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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범중연 (989- 1052), 본적 쑤저우 오현 (오늘 장쑤), 본적, 한족. 당나라 재상이 얼음 위를 걷고 있다. 북송 () 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군사가, 문학가, 본적 () 현주 () 가 쑤저우 오현 (오늘 장쑤 오현) 으로 이주했다. 그는 벼슬이 청렴하고, 민정을 동정하며, 강직하며 개혁을 주장한다. 여러 차례 매국노에게 비방을 받아 여러 차례 강직되었다. 1052 (왼쪽 4 년) 5 월 20 일 서주에서 6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해 12 월은 하남 낙양 동남 만안산에 묻혀 초왕 위왕으로 봉쇄되었다. 전세한 판문정 공공기, 사진판 4 집, 연대기, 언행 기록이 있습니다.

범중엄은 8 월 2 일 (989 년 9 월 5 일) 진정상산 (현재 허베이 () 성 정정현) 에서 태어나 백일 가족과 함께 소주에 갔다. 아버지 팬 용인, 단공 초년 (988), 서주에 오녕군 비서 (서주 군사총장의 비서) 로 990 년에 사망했다. 시에 는 두 살 팬 Zhongyan 을 들고, 가난하고 무기력 하고, 주홍 에 산둥 zixian 총재 허난 마을 (이 Zou 핑 카운티 마을) 과 재혼했다. 범중엄도 주석 (인칭 왕위) 으로 이름을 바꿔 주가첨에서 자랐다. 범중엄

종암은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주가건은 상산의 부자이지만 영감을 얻기 위해 인근 장백산에 있는 리취안 사찰 하숙에 자주 가서 공부한다. 아침저녁으로 풍자낭송을 배우면서 스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때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그는 매일 걸쭉한 죽 한 그릇만 끓여 죽이 식으면 네 조각으로 자른다. 그는 아침저녁으로 각각 두 알씩 먹고, 피클을 몇 개 섞고, 식초즙을 버무려 먹고, 먹고 공부를 계속했다. 후세 사람들은 망죽 노를 젓는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이런 청빈한 생활을 조금도 개의치 않고, 책에 모든 정력을 써서 자신의 즐거움을 찾았다.

넷째 해 (10 1 1), 23 세의 범중엄이 수양 (현재 허난성 수양구) 응천부서원에 왔다. 응천부서원은 송대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로 학교 150 개, 장서 수천 권이다. 더구나 여기에는 포부와 지혜가 있는 사제들이 많다. 이런 학원에서 공부하면 명사가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공부할 수 있는 학생도 많고, 읽을 수 있는 책도 많다. 그리고 학원은 무료이며, 재정적으로 궁핍한 범중연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Yingtianfu 나중에 Nanjing 로 개명, yingtianfu 아카데미는 dunan 아카데미라고도합니다. 범중엄은 참신한 학습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밤낮으로 공부한다. 팬 Zhongyan 의 급우 중 하나, 난징 리우 리본 (난징 최고 관리) 의 아들, 그가 일년 내내 죽을 먹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맛있는 것을 보냈다. 그는 한 입도 먹어보지 않아 맛있는 곰팡이가 피었다. 사람들이 그를 꾸짖을 때까지, 그는 감사를 표하고 말했다. "나는 죽을 먹으면 이미 만족한다. 일단 맛있는 식사를 즐기면 앞으로 손해를 보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 팬 Zhongyan 의 어려운 삶, 공자의 성자 yanhui 와 조금 비슷합니다; 밥 한 그릇, 물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다른 사람들은 울부짖지만, 안회는 화기애애애하게 변하지 않는다. 7 년가을 (10 14), 8 년봄 (10 15), 대중상조가 과거시험을 통해 수재가 되었다 그는 충정전에서 과거 시험에 참가했을 때 50 대 가까운 신종 황제를 처음 만났다. 나중에 그는 제국 정부가 거행하는 연회에 영광스럽게 참가했다. 2 월, 카이 펑 (이 카이 펑 시) 봄 따뜻한 꽃. 진사는 말을 타고 드럼의 소리와 함께 거리를 유람했다. "장백한유, 2 년 남명." 그는 이런 시를 부르며 자신이 27 세라고 생각했다. 옆에 있는 탱 종량 (Teng zongliang) 등과 비교해 볼 때, 그는 훨씬 늙어 보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광덕군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광덕군은 현재 안후이성 광덕현에 위치해 있으며, 사장은 소송, 재판을 담당하는 관원으로 9 품 출신이다.) 이어 그는 경기군 절도사로 전근됐다 (경기군은 현재 안후이보주에 위치해 있고, 절도사는 막관이며, 8 품 출신이다). 그는 어머니를 데리고 그를 지지하고, 정식으로 범씨를 회복하고, 종언, 자희를 개명했다. 그 이후로 그는 거의 40 년간의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천희5 년 (102 1) 서계진은 황해의 하마 근처에 있다. 마을에서 가끔 모란을 볼 수 있지만, 그 황량한 광경은 결국 내지와 다르다. 언뜻 풍랑의 울부짖음과 들학의 긴 한숨을 듣자 범중엄은 다소 실망을 금치 못했다. 관창은 한가한 관리였기 때문에, 그는 게으른 먹고 마시며 자조했다. "나는 의자를 지탱해 본 적이 없는데, 또 감히 무슨 만리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단 말인가!" " 늙었으면 흑백이 분명해야 한다. 왜 강호에 대해 불평해야 합니까? 술에 취해 노래를 부르면 게으르다. 개울 속의 사람들이 웃음소리를 믿을 수 있을까? "개혁

