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부족 연맹의 지도자들은 어떤 중대한 문제에 대해서도 부족 지도자와 협의해야 했다.
야오는 늙어서 개인 후계자를 찾고 싶다. 한번은 그가 네 부족의 우두머리를 소집하여 상의했다.
그는 야오의 말을 듣고 "네 아들은 현명한 사람이라 너의 자리를 물려받기에 적합하다" 고 말했다.
야오는 진지하게 말했다. "아니, 이 녀석은 인품이 좋지 않아 사람들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또 다른 이름은 "수리공이 잘하고 있다" 고 말했다. "
요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 * * 대중은 말솜씨가 영리하고, 겉으로는 공손하지만, 속마음은 다르다."
나는 이런 사람을 믿지 않는다. ""
토론이 무산되자 야오는 후계자를 계속 찾았다. 한 번, 그는 네 부족의 우두머리를 소집하여 모두가 추천하게 했다. 회의의 만장일치 건의는 회피하는 것이다.
야오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오! 이 사람이 아주 좋다고 들었다. 그의 사적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순의 상황을 설명했다: 순의 아버지는 완전히 혼란스러운 사람이라 사람들은 그를 (g s 466 u, 눈먼 노인을 의미) 라고 부른다. 순의 생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계모는 매우 나빴다. 계모의 동생이 항목이라고 하는데, 너무 오만해서 감히 말하지 못하지만, 그를 총애하고 있다. 순이는 이런 가정에서 생활하며 부모와 형제에게 모두 좋다. 그래서 모두 순은 덕행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요는 기뻐서 먼저 순을 보러 가기로 했다. 그는 그의 두 딸과 결혼하여 순을 위한 곡창을 만들어 그에게 많은 소와 양을 주었다. 계모는 동생을 만나자마자 부러움과 질투를 했다. 그들이 가지고 놀던 계략은 순을 암살하려고 몇 번이고 시도했다.
한번은 순에게 곡창 꼭대기를 수리하게 했다. 순이 사다리로 헛간 꼭대기로 올라갔을 때, 사다리를 불태우고 순을 불태우려고 했다. 창고 꼭대기에 불이 난 것을 보고 사다리를 찾으려고 했는데 사다리가 없어졌다. 다행히 순은 두 개의 모자를 쓰고 햇빛을 가렸다. 그는 양손에 모자를 들고 날개가 달린 새처럼 뛰어내렸다. 모자가 바람에 나부끼며 부드럽게 땅에 떨어져 조금도 다치지 않았다.
화항이 달갑지 않으면 순을 가게 해라. 순이 우물을 뛰어내린 후, 항목과 토석을 땅에 던져 우물을 가득 채우고 순을 안에 생매장하려고 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우물을 내려온 후 우물가에 구멍을 하나 파고 뚫고 나와서 핑안 집으로 돌아갔다.
항목은 순이가 이미 위험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모르고 득의양양하게 집에 돌아와 말했다. "내 동생은 이번에 꼭 죽었을 거야. 나는 이 절묘한 계획을 생각해냈다. 이제 우리는 형제의 재산을 나눌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순이 사는 집으로 걸어갔지만, 방에 들어서자 순은 침대 옆에 앉아 피아노를 치고 있었다. 코끼리는 은밀히 놀라서 수줍어하며 말했다. "오, 보고 싶어요!" ""
순도 아무렇지도 않은 척하며 말했다. "때마침 잘 오셨어요. 나는 해야 할 일이 많다. 나는 단지 너의 도움이 필요할 뿐이다. "
이후 순은 여전히 예전처럼 부모와 동생을 친절하게 대하고, 항목은 더 이상 순을 암암리에 따지지 못했다.
요는 여러분이 소개하는 순의 이야기를 듣고 고찰을 거쳐 순이가 정말 훌륭하고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방백의 자리를 순에게 양보했다. 이런 퇴위는 역사상' 선양' 이라고 불린다. 사실 씨족공사 시절 부락수장들이 모두 늙었기 때문에 선거를 통해 새로운 수장을 낳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순이 즉위 후, 근면하고 검소하며, 평범한 사람처럼 일하며,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몇 년 후, 요가 세상을 떠났을 때, 순은 부락연맹의 수장 자리를 요의 아들 주단 () 에게 양보하려 했지만, 모두 동의하지 않았다. 순은 막 정식으로 지도자가 되었다.
고등어 대홍수
황허 유역에서 대홍수, 농작물 침수, 집 파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지세가 높은 곳으로 이주해야 했다. 많은 지방에는 독사 맹수가 있어, 사람과 가축을 해치고, 사람들이 살 수 없게 한다.
