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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행하신 열 가지 재앙은

이집트 파라오는 모세와 아론의 거듭된 요구에 따라 이스라엘 사람들을 이집트에서 떠나게 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의 마음이 굳었기 때문이다. (5) 하느님께서는 모세와 아론에게 파라오 앞에서 많은 기적과 기적을 행하라고 명령하셨고, 열 가지 재앙을 가지고 이집트에 오셨다. 열 재해는 성경에 완전한 표현이 있다 (단 7: 24, Rev. 2: 10, XIII: 1, XVII: 12 참조) 이러한 재난들은 한 번보다 더 심각한데, 인류에게 큰 고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재난 자체가 이집트 신들에 대한 일종의 심판이다. 이집트 땅에서 나일강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주요 대상이다. 개구리와 가축의 숫양, 염소, 수소는 그들에게 신성한 신으로 여겨졌으며, 태양도 그들이 숭배하는 신이었다. 신이 이집트의 모든 신을 멸망시키실 것이기 때문에 (12: 12), 그가 사용하는 열 가지 재앙은 많은 의미와 교훈을 가지고 있다.

첫째, 피가 범람한다

(7) 14-25- 하느님께서는 아론의 지팡이로 강물을 치시자 강물이 피로 변해 그 안의 물고기가 죽고 강물도 악취가 나서 이집트인들은 그 강물을 마실 수 없었다. 이것은 나일강이다. 이집트인들이 숭배하는 신이다. 이때부터 무색해졌다. 강물은 피가 되고, 피라는 단어는 조엘의 책에서 은유로 쓰인다 (ER 2: 31); 그러나 이것은 이곳의 실제 상황이다. 원래 나일강의 물은 매년 여름마다 작은 동식물 때문에 빨갛게 변해 사람에게 해롭지 않았다. 하지만 여기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시 105 26-29). 7 일이 지나서야 수원이 준설되었다. 이로 인해 파라오는 하느님의 힘을 깨닫게 되었고, 인간의 고집과 어리석음은 결코 하느님이 자신의 의지를 이루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2: 10, 1 1, Isa. 14: 24).

둘째, 개구리 재난

구약 성서-역대기는 아론을 통해 강물 위에 지팡이를 뻗어 개구리를 불러 이집트 온 땅을 덮고 파라오의 궁전으로 들어가 그들의 침실로 들어가 침대로 들어가 사람에게 도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약, 구약,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이것은 이집트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일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머리를 자주 깎고 아마포 옷을 입은 제사장들처럼 깨끗했기 때문이다. 고대 역사가들에 따르면, 그들은 낮에는 찬물로 목욕을 두 번 하고 밤에는 두 번 씻었다. 사람 들도 샤워를 할 수 있다. 목사님은 항상 온갖 더러움에 대해 경계하셨기 때문에, 이런 괴롭힘은 그들을 매우 혐오스럽게 했다. 게다가 이집트인들은 과거에 개구리를 출산을 담당하는 여신의 상징으로 삼았기 때문에 개구리를 죽일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재난에서 하느님께서 개구리를 그들의 재앙으로 바꾸신 것은 또 다른 놀라운 기적 (시 10527, 30 참조) 으로, 그들의 개구리 신이 허황된 것이었으며, 파라오는 하느님의 현실을 알게 되고 기도의 힘을 믿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자신을 겸손해야 했다 그 결과 집, 마당, 밭의 개구리들이 모두 죽고 땅도 악취가 났다. 파라오는 재앙이 사라지는 것을 보고 백성을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이것은 사람들이 종종 미련한 고민에서 소원을 빌지만, 핑안 후에 배은망덕하고 소원을 빌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성의 약점은 늙어서 대표할 수 있다.

