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천산이 햇빛을 보여주고, 신주가 번화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이 아름답고 생기가 넘친다. 화창한 봄빛 아래 조국 곳곳에서 번창하는 기쁜 광경이 펼쳐졌다. 그는 조국에 대한 축원을 표현하며 조국의 경제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3. "근면한 가정은 아름다운 봄을 가지고 있고, 화목한 가정은 행복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가족이 근면하면 좋은 나날을 보내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어 행복하다.
4. "봄에 매화가 만개하여 아름다운 봄을 가져온다." 。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 핑안 기원합니다.
5.' 녹류사년, 마음을 열고 새해를 맞이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봄이 오자 버드나무는 녹색옷을 걸치고 머리카락이 흩어지고 분홍색 복숭아꽃도 활짝 피어 또 다른 따뜻한 봄을 맞이했다.
6.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자만은 손실을 초래할 수 있고, 겸손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사람들에게 겸손의 미덕을 길러 교만을 없애라고 경고하다. 출처' 상서 대우모':' 만손, 겸익, 때가 하늘이다.' " -'고금의 성현, 진리편'
7.' 만손, 겸익' 은' 상서' 중 두 문장으로 슬림함을 가르친다.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원래 문장은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이며 Ouyang xiu 는 "새로운 5 세대 전기" 서문에서 인용했습니다. 모집, 모집; 손상, 손상 겸손, 겸손 고통, 고통; 좋은 점, 좋은 점, 좋은 점. "상서 대모우": "덕만 하늘을 움직이고, 거리도 없고, 회기도 없고, 만손, 겸익, 때가 하늘이다." 그래서' 만판이 모두 지고, 겸익하다' 는 것은 자만이 손실을 초래하고, 겸손이 이득을 본다는 것을 설명한다. 송 진사도' 무거과거도': "군자는 강령약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법을 배운다. 그래서: 전체 손실, 겸손 혜택.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체 손실, 겸손 혜택." " 채의' 제비방담록': "결손, 겸익." 다른 사람에게 자만하지 말라고 권하는 데 쓰인다.
8. 공통점을 찾아 차이를 유보하다. 설명: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하다. 개인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주요 방면의 일치를 가리킨다. 예문: 대만 해협 양안을 통일하려면 반드시 ~ 동의어: 동존이문법: 복잡한 문장형을 고수해야 한다 절과 목적어로 개인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주요 방면의 일치를 가리킨다.
9. 심지어 더 나쁘다. 병음: y ᅛu gu zh, w b-j í. 설명: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단 하나의 용법 복합문이 초과되어 따라잡지 못했다: 목적어로; 사람과 사물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청평이 불분명한' 여름 외곽 각료, 격언, 작은 결혼':' 각고, 작은 결혼, 동풍이 성행하고, 명보다 늦다 ~' 에서: 선진공자, 고급 논어:' 자설',' 스승은 이미 지나갔고, 상인은 못하다. ""
10. 앞은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는 호랑이를 무서워한다. 설명: 겁이 많고 걱정이 많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풍명위민' 황조의 정서': "당당한 영웅, 청렴한 품격, 앞은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에는 호랑이를 무서워한다. 음모는 악랄하고, 단지 질투를 위한 것이다. "
1 1. 비바람 소리, 독서소리, 집안일, 국사, 세상 만물의 목소리. 이 대련은 명대 임동당 지도자 구 헌성이 쓴 것이다. 무석에 동림서원을 설립하다. 강의한 후, 그는 늘 국가 대사를 평론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구국도 독서를 잊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독서 소리와 비바람 소리를 결합하여 시적이면서도 의미가 있다. 최종선에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는 야망이 있다. 바람은 비에, 집은 나라에, 귀는 마음에 맞는다. 매우 깔끔하다, 특히 단어와 함께 사용될 때, 예를 들면 책 소리.
12. 남경 연자게방영제사에는 송죽의 소리, 편종소리의 자유, 산, 물, 연운의 빛깔이 있다.
