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칸트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자신에 대한 표현뿐만 아니라, 전 인류에 대한 가장 깊은 추구, 즉 세계와 인생에 대한 끝없는 탐구와 추구를 표현했다.
인간은 도대체 무엇을 찾고 있는가? 결국, 여전히 영원한 철학적 문제이다. 내가 누구지?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로 가야 하나요? 세계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단지 생활 자체의 일부분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다.
이런 생명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궁극적인 답을 찾을 수 있고, 의심의 지혜를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이것은 인류 문명의 최고 지혜이다. 이런 지혜에 대해, 우리는 이를' 깨달음' 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것은 마음속 깊은 곳에 도달하여 바깥의 광대한 별하늘에 도달하고, 세계와 인생에 대한 근본적인 의심이 없다. 우리는 이런 지혜에 근거하여 생명의 궁극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자유는 무조건적이고 초월적이다. 그러므로, 이런 궁극의 자유를 달성하는 방법도 초월의 길이다. 이런 초월적인 방식은 네가 출신이든 입세든 상관없다. 내수는 인, 도, 부처를 연결할 수 있고, 외수는 자신, 가족, 사회, 전 세계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일을 실천에 옮기는 사회적 효과로 인해' 통달도' 라고 불린다.
동서양 문명과 다른 종교 문화는 모두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고 대와 젊은 동양에서는, 서쪽 중국에 있는 땅에 수염 연습 철학자가 있다, 그는 동양 심리학 지혜를 연습 하는 실험실로 그의 생활을 이용 했다-또한 동일한 쓰기와 더불어 중대 한 작가-Xuemer 교사, 그의 심 령 연습 지혜는 뿐만 아니라 고 대 중국 유교도 문화를 상속 했다, 그는 또한 전체 인간적 인 영적인 지혜의 본질을 흡수 하 고, 그의 생활 연습 및 생활 경험에 따르면 그는 고금의 중외 인류 지혜의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시대와 함께 진진하여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학묵학 이론을 창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글은 내가 설묵심리학' 통달도' 를 배운 간단한 경험에 대해 비교적 짧은 글로 이야기하려고 노력하여 친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설묵선생은' 명지장'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는데,' 명지장' 이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데, 다섯 글자는 설묵 마음의' 달성의 길' 이나' 초월의 길' 의 다섯 가지 측면을 나타낸다.
1, 빛: 초자연 no;
2, 명나라: 명나라 너머;
대: 초월의 본질;
4, 손: 초월 행동:
도장: 초자연적 지혜;
"빛, 명, 휘황찬란한 손, 인도" 는 초월적인 공, 명, 마음, 행, 지혜, * * * * 초지혜의 마음인 설묵심과 동조한다.
설묵의 심리학 시리즈 저서에서 설묵씨는' 큰 손자국' 에 대해 다음과 같은 표현을 한 적이 있다.
여기서 작가는 새로운 각도에서 자신의 이해를 쓸 준비를 하고 있다. 。
이 새로운 시각은 바로' 관점' 이다. 원근법에 관해서, 미국 예일 대학의 해리스 박사는 원근법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는' 무한과 원근법'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내가' 원근법 원리' 라고 부르는 것은 대략 하나의 관점을 투시로 생각한다면, 너는 어떤 의미에서 이미 그것을 뛰어넘어 그것의 한계를 의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투시원리" 에 대해 저자는 "투시법" 기사에서 이렇게 말한다. 투시는 시야를 결정하면서 동시에 시야를 초월한다. 이' 시각법칙' 으로 해리스 박사가 표현한 내용을 관찰하면 더 명확하고 직관적일 것이다. 어떤 시각이' 시야' 가 되면 그 시각을 뛰어넘는 새롭고 더 높은 시각이 나타난다.