야오는 부락연맹 회의를 열어 치수 문제를 토론했다. 그는 네 부족의 우두머리에게 조언을 구했다: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누구를 보내야 하는가? 지도자들은 모두 총 (소리 g n) 을 추천한다.
야오는 총을 그다지 믿지 않는다. 지도자는 "지금 총보다 더 좋은 인재는 없다. 한번 해 보세요! " 야오는 마지못해 승낙했다.
Gun 은 물을 통제하는 데 9 년이 걸렸지만, 그는 홍수를 제압하지 않았다. 그는 물로만 감추고 댐을 쌓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홍수가 무너지고 홍수가 더욱 사납다.
순은 야오를 대신하여 부족연맹의 수장이 된 후 직접 물을 다스리는 곳으로 갔다. 그는 고등어가 무효라는 것을 알고, 그는 고등어를 죽이고, 고등어의 아들 우에게 물을 통제하라고 요구했다.
아버지의 방식을 바꿔 배수로를 열고 수로를 소통시켜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였다. 그는 백성들과 함께 일하며 모자를 쓰고 삽을 들고 구덩이를 파고 흙을 줍는 데 앞장서서 지쳐서 종아리의 털을 다 닦았다.
13 년의 노력 끝에 홍수가 마침내 바다로 인도되었고, 땅은 다시 인류의 농작물을 재배하는 데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
신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물을 다스리기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여러 차례 자기 집 입구를 지나갔는데, 모두 들어가지 않았다. 한번은 아내 도산석이 아들을 낳았다. 아기가 울고 있다. 나는 입구를 지나가다가 울음소리를 들었지만 방문하지 않았다.
당시 황하 중류에는 용문산이라는 산이 있었다. 그것은 수로를 막아서 수로를 매우 좁게 만들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은 용문산에 의해 막혀 종종 강물을 넘쳐 홍수를 일으킨다. 그곳에 이르러 지형을 관찰하고 용문을 파서 산에 큰 구멍을 뚫었다. 이렇게 하면 수로가 막히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은 모두 우치수의 업적을 칭찬하며 그를 우라고 부른다.
순로가 늙었으니, 후계자를 하나 찾았는데, 요와 같다. 모두들 뽑았는데, 그가 물 관리에 공을 세웠기 때문이다. 순이 죽은 후 우는 부족연맹의 영수 지위를 물려받았다.
이때는 이미 씨족공사의 후기에 이르렀다.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한 사람이 생산하는 것은 자신의 생활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남은 것도 있다. 씨족과 부족의 우두머리는 그들의 지위를 이용하여 남은 상품을 그들의 사유재산으로 삼아 씨족의 귀족이 되었다. 남은 상품으로 부족 간에 전쟁이 발발하여 포로를 사로잡고 살육을 멈추고 그들을 노예로 만들어 귀족을 위해 일했다. 이렇게 노예와 노예주 두 계급이 점차 형성되면서 씨족 공사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우치수의 성과로 부족연맹 지도자의 위망과 권력이 모두 높아졌다. 전설에 따르면 유 나이, 동쪽 투어 hueiji 산 (절강 소흥 에서), 많은 부족 지도자 를 모았다. 옥을 보러 가는 모든 사람들이 손에 옥을 들고 있어서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방봉이라는 부족의 우두머리가 있는데, 그는 마지막으로 회의에 참석한 사람이다. 그래서 에서 하지 생각, 송곳니 펭 을 잘라. 이는 당시 우가 부족연맹의 수장에서 명실상부한 왕으로 바뀌었음을 보여준다. 우 () 는 일찍이 우 () 를 도와 정치를 관리하는 조수가 있었다. 죽은 후, 아들 보이도 우의 조수가 되었다. 선양제도에 따르면 백이는 우의 후계자여야 한다. 하지만 우우가 죽은 뒤, 우가 있는 하부족의 귀족들은 우의 아들이 우의 왕위를 계승하는 것을 지지했다.
이렇게 씨족공사 시절 부족연맹 선거제도가 정식으로 폐지돼 왕위 세습제가 됐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제 왕조인 하조가 나타났다.
피고: wly 3- 수습 수준 9- 16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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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 화요, 순, 우에 관한 전설이 있다.
옛날인가, 고대인가? 염제와 황제, 요순은 누가 더 이른가? ...
야오. 에. 순순히, 그들에게 정보를 좀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디 황제와 야오 순우의 이야기로 구성된 성어는 무엇입니까? 살려주세요. 이것은 매우 시급하다. ...
