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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이 고무하는 특색 춤.

이어는' 열부비' 라고 불리며 위 초 남부 산간 쌍백현과 아산 이족 자치구 신평에서 유행한다. 일종의 공연 무용으로, 일반적으로 마을의 화북팀이 공연한다. 쌍백현에서는 설날, 장례를 치를 때마다 화북팀을 초청하여 춤을 추어야 한다. 그들은 사람이 세상에 살면 즐겁고, 죽어도 행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장례식 때는 화고를 추고, 결혼식 때는 화고를 뛰지 말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윈난성 신평이족 자치현 평점 향마피 대채의 화고극은 마판산족 선민이 적과 싸우고 싸우는 영웅적인 장면을 재현했다. 독특한 춤 동작과 무술 스타일은 가죽고화의 독창성과 매력을 보여 주며, 이순신 선민이 고향을 보호하고 평화를 사랑하며 용감하게 적을 죽이기 위해 두려워하지 않는 민족정신을 칭송했다.

이서화의' 중국 민족 민간 무용의 융합-윈난성 신평이족 자치현 자료권' 에 따르면' 화춤은 15 명 이상만이 공연할 수 있다. 공연할 때 남자는 무기를 들고 춤을 추었는데, 큰 칼, 쌍칼, 쌍절봉, 총, 삼첨창, 갈고리바늘 등이 모두 붉은 녹색 천을 묶었다. 여자 허리춤에는 붉은 비단, 등화드럼, 손에 북봉과 흰 수건, 1 남자 왼손에는 1 흰 깃털, 오른손에는 흰 수건을 들고 춤을 춘다. 전체 춤은 미리 정해진 호루라기의 길이와 주파수로 장면 변경을 지휘한다. 예전에는 경적으로 지휘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고 한다.

꽃은 고무하기 전에 징과 북을 전주로 삼아 분위기를 띄우고,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마음을 고무시키고, 자주 경적을 울리며 환호성을 터뜨렸다. 병기대는 오른손으로 병기를 잡고, 고화대는 오른손으로 북을 치고, 왼손은 수건을 던진다. 그런 다음 칼을 휘두르는 사람의 지도 아래 무기대는 서커스를 돌며 배추 굴림 형태를 취한다. 갈 때마다 1 번, 병기팀은 1 번을 바꾸고, 몇 번 후에 타격 밴드 앞에서 헤어졌다. 타격 밴드 중심, 병기대 역 오른쪽, 고화대 역 왼쪽, 팔자형이다.

둘째, 고화대는 꽹과리를 치고 북을 휘두르며 제자리에서 뛰고, 무기대는 큰 칼 무용수를 비롯해 각각 나서서 무기를 들고 대열 앞에서 공연을 했다. 1 공연을 나가고, 두 번째는 첫 번째 1 의 위치를 옮기고, 오른손은 무기를 들고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대형을 그대로 유지한다. 모든 무기 소지자가 1 인 공연을 마친 후, 대도 보유자와 쌍유지자는 서로 맞붙고, 그 다음 1 게이머와 싸우는 등 팀의 최하층으로 돌아간다. 위, 싱글 공연이든 두 사람의 듀엣 공연이든, 보통 번갈아가며 그룹 1 회만 돌리면 된다.

셋째, 무기팀이 제자리에서 튕기고, 화북팀은 인솔자의 지도 아래 시계 반대 방향으로 작은 원을 돌며 춤을 추며, 화북팀이 몇 차례 루틴을 공연할 때까지 춤을 춘다. 병기대가 화북팀의 무용권에 삽입되어 1 큰 동그라미를 형성한 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춤을 추며 전체 공연이 절정에 이르렀다.

화북대와 병기팀이 공연할 때 발의 동작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대부분 점프나 오른발로 앞 페달을 2 ~ 4 회 빨아들인다. 그러나 손에 든 쿵푸는 다르다. 화북팀의 영무 (남자) 는 손에 채봉과 흰 수건을 들고 팔을 휘둘렀다. 여성은 작은 팔로 두 손을 움직이면서 동시에 드럼을 치고, 동작이 가지런하고, 힘차고, 신선하다. 병기대는 소지하고 있는 병기에 따라 이동하면서 발과 허리, 머리 부위가 크게 흔들리고 동작이 깨끗하고 화려하다. 요컨대, 전체 공연은 엄숙하고 진지하며, 리듬이 우렁차고, 춤 자태가 고상하며, 동작이 호방하여, 이족 인민들의 용감하고 강인하며, 성실하고 솔직한 성격과 기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꽃은 처음부터 끝까지 드럼, 허리 드럼, 꽹과리, 명, 심벌즈, 심벌즈 등 타악기를 동반한다. 반주자가 현장에 서서 수평선으로 서 있는데, 대형과 위치는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다. 반주는 분명하고, 박자가 균일하고, 속도가 빠르며, 연주자의 심정과 흥취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엄숙하고 평온하며 혼란이 거의 없다.