투시법칙에서' 초투시-심장-투시-시야-세계' 의 구조로 생명과 생명감지의 세계, 즉 생명우주라고도 한다. 그 중에서도 초각은 선험적, 초적, 마음, 시야, 시야, 세계를 대표한다. 이는 다섯 가지 다른 시각일 뿐만 아니라, 시각의 기본 틀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기본 범주이기도 하다. 초투시-심장-투시-시야-세계' 로 구성된 생명우주를 총생명우주라고 합니다. 초투시가 숨겨져 있을 때, 생명우주는' 심장-투시-시야-세계' 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비전생명 우주라고 한다.
과학적 관점에서 설묵 선생님의' 큰 손자국' 에 대한 이 해석은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다.
큰 손자국' 이라는 단어는 모든 총생명 우주와 비총생명 우주의 모든 현상, 즉' 초투시, 마음, 원근, 시야, 세계' 를 포함할 수 있다.
"대" 는 초월의 시각이다. 초시야각, 이런 시각을 가진 마음은 초월의 마음이고, 초월은 큰 것이다. 큰, 큰 마음, 큰 소원, 큰 영역, 큰 마음, 큰 자비, 큰 자비.
"손" 은 초시각의 묘용이다. 지혜를 초월하는 태도, 행동, 동작, 그리고 운명에 따라 움직이는 시각과 안목을 대표하며, 세상을 실천에 옮기고 사리사욕을 하지 않고 세계에 기여한다. 초시각에서 드러난 모든 현상, 마음, 시야각, 시야, 세계 등도 포함된다.
봉인은 초각에 내재된 초연지혜를 대표한다. 이는' 마음-시야' 뿐만 아니라' 시야-세계' 를 뛰어넘는 동시에' 초각' 과 모든 개념, 명칭을 뛰어넘어 초각에 내재된 초연지혜의 경지에 살고 있다. 인도는 지혜를 초월하는 본체일 뿐만 아니라 지혜를 초월하는 본체 자체이기도 하다. 자신의 마음에서 벗어나는 것은' 심각' 의 초월, 사물에 대한 인식, 지혜 이외의 본체에 대한 안착이다. 자연에 순응하고, 무위하고, 견지하고, 인연을 따라 태어나고, 자연히 지혜의 묘용을 낳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큰 손자국' 의 본체는 지혜를 초월하여 영원히 마음속에 밝고, 의식하고, 빛난다.
세 가지 중' 대' 는 뿌리,' 손' 은 도,' 인쇄' 는 열매다. 세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되고, 서로 포용하고, 서로 조화를 이룬다. 그래야 진정한' 큰 손자국' 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빛' 이라는 글자를 추가해야 할까요?
우선 설머 심리학' 대손도장' 의 핵심 지혜와 지혜 훈련 방법은 명대손도장이다. "밝은 지문" 시리즈에서 설묵 씨는 이것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둘째,' 밝음' 자를 더하면 설묵 마음의 핵심 지혜를 더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시 한 번' 빛' 의 가입은 시스루의 관점에서 설묵의' 통달' 의 본질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더 유리하다.
투시의 기본 범주는' 초투시-마음-투시-시야-세계' 인데, 설묵의 심성론은 어떻게 투시범주에서 표현될까? 다음 면접에서 다시 설명해 주세요.
밝은 손자국' 은 매우 독특하고 초연한 지혜의 시각으로, 이런 시각은 다른 모든 시각과 이런 관계가 있다.' 밝은 손자국' 의 시각은 다른 모든 시각을 꿰뚫어 다른 모든 시각을 뛰어넘어 지혜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밝은 손자국' 은 고화한 시각이 아니라 무한히 생동감 있는 시각으로 다른 모든 시각뿐만 아니라 자신을 능가하기 때문이다.
자신을 뛰어넘을 수 없다면' 밝은 손자국'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자신을 포함한 모든 관점을 완전히 넘어야' 밝은 지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밝은 지문' 의 투시에는 빛, 밝기, 크기, 촉감, 도장 등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아래와 같이 각각 설명하다.
