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론 분야에는 교학의 기술원리뿐만 아니라 중학생이라는 학교 활동 과정의 구성과 평가, 수업시간에 교사와 학생의 진실한 대화, 문제급 교사, 여교사 교육 등 관련 문제도 포함된다.
전문가, 그 본의는 신의 의뢰로, 처음에는 profess 에 의해 전문가로 여겨졌고, 나중에는 대학 선생님에 의해 전문가로 여겨졌다.
콰메뉴스의' 논대교수' 의 취지는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는 우주예술의 큰 가르침을 표현하는 것이다.
위대한 가르침에 관해서는' 세계 일러스트레이션' 이라는 삽화 교과서가 한국판으로 독일어와 라틴어로 쓰여졌다. 15 1 테마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 그림책은 세계 최초의 교과서입니다. 그것은 콰메뉴스의 말이 사물의 표상 인식론이라는 것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직감 교수' 에서' 직감에서 개념까지' 의 원칙은 페스탈로지의 교육 실천과 탐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모호한 직관에서 명확한 언어로 개념을 표현할 수 있는 과정까지, 어린이들이 자연에 순응하는 원리를 거쳐 현대 사회의 주체로 성장하는 과정이다.
동기 교육은 처음에는 가난한 아이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막기 위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그들을 모아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한 것이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육 단계로서 레이인은' 준비 힌트, 비교, 요약 및 적용' 5 단계 교수법을 제시했다. 준비한다는 것은 수업 시작 시 학생들에게 교실 수업 내용을 소개하는 것을 의미하며, 힌트는 예정된 교육 내용을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교 코너는 주로 이전에 배운 교육 내용과 비교된다. 요약하다. 주로 수업 시간에 완성한 강의 내용을 총결하는 것이다. 응용은 교학 내용에 대한 응용으로 학생의 숙달 정도를 테스트하는 것이다.
브루너는 매 학년마다 지식을 반복하는 기본 구조인 나선형 과정을 제창한다.
비고츠키의' 최근 발전구역' 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달성할 수 있는 발전 수준과 타인이나 소품의 도움으로 달성할 수 있는 미래 발전 수준 사이의 지역을 말한다. 비계' 는 최근 개발된 분야에서 도구와 언어를 이용한 미디어 활동을 말한다.
학습 변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 개혁
첫째, 학습의 변화는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대량의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산업화 모델을 통해 이뤄진다. 새 사회가 요구하는 교육은 대화교육, 창의적 사고교육, 편협한 전공에 국한되지 않는 학제 간 지육이다. 조직 정보 선택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며 과학문화교육입니다. 이것은 다문화 이해 교육이다. 자연 생태 균형을 중시하고 평생 학습 주체의 형성을 촉진하는 교육이다.
둘째, 평생 학습 사회의 출현으로 학교 교육의 핵심 기능이 고정지식의 전달에서 평생 학습자의 양성으로 바뀌었다.
셋째, 학습 심리가 달라졌다.
학습: 대상 (교육 내용) 과의 관계에서 출발한다. 질문과 상호 작용을 통해 세계를 탐구하고, 스스로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의미를 구축하는 것은 인지적인 문화 실천이다.
교실에서 공부는 교사와 학생 관계, 생생 관계와 같은 사람들 사이의 사회적 교제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런 공부도 사회정치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 학습자는 적극적인 실천을 시작하여 교실 밖에서 교사와 다른 학생들과의 인간관계를 다시 짜기 시작했다.
학습의 세 가지 실천:
따라서 학습의 실천은 단지 대상 간의 관계와 의미를 구축하는 인지문화 실천이 아니다. 교실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일종의 사회정치 실천이며, 자신의 내면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윤리적 존재사건이다.
반성성 교수
정의: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반성적 사고 = 탐구' 교육. 이런 교육에서 선생님의 주된 임무는 아이들에게 합리적인 이유를 주는 것이다.
바로 교사의 기대가 일상적인 교실 수업에서의 수면 교류에 영향을 미쳐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한 것이다.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가치 있는 것을 배웠다. 교실에서 직접 가르치는 내용이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무의식적으로 영감을 받은 사건에서 이뤄졌다. 선생님이 모든 것을 잊어버린 후에 남겨진 내용이 정수라는 말이 생각난다. 이것은 Summer 가 1994' 가르칠 수 없다' 에서 언급한 것으로, 최근 몇 년간 전문가들이 제기한 핵심 소양과 일치한다.
