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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의 저명한 학자와 장서가 주영년과 그 공헌.

주영년은 평생 청빈하고, 취미가 없고, 책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명대 조설고삐론과' 유장론' 에 대한 사고. 이 말이 나오자 나우가오, 유은은 눈을 크게 뜨고, 유좌의' 광여장론' 은 그것과 화해했다. 평론가들은 청나라가' 사쿠전서' 를 개정하여 7 관으로 나누는 것은 확실히 유와 장설의 깨우침을 받은 것으로, 영원히 없어서는 안 될 시작을 추진했다고 말한다. (자세한 내용은 왕소증, 사편집장의' 산둥 카탈로그학자 간사' 를 참조하십시오. ) 이 기사는 참고 용으로 녹음됩니다. ('산둥 카탈로그학자 간사' 에 첨부된' 유장설' 에 따르면 원서는 수정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인물의 일화는 36 년 동안 수재로, 40 년 동안 사쿠전서를 모집하였다. 44 년, 간룡은 구이저우성 시험의 부시험관이 되었다. 이 네 개의 도서관은 분산되고, 편집되고, 편집되어 문원관으로 가득 차 있다. 건륭 56 년 구걸병, 가을 7 월 병으로 62 세를 일기로 죽었다. 주영년은 중국 18 세기의 유명한 장서가이다. 그는 그의 장서가 "산보다 낫다" 고 말했고, 그도 유명한 학자였다. 그는 교정학, 서지학, 도서관학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는데, 특히' 사쿠전서' 의 편찬과 개정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젊었을 때의 주영년, 머릿속은 전 세계의 독자들로 가득 찼으며, 대대로 혜택을 주는 장서 사업이었다. 그는 역사적인 사건을 양조하고 있다.' 유장론' 을 제창하여 세계 각지의 책을 보존하고' 도서원' 을 건설하여 한 가족의 장서가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하고 있다. 유장론은 명말 조학서 주영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는 유장론을 이론적 수준으로 올려 논술하여 유장론이 의미를 분명히 했다. 유장조약 3 조 중 시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심사숙고한 시행 세칙을 제정하였다. 유학과 티베트를 건설하기 위해 그는 큰 소리로 외치며 스스로' 차원' 을 열었다. 도서원은 주영년의 도서관이자 유장학 이론에 대한 자기 실천이다. 현대 도서관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인 문헌 보존과 문명 전파는 현대 공공 도서관의 기원이다. 아쉽게도 이것은 주영년 천진한 꿈일 뿐이다. 당시 장서가의' 송운원' 사본은 종종 비밀 속에 숨겨져 있었고, 주영년은 유장의 이상을 완성할 수 없었다. 그러나 유장은 학자들의 호응을 받았고, 주영년은' 유장' 에서' 사쿠전서' 의 편찬 이념과 취사 원칙을 제창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사쿠전서' 의 편찬이' 주영년' 에 속한다고 말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주영년은' 사쿠전서' 편찬을 주창할 뿐만 아니라 큰 공헌을 했다.

건륭 40 년, 주영년은 대학자 유통훈이 추천하여 편집자로 채용되어 국자감 서기스를 특별히 바꾸었다. 당시 학계에서는 이를 자랑스럽게 여겼고, 국내 학자들은 앞다투어 여행을 했다. 사쿠관은 건륭 38 년에 설립되었고,' 사쿠전서' 의 편찬은' 영악대전' 의 정리 편찬에서 시작되었다. 주영년은 이 일에 많은 심혈을 기울여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장 xuecheng \ "저우 shuchang 전기 \" 에 따르면, 도서관 관리 는 열심히 추구 하기를 거부, 쉽게 공로를 세우는 사람 을 선택했기 때문에 편찬할 책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주영년은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고 고집을 부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동료는 "최선을 다해 책을 창성시킬 수 밖에 없었다" 고 말했다. 주영년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눈에는 9 천 권의 책이 있고, 나머지는 만 팔천 권이다." 또한' 영락대전' 에 따라 결함을 고치고 바로잡았다. 중국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성과가 가장 풍부한 교정활동에서 주영년은 명리를 따지지 않고, "평일에 본 대로 최선을 다하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무명, 열심히 일하는 정신, 송원유풍을 영원히 역사책에 실었다!