원호가 군대를 일으켜 반송한 이래 송군의 변방 지출이 갑자기 팽창했다.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정부는 어쩔 수 없이 국민의 부담을 늘려야 한다. 그 결과, 각지에는 수도 부근의 법원 반대 폭동과 소란이 포함돼, 여기저기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공 팬 동상

이청 (1043-1044) 의 3 ~ 4 년 동안 정국 안정을 열망하는 인종 황제는 특히 명랑하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는 서선 삼장 하송, 한치, 범중엄을 함께 경성으로 돌려보냈고, 그들을 가장 높은 군사기관의 정부직, 즉 당나라 사절과 부사절로 임명했다. 그는 또한 언관의 편제를 확대하여 구양수, 유경, 왕숙, 채양 등 서너 명의 간언을 직접 임명한 뒤' 사간언' 으로 불렸다. \ "네 충고 \" 관언파업, 군공이 없는 하송을 없애고, 두연, 부필을 무장으로 바꾸었다. 이' 사간언' 관원은 다시 한 번 연설을 하여, 여이제인의 군정 권력을 완전히 해제했다. "사간언" 의 세 번째 진술에서 부총리 왕은 제명되어 범중엄이 인수했다. 이 유례없는 우수 팀에 직면하여 석걸은 매우 기뻤다. 그는 "양군을 들어라, 멋을 쓸어라! 클릭합니다 ! 성현을 선양하는 것은 풀을 뽑는 것과 같고, 많은 사람들이 일어나 악을 쫓는다. 마치 닭발을 자르는 것과 같다. 영원히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청 3 년 (1043) 9 월, 인종은 범중연 등 사람들에게 상황을 바꾸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범중엄, 부필, 한기는 밤새 개혁 방안을 초안했다. 특히 범중엄은 자신의 집권 28 년 동안 양조해 온 개혁 사고를 진지하게 총결하고, 곧 유명한 뉴딜 강령' 10 가지 사답군수조' 를 제시하며 10 가지 개혁 건의를 제시했다. 주요 내용은 (1) 공개화, 즉 관료 상승 하강 제도를 엄격히 집행하는 것이다. 당시 상승관은 어떻게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는지, 정적의 좋고 나쁨을 보지 않고 이력만 보았다. 따라서 관리들은 공로를 바라지 않지만, 잘못이 없기를 바라기 때문에, 바람을 따라다니며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범중엄은 공적을 심사하고, 중대한 공헌과 뚜렷한 공적을 가진 사람을 발탁하여 유죄와 무능한 관원을 교체했다. (2) 요행 심리를 억제하는 것, 즉 관직으로 제한하는 것은 요행 심리로 승진하는 것이다. 그 당시 대관은 매년 자신의 아이를 북경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20 년 후, 20 명이 한 형제와 손자의 가정에서 베이징 관원을 맡았다. 이런 방식으로 잇달아 조정에 진출하여 국가 지출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런 부잣집 자식들은 정업을 하지 않고, 서로 비호하고, 파벌을 잡아당기고,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것만 알고 있다. 국가정치 청명을 위해 재정지출을 줄이려면 대관의 특권을 제한해 자녀들이 식당에서 중요한 직무를 맡지 못하게 해야 한다. (3) 정공, 즉 엄격한 공물. 진재실학이 있는 사람을 양성하려면 우선 과거시험의 내용을 개혁하고, 원래의 진사과를 시부만을 중시한 것에서 책략을 중시하고, 명경과를 배경학만 요구하는 문구에서 경학의 의미와 이치를 진술하는 것으로 바꿔야 한다. 그래야 학생들이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할 수 있고, 비로소 명실상부하게 진실을 추구할 수 있다. (d) 최고 경영자를 선출하다. 당시 주현 2 급 무능한 관리들의 경우, 범중엄은 법원이 유능한 사람을 각지 (북송 이상 감찰 재정과) 로 보내 지방 정적을 점검하고 유능한 인원을 장려하고 무능한 인원을 해임할 것을 건의했다.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지방 공무원의 선택을 자세히 추천하고 검토해야 한다. (5) 모든 공공 분야. 공전, 즉 직전은 북송 지방관원의 고정수입 중 하나이지만, 그 분배는 왕왕 불균형하다. 팬 Zhongyan 은 고르지 않은 공급, 어떻게 공무원에게 의무를 다할 것을 요구합니까? 그는 법원이 그들의 직업 수입의 균형을 맞출 것을 건의했다. 직업 분야에서 주지 않는 것은 성적에 따라 주고, 그들로 하여금 자신을 부양하기에 충분한 돈을 벌게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런 다음 정직하게 그들을 비난 할 수 있습니다. 법을 어기는 사람도 처벌을 받거나 해고될 수 있다. (6) 후농상, 즉 농상 등 생산사업을 중시하다. 범중엄은 법원이 모든 수준의 정부와 민중에게 빈전 이익을 말하고, 수리 () 를 건설하고, 농혜농 () 을 일으키며, 백성들을 장기간 장려하고, 관원을 평가하는 제도를 제정할 것을 건의하였다. (7) 군비 훈련은 군비 개선을 의미한다. 