마피 대채 노연예인 이정화, 이개복에 따르면 "노인들에 따르면 120 여 년 전, 오늘까지 여러 세대가 전해졌는데 ... 왜 이 이순신은 영원히 죽지 않을까요?" 이순신의 선조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단결하고, 용감하게 적을 죽이려는 민족 의지라는 주제로 독특한 스타일, 건강한 내용, 위로, 감화력을 지닌 매력이 있어 사랑받고 있다.

특성

이순신은 타악기를 반주로 하고, 악기는 심벌즈, 꽹과리, 꽹과리를 격려했다.

화고는 타원형으로 길이가 1 피트 2 인치이고, 북신이 빨갛고, 비단끈으로 묶고, 오른쪽 어깨를 비스듬히 걸었다.

화고의 공연 형식은 한 스승이 꿩 깃털이 꽂힌 나무 수도꼭지를 들고 붉은 능으로 도체로 묶은 것이다. 다른 네 사람은 드럼을 업고, 드럼은 허리 왼쪽에 가로로 걸려 있고, 왼손에는 흰 수건 한 장, 오른손에는 나무망치가 하나 있다. 드럼을 치는 데는 일정한 절차가 있는데, 각 동작마다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가 있다. 동작 순서와 그래픽 변화에는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으며, 박자가 달린 스승은 손에 있는 소품이 지휘한다.

꽃은 풍격이 강하고, 즐겁고, 호방하며, 공연이 생동감 있다. 이런 춤은 리메이크에서 튕겨 북을 한 번 쳤다. 동작은 종아리가 유연하고 어려운 기교가 많다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면 종아리가 공중에서 빙글빙글 돌고 있다.

퍼포먼스가 고무될 때, 전체 춤이 튀는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무용수가 소비하는 에너지가 매우 많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공연할 때, 춤을 출 때마다 먼저 화고어를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곡조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한 곡을 연주하고 상곡을 선물하다.

신평현의 화고극은 전진향인 마피 대채에만 남아 있어' 마피 드럼' 이라고도 불린다. "피부 드럼" 은 반일 전쟁의 승리를 축하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공연에는 적어도 11 명이 있어야 하고, 한 명은 꿩 깃털을 꽂고, 한 사람은 큰 칼, 두 개의 막대기, 물불 막대기, 삼지창, 쌍칼 갈고리 낫, 네 명은 꽃북을 쳐야 한다. 춤은 전투의 기운이 넘치고, 무술은 하나씩 무기로 공연한다. 대형변화도 병사들이 외출하는 안배에 따라, 예를 들면,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진세를 세우고, 나지막한 병사와 싸워 개선하여 돌아오는 것이다. 춤 동작은 대담하고 거칠고, 간단하고 대범하며, 장면은 상당히 장관이다.