셋째, 이가 재난

구약-아론의 지팡이가 땅의 먼지를 쳐서 이집트 전역에서 먼지가 이가 되었다. 마술을 행하는 사람도 마술로 이를 낳고 싶지만, 할 수 없어 사람과 가축에 모두 이가 생겼다. 이집트인들은 대지를 신들의 어머니로 숭배하지만, 하느님은 땅에서 기적을 행하여 먼지를 치고 사방에 이를 낳으실 것이며, 이로 인해 깨끗한 이집트인들은 진드기의 역병 때문에 더욱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마술사는 파라오에게 "이것은 하나님의 수단이다" 라고 말했는데, 이는 "이것은 하느님의 손가락이다" 를 의미한다. 분명히, 그들은 자기들이 한 일이 단지 그들 자신의 마법에서 나온 것이며 하느님의 힘과 맞설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것은 단지 하나님이 그의 작은 권세 (8: 19) 로 파라오에게 약간의 경고를 하셨다는 의미일 뿐이다. 하지만 결국 신의 더 큰 권위와 능력이 드러나면 (15: 6, 12, 16), 그의 가장 큰 보응이 그에게 닥칠 것이다.

넷째, 파리 재난

(8:20-32)- 신이 파리 떼를 파라오의 궁전과 그의 종들의 집에 들여보내자 이집트 온 땅이 파리 떼로 인해 망가졌다. 해석학에 따르면 파리라는 단어는 히브리어로 딱정벌레 같은 동물이다. 이 곤충은 태양신의 상징이기 때문에 개구리처럼 성물이다. 비록 그것이 도처에서 출몰하지만, 멸종으로 그것을 소멸시킬 수는 없다. 이번 재난은 이전 재앙보다 더 심각하다. 파리나 딱정벌레들이 사람들의 축산업을 오염시키고 파괴하기 때문이다. 모세는 파라오에게 부름을 받아 파리떼가 그와 그의 신민들을 떠나게 해 달라고 하느님께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파라오는 여전히 회개하지 않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광야로 가서 여호와께 제사를 지내게 하려고 하지 않았다.

동사 (verb 의 약자) 동물 전염병 재해

(9)1-7)-여호와 신의 손이 이집트 밭에 있는 가축들, 즉 말, 당나귀, 낙타, 소와 양에 닿으면 큰 역병이 일어나 거의 모두 죽었다. 이스라엘의 가축들은 갈라져 하나도 죽지 않았다. 파라오가 사람을 보내서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의 마음은 매우 완고하여, 그는 여전히 국민들이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하지만 분명히 가축의 생사도 주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는 모두 신의 손에 있지 않은가 (Ps). 36: 6, 마 10: 29, 행 17: 28? 그러나 파라오는 깨닫지 못했다. 정말 바보야!

여섯째, 종기 재해

(9:8- 12)- 하느님께서는 모세와 아론에게 재를 몇 개 가지고 파라오 앞에서 하늘로 들어 올리라고 명령하셨다. 재는 이집트 각지에서 먼지로 변해 사람과 가축에 붙어 물집이 생긴 종기로 변했다. 주술을 행하는 자는 모세 앞에 설 수 없었는데, 이 재앙이 그들과 모든 이집트인들에게 닥쳤기 때문이다. 이 재난은 또한 하느님의 엄중한 징벌로 주술을 행하는 자들도 참을 수 없게 되었으며, 그들은 함께 재판을 받는 죄수가 되었다 (디둘 2 참조). (3: 8, 9). 그러나 이번에는 모세가 유골을 하늘로 날리는 것은 특별히 이집트인들에게 재난을 가져오려는 의도였다. 몸에 물집이 생기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이집트인들뿐만 아니라 가축도 (9, 10, 1 1) 이다. 그러나 파라오의 마음은 여전히 강경하다. 이것은 하느님이 만드신 것이며 (12), 이것은 4 장 2 1 의 예언 (제 1 권 39 항 참조) 을 성취하기 위한 것이다.