13. 저장 천대산 종방광사 원운: 바람, 물, 벌레, 새의 소리, 범천의 소리, 360 일. 종소리가 고요하고, 달빛, 산색, 풀색, 나무색, 구름이 4 만 8 천 피트의 산봉우리보다 더 화려하다. 위의 두 대련과 첫 대련은 같은 예술적 수단을 사용한다. 작가와 연대가 없으면 누가 혁신인지, 누가 모방인지 알 수 없다. 그러나 같은 예술적 수단이 완전히 다른 사상적 이익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14. 80 왕은 곳곳에서 공평하고, 9 일의 아들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천도 이 연합은 펑과 령궁의 새로운 대련이다. 첫 번째 부분은 펭이 하고, 두 번째 부분은 하는 것이다. 건륭 55 년 (1790) 에 건륭은 열하 목란 포위장에서 사냥을 하고 만송릉궁에 입주했다. 대련은 건륭 80 생신을 위한 추모사로, 사람을 썰고, 땅을 썰고 (만송령), 썰기 (중양절) 에 있다. 그리고 하위 단어 (노래 18 공), 중첩 단어 (사방, 년) 및 역자 무게 (80, 18) 를 사용합니다. 9 중, 9 중) 높은 기술, 진부한 말이 아니다.
15. 차와 물고기가 있고, 당대모이는 나를 맛볼 수 있고, 가을에는 이번 시즌에 돈을 갚지 않으면 집에 가지 않는다.
이 연합은' 연성' 방디산이 만든 춘련이다. 측은 원세카이의 좌상빈이자 원세카이차자의 선생님이다. 어느 해 설날에 그는 이 춘련을 썼는데, 그의 고용주가 나에게 잘해서 이번 설에는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측은 자신의 사장을 비유하고, 자신을 소진에 비유한다. 그는 사장과 자신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는데, 이것은 확실히 위대한' 걸작' 이다. 왕군실씨가 1940 년대에 이 대련을 가르쳤을 때, 그는 또 다른 버전을 사용했다. 아래 대련은 "김미복, 출처가 불분명하다.
이 대련은 구조적으로 두 개의 세 글자와 한 개의 일곱 글자로 이루어져 있어 읽기에 리듬감이 매우 강하다. 보이는 바와 같이, 세 글자는 한 번 반복되어 7 구의 처음 세 자리와 함께 있다. 그래서 구조적으로, 세 글자는 단지 일곱 글자의 부분일 뿐이다. 이것은 우리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최고의 구조이다. 이 대련도 전고를 매우 중시한다.
첫 번째는 객의 이야기로, 두 번째는 수진과 연가로 진담을 나누는 이야기는 모두' 전국책' 에서 나온 것이다. 이 대련을 보면 두 권의 명작을 되새기는 것과 같다.
16.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면 집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지만 앞골목이 깊고 뒷골목이 깊어 차마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Zhu Zhangzhou 는 Zhangzhou 에서 대련을 선물했습니다. 주씨는 송 대리학자이지만, 그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외모가 단정하지 않다. 이 대련은 매우 인간적이고 유머러스하다. 한 선비를 묘사하는데, 생활조건은 좋지 않지만, 가정은 화목하고, 생활은 행복하다. 아무도 그를 보러 오지 않았지만, 그는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었다. 첫 번째 대련은 좀 과장되었지만 대비가 강렬했다. 이것은 최초의 운련이다.
17. 손님들이 술에 취하면 잠을 자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정말 창피하다.
18. 새롭고 오래된 지인 봄밤 약속이 있다. 오늘 저녁에 어떻게 같은 달빛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이곳과 그곳의 풍경은 이렇게 즐겁다. 상황은 며칠 전 찻집과 식당이 모두 예약되었다는 것이다.
이 대련은 호단루가 불산' 설날' 을 위해 쓴 것이다. 정월 대보름날 장면: 등불, 와인, 달빛, 여행객들이 짜여져 있다. 얼마나 아름다운 봄밤인가! 압운의 운용은 즐겁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강화시켰다.