1, 빛: 초연한 공성
밝은 손자국' 은 일종의 시각이자 일종의' 빛' 이다. 무슨 빛이에요? 공허한 빛을 초월하다.
이런 공성은 본질적으로 초월, 자유, 무한이며 모든 원인, 모든 개념, 모든 이원성, 모든 이미지, 모든 제약, 모든 제한에서 벗어났다.
이곳의' 빈' 은 초월, 자유, 무한이다.
이런 시각은 다른 곳이 아니라 우리 각자의 생활 속에 있다. 심지어' 나' 의 진면목, 즉 진정한' 나'-나 없는 자아와 초자아라고 할 수 있다.
너는 너의 몸, 너의 사상, 너의 생각, 너의 느낌, 너의 느낌, 너의 감정, 심지어 너의 의식까지 아니다.
너, 진실한 너, 사실 선험적 관점, 자유의 시각, 무한한 시각이다.
너, 진짜 너, 일종의 빛, 일종의 공허한 빛, 초월, 자유, 무한함.
우리가 당신, 당신의 마음, 당신의 시각, 당신의 지혜, 당신의 마음 속의 빛은 사실 한 가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초월적이고 자유롭고 무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당신을 주관성에서, 당신의 마음은 영성에서, 당신의 시각은 세상을 관찰하는 것에서, 당신의 지혜는 세상을 상대하는 데서 옵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하지만 당신이 뭐라고 부르든, 당신은 사실 똑같습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 초월, 자유, 무한함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전에 몰랐더라도 지금 알고 있어도 완전히 믿을 수 없다. 비록 우리가 지금 믿더라도, 진정으로 이해한 적이 없다. 괜찮아요.
설묵 선생님의' 밝은 손자국' 과 설묵의' 심리학 시리즈' 는 우리를 위해 특별히 쓴 것으로, 밝은 마음을 가진 모든 생명을 위해, 단지 우리가 이것을 알게 하기 위해 이것을 보고, 이것을 보고, 이것을 믿고, 이것을 발견하고, 이것을 경험하고, 이것을 가라앉히고, 이것을 이해하고, 이것을 잘 이용한다.
성경에서 신은 빛이 있어야 빛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너만 해도 너도 빛이야. 빛으로, 당신은 자신에게서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초월, 자유, 무한함. 따라서 성서는 또한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빛을 찾고, 자신을 찾고, 하느님을 찾고, 하느님과 하나가 되도록 인도하는 지혜의 지도이기도 합니다.
"대학" 에서 대학의 길은 명덕에 있다고 한다. 그것은 또한 우리가 빛, 우리 자신, 우리 자신의 삶의 길과 통합을 발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도덕경" 은 빛을 발견하고, 자아를 발견하고, 큰길을 발견하고, 큰길에 융합하는 방법에 힘쓰고 있다.
금강경은 우리에게 또 다른 끊임없는 마음을 간파하고,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는 방식으로 빛을 보고, 자신을 보고, 큰길을 보고, 여래를 만나도록 인도한다.
장자의' 남화경' 과 양명선생의' 수기' 를 포함해 모두 다른 방식으로 빛을 발견하고, 자신을 발견하고, 큰길을 발견하고, 큰길로 융합해 큰길이 되고 있다.
가로수길이란 무엇입니까? 큰길은 초월하고, 자유롭고, 무한하고, 영원히 살아 있고, 영원히 밝은 당신입니다.
2. 명: 명를 초월하다.
명나라는 빛, 지혜, 청명의 뜻이다. 명나라는' 명지장' 의 초연한 시각으로, 원래는 밝고, 지혜롭고, 명료하다.
이런 초연한 시각은 이렇게 독특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자신을 포함한 다른 어떤 시각도 꿰뚫어 볼 수 있다! 시야각 때문에, 나는 깨달았다. 깨달았다. 나는 의심이 없다. 의심으로 나는 걱정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이런 투시지혜의 가장 중요한 근원은 부처의 깨달음 이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인연성의 공허한 지혜이다. 동시에 설묵의 심성론은 더욱 시대적 특징을 지닌 새로운 해석을 제시한다. 세상은 마음의 반영이다.