일곱째, 우박 재해

(9)13-35 —하느님께서는 모세에게 그의 지팡이를 하늘로 내밀라고 하셨고, 하늘은 천둥을 치고 우박을 내리셨다. 불빛이 땅에 번쩍이고 우박에 불이 섞여 매우 심하다. 이집트 건국 이래 전국적으로 이런 재난이 발생한 적이 없다. 우박이 밭의 모든 사람, 동물, 채소, 나무를 때렸지만, 이스라엘 사람들이 사는 고센 땅에는 우박이 없었다 (26, 8: 1 1, 94). 이 재난은 왕왕 (13- 19) 에 대한 특별한 경고이다. 이것은 이집트의 10 대 재난 중 첫 번째 치명적인 재앙이다. 심지어 모든 가축이 죽임을 당하고, 밭의 모든 채소, 나무, 농작물이 파괴되어 이전의 재해보다 더 심각하다. 파라오는 충격을 받고 여호와가 의롭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그와 그의 백성은 모두 악했지만, 그의 마음은 진정으로 회개하지 않고 여전히 하나님과 적이 되었다. 그가 모세에게 그 재난을 막아 달라고 기도했을 때,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오히려 더 죄를 지었고, 그의 종들도 마음을 굳히고 이스라엘 사람들을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여덟, 메뚜기 전염병

(10: 1-20)- 모세는 신의 명령에 따라 이집트에 그의 지팡이를 내밀었다. 하느님께서는 동풍이 땅에 불어와 메뚜기를 데려오게 하셨습니다.

모세의 열 가지 재앙 _8_ 메뚜기 재앙 (2 장)

그것은 이집트 전체를 휩쓸었다. 강도는 전례가 없었다. 메뚜기, 심지어 땅까지 검게 뒤덮여 우박 재해를 먹고 나무에 남아 있는 모든 채소와 과일을 다 먹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라오는 메뚜기 재앙이 이전보다 더 심각하다는 것을 보고 급히 모세와 아론을 불렀다. 자신이 신에게 죄를 지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지 않는 것 (16, 9 월 27 일), 모세와 아론에게 죄를 짓는 것, 여러 차례 약속을 어기는 것 (15, 28, 32, 9 월 27, 28) 이제 그는 용서를 구하고, 모세에게 그를 위해 하느님께 기도하고, 그를 이 죽음에서 구해 달라고 부탁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때 모세는 파라오의 요청에 응했지만, 하느님께 그 큰 재난을 없애라고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메뚜기 재앙이 있은 후에도 그의 마음은 여전히 철처럼 단단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이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17-20).

아홉, 어두운 재앙

(10:2 1-29)- 모세가 신의 지시에 따라 하늘을 향해 지팡이를 뻗자 이집트 온 땅이 3 일 동안 어두워졌다. 아무도 만날 수 없고, 아무도 감히 일어나 이스라엘 집의 빛을 제외하고는 이곳을 떠나지 않는다 (23, 8: 22, 23, 94-7, 26). 이집트인들은 과거에 태양신을 숭배했다. 하나님은 그들의 땅을 밝지 않게 하셨고, 어둠이 너무 심각해서 그들의 공포가 심해졌을 것이다. 그들이 믿는 태양신도 실패하고 재앙이 사흘 동안 어두워졌기 때문이다 (마 22:45, 유 13, 계16:/; 파라오는 이때 다시 모세를 불렀다. 이번에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여호와를 섬길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그들의 소와 양과 가축을 데려가는 것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모세는 파라오에게 이것들을 하느님께 바치는 제물로 달라고 부탁했지만 파라오는 그들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모세는 그를 떠나 다시는 그의 얼굴을 보지 말고 죽음으로 모세를 위협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가 여기서 모세를 다시 만나는 것을 거절한 것은 그가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과 희망을 완전히 거절한 것과 같다!

X. 장남 재해

(XI 1- 10, XII 29, 30)-하느님께서는 파라오에게 마지막 재앙에 대해 경고하셨다 장남은 가족의 대표자이며, 고대 사람들은 장남을 가장 존경했다 (25 31참조). 그래서이 재앙은 이집트 사람들을 특히 걱정하게 만들었습니다. 파라오는 어떻게 하나님의 맏아들, 하나님의 유권자 이스라엘을 멸망시켰는가? 이제 신도 파라오의 장남과 그의 군대를 멸망시킬 것이다. 1:16,22,4: 22,23,11:5,/kloc. (6: 7). 이처럼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지만 파라오의 완고한 마음도 점점 더 심해져, 하느님께서 이집트인들 사이에서 의를 드러내고 그분의 위풍당당한 사적을 보여 주시며, 결국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나는 목적을 달성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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