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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스튜디오의 실내 음향 특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시청각실으로서 반향 시간, 공진 모드, 음향 염색 상태, 음장 균일성 등과 같은 좋은 음향 특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지표는 방의 3 차원 치수, 벽, 바닥, 천장 등의 인터페이스의 재질 질감, 스피커 배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작은 방의 음향처리와 홈시어터의 음향을 어떻게 설계할지, 이화음향회사는 다음과 같이 알려 줍니다.

방법/절차

첫째, 시청각 실 음향 요구 사항

이를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라고도 합니다. 한 방에는 길이, 폭, 높이의 세 가지 차원이 있으며 각 방향마다 가장 낮은 공진 주파수가 있습니다. 한 방의 실제 최소 공진 주파수는 방 길이에 의해 결정되며, 그 파장은 방 길이의 두 배이다. 예를 들어, 길이가 6m 인 방에서 음속이 344m/s (실온이 20 C) 인 경우 방의 최소 공진 주파수는 약 29Hz 이며, 이는 방에서 효과적인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는 최소 주파수이기도 합니다. 음향 장비는 최소 공진 주파수 이하의 소리를 낼 수 있더라도 공진을 생성할 수 없고 효과적인 음압이 없다. 실내에서는 반파장을 형성할 수 없고 * * * 진동 조건을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방의 3 차원 크기는 3 개의 기본 고유 공진 주파수와 3 개의 기본 고유 공진 주파수의 정수 배가 있는 고조파를 결정합니다. 이 음파들은 방 안에서 전파될 때 서로 간섭하여 복잡한 조합 공진 주파수를 초래한다. 음향적으로 말하면, 한 방은 부저로 볼 수 있다. 음원의 주파수가 방의 3 차원 크기에 의해 결정되는 고유 공진 주파수 (정상 주파수) 와 일치하면 정재파가 형성되어 * * * 진동이 발생합니다. 이것이 바로 음향학 * * * 진동 현상입니다. 시청각 실내 음장의 균일성, 음향 염색, 주파수의 불규칙성은 모두 음향 진동과 관련이 있다. 이 * * * 진동은 방 진동의 색상을 원래 신호에 추가하여 소리를 염색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저주파의 한 구간이나 몇 단의 소리가 지나치게 강화되어' 윙윙거리는 소리' 로 인해 그 주파수의 신호가 고르지 않게 재생되고, 심할 때 청음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주파 대역의 경우 공진 분포가 비교적 균일하고 소리 오염이 적기 때문에 전체 청감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중저대역 공진의 영향을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런 유해음 염색을 피하거나 약화시키기 위해 * * * * 의 진동 주파수를 고르게 분포시키고, 한 단락 혹은 몇 단락의 고립 주파수 공진 패턴을 피하기 위해 방의 3 차원 치수를 합리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적절한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칸막이 벽, 천장, 심지어 일부 비내력벽을 철거하여 3 차원 크기를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런 합리적인 개조도 건물의 구조적 안전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어떤 벽을 철거할 계획이라면 건축전문가의 의견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스피커를 설계할 때 내부 3D 크기를 선택하는 원칙에 부합한다. 즉, 가로세로는 정수의 배수이거나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된다. 구체적인 음향 공진 모드, 계산 공식 및 관련 데이터는 일일이 열거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음향 관련 서적을 참고하세요. 여기에 국제전기공학위원회 (IEC) 가 유럽 가정청취실에서 제시한 가정청취실용 IEC29-B 표준을 참고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무리하다. 즉, 방의 원래 입체치수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적절한 흡음재를 사용하여 벽, 바닥 등의 인터페이스 댐핑을 증가시킬 수 있다. , 특정 주파수 대역 돌출 * * * 진동의 강도를 줄이고 * * * 진동의 피크를 평평하게 하여 유해한 * * * 진동이 전체 음향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줄입니다. 그러나이 방법의 효과는 제한되어 있으며 유해한 진동 강도가 크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강한 유해한 진동을 줄이기 위해 맹목적으로 흡음재를 강화하면 반향시간도 크게 단축되고 청각감도 악화되어 방음 효과가 생기 없고 색채와 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둘째, 시청각 실 잔향 시간