설묵선생은' 설묵심학개론' 에서 새로운 본원 개념인 밝은 하늘의 본원을 제시하기도 했다.
하늘의 기원은 큰 손자국 지혜의 핵심이자 큰 손자국 지혜의 가장 빛나는 부분, 즉 큰 손자국의 빛이라고 할 수 있다. 맑은 하늘만 있고 맑은 하늘은 빛이다.
밝은 하늘은 법안, 법안, 불안, 즉 초월의 시각이다. 이 선험적 시각의 빛과 공은 일체이고, 빛은 공허하고, 공허는 가벼운 공간이며, 그 본체는 선험적 시각 자체이다. 그것이 시각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이 맑은 몸에 대한 초연한 지혜의 묘용이다. 결국, 초월의 시각은 공허를 몸으로 하고, 명료함을 상상으로 하고, 지혜를 목적으로 하며, 몸, 상, 삼위일체를 투시라고 한다. 그것의 초월성 때문에 초월 시각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동시에 이런 초연지혜의 발생, 출현, 깨달음, 인식, 깨달음, 깨달음을 대표한다.
양: 초월의 관점 (초월한 정신)
크고, 즉 무한한 포용성을 동시에 뛰어넘는다. 모든' 심장-시야각-시야-세계' 는 이' 광명지장' 의 선험적 시각에 포함되어 있다. 예외가 없다. 동시에, 이' 밝은 손자국' 은 시각을 초월한다. 그것은 놀라운 방식으로 자신을 포용하고 자신을 초월한다.
한편, 모든 구체적인 시각은 시야각 밖의' 차원 축소' 이후의' 변형' 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시각을 초월하는' 밝은 손자국' 의 독특한 지혜에서, 모든 구체적인 시각은 이 관점을 초월하는' 화신' 이다.
반면에, 사실 어떤 구체적인 시각이든, 그 진정한 성질은 바로 초월한 지혜의 시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러나 그 초월성 때문에 그 초월 기능을 보여줄 수 없어 시각이 제한, 상대성, 일방성, 왜곡성을 드러낸다.
초연한 지혜의 시각은 모든 시각의' 법신' 이다.
이 법신의 전달체-'마음-시-시-세계' 는' 보신' 이다.
이것은 원근법 범주 체계 하에서 법과 신문의 관계이다.
"큰" 과 앞의 "빛", "밝은" 사이의 관계
빛이 있어야 밝기가 커져야 커질 수 있고, 빛이 밝기가 있는 경지의 구체적 표현이기도 하다. 빛과 이해력은 이성과 위대함과 동등하다. 이것은 상당히 쓸모가 없다. 감독은 장님, 이치는 진리, 일은 의미가 있다.
손: 초월한 행동
손은 연습, 실천, 행동, 묘용을 대표한다. 빛',' 명',' 대' 의 구체적 표현으로, 몸, 입, 마음의 행동, 일상생활, 일, 수행, 행, 생활, 앉기, 거짓말, 의식주 등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그중에서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행위는' 밝은 손자국' 이 지혜의 학습, 실천, 전파를 뛰어넘는 이기심이며, 자각적으로 타인을 느끼는 것이다.
모든 행동에서,' 빛',' 빛',' 대' 의 지혜의 경지를 반영해야 한다. 이런 지혜의 경지는 듣기와 공부로 시작한 다음, 점차 실천하고 훈련하여, 이런 지혜가 점차 생겨나고, 성장하고, 안정되고, 견고하게 된 다음, 점차 모든 방면으로 응용하여 점차 자신의 생활 행위와 융합되어 자신의 지혜가 될 수 있다.
