단지 "협력" 방법 중 하나일 뿐, "협력" 의 범위가 "분업" 보다 더 넓다는 것을 설명한다. 너도 그것의 확장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소통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과 일. 구체적인 다리의 모양, 구조, 특징, 구조, 작용 등과 같은 소통 역할을 하는 다리를 쓸 수 있다. 다리의 역사와 발전도 쓸 수 있고 우정, 이해, 협력, 소통의 다리도 쓸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다리" 를 더 깊이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화제 작문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데, 주제는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주제는 건강하고 혁신적이며 명확해야 한다. 진입 점을 정확히 찾아내면 쉽게 글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테마는 자연 환경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출발점은 침을 뱉거나 쓰레기를 던지거나 위생 습관과 같은 익숙한 환경 관련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잔디밭을 보호하는 것은 너의 글쓰기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 4. 힌트를 보십시오. 화제 작문의 글쓰기 아이디어는 힌트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제목 작문의 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과 일이 우리를 감동시킨다. 동시에, 우리의 행동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도 있다. "감동"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이 힌트는 우리에게 이런 글쓰기 사고를 제공한다: 붓을 쓰다. 감동적인 행동 등을 쓰다. 글쓰기의 이 세 가지 측면은 바로 세 가지 글쓰기 아이디어이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글을 쓰면 작문의 질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문제를 신속하게 심사하는 15 가지 방법.

3.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작문을 어떻게 써요?

심제는 글쓰기의 첫걸음이다. 심사가 잘되면 작문이 반으로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평가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첫째, 시험 문제 형식. 대략 다음과 같은 주제가 있습니다.

명제 작문에는 모든 명제 텍스트와 반명제 텍스트가 포함된다.

운명 작문에는 문자 자료, 이미지 자료, 그림, 글이 포함된다.

상술한 문제형의 다른 형식은 시험의 범위, 방법 및 요구를 결정한다. 그래서 주제에 대한 고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문장 () 와 제목이 일치하지 않도록, 이른바 천자 () 를 써서 만리 () 를 잡아당겨서는 안 된다.

둘째, 작문 내용을 복습한다. 작문 내용, 즉 제목이 우리에게 무엇을 쓰라고 요구하는지 복습하다. 서술문 쓰기의 경우, 글이 기자를 요구하는지 아니면 서술을 요구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풍경인가요, 물건인가요? 사람을 쓰는 것은 한 사람, 두 사람 또는 한 무리의 사람을 쓰는 것이다. 서술문은 한 가지, 두 가지 또는 몇 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장면을 쓰거나, 정지 장면을 쓸지, 운동 장면을 쓸지, 도대체 동물인지 식물인지, 문제를 심사할 때 분명히 말해야 한다.

셋째, 글쓰기의 요점을 복습한다. 둘 다 같은 일을 서술하고 있지만, 두 제목의 글쓰기 중점은 다르다. 의미 있는 일의 글쓰기 중점은 이 일의' 의미' 를 강조하고 이 일의' 의미' 를 묘사하는 곳이다. 잊을 수 없는 재미있는 이야기의 집필 중점은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잊을 수 없고, 재미있는 부분은 그 잊을 수 없는 것을 묘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제목을 써야 할 요점을 찾았을 때, 문장 중심, 재료 선택의 범위, 재료 구성의 목표를 잡았다.

일반적으로 제목의 중점은 의미를 드러내거나, 중심을 표현하거나, 초점을 지적하거나, 색채감을 표현하는 단어를 가리킨다. 이 키워드는' 문제 눈' 이라고도 불린다. 제목을 잡는 것은 바로 문장 작문의 중점을 잡는 것이다.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은 문장인데, 문장 중의 동사는 왕왕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고 한다. 예를 들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 제목은 "좋아" 입니다.

제목은 "여름방학의 날" 과 같은 "여름방학 중 하루" 라는 제목이 "여름방학 중" 과 같이 묘사와 수식작용을 하는 어구로, 기록된 사건의 넓은 시간 범위를 한정한다.

제목은 한 글자이고, 글자 자체는 바로' 제목의 눈' 이다.