범중엄은 베이징 부근에서 장사들을 모집하여 경기 호위를 맡아 정규군을 도울 것을 건의했다. 이 경비병들은 매년 약 4 분의 3 의 시간을 경작에 사용하고, 4 분의 1 의 시간은 훈련과 전투에 쓴다. 이 시스템을 구현하면 소모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수도의 이 제도가 성공하면 각지에서 본받을 것이다. (8) 신선을 밀면, 정부 혜민의 충실함을 광범위하게 실시하는 것이다. 주관 부서가 사면령 집행을 연기하거나 위반한 것은 법에 따라 엄숙히 처리해야 한다. 이 밖에 각 업종에 사절을 파견하여 시행해야 할 각종 우대정책이 시행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황제의 은혜는 어디 에나 있습니다. (9) 중령, 즉 진지하고 신중하게 법원 명령을 내려야 한다. 범중엄은 성문법이 국민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보고, 지금 반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뀌었다. 따라서 법원은 어떤 조례가 장기적으로 시행될 수 있는지, 복잡하고 불필요한 조항을 삭제할 수 있는지, 황제의 명령, 국가의 법령으로 규정하고 시행할 수 있는지 논의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법원의 명령은 자주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10) 부역을 빼다. 범중엄은 호적 수가 줄었지만 정부에 대한 민중의 공급이 더 무거워졌다고 생각한다. 호적 수가 적은 현은 향진, 주군의 대사관, 주병원이 하나로 합병되었다. 인사부가 파견한 잡역은 일부 주병에게 분배되어 감당할 수 있고, 공직을 맡지 말아야 하며, 일률적으로 농촌으로 돌아간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무거운 문제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 "첸 10 일 \" 은 즉시 제출, 잘 썼다. 송인종은 조정의 다른 관원들과 상의하여 동의하고 점차 칙령의 형식으로 전국에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북송 역사상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킨 경력신정은 범중연의 지도하에 시작되었고, 범중연의 개혁사상은 실천에 옮겼다. 뉴딜 시행 후 불과 몇 달 만에 정국이 새로워졌다. 관료기구가 간소화되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가족세력에 의해 벼슬을 하던 자녀들은 많은 제한을 받았다. 과거 서열만을 논하던 관료들은 실적과 품성을 고찰하는 절차를 늘렸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 파격적인 발탁을 했다. 과거시험에서 실용의논문에 대한 고사가 강조되었다. 전국 각지에 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범범의 근면함과 성실함은 한 세대 또 한 세대 동안 중국인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불러일으켰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성격도 중화민족 품성의 대표가 되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이미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 되어, 수천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중화민족과 세계인의 귀중한 정신부가 되었다. 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의 정신은 이미 불후의 기념비가 되어 국내외 중국인의 마음 속에 세워졌다.

2. 문천상 문천상 (1236-1283) 송서, 글자문산, 남송루릉 (금지안) 사람.

남송 말년에 조정은 강남에 편안되어 국세가 쇠약해졌다. 127 1 년, 북쪽의 몽골 사람들은 서로를 죽이는 황위 분쟁을 끝내고 원나라를 건립한 뒤 침략의 화살을 남송에 겨누었다. 1273 년, 승상 군대 20 만 생포항목, 범으로 돌파구로 하류로 내려갔다.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남송 도성 임안의 교외로 왔다. 몽골 군인들이 지나가는 곳,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고, 피가 강으로 흐르고, 농지가 황폐해지고, 각 업종이 죽어 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례 없는 야만적이고 잔인한 침략전쟁으로 남송은 망국멸종의 심각한 위협에 직면해 있다. 문천상은 이런 상황에서 침략에 맞서 싸우는 위대한 민족 영웅이다.