예술적 내포

이순신의 꽃은 표현 형식이 독특하고 예술성, 관상성, 문화성이 뛰어나며 민족적 특색이 강하고 풍격이 두드러진다. 이순신 문화에서 대표적인 춤이다. 일반적으로 이순신의 전통 화북극에서 사용하는 공연 소품은 수도꼭지, 사방 드럼, 한쪽 꽹과리, 한쪽 큰 공, 한쪽 작은 심벌즈, 한쪽 드럼 망치, 수건 한 장이다. 공연할 때 반주자 (보통 3 명) 는 꽹과리, 심벌즈, 심벌즈, 대형과 위치가 일반적으로 고정되지 않은 수평선으로 서 있었다. 그들은 장외에서 반주를 하고 춤에 참여하지 않는다. 또 다른 다섯 명의' 무용수' 가 경기장 중앙에 서 있고,' 지도자' 라는 스승이 수도꼭지 (경기 와이라고도 함) 를 이끌고 춤을 춘다. (경기 와이는 사실 나무 막대기로 이루어져 있고, 윗부분에는 수도꼭지가 새겨져 있고, 경기 둘레가 꽂혀 있고, 오색육색 리본으로 장식되어 있고, 일부는 작은 원경으로 장식되어 있다. 인솔자는 북팀의 지휘자로, 춤 장면과 동작은 모두 인솔자에 의해 바뀌었다. 수도꼭지를 쥐고 있는 사람은 왼손으로 수도꼭지를 쥐고 오른손으로 수건을 들고 양손을 번갈아 위아래로 춤을 춘다. 때때로 그들은 왼손으로 수도꼭지 목을 지렛대로 잡고 오른손으로 수도꼭지 꼬리를 잡고 왼쪽으로 위아래로 춤을 춘다. 많은 경우 수도꼭지 꼬리를 잡고 왼쪽으로 위아래로 춤을 춘다. 종종 그들은 양손으로 수도꼭지의 중간을 잡고 벌린 꽃을 양쪽에 감싼다. 다른 네 사람은 각각 오른쪽 어깨에 붉은 천 드럼을 묶어 왼쪽 허리에 매달고, 가슴 앞 글자 머리에 작은 둥근 거울을 달고, 왼손에는 수건을 흔들고, 오른손에는 북채를 들고 문을 두드리며, 북심벌즈 옆에서 춤을 춘다. 화고무가 사용하는 소품과 공연 형식에서 우리는 이족의 독특한 문화 예술 특징과 전통 문화의 내포를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수도꼭지에 조각한 수도꼭지, 수탉의 깃털, 각 드러머의 가슴 앞, 수도꼭지에 있는 작은 원경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것은 일종의 장식인 것 같은데, 이족 국민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그러나, 이 미세한 장식들은 모두 고대 이족의 문화적 신앙을 보여준다. "용" 은 중화민족의 화신이며, 중화민족 전체가 그것을 숭상한다. 중화민족의 일원으로서 이족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수족의 전통문화에서 용은 더욱 특별한 지위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족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용은 신이며 마스코트로 인류를 축복하고 축복할 수 있다. 따라서, 이순신은 1 년에 한 번의 전통 명절인 용주절이 있다. 화고무에서' 수도꼭지' 를 쥐고 있는 리더는 특별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작은 원경, 이족 사람들은 종교를 믿고 귀신을 믿는다. 이족의 전통 관념에서 명경은 특수한 기능인 엑소시즘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의 화고무는 원래 제사식과 장례 활동에 사용되었다고 해서 드러머의 가슴 앞에 있는 작은 원경과' 수도꼭지' 가 특별한 의도와 내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순신의 최화활동은 심벌즈, 징, 심벌즈의 목소리를 전주곡으로 하고, 쩌렁한 반주 음악으로 분위기를 띄우고,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을 고무시키고, 이어 북, 공, 심벌즈, 심벌즈가 터졌다. 장내의 무용수는 강력한 리듬으로 춤을 춘다. 춤 동작이 매우 풍부한데, 특히 발의 동작이 변화무쌍하여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예: 페달, 정지, 투표, 점프, 점프; 꽃 주위를 돌고, 페달을 밟고, 발을 삐는 등. 또 발을 빨고 공회전, 두 발을 수직으로 걷고, 공중으로 발목을 삐면 더욱 심해지고, 기교가 강하고, 난이도가 크다. 너무 신기해요. 동시에 허리 머리 등 부위가 크게 흔들리고 동작이 깨끗하고 대담하다. 이순신 인민들의 용감하고, 강인하고, 호방하고, 명랑하고, 강인한 독특한 성격과 기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순신의 꽃 격려의 또 다른 특징은' 노래' 와' 춤' 의 결합이다. 하지만 다른 노래와 춤과는 달리, 다른 노래와 춤은 모두 악기 반주나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는 반면, 화고무는 잠시 멈추고 잠시 멈추고 노래를 멈추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반주가 없는 노래는 무용수가 북채로 북의 가장자리에 박자를 맞추고 있다. 악보는 모두 등롱이고 가사도 또렷하다. 가사의 내용은 축제, 계승, 장례식 등과 같은 공연 행사에 달려 있다. 가사 내용은 공연 장소에 따라 다르다. 물론 노래도 다르다. 화무의 경우는 대부분 무용수의 축원, 찬양, 초청자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이순신의 총명하고 순박하며 선량한 특징을 반영한다. 어떻게 집의 가사: "문에 들어서자마자 푸른 하늘, 양쪽의 초석 난간, 삼중금빛, 당창 아트리움 사각, 오성고홍스티커, 루반 대사가 들보를 힐끗 보고, 서화가가 채색 그림을 그리고, 팔자 분벽 방앗간, 금과은 타일 9 개, 10 창 창을 박았다." 가사가 깔끔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영예를 얻다