19. 명대 문학가 강타오가 어렸을 때 어느 날, 그의 아버지의 친한 친구가 찾아와 대련을 현장에 있는 사람에게 보냈다. 연악: 얼음비가 창문을 뿌리고, 동방 2 시, 서구 3 시. 이것은 대련이라 매우 재미있다. 여기 계신 분들은 머리를 쥐어짜고 서로 쳐다보며 대답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장 감독이 있을 때 모두가 오이를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잠시 생각하자, 그는 입을 열고 대답했다. 손님을 잘게 썰어 가로세로로 늘어뜨렸다. 현장에 있던 손님들은 듣고 모두 기뻐서 모두 놀랐다.
20.Xi 사건, 양 후회, 장 파렴치한; 이모는 곽파루 안사의 혼란을 걱정한다.
이 대련에는 Xi 사건과 안사의 혼란, 김용의 두 작품, 천도살룡기와 신조협객이라는 두 가지 전고가 포함되어 있다. 사건에서 언급한 양 () 장 () 두 장군은 근대사에서 잘 알려져 있다. 안사의 혼란 기간 동안 곽자의는 혼자 말을 타고 회부작으로 돌아갔다. 물론 곽자의가 루를 이겼고 이유 () 는 걱정하지 않았다.
2 1. 동음련. 쳉: 신동이라고 불리는 승상은 사위를 모집하려고 책상 위의 과일을 가리키며 말했다. "연근이 있어야 하는 것은 연근이 있기 때문이다." "살구 (길) 를 얻으면 매 (중) 를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습안은 희희희가 밖을 내다보았지만, 그는 딸에게 성냥을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살구 글자가 편지를 대표한다고 하는데, 나는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살구 편지에는 이음이 있고, 이야기에는 편지가 언급되지 않았다.
22. 소리 연결처럼 밤은 벼락처럼 갈라지고 빈 새장은 핑퐁벨처럼 기울어진다. 현재 광둥어에는 이 두 가지 표현 방식이 남아 있는데, 모두 난음을 가리킨다. 건집' 에 따르면 축의초라는 선생이 있는데, 소년 시절 대련을 잘 썼다. 어느 날, 주씨와 그의 오랜 친구들은 한 아이가 대나무 장대를 들고 나무에서 밤을 베는 것을 보고 밤이 나무 아래 대나무 바구니에 떨어졌다. 옛 친구는 경생정을 만지며 첫 대련을 아무렇게나 읊었다. "산동은 밤을 따서 상자로 메고 있다." 주씨는 오랫동안 묵상하여 대처할 수 없었다. 이때 마을의 한 할아버지가 마름모꼴을 두 개 들고 줄곧 팔자고 했다. 주견의 기쁨은 말했다. "야인은 능을 팔면 쓰러지고, 능은 빈 우리에 쏟아진다." 오랜 친구가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놀랐다.
육리혜록권 7' 도 말했다: 유비 폭희, 유비 유비 유언 이별, 흩어진 의미; 폭력적인 음악은 여전히 타락의 상징이다. 지금 저장 () 과 저장 () 의' 리 푸푸 ()',' 리 푸푸 ()',' 리 푸푸 ()-복 ()-복 ()-복 ()-복 ()-복 () 복 음변이 잘못되어 글자가 다르지만 뜻은 비슷하다.
23. 둥칭 운암제 구강비파정 대련: 물 한 탄 달, 반 입강 반 입운. 의경련은 비파정 문제련이다. 이 대련의 후반부는 두보의 말 한마디를 인용했는데, 금성사죽일성인데, 매우 깔끔하고 의경이 있다.
24. 서로에 대한 느낌이 없다: 호단루와 그의 친구 바루 레이크는 주해 밸리에서 배를 타고 유람할 때 짝을 이룬다. 노예는 풍경을 감상할 때 당시를 한 곡 불렀다. 왜 그는 무심코 광저우 속담에 대답했습니까? 과연 딱 알맞다-누가 주변 운산을 책임지고 있는가?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25. 4 대 1 로 머리, 구름 대 안개, 산 대 물의 자연요소, 보조사 누가 옳고 그른지, 동사가 옳고 그른지, 주어와 명사가 모두 주인의 뜻을 가지고 있다. 광둥어에서 미혹은 불법의 뜻을 모르는 것이고, 표준어에서는 장이공에 현혹되는 것과 같다.
26. 술이 있으면 명월을 초대하여 함께 마실 수 있습니다. 돈이 없으면 훈툰을 먹을 수 없다.
