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북성 박물관은 하북성의 유일한 성급 종합박물관으로 1953 년 4 월에 건설되었다. 고대와 현대 역사 유물과 표본을 수집하고, 과학 연구를 수행하고, 전시회를 개최하고, 사람들에게 역사 유물주의, 혁명 전통 및 애국주의 교육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1994 는 허베이 () 성 위원회 () 성 정부 () 에 의해 허베이 () 성 애국주의 교육 기지로 명명되었다. 200 1 중앙선전부 2 차 100 개 애국주의 교육 시범기지로 발표됐다.
허베이 성 박물관은 성도 석가장 도심에 위치하고 있다. 본관은 1968 ~ 1969, 최고점 27.7m 에 건설되었다. 본관을 둘러싸고 56 개의 기둥이 높고 넓은 긴 주랑을 형성했다. 건축의 전체적인 풍격은 웅장하고 장엄하다. 총 건축 면적은 20028 평방미터, 전시장 18 개, 전시면적 1 12 16 평방미터입니다. 박물관 앞에는 52,500 평방미터의 성도 문화 광장이 있다. 광장 중앙에는 아름다운 조명 음악 분수가 은구슬로 가득 튀었고, 광장의 비둘기는 관광객들과 장난치며 춤을 추었고, 광장 주변에는 꽃이 활짝 피었고, 푸른 잔디가 무성했다. 200 1 년 2 월 허베이성 인민정부는 허베이성 박물관 (본관) 을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응?
문화재는 박물관 경영 활동의 물질적 기초이다. 허베이 () 성 박물관은 문화재 수집 작업을 높이 중시하며 장기 수집과 단기 돌격의 결합을 고수해 문화재 수집량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현재 소장된 문화재 및 표본 15 만건 중 1 급품 32 1 건 (그중 국보 6 건) 입니다. 소장품은 시대에 따라 고대 문물, 근대 문물, 현대 문물로 나누어 질별로 분류한다. 그중 고대 문물이 가장 많고 가장 정교하다. 이 밖에 도서관에는 5 만여권의 도서와 2 만여장의 사진이 있다. 장서에는 명청고서선본이 많이 있는데, 허베이 () 성 지방지 () 의 주요 소장 단위 중의 하나이다.
당산대성산 용산 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천공 홍동메달은 석기 시대에서 청동시대로의 전환의 산물이자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최초의 청동제품 중 하나이다. 호미 모델, 낫 모델, 삽 모델, 도끼 모델, 치즐 모델, 선반 모델 등을 포함한 87 개의 전국 철기 모델이 출토되어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출토되고 품종이 가장 많은 생산 도구 주조 모델입니다.
만성영산 한묘에서 출토된 유물은 하북성 박물관의 진관의 보물이다. 영산한묘는 서한중산국 1 세대 왕경, 왕육생, 떠완황후의 묘이다. 두 석굴묘는 금, 은, 구리, 철, 옥, 돌, 도자기, 페인트, 유리그릇 등 유물 1 만여 점을 출토했는데, 그 중 1 급 유물 90 여 점, 국보 5 점. 유승금옥 예복은 소암옥조각을 금실로 엮어 후드, 외투, 장갑, 바지, 신발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 * * 약 금실1100g, 옥기 2498 건, 우리나라 고고학 발굴에서 가장 오래되고 완벽한 옥옷입니다. 떠우만금실 옥복의 형태는 유승옥 드레스와 비슷하다. 금실은 약 700g, 옥조각 2 160 조각이다. 장신궁등 도금은 궁녀가 무릎을 꿇고 등불을 들어 올리는 형상이다. 머리, 몸, 오른쪽 팔, 램프 홀더, 램프 패널, 램프 음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궁녀의 팔은 속이 비어 있고 오른팔은 담뱃길이다. 램프 연기를 장비에 도입하여 방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금박산로의 난로는 콩처럼 생겼고, 통체 금실 금조각이 엇갈려 공예가 정교하고 장식이 화려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품이다. 조각한 쌍용무늬와 고신 백옥곡무늬의 옥기는 맑고 하얗고, 무늬가 아름답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조각이 정교하며, 한대 옥기 중의 진품이다.