이것은 시청각실의 또 다른 중요한 매개변수이다. 반향은 한 방 안의 다중 반사 특성으로 인해 발생하며, 방 안의 음압은 음원이 소리를 멈춘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유지됩니다. 반향시간은 음원에서 발성을 멈추고 실내음압이 60dB 감쇄하는 데 걸리는 시간, 즉 원시 음압 안정값의 백만 분의 1 로 감소하는 시간입니다. 오디오-비디오 실내의 반향시간이 너무 길면 음원 앞의 소리가 사라지기 전에 나타나고, 저음음이 쉽게 울려 퍼지며, 언어 대화와 같은 중-고 주파수 대역에 집중된 신호 선명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심지어 방위감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오디오 포지셔닝은 좌우 주 스피커의 중고주파 직통음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사로 인한 반향소리는 여러 방향에서 나오며 직접 소리를 방해하여 음향의 정확한 위치에 영향을 줍니다.) 반향시간이 너무 짧으면 소리가 얇고 건조하며 답답하며 색채와 활력이 부족할 수 있다. 반향시간이 적당해야 전반적인 음향 효과가 충만하고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넘치며 표현력이 있다.

엄밀히 말하면, 최적의 반향시간은 일정한 값이 아니다. 어떤 청음실에도 마찬가지다. 개인의 주관적 감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반향을 감상하는 데 필요한 시간도 다르다. 영화 프로그램을 감상할 때 반향시간을 더 짧게 요구하면 음향 효과가 더욱 생동감 있고, 인물의 대화가 선명하며, 소리와 이미지 포지셔닝이 좋아질 것이다. 하지만 순수 음악 프로그램을 감상하는 데 필요한 반향시간은 조금 길어서' 더 편하다' 고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은 팝 음악보다 반향시간이 약간 길어야 한다. 이는 서로 다른 유형의 프로그램이 후기 리믹스의 모든 측면에서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고, 사운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재생 시 적절한 반향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가정용 시청각실으로서 반향시간은 일반적으로 절충된 방식으로 처리한 다음 벽에 걸려 있는 활성 커튼이나 태피스트리를 켜거나 꺼서 약간의 조정을 한다. 많은 실험과 자료에 따르면 가정용 시청각실의 반향 시간은 일반적으로 0.4——0.6s (500Hz)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향시간은 일반적으로 t=0. 16V/α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여기서 T 는 반향시간, 단위는 초입니다. V 시청각 실내 부피, 입방 미터 단위; α는 실내의 총 흡음 계수이다. 표 2 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흡음재의 흡음 계수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시청각실, 길이 6.2m, 너비 4.4m, 높이 2.8m 가 있습니다. 천장과 바닥은 매끄러운 회반죽이고, 바닥 중앙에는 4m×3m 의 화학섬유 카펫이 깔려 있고, 양쪽 벽면에는 6m×3m 의 벨벳 커튼 (벽 1cm) 이 깔려 있고, 화면 맞은편 벽면에는 4.4m×2.8m 의 화학섬유 카펫이 깔려 있다. 음향실의 반향 시간 (500Hz) 을 추정해 보십시오. 표 2 에서 노출된 벽면과 지면의 흡음 계수 α 1 0.02, 커튼이 벽면에서 1cm 에 걸려 있는 α2 는 0.44, 카펫의 흡음 계수 α3 은 0.28 입니다. 총 흡음 계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α 합계 =1× 4.4 × 2.8 × α1+(2 × 6.2 × 4.4-4 × 3) × α/kloc-0 알파 TOTAL = 0.16× 76.384/23.184 = 0.53S 는 이 시청각실의 반향 시간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으며, 관객과 가구의 흡음 요인을 다시 고려하면 조금 짧아질 것이다.

