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푸젠 농촌에서는 빌라가 주거용 건물의 표준이 된 것 같은데, 그 수가 너무 많아서 세상에 나 같은 가난한 사람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1.
농촌에도 자건별장이 있지만, 비교하면 푸젠의 별장은 이미 저택이라고 할 수 있다.
푸젠의 농촌 저택은 영웅주의를 기조로 하여 2, 3 층을 가로지르고 있다. 가장 흔한 것은 2 ~ 3 층 별장으로, 한 식당 수준에만 속한다. 저택은 4 층 높이, 천장이 없고, 집 밖에 나란히 늘어선 로마 원통과 높이 솟은 개선문으로, 정부 대원에 잘못 들어온 줄 알았다.
그 건축 스타일은 대부분 유럽 왕립대학을 모델로 하여 아테네 학원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유럽식 레드 돔은 플로렌스를 돌아보고, 전체 대리석 입면도는 버킹엄 궁전을 내려다보며, 마치 세계의 창문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더 심플하고 호화롭고, 들보를 조각하지 않고, 면적에만 따라 말하는 것을 선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청 건물처럼 보이는데 누군가의 개인 주택일 수도 있어요. 우연히 지나온 고급 오피스텔은 모 사장의 저택일지도 모른다.
큰 집이 하나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한 가족이 이웃이 되고 싶어 이웃 사이에 큰 집을 많이 짓고 벽으로 둘러서 큰 집을 형성하고 싶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문에서 방까지 걸어서 10 분 정도 걸립니다.
이 저택들 자체에는 별다른 기세가 없지만 조금만 물러서면 주변의 낙후된 인프라와 농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저택은 드물지 않다. 모든 사람이 이런 저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푸전, 복청, 취안저우 등지에서는 이런 저택의 밀도가 희귀하고 전국적으로 보기 드물다.
한 별장 회사를 찾아 맞춤형 디자인을 했는데 푸젠은 주문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수요량도 가장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국 별장이 푸젠을 본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2.
푸젠에는 왜 그렇게 많은 별장 저택이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푸젠에 사람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푸젠은 확실히 부자가 많지만, 그렇다고 별장이 많다는 뜻은 아니다.
보통 사람들은 돈이 많아서 현대 도시에서 저택을 사거나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은거한다. 하지만 푸젠 사람들은 돈이 있어서 고향으로 돌아가 집을 짓기로 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원가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일선 도시 한 채의 가격이 충분히 높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 고향에서는 큰 집을 짓고 직접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푸젠인들이 집에 돌아가 집을 짓는 것에 대해 깊은 집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민남 문화에는 탐대금은 집을 짓는 것이고, 집을 짓는 것은 큰 집을 짓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집은 신분의 상징이다. 집이 클수록 가정의 번영과 사업의 성패가 더 잘 드러난다. 이곳의 사람들에게 돈을 벌고 집에 가서 집을 짓는 것은 금귀향의 상징이며, 영욕은 함께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지킨 묵계이기도 하다.
자신의 성공을 부각시키려면 당연히 자기 집을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비교심리가 있을 수밖에 없다. 모두가 자신의 건물이 다른 사람을 압도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집은 점점 더 호화로워지고, 점점 높아지고, 점점 커지고 있다.
사실, 많은 저택들은 비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영원한 집이 아니라 기념과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휴일에만 며칠 동안 머무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에게는 이 저택들이 실제 체면공사로 외관 인테리어 스타일이 가장 중요하고 실용주의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어떤 저택들이 썩은 미루처럼 우뚝 솟아 있고, 겉모습은 화려하고, 내부는 생기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3.
복건에서는 사람들이 집에 가서 건물을 짓는 전통이 있다.
민난 문화는 감히 필승할 정신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푸젠인들이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며 남양, 심지어 더 먼 곳을 여행했는데, 그들 중 일부는 현지에서 부상이 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이들은 부유해지면 모두 중국으로 돌아와 고향으로 돌아가 사당과 건물을 지었다. 그들의 눈에는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업이다.
