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점점 서쪽으로 지고, 하늘가의 저녁노을도 점차 사라지고, 희미한 색채만 몇 가닥 남기고, 먼 곳의 조용한 마을이 얼마나 외로운지, 그 긴 그림자를 끌어냈다. 안개가 옅게 흩날리고 있는데, 검은 까마귀 몇 마리가 흔들거리는 늙은 나무에 서식하고, 멀리서 기러기 한 마리가 날아와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 서리가 내린 풀, 붉은 단풍, 황금빛 꽃들이 바람에 함께 흔들리고, 색채는 요염함에 가깝다.
백박의' 징톈 사구' 와 마치원의' 징톈 사추사' 는 문필과 의경에 유사점이 있다. 이 노래의 제목은' 가을' 이고 가을을 썼지만' 가을' 이라는 글자를 찾을 수 없었다. 이 노래의 시작은 가을 황혼의 그림을 그려 조용하고 외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런 다음 명사와 병행하는 형식으로 전형적인 가을 풍경을 골라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다채로운 가을 풍경을 그려냈다. 가을 풍경도 이전의 쓸쓸함에서 밝고 아름다운 곳으로 변했다.
이 시는 겨우 다섯 구절의 28 자밖에 안 되는 시로 편폭이 짧지만, 신의 붓으로 멋진 가을 풍경을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음 세 문장은 늦가을의 쓸쓸한 광경을 재현하고 있다. 황혼: 혈색의 저녁노을이 외로운 작은 마을을 비추고 있다.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석양을 어둡게 했다. 둥지로 돌아온 서부 까마귀 몇 마리가 한 그루의 오래된 나무 가지에 조용히 서 있다. 갑자기 원망의 고홍이 저녁노을의 그늘 아래 먼 곳으로 날아갔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저자는 청산정, 녹수길이, 백초가 이어지고 단풍 조각, 노란 꽃이 만발했다. 선인들의 비통한 진부하고 상투적인 어조를 일소하다.
백박은' 추경어 간결선' 을 쓰고 있는데, 그의 말은 단순히 가을의 슬픔을 부각시키는 것이 아니다. 처음 두 문장' 고채석양, 가벼운 연기 늙은 나무 서부 까마귀', * *' 고채',' 석양',' 노을',' 가벼운 연기',' 늙은 나무',' 서부까마귀' 이런 쓸쓸한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하기 위해 작가는' 그림자 아래 작은 비행' 을 전반부의 끝으로 선택했다. 그 결과, 원래 쓸쓸했던 장면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쓸쓸한 가을 풍경이 또 다른 생생한 생명을 드러낸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추경이 작가의 마음속에서 아름답고 매혹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은 노래의 끝말이다. 이 두 문장은 녹색, 녹색, 흰색, 빨간색, 노란색 5 가지 색상을 사용하며, 백초, 단풍, 노란 꽃의 세 가지 색이 청산녹수의 두 가지 색깔에 섞여 있다. 청산녹수' 는 광대한 그림이고,' 백초 단풍꽃' 은 한 폭의 정교한 그림이다. 이렇게 착실하여, 원래 쓸쓸하고 쓸쓸했던 가을풍경이 갑자기 다채로워졌다. 이로써 백박의 산문 작문 기교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대 백박 () 과 연계된 관료 () 가 되기 싫다면 독자들은 왜 같은 추경이 이렇게 큰 대조를 이루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 속의' 작은' 은 이백의' 배십팔도 남국송산' 중 한 문장이다. "손들고 손가락질하면 말하기 어렵다." " 아침저녁도 없고, 물그림자도 청원이 있다' 는 홍비 () 는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작가 본인의 은유이다. 백포는 조정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싶지 않지만,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오르는 백조처럼 그 쓸쓸하고 춥고 고지식한 곳에서 자신이 만족하고 생기가 넘치는 낙토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는 작가의 인생에 아름다운 전환점이 발생했음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림자 아래' 청산녹수, 백초 단풍황화' 의 땅은 독자들이 작가의 은거지로 이해할 수 있는 그의 마음속의 광경이다. 의경이 명랑하고 평화롭고 부정적인 느낌이 없어 작가의 은거 생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것은 상상적인 글쓰기에 속해야 한다. 이 음악에서 작가는 매우 교묘하고 흔적도 없이' 내 마음속의 장면' 을 당시의 실제 환경과 함께 넣어 강한 대비 효과를 내며 자신의 사랑과 증오를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백박 (1226-약 1306) 은 본명이 일정하고, 명인부가 이름을 바꾼 후 박, 이름, 이름을 바꾸었다. 한족, 본적 저우치 (오늘 산시 하곡 근처), 만년에 평정 (오늘 허베이 정정현) 으로 이주하여 금릉 (오늘 남경시) 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원대의 유명한 문학가, 사곡가, 연극가로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와 함께 원 4 인으로 불린다. 대표작품은 주로' 당명추야비',' 배래만리 장성',' 동월영화월동벽' 등이 있다. 백박
매일 피피에 가고, 달이 와서 돕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나그네는 이국에서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나무와 풀, 연기와 일출. 하지만 지금은 장하, 원항하는 고독한 돛, 오호가 석양 아래에서 봄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일출 남동쪽 모퉁이, 나의 진루에 따라. 맹그로브 숲은 청산이 시들어,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상황은 청춘이 황혼이 되고 복숭아꽃이 붉고 비가 내리는 것이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찬바람이 소군묘를 스치고, 변성보 Maxview 의 따스한 햇살을 스치고 있다. 오후에 깨어나지 않아서 황혼에 커튼을 걷어 올리지 않았다. 햇빛이 맑고, 그림자가 석두 위에 있어 꼼짝도 하지 않는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