넷째, 시험 문제의 한계. 제목의 고사에는 또 하나의 중점 내용이 있는데, 바로 제목의 글쓰기에 대한 제한을 찾아내는 것이다. 많은 작문 제목은 시간, 공간, 수량, 인물, 내용 등에 제한이 있다. , 그리고 범위를 지정합니다. 그래야만 저자는 규정된 범위 내에서 엄격하게 글을 쓸 수 있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며, 천언에서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제목의 시간 제한을 분명히 하다. 일부 작문 제목은 일정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제목을 복습할 때 이 시간 제한을 잘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설날 기사. 이 문제의 선정 기간은 1 월 1 일로 제한되며, 쓴 것은' 설' 과 같은 명절의 특정 배경, 특정 의미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어야 한다.

제목의 지방 제한을 찾아내다. 일부 작문 제목은 장소의 범위를 규정하고, 문제를 심사할 때는 장소의 제한을 명확히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교가는 길" 이라는 제목은 쓴 사람, 일, 사물, 풍경을 방과길에서 보고 들은 것으로 제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이곳을 정확히 파악해야만 쓴 내용이 근거와 기초가 된다.

문제량의 한계를 구하다. 일부 작문 제목에는 양사가 나오는데, 문제를 심사할 때는 수량 제한을 분명히 해야 한다. "내 작문에서 한 가지를 기억하라", "내 작문에서 두세 가지를 기억하라." 두 주제의 글쓰기 요구는 수량상의 차이밖에 없다. 첫 번째 주제는 완전한 일을 서술함으로써 내가 작문을 배우는 과정을 설명하고, 두 번째 주제는 두세 가지 일이나 두세 가지 단편을 서술함으로써 내가 작문을 배우는 과정을 설명하는 것이다. 부주의하면 한 가지 일을 두세 가지로 쓰거나 두세 가지 일을 한 가지로 쓰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사람의 한계를 이해하다. 일부 작문 제목은 면전에서 규정한 것으로, 문제를 심사할 때 면전에서 그 제한을 명확히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선생님, 저는 당신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라는 제목은 글쓰기에서 일인칭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의 관점에서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을 써야 합니다. 제목' 뇌봉이 내 곁에 있다' 는 제목은 1 인칭으로 쓰거나 3 인칭으로 쓸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일인칭으로 써야 한다. 또' 할머니의 미소' 라는 제목도 심의할 때 주의했다. 제목 자체는 제 3 인칭이 본문 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고, 간혹' 나' 를 사용하는 것도 보조로 나타난다. 문장 전체를 관통하는 사람은' 할머니' 혹은' 그녀' 여야 한다.

그것의 의미를 찾아내다. 일부 주제에는 상징적 또는 확장 적 의미가 있습니다. 도로',' 비 이슬 윤심',' 백설공주' 등. 이런 화제를 만나면, 말만 하고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 너는 글자 그대로 구체적인 사물을 통해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제목에 포함된 상징적 의미를 밝혀야 한다. 그래야 문장 주제가 깊이를 가질 수 있다.

추가 제한을 지정합니다. 일부 주제에는 부가적인 문제외 조건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요구' 라고 불리며, 문제를 심사할 때 명시적으로 부가된 제한을 해야 한다.

작문을 쓰는 데 어떤 절차가 있는지는 네가 어떤 작문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첫 번째는 시험 문제입니다.

그런 다음 쓸 문장 중심이 무엇인지 명확히하십시오.

산문은 형식이 흩어지고 정신이 흩어지지 않을 것을 요구하며, 의논문이라면 논점과 논거가 문장 핵심에 부합할 것을 요구하며, 소설은 줄거리 디자인이 이 핵심 사상을 구현하도록 요구하고, 서사는 자신의 감정을 써야 한다.

그런 다음 개요 또는 아이디어를 대략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문장, 즉 무결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제목은 직설적이지 말고 독자의 상념이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리고 디자인의 시작, 당신의 전반적인 사고방식에 따라 디자인하는 것이 문장 첫 번째 하이라이트입니다.