하북은 중국 고대 도자기의 발원지이자 중요한 산지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7000 년 전의 자기산 문화에서 사람들은 도자기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시작했다. 당송 시대에는 하북이 이미 중국의 중요한 도자기 산지가 되어 가마, 정가마, 자기주 가마, 정가마의 4 대 도자기 가마를 소유하고 있다. 당당 () 야오흥 () 백자 () 는 북방 도자기의 대표로 당대의 다성 () 의 육우 () 가 은형 () 설형 () 으로 칭송되어 중국 도자기업 남백북백 () 정요는 송대 5 대 명가마 중의 하나이다. 그 제품은 얇고 유약이 있으며, 조각 기법이 부드럽고 생동적이며, 프린트 장식이 더욱 특색이 있다. 현재 송대 최초의 백자 가마로 발전하였다. 자기주 가마는 북송의 유명한 민간 도자기 가마이다. 그 장식 수법은 호방하고 향토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도자기의 회화 제재는 매우 재미있고 재미있다. 우물가마는 하북성에서 고고학자들이 새로 발견한 것이다. 그 제품은 주로 정교한 백자인데, 당 5 대 때 정부를 위해 구웠다. 허베이 성 박물관은 4 대 가마의 도자기를 소장하고 있다.
허베이 () 성 박물관의 또 다른 중요한 특색을 지닌 도자기 소장품은 원대 청화유약에 채색 도자기이다. 1 1 조각 1964 년 보정시 원대 가마 장터에서 출토된 청화, 유약 채자기는 동종 원대 도자기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 중 청화화 빨강 유약 화분은 국보급 유물로, 그림, 조각, 엠보스, 접착제, 청화, 유약을 하나로 모아 원대 도자기가 구운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정교한 옥기 가운데 동한 중산정왕 유승묘에서 출토된 옥벽과 동한 중산견왕 류암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 세트가 가장 특색이 있다.
허베이 () 역사는 불교가 성행하는 곳이며, 소장된 많은 조상은 정교한 예술 조형과 중요한 사료 가치로 유명하다. 곡양수덕사에서 출토된 한백옥불상은 우리나라에서 출토량이 가장 많고 지속 기간이 가장 긴 불상으로 불교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금은기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당대의 사슴무늬 잉화금은판과 요대 거란 소문이 금은장이다.
서화를 소장하는 약 2000 점은 주로 명청시대 정치가와 예술가의 작품이다. 그 중 명대의 유명한 조신, 임동당인, 명말 유명한 조신 오, 청초 철학자 손기봉, 위향수, 청대 강희의 유명한 조신 위 등의 서화작품은 지방 유명인의 잉크 수집 특색을 형성했다. 문정명, 주호, 당대, 정판교, 서곡, 오창석, 서비홍, 제백석, 푸포석의 걸작도 있습니다.
현대 문화재 소장품은 연조 자녀들이 해방과 광명의 피와 불을 추구하는 투쟁을 기록하며 허베이 인민 100 여 년 혁명의 여정에 대한 역사적 증거이다. 그중 청말 지리 남부의 프랑스 가톨릭교회 헌현 장장장교회가 남긴 원시 자료는 아편전쟁 이후 외국 교회 세력이 침입한 중요한 증거이다. 의화단 운동 지도자 경정빈, 청양 봉기용 안장; 토지혁명 시절 닝도 봉기 지도자 조박생이 남긴 옷; 항일전쟁 당시 인민뮤지션 장이 창작한 유명한 항일구조곡' 송화강상' 원고 회민 분리 사령관 마본재 지휘전칼; 램프, 호, 삽으로 ranzhuang 도로 전쟁; 백양전 기러기령팀이 사용하는 목선과 화총; 진차 지 국경 지역 제 1 회 상원 기념 그릇; 중국 인민은행 제 1 판 인민폐 인화석판 등 진귀한 문화재.