염제, 황제, 순우의 역사 이야기는 같고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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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 3
반고
잘 알려진 반고가 천지개벽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세계는 반고가 도끼로 열렸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북위 () 로 전해지고, 이도원 () 을 거쳐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Pangu 는 남쪽 소수 민족에 회람 된 신화 로부터 중국 국가의 전설적인 조상으로 진화 했다.
우차오 가문
우초가의 전설은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그는 둥지를 짓는 전설적인 발명가이다. 이 전설은 중국이 원시 시대에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여와의 가정
여와의 이름은 굴원의' 전문' 에서 유래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들었습니까?"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인류를 창조했다고 한다. 이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수인석
수인씨는 전설에서 나무를 뚫고 불을 지른 발명가로,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푸시시
푸 () 는 일명 포씨 () 로 인민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가방 집은 팔괘를 열고, 신들의 덕과 만물의 정을 이해한다." 그는 또한' 줄을 묶고 그물로 고기를 잡는 것' 을 발명하여 백성들에게 이익을 주었다.
신농
신농은 바로 전설의 염제이다. 염제는 중국의 태양신으로, 농업의 신이라고도 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의학의 신이라고 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약을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신농은 그가 시도한 독성 약초로 죽었다고 한다.
황제
황제는 중화민족의 전설 중의 조상이다. 성은 공손이고, 거헌원의 언덕, 따라서 이름은 헌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국에는 곰, 일명 곰 가문이 있다.
황제는 융통성이 있고 변론이 뛰어나며 도덕적 정서가 고상하여 서북 유목 부족의 수장으로 여겨진다. 그는 염제와 동맹을 맺고 치우가 이끄는 구려족의 침입을 물리치고 신농을 대표하여 부족연맹의 수장이 되어' 황제' 가 되었다. 황제 시대에는 양잠, 보트 타기, 문자, 음률, 산수, 의약 등 많은 창조발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역사상의 요, 순, 하, 상, 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기 때문에' 헌원 자손',' 염황 자손' 이라고 불린다.
전욱
전욱아, 성희, 호래.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 스무 살 때 황제는 황위를 그에게 물려주었다.
즉위 후 정치개혁이 진행됐고, 전욱은 또 하나의 중요한 종교개혁을 진행했다. 그들이 전욱에 도착했을 때 황제에 의해 정복된 구리민족은 여전히 요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전욱은 요술을 금지하고, 황제족의 교육에 복종하도록 강요하여 씨족 간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그는 재위 78 년, 90 대에 세상을 떠났다. 전욱의 후손이 매우 많아서 굴원은 자칭 전욱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황제
성희, 이름, 황제의 증손자. 황제 () 가 정권을 잡았을 때, 인재는 구제하고, 치국은 정당했다. 티하가 70 여 년 동안 통치했다.
제요
요적, 성은기, 호방훈. 그는 당나라에 봉인되었기 때문에' 당요' 라고 불린다. 그의 숭고한 경의로 사람들은 제요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엄숙하고 공손하며, 빛이 사방에 비치고, 상하가 분명하다. 그는 사람을 단결시키고, 사람을 한집처럼 단결시키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야오는 간단하고, 거친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신다. 자연히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
노년이 되자 4 월 12 목축에서는 부족연맹 군사지도자의 후계자를 추천하고, 모두 일제히 순을 추천하였다. 제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그에 대한 장기적인 고찰을 하고, 결국 안심하고 포기했다.
제순
성요는 전설의 눈과 눈동자로' 종화' 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우순이라고 부른다. 순의 아버지, 한 형이 항목이라고 합니다. 4 월의 추천으로, 요는 그에게 그의 지도적 지위를 이어받아 두 딸을 아내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요전" 에 기재된 순의 주요 사적은: 명후직은 제때에 곡식을 수백 번 심는다. 관개를 위해 도랑을 파다. 수로를 준설하여 홍수를 통제하다. 오형을 선포하고 사흉가를 소멸하다. 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순은 많은 관직을 임용했다. 그는 우용을 용용으로, 수토를 주관하도록 명령했다. 후직으로 버리고 농업을 주관하다. 생활 계약은 스튜어트에게 5 대 종교를 관장한다. 타오는 오형을 관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순이가 맹주가 되었을 때, 모든 일이 잘 되어 고대의 한 정치인과 화합의 국면을 창조했기 때문에 순은 중원에서 가장 강력한 동맹이 되었다. "사기" 가 말했듯이, "천하의 덕은 모두 제로부터 시작된다." 사실 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국가기계의 프로토타입은 이미 있었다. 사후에 선이 위치하다.
참고 자료:
기억이 안 나요.