남송조정은 오랫동안 투항파에 의해 통제되었다. 마찬가지로 1259 년에도 재상 가스도는 비밀리에 무릎을 꿇고 화해했다. 단, 강북 지역에서 은사 20 만 원, 그 해에 은사 20 만 원을 베어야 한다는 조건하에 양보해야 한다. 그러나, 백안은 송조를 파괴할 계획이며, 남방 침입을 멈추지 않았다. 1275 년, 가스도 13 만 대군이 전멸되어 법정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때 송공제는 재임할 때 겨우 네 살이었다. 사태후는 법정에서 어쩔 수 없이' 상서' 를 보내며 천하 사방의 신속한' 근정' 출병을 호소했다. 문천상은 당시 감주 지사였다. 그는 "편지를 들고 울다" 고 즉각 행동을 취했다. 2 ~ 3 개월 만에 그는 처음으로 만 명에 가까운' 근왕' 팀을 조직했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그는 임안에 도착했다. 수천 수만 명의 지방 관원 중에서 그와 장사걸은 유일하게 군대를 이끌고 근정을 하는 사람이다. 이로써 이 정권이 얼마나 부패했는지 알 수 있다. 1276 년 정월 18 일 고정산에 도착했을 때, 안은 이미 항복해 반란을 일으켰다. 다른 장관들은 이미 항복했을 것이다. 항복하고 싶지만, 그는 오른팔을 놓고 협상하기를 원했다. 진찬은 어떻게 이런 용기를 가질 수 있습니까? 그날 밤 나는 도망갔다. 셰태후 웨이크는 문천상 하나만 보냈다. 그는 의연하게 위험에 직면했지만 항복하지 않았다. 그는 "싸움, 수비, 행동이 시보다 못하다", "국사가 여기까지 왔으니 몸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고 생각했다. 그는 심지어 이 기회를 빌어 적진의 허실을 관찰하여' 구국의 책' 을 구했다. 그러나 그는 버안이 억류되어 송영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비난하는 동시에 그의 민병도 투항파에 의해 해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적의 흉악함은 문천상 () 을 가두어 본 적이 없고, 졸졸 법원과 파렴치한 투항파는 오히려 그를 첫 번째 심각한 좌절로 만들었다.

1276 년 2 월 9 일 문천상이 대부분 (오늘 베이징) 경구 (오늘 진강) 로 호송되었다. 의인의 도움으로 그는 귀신의 문에서 도망쳤다. 그의 책' 남도후기' 에 따르면 그는 적어도 16 회 살아남았고, 시련을 겪으며 4 월 8 일 온주로 도피했다. 이 때, 그는 duzong 의 두 아들 (. 얼마 지나지 않아 복주로 소환되어 우승상, 추밀원 일을 역임한 후 총독으로 임명되었다. 7 월, 문천상이 남간부 (오늘 푸젠 남평) 에서 멋있는 깃발을 게양하여 사방팔방의 영웅들에게 각자 여러분, 잃어버린 땅을 되찾으라고 호소하였다. 1277 년 3 월 문천상이 강서에 진출하여 남방 수십 군을 수복하면서 감주를 포위했다. 호남, 후베이 등지에서 잇달아 일어나 강남을 진동시키고 국민의 반침략 의지를 불러일으켜 위안 통치자를 크게 각성시켰다. 위안 바쁜 조병 사십만 솔루션 간주 포위, 또 5 만 대군을 파견하여 문천상을 추격했다. 교육부는 5,000 여 명에 불과하다. 올해 8 월에는 빈 구덩이가 패하여 몇 명을 희생했다. 글의 처자가 포로가 되다. 조세장작은 긴급한 고비에서 문천상으로 가장하여 원군을 끌어들이고 채문은 어쩔 수 없이 도망쳤다. 조는 즉각 살해되었다. 이것은 문천상이 1 년여 동안 겪은 두 번째 중대한 좌절이다.