교제 중의 말은 두 가지 측면, 즉 내용의 의미와 사회적 기능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이런 교류 과정은 말과 어휘를 말하는 언어 게임으로 진행된다.
회화 언어는 교육과 학습을 촉진하는 도구이며, 교실 수업에서 인간관계를 확립하는 도구이며, 교실 수업 참가자들의 자기인정과 개성발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단일 학과를 중심으로 한 교실을 강조할수록 학생들의 학습은 수동적이고 종속적인 것으로 변하고, 종합학습수업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이 능동적이고 주관적인 학습을 형성하기 쉽다.
통식 교육은 민주 사회의 공공책임을 감당할 수 있는 시민을 양성하고 현실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식 내용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통식교육은 사회적 의미를 지닌 교육 내용, 학습자의 주관적 학습에 통합된 지식의 일관성, * * * 응집된 학습으로 구성된 * * * 동일성으로 구성된' 3 C' 교육이다.
"T 자형" 학생은 "보이지 않는 수업"-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진정한 이해가 아니더라도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시험을 통해 학교 생활의 어려움을 피할 수 있는 교문을 통해 교사의 권리 아래 사는 교사 통행증을 통과하도록 양성한다.
학교 교육학교 교육은 물질과 무형부를 통제하는 통치계급의 가치관, 이익, 관심과 일치하는 문화적 표현과 실천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물질과 무형부를 통제하는 통치계급의 가치관, 이익, 관심과 일치하는 문화적 표현과 실천 과정으로 여겨진다.
학교는 서로 다른 계급, 인종, 성별의 권리가 서로 투쟁을 통해 문화 패권을 쟁탈하는 정치적 실천장소이다.
학교 교과 과정 조직의 * * * 교육은 아동 경험 세계와의 직접적인 연계를 상실하여 많은 탈이 권리로 내면화된 지식을 갖게 했다. 공부를 통해 아이를 함께 데리고 우등생과 차생이라는 꼬리표를 붙인 다른 아이와 학생이 된다.
선생님은 사실 전문가가 아니라 공복이다. 사회는 교사가 교육행정의 관료 관리 하에 대중의' 공복' 처럼 일할 것을 기대한다.
교사는' 숙련된 기술자' 이고, 교육 실천은 학과 내용 지식, 교육학, 심리학 원리와 기술의 합리적인 응용이다.
선생님은' 반성의 실천자' 이다. 교육 실천이란 정치, 경제, 윤리적 가치의 실현과 상실을 포함한 문화와 사회 실천을 말한다.
교사는 인류의 행복과 사회 진보에 기여하는 공공 사명에 입각하여 이 일의 의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오늘날 사회문화의 혼란과 실의에 교육의 공공사명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고 있다.
교사 문화 우리는 교사가 같은 직업체에서 형성하는 어떤 패턴의 문화를 교사 문화라고 부른다.
교사 문화에 대한 연구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첫째, 교사의 의식과 행동을 묵묵히 제약하는 유형무형의 족쇄를 명확히 하고, 교사를 이 족쇄에서 해방시키는 방법을 탐구하는 것이다. 둘째, 교사의 전문문화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사들 간의 협력과 공동 성장을 위한 전문체를 만드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효과적으로 교학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학과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이러한 지식의 실질적 의미와 다른 지식과의 연계를 인식해야 한다. 또한 이 지식의 생성 과정, 즉 이 시스템을 실현하는 다양한 방법,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즉 교실에서 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교수법을 유연하게 조직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슐만
전문가 교사의 필수 지식 영역:
1, 징계 내용과 관련된 네 가지 영역:
교육 내용 지식 (관련 분야 지식. ) 을 참조하십시오
교육학 상식. 교재의 조직과 학술 수준의 관리를 이해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과정 지식 (교재 및 단위. ) 을 참조하십시오
교실에서 배운 교과서 지식을 바탕으로 하다.
교사의 전문 교육과 관련된 세 가지 영역:
학습자와 그 특징에 대한 지식.
학력에 관한 지식.