응답자: ͈ 극도로 미친 ͈ 보조 레벨 9- 15 23: 18
염제 황제의 이야기
"국어 위금" 권 4 는 "옛날에는 소전가가 특히 높은 집과 결혼하여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말했다. 황제는 물을 길어서 만든 것이고, 염제는 강수로 만든 것이다. 성은 덕과 다르기 때문에 황제는 기율로, 염제는 생강으로 한다. " 이런 견해에 따르면 황씨와 엄씨라는 두 씨족은 서로 통혼하는 소전씨족과 유고씨족의 후예이다. 황화안은 처음에 오늘 산시 () 의 황토고원 () 에 거주하다가 점차 동쪽으로 이주하였다. 황제족의 이주 노선은 북쪽이다. 황하를 동도한 후 중조산과 태행산 중턱을 따라 지금의 허베이 북부까지. 안지인의 이주 노선은 약간 남으로, 위하와 황하 양안을 따라 오늘날의 하남, 지남, 노동북에 이르렀다. 이주 과정에서 그들은 땅으로 이주한 원주민 부족들과 싸웠다. 오제실록' 은 황제 사람들이 일찍이 북으로 고기죽을 쫓았다고 말했고,' 일주서 맛밀' 은 안지인과 원거루유의 치우인과 격렬한 충돌이 일어나 치우인에게 패배했다고 말했다. 안지족의 요구에 따라 황제족과 치우족은 오래 끄는 전쟁을 벌였다. "산해경" 황다 "북경" 은 "치우가 황제와 싸우자 황제는 응룡으로 하여금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게 했다" 고 말했다. 응룡축수, 치우, 풍백우사, 종풍비.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었다고 말하고 치우를 죽였다. 클릭합니다 치우인과 소호인은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황제들도 동쪽에서 태호인과 소호인과 싸워 승리를 거두었다.
황제족이 치우족을 물리친 후, 태호 소호족과 친하게 지내면서 중원에서 미치는 영향을 확대하였다. 그러나 안지일족은 그들과 각 부족간의 지배권을 쟁탈하려고 시도하자 황제는 "수덕이 군대를 동원하고, 다섯 가지 기술로 만민을 쓰다듬으며 곰,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를 가르친다 호랑이, 염제와 한본의 들판에서 싸우라. " 한천전은 세 번 싸웠고, 안지씨족은 패배하여 황제에게 항복했다. 그 이후로 황제족과 안지족이 연합하여 광활한 중원 대지에서 통치권을 차지하여 영향력이 날로 넓어지고 있다.
요제 방훈은 황제의 증손자이다. 그의 국명은 탕타오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그를 당요라고 부른다. 제요 전. 황위는 줄곧 전해 내려왔고, 그 자신도 그의 이복형 (지혜) 으로부터 왕위를 물려받았다.
제요는 체구가 우람할 뿐만 아니라 총명하고 착하며 공명정대하다. 비록 그는 제왕과 부의 땅에서 자랐지만, 그는 겸손, 검소, 관용, 그리고 겸손했다. 그의 재위 기간 동안 황제에 이어 중국 원시 사회의 또 하나의 태평성대였다.
어느 날, 제요는 신하들을 소집하여 이 일을 의논한 후, "아아,'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정말 거짓이 아니다." 라고 한탄했다. 신하들은 의아해하며 왜냐고 물었다. 제요는 주위를 둘러보며 말했다. "여러분, 저는 올해 70 년 동안 재위 중이어서, 나이가 거의 고희에 가깝지만, 사업은 형편없습니다. 어떻게 사람들을 걱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형제는 수업을 떠나 "형님은 가난하다. 지금은 나의 좋은 조카 주단, 그는 개명하고 예의 바르다. 후계자가 없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요적 는 쓴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함께 넣어, 너 정말 몰라, 모르는 척,' 아는 아들 아버지', 주단 어떤 사람인지, 난 아직 몰라? 고집이 세고, 사납고, 학문이 없다. 그가 왕위에 오르면 사람들은 고통을 겪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눈을 감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모두들 아들의 평가에 대한 요적 평가에 놀라고 탄복하여 한동안 말이 없었다.
"왜 단어가 없나요? 클릭합니다 잠시 침묵한 후 요적 황제는 웃었다. "세상은 모든 사람에게 속하고, 덕이 있는 자는 살고, 덕이 없는 자는 잃는다. 이것은 동서고금의 상식이다. 당신의 부를 먹고, 당신에게 충실하며, 천하를 위해 인재를 발탁하는 것도 모든 대신의 책임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그러나, 우리는 어떠한 정신적 스트레스도 가질 필요가 없다. 우리 얘기 좀 하자, 쓸데없는 소리 그만하고 들어봐. 어때요? "
간신 오소리 떠우가 기회를 보고 놀러 나갔다. "내가 보기에 * * * 사용할 수 있다." 제요는 숙연하게 말했다. "언변을 잘하는 것은 공경, 충후함, 교만, 소인도 쓸모가 없는 것 같다. 여러분, 당신들의 재능을 보급하는 것은 당신들의 귀족과 조신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 요적 좀 화가 난 것 같아요.