그러나 문천상은 낙심하지 않았다. 그는 끝까지 원과 싸우기로 결심했다. 1278165438+10 월, 그는 잔해를 치우고, 군대를 확장하고, 광동 조양으로 전전한다. 아쉽게도 12 월 20 일 오파령에 패했고 문천상은 포위망을 벗어날 수 없었다. 그는 죽음을 위해 치욕을 당하지 않고 동행한 얼음을 즉시 삼켰지만, 그는 죽지 않고 혼수상태에서 포로가 되었다. 이것은 그의 마지막 심각한 좌절이다. 이때부터 문천상은 더 이상 봉기군을 이끌고 전쟁터에서 원군과 싸울 수 없었다.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 마음먹고 죽고 싶어서 살고 싶지 않았다. 권력은 구부려서는 안 되고, 부는 호색해서는 안 된다. 백안이 그를 북영에 억류했을 때, 그는 그의 상대에게 분명히 말했다. "송조의 챔피언 ... 목숨을 빚지고 나라를 갚고, 송존하고, 송망하고, 칼톱을 앞에 두고, 뒤에 서 있다. 당신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1279 년 10 월, 원평장의 아합마는 문천상감옥에 와서 투항하고 문천상장궁은 앉아 그를 외면했지만, 아합마는 그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했다. 문천상이 말했다: "남조 승상이 북조 승상을 보고, 왜 무릎을 꿇는가? 아흐마는 위너 인 척하면서 자랑스럽게 말했다. "왜 여기 있니?" "문천상은 남조가 나를 상극으로 삼는다면 너는 남방에 갈 수 없고 나도 너를 찾지 않을 것이라고 풍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천상,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당신은 무슨 자랑스러운 것이 있습니까? 아흐마는 위협적인 말투로 좌우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사람의 생사는 역시 내가 결정한다. 문천상이 정의롭고 늠름하다: "망국한 사람, 죽이려 한다면. 이것은 네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Amara 는 자신의 목을 잘라 우울하게 떠났다. 같은 해 말 원승상 마커 폴로가 문천상을 심문했다. 마커 폴로가 오자마자,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글에 무릎을 꿇고, 글은 거절하고, 문천상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숙연히 말했다: "천하의 일은 기복이 있다. 예로부터 제왕이 장상 멸망하여 도살하다. 왜 안돼? 오늘 천상 ... 이 점에 관해서는, 이미 시행되었다. "처형을 앞두고 쿠빌라이 황제가 직접 항복하여 승상의 자리를 미끼로 문천상이 항복하게 하려고 했지만 문천상이 엄하게 거절했다. 쿠빌라이는 어쩔 수 없이 그에게 물었다. 너는 무엇을 원하니? 문천상이 대답했다: "나는 죽고 싶다! 문천상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위대한 정신은 적을 어쩔 수 없게 한다. 이것은 실제로 반침략 전쟁의 승리, 정의의 승리, 자신이 칭찬하는' 의 승리' 를 선언하는 것과 같다. 침략자의 실패를 선언하고 모든 투항파와 매국노의 실패를 선언한 셈이다.

민족의 위태로운 고비에서 문천상은 시종 국익을 최고이익으로 삼고 투항자와 매국노에 대해 무자비하지 않다. 1259 년, 원군이 강을 건너 오주, 황제의 총신 동동 () 이 송제 () 의 수도 이전, 문천상용 () 이 사막으로 가서 동동 () 을 간청했다. 1275 년, 법원은 원군 대장 여문덕에게 왜 의군왕을 추수하고 조카 여사맹을 후신으로 발탁했다. 항복의 분위기가 경성에 한동안 가득 찼고, 문천상서는 여사맹에게 군심을 안정시켜 달라고 빌었다.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 유등반 도둑은 억지로 두피를 투항할 수밖에 없었고, 글은 욕을 먹었다. 이미 적에게 투항한 송공제가 투항하러 왔을 때에도 그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문천상은 "나라가 무겁고 군이 가볍다" 고 분명히 제안했다. 그는 황제에게 충성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국가와 민족에 충성하는 것이다.

1283 65438+ 10 월 9 일 문천상이 대도차 입구에서 장렬하게 희생했다. 그가 죽은 후 많은 시를 남겼는데, 예를 들면' 0 과 정양' 의'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심사진사' 와 같다. 옥중에서 쓴' 송정치' 와 사후에 그의 옷에서 발견된' 다이이 조' (공자는' 인자를 원한다', 맹자는' 의인을 원한다' 고 말하지만, 의리가 다 끝났다면 성현의 책을 읽으면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때때로 일월 산천을 밝히는 절창이 되어 민족 정신부의 귀중한 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문천상은 불후의 민족 영웅이 되었다.

3. 조황, 자평, 북송 정치가. 양룡은 922 년 창주 (오늘 베이징 서남) 에서 태어나 당말에 상주시 (오늘 하북정현),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으로 이주했다.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말이 있다. 후주현덕년, 영흥군 (오늘 산시 Xi 안) 에 주둔해 여주, 웨이주 (오늘 간쑤 평량) 에서 군법판관으로 근무했고, 통주 (오늘 산시 달리), 송주 (오늘 하남 상구현 남) 에서 조광윤의 관원 겸 비서로 근무했다 함덕 7 년 (960) 정월, 푸, 진교에서 반란을 일으켜 황포를 걸치고 뒷주를 뒤엎고 송나라 (북송) 를 세웠다. 푸가 오른쪽 검열 의사로 임명되어 직선 학사의 추밀함을 맡았다. 그해 4 월, 주에 이어 기병반송, 푸가 직접 원정을 제안했다. 송덕생은 본부로 돌아온 후 재무부 부장 보좌관 겸 정무차장으로 승진했다.