27. 궁문 이도 경기일;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28. 남통, 북통주, 북통주, 북통주, 북통주, 남통주 동전당포, 서전당포, 동전당포.
29. 기효란도 손실을 입었다. 한동안 기효란과 한 중국 군 사령관이 동시에 경항운하에서 남쪽으로 내려와서 배가 병행하기 어려웠다. 군구 사령관은 기효란에게 첫 번째 연대를 주었는데, 네가 먼저 가겠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먼저 가겠다. 첫 번째 부분은 두 배가 병행하여 노를 젓는 속도 (삼국시 오국문관 노숙) 가 항해 속도 (서한 초년 유방의 무장 번쾌) 보다 낮으며, 이 문관이 나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기효란이 발버둥쳐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했다. 기효란은 남방에서 노래를 들어야만 결론을 얻었다. 동시에 팔음, 적청 (서한의 유명한 반훈자 적청) 이 어떻게 소호 (유방시대의 재상 소호) 에 비할 수 있을까?
30. 동음 이의어. 김성탄은 아들의 대련을 시험했다. 김성탄은 명말 청초의 재자이다. 그의 무지와 울음 때문에 그는 살해되었다. 죽기 전에 아들을 위해 연시험에 참가하니 마음이 씁쓸하다. 내 아들은 무엇이 옳은지 모른다. 그는 울기만 한다. 김은 한숨을 쉬며 배 (리) 배가 시큼하다고 대답했다. 의리. 이 대련은 일품 가치가 있는데, 바로 쓴맛이라는 두 글자에 있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김이 우는 소리 때문에 살해된 것이 아니라' 궁산악수' 의 신맛과 쓴맛을 해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3 1 ... 엄소치 유당; 총성탑. 교묘한 연결, 오자방은 불금수 오행이고, 마지막 문장은 당시에서 나온 것이다.
32. 사람은 과거에 스님이었고, 사람은 부처가 될 수 있었다. 여자는 하녀처럼 비천하고, 여자는 노예라고 부를 수 있다. 대련이 일반 대련보다 강한 점은 이 사고 외에 대전의 방향에서도 이해가 원활하다는 점이다. 사람은 일찍이 스님이었는데, 사람은 함께 부처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보기 드문 탈자 대련이다. 예를 들어 글자 뜯는 대련은 글자 뜯는 방향에서 이해할 수 없다.
33. 청차 한 잔이 갈증을 풀 수 있는 위안, 아름다운 삼현가, 낙락부의 목소리. 다음다의란 단어: 1 부: 녹차 한 잔은 갈증을 풀 수 있다. 첫 번째 해결책은 갈증을 푸는 것입니다. 둘째, 이름의 의미; 세 번째 해결책은 과거 학위의 이름입니다! 두 번째 부분: 삼현 묘곡 윤복. 첫 번째 행복은 행복의 의미입니다. 둘째, 이름의 의미; 제 3 악부는 은퇴한 왕실 악사의 집이다. 해진은 착한 사람이고, 그도 해결책이다. 샤오 진 (Jie Jie) 은 한때 등산을 즐겼습니다. 그는 낮은 집 앞으로 걸어가서 문을 두드렸다. 노인이 한 명밖에 없다. 그래서 나는 갈증을 풀기 위해 녹차 한 그릇을 신고했다. 노인은 해진에서 입학시험에 참가했고, 해진이는 다음 시험에 참가했기 때문에 주인과 손님들은 모두 기뻐했다.
비파, 하프, 하프 여덟 왕, 왕좌에 왕; 유령, 유령, 옆으로. 낱말 대련을 뜯어내는데, 그중 대련의 마지막 글자는 전통 전법이어야 하고, 단용이어야 한다. 8 개국 연합군이 중국을 침공한 후의 협상 테이블에서 한 한국군이 말했다.
35. 장장장공, 이상한 말을 타고 비파를 연주하고 비파를 연주하고 팔왕좌를 치며 고군분투한다. 당시 한 대신은 화가 났다. 남자로 가장하고, 용옷을 습격하고, 요염한 그림자를 치고, 네 명의 꼬마귀신이 국경을 침범하여 함께 빼앗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