내용은 층층이 오르내려야 하고, 소설은 인물 묘사, 내면 묘사, 내면의 행동과 행동, 보간, 거꾸로 서술, 대화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디자인을 통해 문장 교묘함, 산문 발상 발산, 문장이 아름답지만 핵심을 벗어날 수는 없다. 의논문은 거드름을 피우지 말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어조로 쓰지 말고, 겸손하고,' 내 생각' 을 더하면 혐오스럽지 않을 관점을 제시해야 한다.

단락 사이의 연결에는 타고난 교묘함이 필요하다.

끝은 또 시작 뒤의 두 점이다. 어떠한 실제 내용도 없다. 네가 다 보고 난 후에 매우 현묘한 것을 써라. 처음부터 잘 챙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더 깊이 알고 싶으면, 이 책을 찾아 너에게 작문을 가르쳐 주는 것이 가장 좋다.

5. 초등학생 작문이 어떻게 세 가지 심제 방법 명제 작문을 심사하느냐에 따라 보통 제목과 의제의 범위와 요구를 규정하고, 제목과 규정의 요구에 따라 작문을 작성한다.

명제 작문은 초등학교 작문 훈련의 주요 형식이다. 명제 형식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전명제 작문이다. 예를 들면 잊을 수 없는 일, 봄의 캠퍼스, 나, 선생님 등이다. 둘째, "_ _ 교육", "하나 _ _ _ _ _ _ 사람", "나는 나를 사랑한다 _ _ _ _ _ _ _ _" 와 같은 반 명제 구성 셋째는 조건이나 범위의 제목을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작문을 한 편 쓰고, 한 가지를 통해 이치를 설명한다." "

중점 부분을 상세히 쓰고, 다른 부분은 좀 간단하다. "우리 시의 위생 상태에 관한 편지를 시장 한 통 써 주세요." 등등. 명제 작문의 완성에는 일반적으로 심제, 입의, 재료 선택, 재료 구성, 글쓰기, 수정 6 단계가 포함된다.

심제는 명제 작문을 쓰는 기초이자 작문의 성패의 관건 중 하나이다. 심제는 문제 해결이라고도 하며, 제목을 진지하게 분석하고, 주제의 의미와 요구 사항을 조사하고, 재료 선택 범위를 결정하고, 장르, 내용, 작문 중점, 작문 방법을 결정하고, 문장 중심 주제를 결정해야 한다.

어떤 초등학생들은 글을 쓸 때 진지하게 문제를 심사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중요성을 중시하지 않거나 문제를 심사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작문의 문제형과 요구를 자세히 보지 않고, 처음 쓰자마자 쓰고, 펜을 들고 바로 그린다. 그 결과 그들은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천 자를 쓰고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 이라는 비극까지 나타난다.

그렇다면 초등학교 명제 작문의 제목을 어떻게 고찰할 것인가? 우선 명제의 한계와 요구를 명확히 한다. 명제 작문은 왕왕 문장 내용을 한정하여 요구를 한다.

따라서 문제를 심사할 때는 먼저 작문제목에 어떤 제한과 요구 사항이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명제 작문은 장르, 시간, 장소, 수량, 서사 대상 및 그 관계 등의 요인에 의해 제한된다. 이것들을 이해하면 작문 선택의 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

1, 유파. 초등학생들에게는 보통 서문 쓰기 연습을 위주로 한다.

문제를 심사할 때도' 사람 쓰기, 산수 쓰기, 노트 쓰기, 물건 기억' 인지' 일기, 편지' 인지 따로따로 분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의 선생님" 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출을 보는 것은 풍경을 보는 것이다. 잊을 수없는 사건은 잊을 수 없다. 연꽃은 꽃이다.

일기와 편지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진다. 2. 시간.

예를 들어,' 수업 10 분' 과 같은 재료 선택 범위는 방과 수업 전에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과 활동이다. 고향의 저녁에는' 저녁' 이라는 특정 시간대가 있다. 국경일' 시간은 국경일이다. 3. 위치.

예를 들어, "공원 코너" 의 위치는 "공원" 이며 공원의 "코너" 의 일부입니다. "캠퍼스 신풍" 에 적힌 사람과 일은 캠퍼스 밖이 아니라 캠퍼스에서 발생해야 한다. 열사의 능원에 제사를 지내는 장소는 바로 열사의 능원 () 이다.