허베이 () 성 박물관에는 설비가 완비된 문화재 창고, 건전하고 엄격한 문화재 수령, 선별, 등록, 목록 작성, 보관, 검색, 검사, 취소, 통계 등 관리 제도와 절차, 소장품을 유지하는 전문 기술자, 문화재 보호 실험실, 문화재 복구 작업실이 있다. 창고 저장 작업은 점차 규범화, 과학화, 현대화의 궤도에 올랐다.
애국주의 교육, 혁명 전통 교육, 변증 유물주의, 역사 유물주의 교육은 하북성 박물관의 근본 취지이다. 1994 는 하북성 애국주의 교육기지로 지명된 이래 20 여 개의 대형 기초전시회와 각종 특집 전시회를 개최하여 역사 문화 문화재 인물 자연생물 사회 발전 건설 성과 등을 다루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찬란한 연조문명을 전시하고, 허베이 인민은 외멸을 막고, 세 개의 큰 산을 전복하고, 용감하게 싸우는 역사화, 허베이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 특히 개혁 개방 이후의 눈부신 업적을 선보였다. 이 전시회는 역사 발전의 법칙을 드러내고 당의 방침과 정책을 선전하며 시대적 멜로디를 선양하고 영웅정신을 노래하며 많은 인민 대중의 민족적 자존심, 자신감, 자부심을 증강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1993 년 5 월 허베이 () 성 박물관에서 열린' 허베이 () 성 가마 (), 정가마 (), 자주 가마 도자기 예술 특집전 ()' 은 베이징 염황예술관 () 에 초청되어 과학 및 예술 국제 세미나에 맞춰 허베이 () 3 대 유명 도자기 가마 () 의 300 여 점의 전형적인 기물을 선정하여 각 가마 부지의 역사 연혁 () 에서 발사 공예를 선택하였다. 각종 도자기의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밝혀 지식 감상과 아름다움의 훈도를 준다. 강택민 총서기가 현장에 찾아와 이 도자기들을 보고 세계 유명 과학자 이정도 박사와 염황예술관 관장인 황주씨에게 중국은 부끄럽지 않은 도자기의 나라라고 말했다.
9 월 허베이성 박물관이 조직한 1994' 비약 중인 허베이사회사업' 이 중국 사회발전성취전에 참가하는 허베이관으로 베이징 전시관에 전시됐다. 전시는 중점과 특색을 강조하는 원칙에 따라 사회생활, 교육, 과학 기술, 문화건설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허베이 () 성 사회사업 진보, 민족단결조화, 인민안거낙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강택민 총서기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직접 하북관을 방문해 하북성 사회사업의 성과에 대해 긍정을 했다. 전시회 조직위원회는 하북관의 조직 리더십, 디자인 제작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우수 조직상과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여했다.
9 월 1997 일부터 10 월 10 일까지 하북성 박물관이 조직한 중공업 14 대 이후 경제건설과 정신문명 건설의 눈부신 성과가 베이징 전시관에 전시되었다. 건국 후 중공중앙홍보부, 국가계획위, 국가경제무역위, 국가체개위, 국가통계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전시로 당의 14 대 이후 두 문명 건설의 성과를 전면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당의 14 대 이래 5 년은 하북성의 개혁개방 속도가 가장 크고, 경제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국민이 가장 많은 혜택을 받는 5 년이다. 전시는 경제건설의 휘황찬란한 성취와 정신문명 건설의 현저한 성취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시 기간 동안 중국 공산당 제 15 차 전국대표대회가 열리면서 전당과 전국민의 관심을 끌었다. 강택민 총서기 등 당과 국가지도자가 직접 시찰해 하북성의 성적을 확인했다. 15 대 대표와 각국 주중 사절도 각각 전시회를 참관했다. 관람객들은 하북관에 관심이 많아 6400 만 조암 자녀들이 이룬 눈부신 업적을 칭찬했다. 하북관은 조직위원회에 베스트 조직상과 베스트 디자인 장식상을 수여받았다.