이차명은 기윤과 육이' 사쿠전서 총목' 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진이' 경략',' 사략',' 주영년' 분권요약' 을 썼다고 주장했다. 이런 분업은 모든 사람의 학술적 전문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청사고' 에서 주영년에 대한 평가는' 병, 농업, 자연산수 4 곳, 같은 도서관에서 중시하는 것' 이다. 계향은' 주선생전' 에서도 "주선생은 백석의 말을 간략하게 서술하고, 그 뜻에 따라 장구를 만들지 않는다" 고 말했다. 대전에서 편찬한 모든 잃어버린 책, 누가 편찬하고 누가 총결산하는가. 오영전 집진판 시리즈의 고찰에서 알 수 있듯이, 펑성집과 복희집의 요지도 주영년에 쓴 것이다. 또한 진원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사쿠요약' 에 불교에 관한 기록은 13 조, 12 조 중 실수가 적고, 주영년 편찬이다. 주영년은 어려서부터 내전에 매료되어 불교 저작에도 상당히 정통하기 때문이다.

주영년은 유학의 대가이며, 그의 문장 천하제일이다. 그러나, 그의 눈은 너무 높아서, 그는 너무 겸손하다. 그는 자칭 서툴러서 원고를 보존하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의 저술은 매우 적어서,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가' 사쿠전서' 를 편찬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많은 일을 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이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다. 고대인들은 현실을 중시하고 허명을 추구하지 않고, 오늘날의 학술 전문가들이 하늘을 날고, 학술 전문 저서가 범람하는 사회에 경고를 주었다.

청대 학자와 장서가. 글씨는 흥성하고, 글씨는 어리석다. 임제선이라고도 합니다. 나의 본적은 절강 여요로, 이후 산둥 역성으로 이주했다. 건륭 36 년 (177 1), 쇼, 정금방, 다이진 등과 합작하여' 사쿠전서' 를 편성하여 한림원 서기스로 바꾸었다. 44 년 (1779) 구이저우에서 성 시험을 받은 후 부시험관으로 재직했다. 나는 사쿠도서관에서 병사, 농업, 천문, 산수, 기능 4 부의 정수를 조사하여 도서관 동료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송원 유서 대부분이' 영락대전' 에 수록된 것을 보고 10 여 개를 추출해 기록한 것은 모두 선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집에 장서가 많아' 조씨 서재' 와' 불도집' 이 인상적이었다. 그들은' 림요산거' 와' 수서서서집' 을 지었고, 654.38+ 만 권의 고금 도서를 소장하여 널리 보급할 수 있도록 했다. 그는 또한 귀부에게 밭을 사서' 대출원' 을 건립하게 하였고, 원내에는 한대 경학 스승 푸성을 모시는 플랫폼을 세웠다. \ "서점 에서, 책 의 야망 도 길고, 책 은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며, 거의 10 만 권 이 있다. 나는 이기적이고 싶지 않아서 책의 이름을 정원이라고 지었다. 빌려, 빌려. " 계향은 또' 영년주선생전' 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책이 있으면 주선생에게 갚아야 하고, 5 만권이 있다" 고 말했고, 심계원은 그가 "취미가 없고, 혼자 책을 좋아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고 말했다. "수서서서책집 서지", "서서서집 서지", "서서서집 서지" 를 편찬하여 3000 여 종의 도서를 수록하였다. 장학성과 소도는 일찍이 그의 책을 추앙했다. 장학성 선생의' 주수창 선생전' 은 그가 사쿠도서관의 고서 편집 교정 작업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오늘날 장경사서는 수천 가지나 그 뜻을 말할 수 있다. " 이 간행물에' 해상서' 를 새기기 위해 그는 30 종의 사본을 빌려 여러 차례 돌려주지 않았다. 명대 조모조도 석불, 특히 유학의 실패를 감안하여, "조삼개유의 의론은 예로부터 장서가가 본 적이 없고, 천하에 마음이 있는 자의 공원에 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유장론' 이라는 책은 그의 학술적 사상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장서 관념의 큰 변화이다. 그는 "이 때문에 서공이 기록하는 것은 사람, 신, 현자에게 유익하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책의 유통과 대출을 적극 제창했다. 과거 공적 서적은 오래 보존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자 그는 한탄했다. "한 곳에 숨기면 천하에 숨길 수 없다. 네가 하나를 숨기면, 너는 세상에 숨길 수 없다. " 그래서 유장 사상을 내세워 사방을 돌아다니며 스승과 친구들을 격려하고 유장의 좋은 점을 선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서, 유서, 유서, 유서, 유서, 유서, 유서) 많은 학자와 학자들이 호응했다. 그의 유장사상은 고전 도서관학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발전시키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자칭 서투르다. 18 편의 유장설을 제외하고, 그는 원고를 보관하지도 않고 책을 쓰지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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