4. 수량. 예를 들어,' 두세 가지 잊을 수 없는 여름방학 생활' 은 두세 가지를 쓸 수 있지만, 한 가지도 아니고 열 가지도 여덟 가지도 아니다. 잊을 수 없는 사람' 에 묘사된 주인공은 두세 개가 아니라 한 명이다.

서술한 대상과 그 관계. 예를 들어, 나와 나의 급우들과 나의 급우들은 모두 동창 관계에 관한 것이지만, 전자는 학우에 관한 것이고, 후자는 나와 학우에 관한 것이다.

나는 국어 교과서가' 나' 와' 국어 교과서' 를 서술하는 것을 좋아한다. 관계는 사람과 사물이다. 물론 명제 작문제한의 장르, 시간, 장소, 수량, 서술 대상 및 그 관계는 각 작문제목마다 있는 것이 아니며, 하나, 둘, 셋이 있다.

2. 문제를 심사할 때 문제의 목적 키워드를 분석하고' 문제 눈' 을 공제하여 센터를 확정한다. 제목의 키워드는 작문 제목의' 눈에 띈다' 이다.

"문제 눈" 은 종종 문장 중심 사상을 표현하여 주제의 의미를 드러낸다. "눈" 을 누르는 것은 작문의 작문 요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1, 작문 제목은 한 글자이고 제목은' 눈' 이다. 예를 들어' 엄마',' 봄투어',' 연꽃' 은 작문을 할 때' 제목' 을 잘 파악하고, 사람, 일, 풍경을 쓰는지 정확히 파악한 다음 연상을 펼쳐 센터를 확정하고 작문을 완성해야 한다.

2. 제목에서 일반적으로 장식적인 역할을 하는 단어는' 눈' 이다. 예를 들어 수업 중 10 분, 귀여운 장난감, 잊을 수 없는 사건, 자랑스러운 아빠 등이 있다. 제목은 각각' 수업 시간',' 귀엽다',' 잊을 수 없다',' 자랑' 이다.

작문 제목의 동사는 일반적으로 "눈에 띈다" 입니다. 예를 들어, 이 일은 나에게 나의 작은 자명종을 사랑하고, 열사의 능원, 삼촌 청명절억 등을 참관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제목은 교육, 사랑, 존중, 기억이다.

우리가 작문을 쓰기 전에' 문제 눈' 을 잘 채울 수 있다면, 작문을 쓸 때 문장 중심을 잡고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 심지어' 천 자를 쓰고 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을 피할 수 있다. 셋째, 제목 제한 밖의 하늘을 정확히 찾고, 생각을 넓히고, 광범위하게 선정한다.

상술한 제한으로 인해 학생 사고의 확장에 불리하고, 선택재 범위가 너무 좁습니까? 그렇지 않아요. 명제 작문은 몇 가지 필요한 제한과 요구 사항 외에도 종종 큰 비제한 범위가 있다. 즉, 재료 선택 범위가 넓어 학생들이 사고를 넓히고 연상을 넓히고 생활의 하이라이트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여름방학 동안의 재미있는 이야기, 분석: ① 장르: 서술문 쓰기; 2 제목은' 재미있다' 입니다. 재미있기만 하면 어떤 것도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생각을 열고, 생각을 열고, 시야를 넓히고,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뭘 써요? 수영? 영화를 봐요? 집안일을 하십니까? 의무노동? 잠깐만요. 3 기한은 여름방학이다. (4) 수량은 1 개로 제한되어 있지만 여름방학은 한 달이 넘습니다. 재미있는 일은 거의 매일 있습니다.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 은 적어도 수십 개입니다. 따라서 제한을 초과하는 범위는 매우 크고 재질 선택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또 "내 곁에 있는 한 사람 기억해" 와 같은 것들이죠. 분석에 따르면 서술의 대상은' 사람' 이고, 관계는' 내 주변 사람' 이며, 제목에 의해 제한되지만, 내 주변에는 아버지, 어머니, 선생님, 동창, 이웃 등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다. 아무런 제한이 없다. 따라서 명제 작문을 쓸 때 제한하지 마라. 작문 제목의 한계와 요구 사항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분석하고 찾아내야 한다.