교육 목적의 가치에 관한 철학과 역사 지식.
사례 분석
사례 연구는 두 가지 모드로 나타납니다.
1. 과례 학습은 구체적인' 과례' 를 통해 교육학, 교육심리학의 주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두 번째는 교사가 전문가로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 방식을 파악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사례를 토론하여 전문가로서의 사고방식을 파악하는 것이다.
실천성 지식' 이라는 선생님을 1 인칭으로 하는 학생이 본명으로 나타나는' 서사 방식' 은 대부분 교실에서 발생하는 우연한 사건의 다양한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나중에 교실에서 교사 대신 T 를, 학생 기호 기록 대신 S 를 사용하는 방식은 교사 1 인칭 주체성의 상실을 초래하고, 교사 고유의 학생을 말살하고, 교수 과정에서 이야기 발전의 배경을 가렸다.
서사 방식은 교사 간의 문화 전승과 재창조를 통해 교사의 개인 성장, 역사 문화 배경, 교육 신앙, 학교 교실 지옥의 사회적 배경, 학생 성장의 문화적 배경, 개성 등 모든 사실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방식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현금 사회는 교사가 광범위한 지식, 학력, 높은 전문 지식을 갖추도록 요구한다. 그래서 먼저 교사의 전문성을 재정의해야 한다. 둘째, 일상생활에서 교사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활동, 특히 학교 사례 학습에 기반한 연구 활동과 교사 간의 자유 학습 토론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셋째. 교사의 양성 교육을 근본적으로 개혁할 필요가 있다. 넷째, 제도적으로 다양한 재직 훈련 기회를 보장해야 한다.
성장의 기회가 먼저 교실에서 자신의 가르침을 반성하고 비판하는 것이고, 그다음은 학교에서의 연구 활동이다. 그런 다음 교사 간의 소규모 교육 실천 교류 활동으로 자유롭게 서로 공부할 수 있다.
제 3 차 문화대혁명
제 1 차 문혁이 쓴 것이다.
제 2 차 문화대혁명은 인쇄였다.
제 3 차 문화혁명은 정보기술 혁명이자 인지혁명이다.
이것은 정보 혁명이다. 정보는 경험, 개인적 관계, 배경을 박탈당한 개념이며 지식의 의미를 표현하는 상징이다.
교육에 컴퓨터의 응용.
채. 컴퓨터 보조 교육
컴퓨터 지원 학습
IAC: 컴퓨터 교육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 시대에 교사는 더 이상 교과서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다. 그것은 깨끗한 교실 밖의 다양한 정보와 지식 전달체와 학생 사이의 중개자로 바뀔 것이다.
정보사회는 정보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구성하는 사회이다. 동시에, 정보사회도 학습이 사회활동의 중심을 차지하는 사회이다. 실제로 컴퓨터가 경제, 정치, 문화센터에서 역할을 하는 사회는 모든 참가자들이 평생 공부해야 하는' 학교형 사회' 로 발전했다.
미래 교육.
첫째, 어린이와 성인의 경계가 점차 와해되고, 그들 사이의 이원대립이 이루어지면서 사제관계에서 교육과 학습의 이원대립도 변하기 시작했다. 교사는 자신을 학습자로 재배치할 필요가 있다.
둘째, 과거에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지식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고, 학교에서 공부한 경험이 없으면 수학과 역사라는 예술을 깊이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오늘날 정보매체가 발전하면서 거의 모든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 심지어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과 문화도 교외에서 찾을 수 있다. 교육 체계로서 사회와 단절되었던 학교로서, 지금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재정의해야 한다.
셋째, 학습의 실천은 생존의 핵심을 형성하고, 문화 전승과 재창조의 활동은 사회 생활 전체에 더욱 침투할 것이다. 인간과 지구의 미래는 인간의 입장과 윤리에 더 달려 있다. 아동 생활난이 더욱 심해지는 사회에서는 교육이 발휘해야 할 기능과 학교가 짊어져야 할 책임과 의무가 더욱 막중하다.
오늘 학교는 이미 도착했으니, 선생님을 배역으로 바꿀 때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하므로, 몇 세기 동안 축적된 뿌리를 진지하게 탐구해야 한다. 역사적 구조에 근거하여, 더욱 꾸준히 변화를 추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