시청각실을 설치하는 목적 중 하나는 실제 음향을 더 잘 감상하기 위해서이다.

셋째, 스피커 배치

위와 같은 요구 사항에 따라 시청각실을 꾸미는 데 많은 마음과 돈을 썼을 때 스피커의 배치가 적절하지 않으면 "이전의 모든 노력은 허사였다" 는 네 글자밖에 없다. 시청각실을 설립하는 목적 중 하나는 실제 음향을 더 잘 감상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Hi-Fi 감상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 스피커의 배치와 관련해서, 나는 비교적 원칙적인 주의사항만을 간단히 언급할 뿐이다.

먼저 시청각실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음향 특성이 가능한 한 대칭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반드시 시각적 대칭일 필요는 없음). 즉, 방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음향 반사 또는 흡수가 가능한 한 동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주 스피커 사이의 거리가 2.5m 이상이거나 주 스피커와 청중 사이의 각도가 최소 30 도 (순수 음악 감상의 최적 각도는 60 도, 홈 시어터는 음향의 조화로 인해 일반적으로 45 도 정도 필요함) 가 더 나은 스테레오 음장을 얻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나 거리나 각도가 너무 클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가 음향의 위치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는 사운드와 이미지가 화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대략적인 합리적인 범위를 벗어나면 청각 효과와 시각적 부조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청각실의 음향적 특성은 어느 정도 스피커의 실내 위치와 직결된다. 방에서 주 스피커의 위치는 주로 청취 경험에 의해 결정됩니다. 메인 스피커를 구석에 놓고 벽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옆벽에서 멀리 떨어져서 시청을 하고, 더 균일한 음장 진동을 얻을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세요. 또한, 메인 스피커를 약간 뒤로 기울이면서 메인 스피커를 좀 더 높이 들어 보세요. 효과가 더 좋을지 확인해 보세요. (때로는 이런 변화가 더 뚜렷하고 상당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의 지향성 요구 사항이 낮기 때문에 구체적인 배치 위치 요구 사항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청취자 뒤의 좌우에 놓여지지만, 청중은 너무 근시해서는 안 되며, 스피커의 높이는 사람의 귀보다 적당히 높아야 한다. 두 서라운드 스피커 사이의 간격은 일반적으로 주 스피커 사이의 간격보다 약간 작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가 제자리에 있으면 일반적으로 AV 증폭기의 서라운드 지연을 조정하여 전면 및 후면 스피커의 사운드를 하나로 통합하고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만족스러운 전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앙 스피커의 위치는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화면 중심과 같은 수직선에 있어야 합니다. 메인 스피커, 가운데 스피커의 고음 스피커와 관중의 귀를 같은 수평선에 유지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중앙 고음 스피커와 주 스피커의 고음 스피커 사이의 높이 차이가 30cm 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차이가 너무 크면 주 스피커와 중앙 스피커의 사운드와 이미지 높이가 크게 일치하지 않아 화면에서 움직이는 물체의 사운드와 이미지가 뒤죽박죽이 되고 시청각 효과가 크게 떨어집니다. 또한 중앙 스피커를 선택할 때 중간 고음 스피커는 가능한 주 스피커와 동일한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중앙 스피커와 주 스피커가 주파수 울림 곡선, 방향 및 위상과 잘 일치할 수 있으며, 이는 돌비 AC-3 및 THX 의 기본 기술 요구 사항도 충족합니다.

서브우퍼는 일반적으로 "서브우퍼" 라고 불린다. 그것의 재생 주파수는 보통 120- 150 Hz 이하이기 때문에 시청각실에서 서브우퍼 배치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실내의 여러 곳에 두어 시청을 해야 하며, 적당한 위치를 선택하면 실내 음향 염색과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서브우퍼는 벽 또는 시청각실 중앙과 가까운 구석에 두지 마십시오. 이러한 위치는 강한 진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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