6. 어떻게 글을 쓰는지 구하남 중모현 제 1 초등학교 \x0d 초등학생이 먼저 할 말이 있어야 한다. 학생들은 "글쓰기가 어렵다" 고 외쳤는데, 주로 두 가지 어려움이 있다. 하나는 내용주제에서 벗어나 무엇을 쓰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가 통하지 않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첫 번째 장애물은 콘텐츠 장애입니다. 학우들이 글쓰기를 걱정하는 이유는 주로 무엇을 쓰는지 모르는 것이다. 바로 글쓰기의 사유가 열리지 않아 선택재가 막다른 골목에 들어섰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그들이 어떻게 글을 쓰는지, 어떻게 언어를 구성하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작문 제목인' 우리 엄마' 는 평균 수준 이하의 학생들을 20 분 동안 걱정하게 할 수 있다.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문제를 심사해야 한다. 우리가 말하는 심제는 문제의 모든 글자를 진지하게 심사하고, 글쓰기의 대상을 명확히 하고, 글쓰기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글쓰기의 범위를 명확히 하고, 글쓰기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 수준에서만 주제를 조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작문이 주제와 밀접하게 맞붙게 할 뿐,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 뿐, 특색이 있고 참신한 작문을 써낼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실 심의에 더 참신한 작문이 있다. 바로 주제에 대한 고사를 통해 우리는 생각을 열었는데, 이것은 많은 학우들이 간과한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x0d 명제 작문은 학생들의 작문에 여러 가지 제한을 가했다. 심사 과정에서, 우리는 작문 대상을 확정하고, 작문 목적을 확정하고, 작문 범위를 명확히 하고, 작문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한다. 결국, 그것은 에세이 주제를 조사하기 위해 제기 된 제한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엄마' 는 글쓰기 대상을' 나' 로 제한한다. 너는 다른 사람의 엄마나' 우리 아빠' 를 쓸 수 없다. 하지만 아무리 타이트한 집도 문을 남겨야 하는 것처럼, 어떤 작문제목도 각종 제한을 제기하는 동시에 제한이 없는 곳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제한이 없는 곳은 마치 틈이나 문과 같이 학생들이 적극성을 발휘하는 \x0d 창의력의 광활한 세계이다. "우리 엄마" 를 예로 들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한은 분명하다.' 우리 엄마' 는 다른 사람의 엄마도 아니고'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언니' 등 가족도 아니다. 이러한 제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반하면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제한만 보면 우리의 사고를 구속하고 선택재를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게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제한을 보는 동시에 제목에서 제한적이지 않은 요구도 보아야 한다. 어머니의 단점을 쓰면서, 비슷한 결점이 있는 독자와 함께 시정하도록 일깨워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너의 어머니의 장점이나 결점은 하나뿐이 아니다. 제목에 몇 개를 무제한으로 써라. 그래서 우리는 너의 엄마에 관한 일을 쓰는 데 집중하여 그녀의 어떤 방면의 장점이나 단점을 보여줄 수 있다. 두세 가지를 써서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어머니의 성격 특징을 보여줄 수도 있다. (3) 제목은' 우리 엄마' 이지' 나와 우리 엄마' 가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 와 엄마 사이에 일어난 일,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또는 다른 사람과 엄마 사이에 일어난 일을 쓸 수 있다. (4) 제목에는 시간 제한이 없다. 우리는 지금 혹은 이전의 어머니를 쓸 수 있다. 어머니의 어떤 면에서 일어난 큰 변화 (예: 성격, 옷차림, 정신적인 면모 등) 를 쓰다. ). 이러한 변화를 통해 종종 시대의 변천, 사회의 진보, 경제의 발전, 사상의 해방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반영할 수 있다. 이렇게 넓은 범위의 재료는, 우리는 그 중 하나만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이런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방식이 쉽게 열리게 되고, 쓴 문장 역시 독특하고 참신할 것이다. 실제 작문 과정에서 주제에 대한 시험은 보통 한 번의 완성이 아니라 여러 차례 반복하여 구상을 관통하는 과정이다. 글쓰기 생각은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므로 끊임없이 조정해야 한다. 어떤 학우들은 글쓰기 도중에 영감의 불꽃을 느낄 수 있는데, 시간이 허락하면 완전히 다시 할 수 있다. 따라서, 고품질의 작문을 쓰려면, 학생들은 수시로 작문 제목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끊임없이 작문 사고방식을 조정해야 한다.