"나는 국민 중에 우순이라는 현자가 있다고 들었다." 4 월에 놀러 나갔다. 제요는 참지 못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크게 웃었다. "나는 진작에 들은 적이 있지만, 그가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모르겠다." 사월도: "순의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는데, 아버지는 눈이 멀었고, 성격이 고집이 세다. 계모가 간사하다. 이복형제는 유명해져서 늘 어머니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형제에게 무례하게 대한다. 그러나, 비록 세 사람이 유 순 증오, 빨리 그를 죽이고 싶어, 하지만 유 순 항상 아버지 어머니 를 존중, 동생 에 대한 관심, 화목하게 분열 된 가족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그의 효심은 이미 아주 멀리 전해졌다. "
황제 야오 는 매우 행복 듣고, 유 순 초대, 무거운 임무 를 위임했다. 그의 풍채가 한창 무성한 것을 보고, 두 딸을 모두 장가들게 하여 성실과 관심을 나타냈다. 물론 나도 딸을 이용해 몰래 그의 인품을 고찰하고 싶다.
유 순 은 침착하게 모든 종류의 변화, 선견지명, Renyi 의리 를 추구하는 행동 을 참아왔다; 말을 성실하게 하고, 상냥하고 친절하다. 제요는 매우 만족한다. 3 년 후 조사를 마치고 정식으로 그를 등극시켰다. 유 순은 항상 덕박이라는 이유로 완곡하게 거절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어쩔 수 없이 제요는 선정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지만, 실제로는 모든 국사를 우순에게 맡겼다. 25 년 후, 계몽적이고 인자한 요디가 승하했다. 온 나라가 크게 슬퍼하고, 울며 울부짖으며, 여상 () 과 같다. 그 결과, 3 년간의 애도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음악과 춤을 연주하는 사람이 없었다.
요적 황제는 비록 학서를 몰고 갔지만, 사리사욕을 위해 공을 낭비하지 않는 그의 고풍스러운 명절은 순제와 인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져 있었고, 그의 퇴위 명성은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일월쟁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고서' 제세기' 는 "안강은 계시, 혹은 요시이다" 라고 말했다. 후한서' 는' 우순은 요도에서 태어나 태어났다' 고 기재했다. 용영 석례' 는 "순거서성 () 은 계시 () 라고 불린다." "한서" 는 "서성은 한중군에 속한다" 고 말했다. 응소는 "계시는 순이 사는 서북, 즉 진성군" 이라고 말했다. 많은 사료에 따르면 평리는 순의 고향이고 안강순양 일대는 순이 활동하는 곳이다. 이 오래되고 신기한 땅에서 여와의 아들 이야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두 형제가 콩을 심다
순화상 변수는 이복남매 3 명으로 모두 여와의 12 대에 속한다. 순 (즉 제순) 은 총명하고 근면하며 배우기를 좋아하여 어려서부터 모두 그를 사랑했다. 아쉽게도 나는 다섯 살 때 엄마를 잃고 어려서부터 계모와 함께 살았다. 계모의 친아들처럼 오만함, 무지, 어리석음, 하지만 모든 일이 항상 우세하다. 계모가 몇 년 동안 불현하고 지혜롭지 못하다. 그녀는 항상 앞집의 아들을 차별하고, 늘 자기 자식을 편애한다. 그녀는 생활에서 순에게 각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든 더러운 일을 순간에게 넘겨주고, 여러 차례 사단을 일으키고, 심지어 순을 살해하려고 음모를 꾸몄다. 그러나 계모의 친딸은 그녀의 어머니와 그녀의 형의 행위와는 다르다. 그녀는 어머니와 순형의 나쁜 행동에 불만을 품고 어머니와 코끼리의 등을 몇 번이고 업고 은밀히 순형에게 도움을 주기로 결심했다.
