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교육 강의를 듣고, 당신은 무엇을 얻었습니까?

교육 강의를 듣고, 당신은 무엇을 얻었습니까?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자녀와 더 잘 소통하는 법을 배워서 자녀를 교육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육강좌를 통해 교육 주관 부서 자체의 문제를 직접 상담할 수 있고, 증상에 약을 투여하면 효과가 더욱 두드러진다.

부모는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가정교육 관념을 확립하고, 양호한 가정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교육을 받을 때 역심리를 일으키지 않도록 할 수 있다.

학부모가 자녀 교육에 대한 중시를 높이고, 학부모가 자녀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하다.

확장 데이터:

가족 집단주의 교육과 위신의 건립.

집단주의 교육관은 마카롄코 교육사상체계의 기초이자 핵심이며, 어린이 집단을 어떻게 조직하고 양성하는가는 마카롄코의 모든 교육 실천과 이론 연구의 중심 문제이다. 마카롄코는 어린이 가정 교육 문제에 대해서도 집단주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카롄코는 낡은 가정이 중남경녀의 가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이들의 생활은 완전히 아버지의 의지에 얽매여 있다. 사회주의 체제 하에서 가정은 먼저 소비에트 집단이다. 이것은 구 가족과의 근본적인 차이다. 모든 소비에트 가정은 "동등한 권리를 누리는 사회 구성원들로 구성된 집단이다. 부모와 아이의 차이점은 부모가 가정을 주도하고, 아이가 가정에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다. " 아이가 자라면 어떤 사람이 될지는 자신의 능력과 교육에 달려 있다. 마카롄코는 가정 교육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부모들에게 "절대적으로 구속되지 않는 주인이 아니다" 는 것을 이해하도록 요청했다. 학부모는 어릴 때부터 어린이 게임에서 집단생활 습관을 길러야지, 아이를 이기주의자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둘째, 부모는 자신의 가정과 아이를 위해' 소비에트법' 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모든 부모는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공감으로 인한 가정 파탄은 아이의 교육에 병리 반영된다. 다시 한 번, 부모는 자신의 희로애락을 자신의 마음과 사상을 통해 자녀에게 전달하고, 자녀가 사회에서 성취한 것에 대해 흥미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어린 시절부터 사회라는 큰 집단에 녹아들게 해야 한다. 넷째, 부모는 가족 집단의 지도자이며 반드시 솔선수범해야 한다. 이것은 처음이자 가장 중요한 교육 방법이다. 다섯째, 가정 교육의 본질은 부모가 자녀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자신의 가족, 개인 생활, 사회생활을 어떻게 조직하고, 어떻게 아이의 생활을 조직할 것인가이다.

명성이 없으면 교육은 불가능하다. 아이의 눈에는 부모의 위신이 부모의 가치와 힘이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가 말을 잘 듣는 것은 부모가 위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잘못 생각하여, 자신의 위신을 추구하여 말을 잘 듣는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나약한 아이를 키운다. 마카연코는' 아동교육강좌' 에서 이런 잘못된 위신을 몇 가지 분석했다. 허위 위신은 여러 가지 표현이 있지만 모두 "고의적인 행동을 원칙으로 수단을 가리지 않고' 순종' 이라는 허상을 만들려고 한다" 고 말했다. 마카렌코는 진정한 위망은 이해, 도움, 책임을 통해 얻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둘째, 성공적인 교육의 약 100%

마카연코의 다음 두 가지 관점은 모든 학부모와 교육자들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첫째, 마카롄코는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아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는 주로 그의 부모가 다섯 살 전에 그를 교육하는 것에 달려 있다" 고 생각한다. 만약 아이가 5 세 이전에 응당한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앞으로 재교육을 받아야 한다. " 마카렌코는 "모든 학부모가 이런 재교육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마카롄코는 모든 학부모들에게 "영원히 교육 업무를 잘 하고, 앞으로 어떤 전환도 하지 않고, 처음부터 모든 것을 잘 할 것을 촉구한다" 고 권고했다.

둘째, 마카롄코는 아이의 교육에 어떤 불합격 제품도 있어서는 안 되며, 한 아이가 교육이 좋지 않아 쓰레기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셋째, 교육의 척도와 분수에 관한 것이다

마카롄코는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강조했다. 건전한 이유가 있다면 잣대와 분수를 잘 파악하는 데 능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부모는 잣대와 분수를 잘 파악해야 하고, 한편으로는 어려서부터 아이를 키워 잣대와 분수를 익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마카롄코는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측정과 측정이 필요하다" 고 직언했다. 사랑은 인류의 가장 위대한 감정이다. 그러나 사랑이 한도를 초과하면 버릇이 나빠져' 가난한 사람' 이 되는 이유가 된다. 부모는 자식을 키워 부모를 위해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 아이의 눈에는 부모가 먼저 행복을 누릴 권리가 있어야 한다. 마카롄코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그들의 부모에게 관심을 갖도록 교육해야 하며, 아버지나 어머니의 소망이 충족되기 전에 자신의 욕망을 포기할 수 있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욕망을 길러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적당한 한계가 있고 잣대를 잘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부모는 아이들에게 좋고 나쁜 척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부모는 손을 놓고 아이에게 필요한 간섭의 자유를 주어야 하지만, 이런 자유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야 한다. 부모는 아이의 주동성을 키워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강한 의지도 키워야 한다. 강한 의지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일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거부하도록 강요하는 능력이다.

넷째, 규율과 제도에 관한 것이다

마카렌코는 규율은 교육의 결과이고 제도는 교육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규율있는 사람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제도 수립을 포함하여 많은 일을 해야 한다. 부모는 가정생활제도를 만들 때 먼저 제도의 합리성과 목적을 고려해야 하며, 확실성도 있어야 한다. 마카렌코는 학부모에게 "올바른 제도가 없으면 처벌 자체가 어떤 이득도 가져올 수 없다" 고 일깨워 주었다. 좋은 제도가 있다면, 처벌이 없어도 물고기처럼 물을 얻을 수 있지만, 단지 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

마카롄코는 가정교육에 관한 저서와 강연에서도 아동게임, 노동교육, 경제교육, 성교육, 아동문화수양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독특한 견해를 제시했다. 이러한 견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지침의 의의가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교육 강좌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