7. 국어 작문: 어떻게 문제를 심사하고, 제목을 분석하는 것은 글쓰기의 발판을 찾는 것이다. 명제 작문을 잘 쓰려면 먼저 주어진 제목의 정확한 의미와 글쓰기의 발판을 분석해야 한다. 고등학교 입시에서 주어진 작문 제목은 대부분 단어로 나오는데, 이 단어들의 의미를 파악하면 제목의 뜻을 이해하는 열쇠가 된다. 단일 단어, 단일 개념, 적은 제한, 큰 사고 공간, 개척에 도움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험생이 제목에 따라 각기 다른 각도에서 자신에게 맞는 자료를 선택하는 데 유리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입시 작문 내용은 대부분 2 이다. 너의 생각을 써라. 3.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쓰십시오. 범위는 대부분 자아, 생활, 사회현상에 대한 인식, 주변의 일과 관련이 있다. "책" 을 예로 들자면, 내가 읽은 책, 내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책, 나를 깨우친 책, 지식의 힘, 글자가 없는 책, 인생 경험 등을 쓸 수 있다. 위의 생각이 제목에 붙어 있다면, 나는 한 번 쓸 수 있다. 이것은 내 자신의 글쓰기의 의도가되었습니다. "고민" 을 해석하는 것은 한 가지 예이다. 2004 년 천진중고사 작문의 제목은' 고민' 이다. 이는 편향적인 단어다. 자신의 마음속에서 계산한 것을 가리킨다. 더 어려운 것을 가리킨다. 쓸 수 있는 범위는 매우 넓다. 마음속으로 자주 생각하는 것은 모두 쓸 수 있는 범주에 속한다. 주어진 주제의 의미를 분명히 한 후, 우리는 또한 주제의 발판과' 고민' 을 어떻게 쓰는지 찾아야 한다. 집안의 일, 학교의 일, 사회의 이슈는 모두 자신의 걱정거리를 반영할 수 있다. 제목을 찾는 과정은 사실 제목 범위를 좁히는 과정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목을 찾을 수 있을까? 그런 다음 주어진 작문 기술을 분석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번뇌' 라는 제목의 글쓰기 힌트: 모든 사람의 내면세계는 풍부한 세계, 기쁨, 분노, 우울함, 행복 ... 몸의 변화, 인생의 기복, 세상의 복잡성, 사람의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것과 생각이 숨겨져 있는지, 한 사람이 풀 수 없는 마음부터 끝없는 그리움까지. 시험장의 작문은 빨리 잘라야 한다. 글쓰기의 발판입니다. 위의 글쓰기 힌트에서 문채가 있는 단어들을 제거한 후, 분명히' 마음',' 생각',' 일' 이 더욱 두드러지고, 줄기이기 때문에, 우리는 제목의 범위를' 마음에서 고려해야 할 일' 으로 좁힐 수 있고, 나머지는 범위를 넘어설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찾는 발판이다. 2005 년 중간고사 작문은' 뿌리' 를 위주로 사람의 생일을 쓰거나 당과 국가의 생일을 쓸 수 있지만, 가장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과 일, 가장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의미를 꼭 써야 한다. 2007 년 입시 작문의 제목은' 내 마음속의 무지개' 이다. 무지개의 확장 의미는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 너의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제목을 분석하고 힌트를 쓰기 전에 "힌트" 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만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글쓰기에 대한 요구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왜냐하면 요구는 글쓰기에 대한 몇 가지 제한이기 때문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중간고사 작문의 시험은 일반적으로 장애물이 없지만, 시험의 난이도를 최대한 줄여야 하지만, 제목의 뜻을 자세히 숙고해야지,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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