제갈량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이다. 자공명, 자와룡, 동한 서주 랑사현 양도 (이 산둥 이남현) 사람. 제갈량은 한광과 4 년에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지 4 년째인 한무제 종평 원년 (기원 184) 에 황건봉기가 일어났다. 군벌 분리주의자, 전란이 끊이지 않아 제갈량은 부모를 잃고 삼촌 제갈현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열다섯 살 때 제갈량은 숙부를 따라 경주양양에 와서 유표에 기대었다. 그는 유표가 무능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천하의 주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양양시 서쪽 20 리의 융중산에 은거해 집을 지었다. 기원 197 년입니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10 년 동안 은거했다. 강남 명사를 사귀었다. "매번 자신을 관중화에 비유한다.", "부량의 노래" 를 즐겨 부르며, 폼덕공, 방통,, 황, 최, 서서 등 명사를 사귀었다. 그의 총명함은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았고, 그는 세상을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국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여 세계 정세를 잘 알고 있다. "와룡" 이라고 불립니다. 누런 딸과 결혼하다.

서기 207 년 서서의 추천으로 유비가 초당을 참관했으니 제갈량을 계산해 주세요. 제갈량은 천하의 정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천하를 통일하자면 조조와 연합하는 길을 걸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유명한' 융중쌍' 이다. 서기 208 년 조조 남정이 장한에서 유비를 대패했다. 제갈량은 "패군에게 명령을 받고 위난에 명령을 받았다" 며, 강동에 사자를 파견하여 손권을 연결시켰다. 제갈량과 손권은 융중쌍의 확고한 원칙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양자연맹을 체결했다. 종속관계가 아니다. 손권은 "유우주가 아니면 조조가 될 수 없다" 는 것을 깨닫고 양보할 수밖에 없었고, 3 분의 입장에 동의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연습을 거부했다. 적벽전 이후 손권은 약속을 이행하고 경주를 유비에게 빌려 주었다. 이주를 보좌하여 촉, 위, 오성이 발붙일 수 있게 하다. 조비 () 가 한제 () 를 대신한 후 유비 () 도 제갈량 () 이 승상 () 국무총리 () 로 취임하여 관우 () 가 경주를 지키고 있다.

장무 3 년 (223 년) 봄, 유비 병이 영안에서 위독하여 제갈량 () 을 불러 후사를 조리하며 말했다. "당신이 조비 () 의 10 배에 이르면 반드시 천하를 안전하게 할 수 있고, 결국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상속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는 도움을 받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자격이 없다면, 너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 제갈량은 즉시 울었다. "나는 반드시 최선을 다해 서로를 보완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황제가 즉위한 후 제갈량은 무향후로 임명되어 승상부를 설립하여 일상적인 사무를 처리하고 익주 목축도 겸임하였다. 당시 국가 전체의 군사 정치 재정은 대소를 막론하고 제갈량에 의해 결정되었다.

제갈량이 무대에 오른 후 가장 먼저 한 큰일은 동오와의 복교였다. 유비 가 죽은 후, 동우 는 웨이 가신 을 계속 하지만, 반면에, 그것은 슈 를 다루는 방법을 결정하지 않았다, 여전히 슈 국경 에 있습니다. 제갈량은 등현 대신을 파견하여 손권 연합촉을 설득하고 위와의 관계를 끊었다.

당시 유비 동정 기간 동안 화남 제군은 오동의 책동에 잇달아 반란을 일으켜 촉한의 뒷마당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제갈량은 무대에 오른 후 동오와의 외교관계를 회복하고 화남에 대한 용병을 차단했다. 2 년간의 요양 끝에 제갈량은 고인의 주인에게 편지를 써서 중국 남방의 반란을 가라앉히기로 결심했다. 건흥 3 년 (225) 봄, 제갈량은 대군을 이끌고 세 길로 나누어 남중을 공략했다. 이번 전쟁에서 제갈량은 반군 지도자 맹에게 공격 전술을 써서 그를 철저히 신복시켰다. 반란 후, 제갈량은' 제후국 자건군' 의 경험을 참고하여 남방 4 군을 6 군으로 나누었다. 봉기군의 중심인 건녕현은 가장 작은 현으로 나뉘며, 지방관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군량을 잃지 않고 식량을 운반하지 않고 지방을 관리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장, 군장, 군장, 군장, 군장, 군장) 화남' 청창족' 1 만여 가구가 촉에 징집되어 청년과 힘으로 5 개의 기병 부대를 구성하는데, 이를' 비행군' 이라고 부른다. 사독은 화남 군정을 담당하고 있다. 그해 12 월에 제갈량은 군대를 이끌고 청두로 돌아갔다.