올해는 식량을 던져 파종하는 계절이다. 계모는 순순과 코끼리 형제가 시합을 해서 콩을 심도록 독계를 생각해 냈고, 누가 콩 묘목을 잘 심었는지, 누가 상을 받을지, 그렇지 않으면 엄벌에 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모는 순의 눈꺼풀 아래 샤브샤브로 순에게 나누어 준 콩 한 봉지를 슬그머니 볶아 콩이 싹이 나지 않도록 해순의 목적을 달성했다. 딸은 어머니가 순형을 해치려는 음모를 발견하고 급해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 순형을 돕기로 했다. 심기 전날 밤, 밤이 깊고 어두울 때, 나는 손을 눌러 엄마와 코끼리 형을 피했다. 쥐도 새도 모르게 콩종 두 봉지를 서로 교환하고, 샤브샤브가 볶은 콩종을 엄마가 표시한 봉지에 넣고 코끼리 형에게 콩종을 담았다. 다음 날, 계모는 미리 준비한 콩 두 봉지를 각각 순화항목에 주었고, 순화항형제도 자신이 재배한 콩을 자신이 재배한 밭에 심고 싹이 나기를 기다리며 No 를 눌렀다 .....
일출과 일몰, 며칠은 금방 지나갔다. 계모가 밭에 가 보니 순종의 그 밭에서는 콩나물이 모두 튼튼하게 자랐고, 항목의 그 밭에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는 것 외에는 콩나물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계모는 진실을 알고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 것처럼 화가 나서 눈을 부릅뜨고 할 말이 없었다.
/Article_Show2.asp? ArticleID=2526
우 임금이 치수한 이야기
약 5000 년 전, 중국의 황하와 장강 유역에는 많은 씨족과 부족이 살고 있었다. 요 순우는 중원 3 대 유명 부족 연맹의 수장이다. 황허 유역에서 대홍수, 농작물 침수, 집 파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지세가 높은 곳으로 이주해야 했다. 많은 지방에는 독사 맹수가 있어, 사람과 가축을 해치고, 사람들이 살 수 없게 한다. 야오는 부락연맹 회의를 열어 치수 문제를 토론했다. 그는 네 부족의 우두머리에게 조언을 구했다: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누구를 보내야 하는가? 지도자들은 모두 총을 추천한다. 야오는 총을 그다지 믿지 않는다. 지도자는 "지금 총보다 더 좋은 인재는 없다. 시도해 보라고 해! " 야오는 마지못해 승낙했다. Gun 은 물을 통제하는 데 9 년이 걸렸지만, 그는 홍수를 제압하지 않았다. 그는 물로만 감추고 댐을 쌓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홍수가 무너지고 홍수가 더욱 사납다. 순은 야오를 대신하여 부족연맹의 수장이 된 후 직접 물을 다스리는 곳으로 갔다. 그는 고등어가 무효라는 것을 알고, 그는 고등어를 죽이고, 고등어의 아들 우에게 물을 통제하라고 요구했다. 아버지의 방식을 바꿔 배수로를 열고 수로를 소통시켜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였다. 그는 인민과 함께 일하고, 모자를 쓰고, 삽을 들고, 땅을 파고, 흙을 고르는 데 앞장서고 있다. 13 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였으니, 땅에서는 또 농작물을 심을 수 있게 되었다.
응답자: 엄고위 매니저 6 급 9- 15 23:44
청중 여러분, 우리는 늘 우리가 모두 염황자손이라고 말하지만, 염제와 황제의 역사적 진실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고고학적 증거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염황' 은 중국 원시 사회의 서로 다른 두 부족의 수장을 가리킨다.
황제족과 안지족은 중국 서부의 산시 성에서 최초로 살았다고 한다. 이것은 중국의 어머니 강 황하가 흐르는 지역이다. 이 점에서 이것은 세계 문명이 유역을 따라 시작되었다는 사실과 일치한다. 나중에, 황제 가문은 결국 중국 북방의 사슴 부근에 정착했고, 안지 가문은 결국 중국 동부의 산둥 () 에 도착했다.
여러 차례의 이주, 전쟁, 합병을 거쳐 황제족과 족족은 점차 동부에 거주하는 이족, 남부에 거주하는 여족, 묘족과 융합되어 최초의' 중화민족' 을 형성하였다.
당시 중원 지역의 민족과 부족에서 황제족은 더욱 강대하고 문명도 더 높았기 때문에 황제족은 중원 문화의 대표가 되었다. 염황 황제는 한족의 조상이 되었고, 나중에는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불렸다.
기원전 2 세기경에' 중국인' 은' 한' 이라고 불렸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중화민족을' 염황자손' 또는 염황자손이라고 부른다. 황제에 관한 신화 전설은 매우 많은데, 시기마다 다른 인물의 기록으로 인해, 일부는 심지어 서로 모순되기도 한다.