1953 년, 모피고화팀이 신평족 가무를 대표해 쿤 공연에 가서 1 홍기를 얻어 전국민족가무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초청했다. 1980 년 신평이족 자치현이 설립되었을 때 처음으로 TV 에서 성대하게 공연을 하다가 현위 부서기 방우가 접견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의 꽃 격려는 매우 독특하고 공연은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카운티는 당신에게 지원을 제공해야합니다 ...... "; 1982 년 이순신의 지도하에 옥계조명장에 가서 전 지역 민족 민간 문예연에 참가하여 신평현을 위해 영예를 얻었다. 1988, 현체위, 현문화국, 현민위가 각각 300 위안을 보조한다. 소품을 조금 더하고 옥계지역 소수민족운동회에 참가해 원강에 가서 3 등상, 액자 하나, 보너스 270 원을 받았다. 1990 년 신평이족 다이족 자치현 10 주년 문예연에 참가하여 300 위안을 수상하여 텔레비전에 올랐다. 1995 년 아산현에 가서 3 현에서 주최하는 마법상옥 음악회에 참석해 15 현경, 국경절 50 주년을 이 현에서 공연하며 텔레비전에 선보였다. 화고무는 옥계시 아산족 자치현에서 가장 유행하고 가장 중요한 민간 무용이다. 청말 이래 현성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미 1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화고무는 장례 때의 제사 무용으로, 노래 위주, 춤을 보좌했다. 이후 점차 무용을 위주로, 노래를 보좌하여 명절, 세배, 모임, 개신거리, 축제, 장례식 등 행사에 없어서는 안 될 춤이 되었다.

전체 춤은 주로 발 동작과 걸음걸이의 변화에 달려 있다. 화고무에서 이순신의' 점프' 동작을 흡수하는데, 곡조는 대부분 한족화등을 원형으로 하고, 공연 루틴은 35 개, 구조는 온전하며, 내용 형식은 다양하다. 드럼과 드럼의 두 가지 드럼이 있습니다. 북소리는 웅장하고, 열정은 팽배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태블릿과 드럼은 느리고 무겁고 부드럽고 튼튼합니다. 아산 이순신의 화북은 이순신의 사회생활, 사회심리, 사상문화의 종합 표현으로, 이순신의 생산, 생활, 사회자연에 대한 인식과 사랑을 융합했다. 그것은 민족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전달체와 표현 형식으로, 강한 민족 감화력과 응집력을 가지고 있으며, 민족의 자신감, 자부심, 민족정신을 강화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순신의 화고무는 이미 아산의 민족 무용이 되어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전현 고화대 594 개, 725 1 사람, 주요 백본 774 명, 중소년 위주. 국가, 성, 시, 현 문화활동 및 대회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여러 차례 상을 받았는데, 그중' 용격려' 는 제 3 회 중국 예술제 개막식 대형 문예공연 1 등상을 수상했다. 백인고화대는 수도 국경절 50 주년 대형 문예 파티에 참석해 풍부한 민족적 색채와 예술적 특색으로 세계에 이산의 찬란한 민족문화와 정신모습을 선보이며' 5 대 우수 공연단위' 와' 조직상' 을 수상했다. 이산화고는 제 2 회 쿤밍 국제 민간 격려 대회 동상을 수상했다. 화고무공연대에 참가한 아이들은 매우 적고 인재 부족의 조짐이 있다. 이와 함께 화고등 무용대는 자발적인 민간단체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활동을 벌이기 어렵다. 소요묘채는 구이저우성 귀양시 우당구의 비교적 외진 마을이지만, 이곳의 묘족 무용화 고무는 매우 유명하다. 남자는 갈대를 치고, 여자는 화고를 두드리며, 서로 왕복하며, 수시로 리드미컬하게 점프하여 눈을 현혹시킨다 ...

꽃을 소재로 한 여성복은 화려하고 바탕색은 파란색이며, 가지각색의 자수는 마을 사람들이 스스로 수놓은 전통 도안이며, 머리에는 머리 장식인' 파파' 가 있어 이런 춤의 큰 특징이다. 매년 1 월에 마을 사람들은 이런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한다. 묘족 사람들이 꽃밭을 뛰면 마을 사람들도 마을을 나와 인근 묘족 동포들과 함께 춤을 춘다. 노인들은' 화전 점프' 가 그들이 구이저우에 진정으로 녹아드는 통로라고 말한다.