문오년 (227) 3 월, 제갈량은 모형을 가지고 선주를 만나러 갔고, 군대를 이끌고 한중에 가서 북벌을 준비했다. 그는 먼저 한중에서 1 년 정도 훈련한 후 북공했다. 위남안 (), 천수 (), 안정 () 이 곧 촉 () 에 함락되었다. 위명제는 장안 감독관으로 갔고, 조진독 우군은 방어 위주의 전략을 채택했다. 촉군은 먼저 현성을 공략하여 조운 (), 등현 () 의 영병 () 을 의심군으로, 제갈량 () 이 주력 서공 () 을 이끌고 산산을 공격하게 하였다. 군대에 입대한 마심은 군대 한 대를 선봉장으로 이끌고 거리 정자에 주둔했다. 말이 방도가 없어 위군에게 패하여 거리 정자를 지키지 못했다. 촉군은 거점을 잃고 한중 () 으로 돌아가야 했다. 제갈량은 눈물을 머금고 마신을 참수하고, 세 번이나 책을 써서 자신을 비하하고, 오른쪽 장군으로 승상이 되었다.

228 년 겨울, 건흥 6 년, 위군 삼로 공격 오, 관중 공허함. 제갈량은 다시 군대를 이끌고 북벌하였다. 촉군은 이번에 3 관문을 나서서 진창 () 을 20 여 일 포위하여 식량이 모두 없어졌다. 건흥 7 년 (229), 제갈량은 제 3 차 북벌을 이끌었다. 촉군은 서쪽으로 진군하여 위무두와 윤평현 두 현을 점령하고 돌아왔다. 제갈량은 승상으로 복직했다.

이 시기에 제갈량과 이연의 갈등이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원래 그들 둘은 유비의 의뢰를 받았고, * * * 는 부신이었다. 건흥 4 년 (226) 까지 그들 사이의 관계는 비교적 좋았다. 제갈량은 몽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도 이연을 칭찬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엄은 제갈량에게 국정의 힘을 이용하여 조조 같은 왕이 되어' 구석' 을 받아들이라고 권했다. 그래서 그도 약간의 이득을 얻을 수 있었다. 제갈량은 이에 대해 매우 화가 나서 답장에서 이엄을 엄하게 비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갈량이 위를 공격할 준비를 하기 전에, 그는 이연에게 그의 2 만 대군을 데리고 한중을 지키라고 했다. 이엄은 가격을 흥정하여 제갈량이 익주 동부에서 오군 () 을 그려 강주 () 를 설치하게 하고, 강주 도사 () 를 하도록 하여 전근에 실패하게 하였다. 제갈량은 대국을 중시하여 타협했다. 건흥 7 년, 마커 오동에 가기 전에 제갈량을 찾아 이엄의 교묘한 사기술을 보고했다. 특히 이엄이 일찍이 고향에서 벼슬을 했을 때의 나쁜 행적을 언급했지만 제갈량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했다. 건흥 8 년 (230), 세 가지 방법으로 촉을 공격하려 한다. 제갈량은 이연에게 2 만 대군을 데리고 한중으로 가라고 다시 요구했고, 이연은 다시 흥정을 했다. 제갈량은 즉각 양보하고 아들을 강주 총독으로 임명하여 이엄이 전근 후 일을 인계했다. 이연이는 이제야 조정령을 집행했다. 건흥 9 년 (23 1), 제갈량의 네 번째 벌위, 이엄에게 한중 물류 보급을 맡도록 명령했다. 이엄은 제때에 곡식을 모으지 못하여 제갈량에게 편지를 써서 황제가 철수를 명령했다고 말했다. 제갈량은 퇴병한 후 조정에 퇴병이 적을 유인하기 위해서라고 거짓말을 했다. 제갈량은 돌아와서 놀란 척하며 물었다. "군식량이 충분합니까? 왜 갑자기 물러났지? " 그래서 제갈량은 법정에서 이엄의 편지를 증거로 꺼내 많은 병사들과 함께 서명하고 이엄을 탄핵하며 그를 서민에서 떼어 쯔퉁으로 유배했다.