황제의 탄생은 매우 평범하지 않다고 한다. 그는 대지의 신의 딸에게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말을 할 수 있어서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영리하다. 황제는 성인이 된 후 아들 25 명, 왕자 65,438+00,000 명 중 7,000 명이 다른 일을 담당하는 신이다. 자연계의 바람, 레이, 비, 전기는 모두 황제가 관장한다. 그는 하늘을 14 의 변화로 만들 수 있다. 황제는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그로 하여금 목을 돌리지 않고 제때에 각 방향의 동향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신하들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서 황제는 사람들에게 곡물을 파종하고 새, 동물, 곤충을 길들이도록 가르쳤다. 황제는 또한 옷감과 실크를 발명하여 사람들에게 광석을 채굴하고 철과 청동기를 만들도록 가르쳤다. 또한 황제는 창호에게 글을 만들라고 하였고, 영륜은 음악 규칙과 달력을 만들고, 지버는 의학 서적을 썼는데,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의 생활, 생산, 오락을 크게 용이하게 했다.
중국의 역사학자들은 황제의 신화 전설에 대해서도 나름대로의 해석이 있다. 그들은 전설의 황제 시대가 기본적으로 석기 시대의 긴 시기를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염제와 황제의 역사 원형에 관해서는 더 많은 고고학 발굴과 역사 연구가 필요하다.
친구들, 이상은 중화민족의 조상 염제와 황제에 관한 것이다.
청중 여러분, 다음에 제가 여러분께 소개할 것은 요순입니다.
은 중국 원시 사회 말기의 부족 수장이자 중국 원문화의 대표 인물이다.
전설에 의하면 야오는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그는 총명하고 착하며 존경을 받는다. 16 세 때 족장으로 뽑혔다. 오늘 중국 북부의 허베이 () 성 보정시 () 에 거주하는 부락이다. 그는 보정 지역의 부락과 손을 잡고 동이부락의 침입에 저항하고 소멸하여 결국 이 부족을 합병했다. 그 부족 세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은 부족 연맹의 수장이 되어 이후 제요라고 불린다.
제요는 인왕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그는 근면하고 소박하며 공정하다. 그는 양신을 중용하고, 관원의 정치 공적을 고찰하고, 선과 악을 징벌하며, 정무를 질서 정연하게 하였다. 그는 공무원을 설립하고 사람들이 계절에 따라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역법을 제정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제요시대를 농경 문화의 급속한 발전의 시대로 여겼다.
동시에, 제요는 부족 간의 관계를 조율하고, 백성들이 화목하게 지내도록 교육하고, 천하태평, 정치 청명, 천하태평을 실현하였다.
제요는 한하 선민 초기 문명의 사회제도를 건립하여 원시 부족이 국가의 초기 형태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그는 가족과 부계 가문의 제도적 안배를 보완하여 혈연 관계에 따라 성과 성으로 사람을 나누었다. 모계 성, 부계 성, 부계 성씨, 부계 가문을 결합한 성씨, 부계 내 통혼을 금지하고 먼 친척과 이성 통혼의 풍습을 실시하여 인구의 자질과 체질을 크게 높였다.
제요는 천하를 큐슈로 나누고, 관원과 제후를 각각 통치하여 각지의 경제를 균형 있게 발전시켰다. 천백 년 동안' 큐슈' 도 중화민족의 조국에 대한 호칭이 되었다. 그의 70 년 통치에서 제요는 그의 후계자를 선택할 때 처음으로 엘리트 통치를 포기했다.
제요는 사방의 제후들에게 현명한 사람을 추천하게 했다고 한다. 지위가 낮더라도 상속인으로 임명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모두 순순을 추천합니다. 가난한 사람입니다. 순의 부모는 그에게 매우 가혹하다고 하는데, 그의 형제들은 모두 그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순은 그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한다. 모두 순의 효도와 미모가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제요는 여러 방면에서 순을 고찰했는데, 순은 확실히 매우 훌륭하고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3 년 후, 요는 왕위를 순에게 양보했지만, 그의 아들 단주는 양보하지 않았다. 중국 역사가들은 이런 퇴위를' 선양' 이라고 부른다. 순의' 선양' 은 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천하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계가 공공이라는 관념은 이미 중국 최초의 민주정치의 이야기가 되었다.
순이 즉위 후, 요의 민주 정치가 더욱 발전하였다. 그는 비교적 완비된 예의와 형법을 제정하고, 일련의 관직을 임명하여 각각 정치 경제 사법 교육 수공업 음악 등의 사무를 주관하고, 관원에 대한 심사 방법을 제정하여 비교적 완비된 국가제도를 형성하였다. 순은 생산을 발전시키고, 수로를 열어 우물을 파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다. 순제 시대에는 농업 기술과 공업 기술이 모두 큰 비약을 이루었다. 국가를 다스리는 길에서 순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도덕교육을 통해 인민과 동고동락했다.