마을에서 67 세인 양소전은 약 300 년 전에 이 마을의 조상이 운남에서 이주했다고 말했다. 마을에는 타오, 덩, 양의 세 가지 성이 있다. 모두 친척과 친구들을 데리고 왔는데, 그들은 * * * 집을 지었다. 과거에는 마을 사람들이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주변 마을과 연락이 많지 않았다. 바로 묘가의' 화전 점프' 가 소요인을 큰 산에서 벗어나게 했다. 다른 묘족 동포들과 마찬가지로 소요를 겪고 있는 젊은이들도' 꽃밭 점프' 를 계기로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아' 이웃과 함께 춤' 을 통해 소통교류를 늘리고 무당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춤은 마을 사람들 자신의 오락이지만, 정부의 중시로 이런 춤에 새로운 발전 공간이 생겼다. 양소천 노인은 마을의 문학 애호가이다. 젊은이들은 무슨 문예상의 일이 있으면 모두 이런' 노문예' 를 꺼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또한 꽃이 이 수십 년 동안의 발전을 고무시키는 전 과정을 목격했다. 1986, 이 지역 문화노동자들이 이 전통 무용을 발굴했다. 그 후, 화고무는 큰 산의 작은 마을을 빠져나가기 시작했고, 구내와 시내의 공연뿐만 아니라 베이징 난징 등지에서도 공연을 하였으며, 가장 유명한 한 번은 싱가포르로 가서 풍채를 과시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 후로 마을 아이들은 이런 춤에 대해 더욱 열정적이었다. 덩개평은 그 아이들 중에서 최고다. 어린 나이에 당시 무용권은 어려서 유명했다. 현재 그는 자신이 있는 마을의 전통 무용을 통해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묘족 무용을 공연하여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꽃춤은 원래 소요인 자신의 오락이었다가 나중에 그들이 이웃과 교류하는' 도구' 가 되었다. 이제 그들은 이런 춤을 통해 이 세상에 침입하기 시작했다. 교류의 범위가 달라져서 춤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과거에 비해 남자 무용수의 복장이 많이 달라졌다. 과거에는 단순한 묘족 의상을 입고 다녔지만, 지금은 기자들이 노란 옷에 빨간 장식이 있는 것을 보고 마을 사람들 자신의 아이디어다. 덩개평은 이렇게 설명했다. "우리의 여성복은 이미 예쁘지만, 남성복은 이렇게 고쳐야 한다. 내 연기 경험에 따르면 옷이 예쁘지 않아 정말 매력적이지 않다. " 하지만 양만소천은 낡은 악기를 가지고 노는 데 익숙해져 있고, 단 하나의 현만 남아 있는 비파를 들고 만지작거린다. "이 물건들은 여전히 더 소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인들은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었다. "

마을에' 문예활동' 이 있을 때 노인들은 나와서 마을에 앉아 있지만, 정말 산문을 나서야 한다. 노인들도 젊은이들의 의견을 존중한다. 늙은 양만소천은 "젊은이들이 이런 춤을 더 아름답게 만들었다" 고 말했다.

마이 그 레이 션 댄스

소요화고무는 소요촌 묘족 사람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 무용이다. 소요채의 묘족 사람들은' 찌르다, 잡다, 꼬집다' 라는 이런 꽃을 추는 것을 좋아한다. 이곳의 묘족 중에는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목이 메는' 이야기가 있다.

고대에 소요묘가의 조상이 장거리 이주에서 거대한 강을 건넜을 때, 아용이라는 묘족 청년이 동포의 부모 자매를 구하기 위해 강으로 뛰어들어 3 일 3 박 동안 악어와 싸우며 악어를 죽이고 물고기 안의 사람을 구했다고 전해진다. 모든 사람은 이 악어를 해안으로 끌고, 말리고, 어피를 벗기고, 어미를 잘라서 아용에게 주었다. 영영 문 뒤에 작은 어피를 달았는데, 바람이 불자 어고가 울렸다. 그는 건조한 나무 위에 어피를 올려놓았고, 새는 어피에 석두 던지면서 둥둥둥거리는 소리를 냈다. 아용은 크게 고무되었다. 그는 대나무를 베어 물고기의 꼬리에 따라' 꼬집기' 즉 갈대를 만들었다. 그는 제사용 소가죽을 꺼내 빈 나무 한 그루를 덮고 드럼을 만들었다. 나중에 명절이 되면, 그는 사람을 이끌고' 사레질' 을 불고' 철' 을 친다. (후 장) 산서의 "화고극" 은 운성 () 린펀 () 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만영현의 17 개 읍 중 13 개는 화훼 격려팀이 있다. 어떤 마을에서는 거리마다 화구가 한 무더기 있어서' 화고의 고향' 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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