현재 허베이 () 성 박물관에는 고대 허베이 () 진열, 근대 허베이 () 진열, 신비로운 전국, 중산국, 금실 옥의 고향 만성 한묘 () 의 네 가지 기본 전시가 있다. 또 매년 다양한 수량과 내용이 다른 임시 특집 전시회도 열린다. 전시 디자이너는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를 지도하고, 역사를 존중하고, 실사구시를 하며, 과학이 허베이의 역사적 풍모를 정확하게 반영하려고 노력한다. 디자인 사고에서 혁신과 돌파구를 추구하고, 사론사를 강조하고, 역사 논리와 주제성의 관계를 정성껏 처리하고, 국가 역사 무대를 경도로 하고, 허베이 지역의 역사적 특색을 위도로 하여 허베이의 중대 역사 현상과 중요한 역사적 인물을 중점적으로 보여준다. 동시에 역사 연구와 문화재 고고학의 새로운 성과의 응용과 흡수를 중시하고 학술 분야의 새로운 사상을 표현하고 소개한다. 전체 레이아웃과 주제 선택에서 하북의 특색을 부각시키는 방법을 채택하여 고대 하북사회의 연속 역사 개요를 체계적으로 재현하고, 전통 교과서식의 역사적 분할 방법을 버리고, 지방 특색에 따라 역사적 내포를 파헤쳐 뚜렷한 주제 단위를 총결했다.
고허베이' 전시회는 선사부터 청나라 (아편전쟁 전) 까지 전시면적1.300m2, 전시선 220m 를 포괄한다. 문화재 600 여 점, 사진 170 장, 보조전시품으로는 도표, 탁상, 산수 복원, 컴퓨터 터치스크린 등이 있습니다. 전시 내용은 선사 시대, 서주 시대, 춘추전국시대, 진진 남북조 시대, 5 대 진 시대, 원명청 시기 등 6 개 부분으로 나뉜다. 선사 시대에는 양원 진흙만 분지의 고대 인류 유적을 통해 고하북이 인류의 발상지 중 하나임을 증명하고 원시 정착지의 자기산 문화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하 () 상 서주 () 시대에는 상대 선민의 고대 하북 () 활동, 상조 () 이동 싱 (), 그리고 당시 팡 () 풍국 () 이 전시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 연, 조, 중산 세 봉건 제후국이 전란과 융합의 역사적 배경 아래 서로 원정하는 아낌없는 애가를 서술하였다. 진한위진 남북조 시대 허베이 농업과 야철업의 발전 번영, 육조고도 오성의 흥망, 세가대족의 발전, 불교의 전파를 선보였다. 당오대 송요금 시대, 당초에 하북도를 설립하고 하북은 중국의 행정구역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북송과 요조가 허베이 () 에서 대치하고, 김정권은 허베이의 역사적 맥락과 가마, 정가마, 자주 가마, 우물가마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통일하였다. 원명청 시대에는 거의 700 년 동안 허베이를 북방의 중요한 군사 장벽으로, 승덕 피서산장을 청대 하도의 역사 연혁과 변천을 총결하였다.