순제 시대에는 사람들이 예의를 알고 세상이 설득되었다. 정치청명, 물질적 풍부함, 정치, 생산, 예술이 모두 휘황찬란한 시대이며, 순은 후계자 선택 문제에서도 민주주의의' 선양' 제도를 채택하여, 황위를 수리 방면에 공을 세우는 우에게 물려주었다.
중국의 기나긴 봉건 역사에서 황제의 아들은 황위를 계승하고, 요순은 자신의 황위를 혈연관계가 없지만 우수한 인품과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 물려주었다. 수천 년 동안 요순은 현임능력과 관대함이 활달한 고상한 미덕을 선발하여 대대로 칭송받았다.
요순에 관한 많은 전설과 이야기도 중국 고대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청중 여러분, 마지막으로 우우를 소개하겠습니다.
중국의 고서에는 대우에 대한 기록이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전설에 의하면 5000 여 년 전, 물신이 크게 노하여 하늘에 큰 구멍을 뚫었다고 한다. 천하의 물이 쏟아져 내려 대지를 삼켜 도처에 물바다가 가득하다. 그래서 Dayu 의 아버지 총은 부족 지도자 야오 (Yao) 가 물 치료를 위해 보냈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서양의 쿤룬 산에 도착하여 그곳에서 천제를 만났다. 그는 하늘의 황제에게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안식토" 를 달라고 간청했다. 이 휴경한 땅은 신성한 땅이라 바람을 보면 자란다. 그러나 천제는 그의 부탁을 거절했다. 고등어는 홍수 속에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걱정하기 때문에 천병의 소홀함을 이용하여 남은 땅을 훔쳤다. 고등어는 동쪽으로 돌아와 경작지를 물에 던졌다. 역시 경작지는 즉각 급속히 성장했다. 홍수가 1 미터 오르면 경작지가 1 미터, 홍수가 10 미터, 경작지가 10 미터 자란다. 금방 홍수가 제방 밖으로 막혀서 사람들은 마침내 홍수에서 벗어났다.
천제는 고등어가 경작지를 훔쳤다는 것을 알고, 즉시 천병을 파견하여, 경작지를 탈환하였다. 휴경한 땅을 회수하자 홍수가 곧 돌아와 댐을 휩쓸고 농촌을 파괴하고 많은 사람을 익사시켰다. 버럭 색이 변하다. 그는 포령을 내리며 "고등어는 제방이 물을 막는 것만 안다. 일단 제방이 터지면 피해가 더 크다. 9 년 동안 물을 다스렸는데도 성공하지 못했으니 죽여야 한다! " 총은 이렇게 처형되었다.
20 년 후, 고등어의 아들 대우가 자랐다. 요의 후임자 순은 대우에게 미완의 사업을 계승하고 계속 물을 치료하라고 명령했다. 대우는 아버지의 물 관리 실패의 교훈을 받아들여 강을 파고, 수로를 준설하고, 물을 바다로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홍수를 다스리기로 했다.
대우치수수에 관한 전설은 왕왕 현지 풍경과 연계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대우는 신력으로 용문산을 쪼개 황하수가 절벽에서 흘러내려 용문협을 형성한다고 한다. 용문 하류에서 대우는 강을 가로막는 산을 몇 토막으로 쪼개고, 강물이 동해로 구불 흘러내려 삼문협이 되었다.
수천 년 동안 황하 용문협과 삼문협은 물살이 급하고 경치가 매혹적으로 유명하다. 중국의 많은 곳에서 비슷한 이야기가 있어서 많은 곳에서 옥전과 옥릉을 지었다. 우치수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대우가 결혼한 지 나흘 만에 집을 떠나 물을 치료했다고 합니다. 13 년 동안 그는 이 집을 세 번 지나갔고, 한 번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많은 고난과 고난 끝에 대우는 마침내 홍수를 정복하고 인민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순은 치수 활성화에 공을 들였기 때문에 주동적으로 황위를 대우에게 양보했다.
이후 대우는 중국 역사상 첫 왕조, 즉 하조, 중국 사회를 원시 상태에서 노예제 사회로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우 전설에는 원래 많은 신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장기간의 유포에서 그에 대한 신화 전설은 대부분' 역사적' 이다. 우, 신화 같은 전설적인 인물은 점차 유교 관념에 부합하는 제왕의 모범이 되었다. 여전설 중의 정치 활동이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그는 사람을 보내 땅을 측정하고, 신민을 소집하여 회의를 열고, 공로를 보상하고, 재능을 구하고, 그를 위해 혁혁한 족보를 창설하였다. 하지만 어쨌든 치수 중심 사건을 다룬 대우이야기는 여전히 중국 문화 속에 떠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