이 돈이 부족하지 않은 사람들이 지은 관저는 당시 매우 호화롭고 규모도 상당히 컸다.
봉건 등급 제도는 엄격한 등급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집은 너무 호화롭게 지어서는 안 되며, 그들을 제한하는 규칙과 의식이 많다. 중원의 집은 대부분 회백색이고, 붉은 노란색은 황권의 상징이 될 수 없다. 그리고 아치, 휴산 등 건축 구조는 일반적으로 고위 관료 건물에만 적용된다.
하지만 민남, 조산 등지에서는 민가 건물이 궁전식의 건축 풍격을 모방하려고 하는데, 궁궐이라고도 불린다.
푸젠 남안채고 민가는 청대에 세워진 가정주택이다. 16 저택 400 여 칸, 총면적 16000 여 평방미터. 방안에 정교한 목조, 진흙, 벽돌 조각, 석조가 가득 진열되어 있다.
채씨 고민
이 장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붉은 벽돌의 대량 사용이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붉은 벽돌은 중국에서는 드물지만 유럽과 남양에서는 널리 사용되었다. 귀국 상인들은 그들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자신의 사업에 대한 증거로 삼아 건물 전체가 황실의 붉은 분위기를 띠게 했다.
광서년 동안, 신가보화교 건축가인 갈린루루루린의 옛집은 붉은 벽돌을 대량으로 사용하고, 대들보를 설계하고, 서양식 철근 콘크리트와 중국식 목재 구조를 결합하여 전통적인 의산 지붕, 바닥에 수입 기와를 깔았다. 전체 건물은 웅장하고 웅장하여 중서 건축 풍격이 융합되었다.
일부 화교들이 귀국한 후, 전통 가옥의 사합원식 배치를 버리고, 대신 중서합벽의 단독 별장을 지었는데, 현지에서는 범자루라고 부른다.
복건에는 많은 범자루가 있다. 구세대 화교는 고향에서 건물을 짓느니 차라리 해외에서 중국의 나무 벽돌로 운반할지언정, 고향에 건물을 짓기를 원하지 않는다.
민국 초년 필리핀 부상소의 족보는 14 부터 19 까지 각각 국가, 민족, 국가, 영, 조, 덕으로 명명되었다. 그가 광종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업이 성공한 후 고향 푸젠성 석사자시 영녕진으로 돌아가 양씨 여섯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정자를 지었다. 방 170 여 칸, 젊은이 200 여 명, 하인 100 여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 대지에 세워진 채색 플라스틱, 대리석 난간, 이국적인 저택은 주인의 향수와 해외에서 분투할 때의 괴로움과 씁쓸함을 상징한다.
유가정
많은 화교들이 귀국한 후, 자신의 재력과 영향력을 이용하여 고향을 건설하는 데 힘을 아끼지 않았다. 당시 채가 고대 민가의 주인 채로는 절강 안휘 등지로 멀리 가서 재해를 구제했다. 기부 액수가 어마해서 황제에 의해 이등 대신으로 봉직되었다.
이공장은 관산에 이공관을 지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온 후, 푸젠 최초의 철도인 장하 철도를 건설하는 데 거액을 투자했고, 샘빌딩에 수십 개의 초중고등학교를 기증했다.
관산 이씨 생가
오늘 푸젠 농촌의 유럽식 저택은 범자루의 현대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이 호화로운 번자이루에서 자란 푸젠인들을 보면 성공 후 모두 자신의 양옥을 갖고 싶어 한다. 이 저택은 재력과 지위를 보여주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고향을 그리워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다.
중국인은 자신의 조국과 뿌리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뿌리가 남아 있는 한, 그들의 마음은 착실할 수 있다. 아무리 멀리 떠돌아다니더라도 사업이 아무리 성공해도 집에 대한 동경은 항상 나그네가 태어난 곳으로 돌아가 다시 한 번 보고 싶어 한다. 죽은 후에도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것은 아마도 소위 낙엽 최종 분석, 최종 분석에서 봉성검 의 의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