근대 허베이전 시한 1840 (아편전쟁 발발) 부터 1949 (중화인민공화국설립), 전시면적 1300 평방미터, 전시선 270 미터. 문화재 200 여 점과 사진 500 장, 복원된 풍경, 도표, 그림, 조각, 컴퓨터 터치스크린 등 보조전시품을 전시했다. 전시회의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근대구망투존의 시작 (1840 1904), 피투성이인 벌판 전투 (1905/Kloc-) 근대 초창기에 저자는 두 차례의 아편전쟁으로 직예를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시킨 실패를 회고하고, 북벌군과 태평천국 심군의 직리 투쟁, 의화단 운동이 직리의 흥기와 직리 근대 공업문명의 출현을 회고했다. 후계에는 신해혁명 이후 하북혁명 불씨의 발아, 법근고학의 창설, 이대천과 마르크스주의의 전파, 노동자 운동의 고조, 무장투쟁의 풍조 등 역사적 사실을 부분적으로 반영했다. 피를 흘리며 분투하여 혁신시대를 열었고, 하북인민이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에서 영웅적인 기개와 불요불굴의 장려한 그림을 부분적으로 재현했다. -응?
신비한 왕국, 전국, 중산왕국 전시장 면적1300m2. 중산국은 북디족 선우부가 세운 후국이다. 춘추에서 창설되어 전국 중기에 흥성한 후 조나라와 연국이 멸망했다. 전국 시대의 손중산은 당시 오천기국 중 하나로 전국 중기의 제후국으로 전국 칠웅에 버금갔다. 그러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역사 기록은 매우 간략하다. 중산의 역사는 2000 년 동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미스터리 왕국이라고 불렸다. 1970 년대에 고고학자들은 전국 시대 중산도성 영수고성 (평산현 산치촌 근처) 을 조사한 결과 중산묘 두 개와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수만 점의 유물을 발굴했다. 전시 내용은 역사, 강역, 도성, 궁전, 사냥, 탐험, 무덤 7 개 단위로 나뉜다. 230 여 점의 문화재, 수백 장의 사진, 문헌, 벽화, 복원된 장면을 통해 전국 시대 중산의 우여곡절의 역사, 정교한 문화재, 호화로운 궁전, 용감한 유목민족의 특색과 거대한 왕릉을 생생하게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전시 형식은 배치가 대범하고 우아하며 색채가 단아하고 점잖다. 1997 년 국가문물국 (KLOC-0/997 년) 는 제 1 회 전국 문화재 전시회에서 전국 10 대 전시회를 수상했다.
금실 옥의향만성한묘' 전시면적1300m2. 만성한묘는 중국 고고학의 중대한 발견이다. 허베이 () 성 만성현 영산 () 에서 1968 이 발굴되었다. 서한 중산 야스쿠니 왕 유승과 그의 아내 떠완의 무덤이다. 두 무덤이 모두 출토된 금, 은, 구리, 철, 옥, 돌, 도자기, 페인트 등 문화재 10,000 여 점은 발굴된 한묘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한대 역사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전시회는 취사도구, 조명 기구, 부뚜막, 오락 목욕용품, 의료계기, 도구, 예절무기, 차마, 커튼, 액세서리, 채도기, 옥기유리그릇 등 300 여 점의 대표적 물품을 전시했다. 전시 형식은 필요한 복원 경관, 모형, 사진을 보완한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전통적인 심미 이념과 현대 디자인 이념의 완벽한 통일을 반영하고, 만성한묘의 풍채를 더욱 전면적으로 보여준다. 1999 년 국가문물국 (KLOC-0/999) 는 제 3 회 전국 문화재 전시회에서 전국 10 대 전시회를 수상했다.
애국주의 교육은 박물관의 영원한 주제이다. 새로운 2 1 세기를 앞두고 허베이성 박물관은 100 개 애국주의 교육 시범기지가 될 수 있는 계기로 개혁을 심화시키고, 관념을 쇄신하고, 실용적으로 실정을 추구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할 것이다.
전진하고, 새로운 단계에 오르려고 노력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문화재 보호 이용 업무를 더 잘 하고, 고품격, 고퀄리티, 고품격의 전시회를 끊임없이 내놓고, 과학은 고대 허베이, 현대 허베이, 당대 하북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전면적으로 전시하고, 애국주의 교육기지의 역할을 더 잘 발휘하고, 전민족 문화의 질을 높이기 위해 중국특색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