건흥 12 년 (234) 2 월, 제갈량 제 5 차 북벌, 대군 출사곡, 오장원 (현재 산시 치산현 남사십 리) 에 따르면. 이번에, 나는 동시에 웨이를 공격하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오동은 파병을 늦추지 않았다. 5 월 까지, 손파 루쉰, 강하, 면구 (오늘 호북 한진) 에 야영을 하며 양양을 공격했고, 손권 자신은 군대를 이끌고 송신도시를 에워쌌다. 이와 관련하여 위명제의 전략은 먼저 오동을 물리치는 것이다. 그는 직접 수군 동진을 이끌고 서부를 지키던 사마이가 싸우지 않고 촉군곡을 물러나게 했다. 그러나 손권이 주미의 의도를 알게 되자, 그는 자신이 이미 주전장이 되어 손실을 입었다고 생각하여 모든 부대를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서쪽 선에 있습니다. 전차의 교훈을 감안하여 제갈량은 군대를 나누어 둔전을 세우고 장기간 주둔할 계획이다. 올해 8 월에 제갈량은 갑자기 병이 나서 갑자기 전선에서 5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촉군은 전선에서 철수했다. 제갈량은 생전에 유언장을 남겼다. "한중정군산에 묻히면 산비탈에 무덤을 파면 관을 무덤에 둘 수 있다. 보통 옷을 입고 물건을 묻지 않는다. "

제갈량이 선택한 길은 그가 봉건법을 옹호하고 유교 충절의 도덕을 숭상하는 정통 사상가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제갈량은 유교 교리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왕을 존경하지만 외국인을 괴롭히지 않는다. 그는 남순에 들어가 외국인을 위로하고 삼국 중 최고의 민족 정책을 시행했다. 제갈량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라는 정신으로 생명의 마지막 숨결까지 싸웠다.

5. 구 (1613-1682), 호, 장쑤 곤산인. 나는 젊었을 때 환관을 반대하는 투쟁에 참가한 적이 있다. 청군이 남하하여 현지 반청 투쟁에 참여하다. 반청 실패 후 그는 화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책을 휴대했다. 나는 밭을 갈고, 풍속을 방문하고, 자료를 수집하는데, 특히 변방과 서북지리 연구에 힘쓰고 있다. 지식면이 넓어 경사 부세트, 음운훈고, 법규제도, 군사농업경제, 현시 일화 등에 대한 심층 연구가 있다. 만년에 청정부의 징수를 거부하고 경학 연구에 힘쓰다. 일록',' 세계 각국의 현병지',' 조우연보' 등 수십 편의 저서가 있다.

구 () 는 "경세의 효용" 과 "구세" 를 주장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늦은 명나라의 일부 지식인들은 책을 이해하지 못하고, 현실에서 벗어나, 말이 뿌리가 없다. 그들은 "육예를 배우지 않고, 백왕의 경전을 시험하지 않고, 당대의 일에 융화되지 않는다" 며 "주식 하락, 4 개국 대란, 중국 흔들림, 조상 사회 백폐흥" ("일지록") 으로 이어졌다. 그래서 그는 책을 쓰는 것이 현대 세계에 유익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배운 것을 적용한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육경의 취지와 무관하고 당대 세계사무와 무관한 모든 문장,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 "더 이상 한 집안 일을 하지 말고, 경정과 무관한 일을 하지 마라" ("임태전집"). 그는 자신의 주장을 실천하고, 책 지식과 현장 고찰을 결합하여 착실하게 공부하는 좋은 학풍을 개척하여 청대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군주독재의' 독단통치' 에 반대하며 더 많은 지주계급 구성원을 흡수하여 정치의' 다원통치' 에 참여하는 것을 주장한다. 그는 "사람은 세상의 왕이니 스스로 통치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단독으로 통치하면 처벌은 복잡할 것이다. 공치, 형책 (포기) 쉬운 ('청유안',' 임태학안'). 구 역시 강렬한 애국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봉건 사회의' 망국' 과' 망국 천하' 를 구분하며 "개명 개명, 망국" 이라고 말했다. 인의가 충만하여, 짐승을 유인하여 사람을 잡아먹는 것에 관해서는, 사람은 서로 죽이며, 그 세상은 망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서 말하는' 망국' 은 왕조를 바꾸는 것을 의미하며, 한 봉건통치그룹이 다른 봉건통치그룹을 대체하는 문제이다. 망국의 천하' 는 민족과 문화의 쇠퇴를 가리키며, 전체 민족의 운명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이다. 그는' 호국' 이' 천하 보호' 와 다르다고 생각한다. 즉' 호국' 은 낡은 봉건 왕조를 지키는 것이고,' 그 군신이 구하는 것' 이며, 백성들은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세계를 보호한다' 는 것은 민족과 문화를 수호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모든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이다. 이것은 유명한' 천하를 지키는 자는 비천하고 무책임하다' ('일지록 정사') 이다. 양계초는 애국사상을'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으로 요약했다. 이러한 사상은 당시 어느 정도의 진보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고 후세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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