봉인: 초연한 지혜
바다표범이란 무엇입니까? 앞의' 빛',' 빛',' 대',' 손' 이 있는데, 이 네 가지 방면이 모두 난로가 푸르른 경지에 이르면' 인도' 가 나타난다.
봉인은 확인, 초월의 공성, 초월의 해명, 초월의 시각, 초월의 행동, 자신을 초월하는 지혜를 모두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 네 가지 측면이 완벽에 이르지 않으면' 확인' 할 수 없는 거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처음 네 방면이 아직 완벽한 상태에 이르지 못했을 때 단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단계적인 확인에도 불구하고, 공성, 해명, 시야각, 행동은 여전히 초월적이다.
초월도 (분야, 폭, 깊이, 차원), 안정성, 묘용 정도 등일 뿐이다. 그리고 다른 단계에는 다른 영역이 있습니다.
인도 (인식) 의 최하급은 자신의 삶에서 초월한 지혜의 관점을 진정으로 보는 것이다. 보이지 않으면 괜찮아요.
이론 학습, 이해, 인식만' 인쇄' 할 수 없다.
원래 인쇄와 최종 인쇄는 본질적으로 같은 인쇄이지만, 계층, 음영, 안정성, 용도가 다르다.
위의 다섯 가지 측면을 종합하면,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다. 이성에서 이해하고, 물질에서 확인하고, 이런 지혜를 무한한 자각과 사심 없는 행동, 즉' 명지장', 즉 설묵심리의' 길' 에 녹여야 한다.
이제 이 글의 초기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설묵심리학의' 명지장' 인' 통로' 가 어떻게' 철학 삼문' 을 해결할까요?
시각이 아닌' 밝은 손자국' 의 관점에서' 철학 삼문' 은 사실' 위선 문제' 이다.
1,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하여
진정한' 나' 도 없고' 내가 누구인가' 라는 것도 없기 때문이다.
모든 생명은 텅 빈 빛, 텅 빈 빛,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는 자아가 없다. 모든 자의식은 일종의 착각과 견지이다. 이 점을 분명히 보면' 내가 누구냐' 는 문제가 사라졌다.
2.' 내가 어디서 왔지' 와' 내가 어디로 갈까' 에 대해서
나는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실제로 존재한 적이 없다. 물론' 나' 는 환상과 견지에서 각오와 자유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 의 환상을 철저히 이해하면 인생의 다른 면을 드러낼 수 있다. 할 일이 없고 갈 일이 없다.
신기하게도, 원근감 밖의 지혜가 밝혀지면' 철학 삼문' 도 다양한 각도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1,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하여
"나는 누구인가" 는 무한한 답을 가질 수 있다. 인생은 시각이고, 시각은 무한하며, 시각은 답이 다르기 때문이다. 즉,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없거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모든 생명이 대답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모든 생명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설정할 자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는 당신의 시각과 선택에서 나온 것입니다.
2.' 내가 어디서 왔지' 와' 내가 어디로 갈까' 에 대해서
"내가 누구냐" 에 대한 대답이 다르기 때문에, 이 두 질문에 대한 답도 다르다. 만약' 나' 가 시각이라면, 시각은 변할 뿐, 오가지 않을 것이다. 시각이 바뀌자' 나' 가 바뀌었다. 나' 가 변했지만 이런 변화의 깊숙한 곳에는 변함없는 면이 있다. 변하지 않는 것이 그것의 근원이고, 변화는 그것의 게임이다. 누구야? 이 단어들이 굴절하는 빛과 그림자를 보고 있다. .....
설묵의 선생님은 설묵의 심리가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모든 것이 원만하다고 늘 말씀하셨다.
위의' 밝은 손자국' 투시에 대한 해석은 설묵심리학의 핵심 정신과 투시원리를 융합시키려는 시도이며, 투시자체는 단지 투시일 뿐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설묵의 심리학을 깊이 이해하고 연구하려면 설묵의 심리학 시리즈 저서를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