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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설신어》에는 어떤 성어와 전고가 있습니까?

《세설 신어》의 성어 전고

그는 나의 형제이다

형제 둘 다 덕과 재능을 겸비하여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나중에, 나는 그것들을 똑같이 나쁘게 비교했다.

출처 《세설 신어덕》제 8 조.

장문의 원래 아들 진원방, 재능이 출중하고, 계절방자가 효도하고 효도하며, 각각 아버지의 공을 의논하고, 다투지 않는다. 치우 심의 는 말했다: "방원 어려운 내 동생, 분기 팡 어려운 내 동생. 클릭합니다

이야기는 잉천에 진염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일처리가 공평하다는 것이다. 나중에 행정 장관, 더욱 청렴하고 청렴하여 백성들이 매우 우러러보았다. 그의 큰아들은 방원, 막내아들은 계방이라고 불리며 덕행이 있다.

방원 는 나중에 그를 사제 의 공식 이 될 수 있도록, 그는 거부, 법원 은 그를 공식 하자, 아첨꾼 으로 임명되었다. 진연, 방원, 계방의 위망이 매우 높기 때문에, 그들의 부자의 이미지는 당시 우주의 벽에 그려져 사람들이 그들의 도덕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방원 (Wu) 에는 창문 (Changwen) 이라는 아들이 있고, 계방 () 에는 신선 () 이라는 아들이 있다. 어느 날, 그들은 아버지의 공로에 대해 논쟁을 벌였는데, 아버지의 공과가 매우 높고 투쟁이 결실이 없다고 해서 함께 모여 할아버지 진연의 판결을 청했다. 진염은 잠시 생각하고 그의 두 손자에게 말했다. "방원 () 는 우리 형에게는 어렵지만, 계방 () 은 우리 형에게는 어렵다. 두 사람은 공덕이 모두 높아서 백중을 구별하기 어렵다! " 두 손자는 만족스럽게 떠났다.

이것은 두 형제에 관한 이야기로, 나로 하여금 두 형제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홍루몽' 제 75 회에서 나는 추석 밤에 소포를 배달하는 것에 대해 글을 썼다. 가정은 보옥과 자환이 쓴 시를 보고 말했다. "우리가 형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옛사람의' 이난' 에서 묘하게 너희 둘은' 이난'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너희 두 사람의' 어려움' 단어일 뿐, 차라리' 어려움' 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어렵다. " 고지식한 자도 유머를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러나 그의 어르신의 유머를 감히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나의 형제이며, 나중에는 * * * *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나 같은 곤경에 처한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원대 장코구의 노래' 호수에서 술을 마시자' 에는 "그는 내 형제의 백발이 타향에 부딪쳤다" 는 말이 있다. 바람도 비도 없고 노란 꽃도 없고, 중양과 같지 않다. " 그러나 발음은 대략 두 번째 음에서 네 번째 음으로 바뀌었다.

2. 헤어지자.

돗자리를 베는 것은 우정을 끊고 다시는 만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헤어지고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 친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출처 "Shi Shuo xinyue de" 제 11 조

원래 관녕과 화신 * * * 원호미, 밭에 금 한 조각이 있었다. 괭이는 기와석처럼 중국이 잡아서 던졌다. 나도 짝꿍이 책을 읽는 맛을 맛보았다. 현관 처마 입구를 지나가는 일부 사람들은 예전처럼 책을 읽고 폐서를 읽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차라리 책상 앞에 앉아서 "아들은 내 친구가 아니야! 클릭합니다

이야기는 삼국 때 화희, 이원, 관닌이 용이라고 불렸고, 화신은 수도꼭지라고 불렸고, 배원은 중간에 있었고, 관녕은 용미라고 불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녕과 화순은 젊었을 때 매우 친한 친구였다. 그들은 온종일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짝꿍이 밥을 먹고, 동침하고, 책을 읽고, 동침하며, 아주 사이좋게 지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성격은 다르다. 관녕은 고귀하고 비싸며,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다. 한편 관녕은 자신을 세계에 적용해 큰 명성을 얻었다. 두 가지 사소한 일을 통해 관녕은 화신의 행동을 목격하고 더 이상 자신의 한숨과 실망을 억제할 수 없었다. 화희가 돌아왔을 때 관녕은 칼을 꺼내 화사한 면전에서 돗자리를 반으로 썰어 슬프고 단호하게 선언했다. "우리의 야망과 취향은 너무 다르다. 지금부터, 이 잘린 돗자리처럼, 우리는 더 이상 친구가 아니다. "

이 이야기를 확장해 보면 진정한 친구는 뜻이 맞는 친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화신이 영광과 부귀를 탐낸다는 결론을 내렸다. 금을 잡는 것은 돈을 탐내는 것이고, 현관을 보는 것은 욕심권이라 편파적이다. 사실 화신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다. 같은 이야기 속의 이야기는 화환례로 길을 따라 사람을 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별의 이야기로 말하자면. 현재의 관점에서 볼 때,' 금을 잡고 금을 던지는 것' 은 그야말로 돈을 줍는 것이다. 문밖에 나가 문안을 만나는 현장은 태사공이 쓴 유방과 항우를 생각나게 한다. 한 사람은' 남자가 이렇게 해야 한다' 는 느낌을 표현하고, 한 사람은' 각자 자리에 있어야 한다' 고 말하는 것은 태사공에게 우세한 것으로 보인다.

3 시간.

소년이 총명하다고 그가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판단할 수 없다는 뜻이다.

출처 「세설 신어」 제 3 조 (문자)

공문은 열 살 때 그의 아버지와 함께 로스엔젤레스에 갔다. 당시 이원리는 이사의 선장으로 유명하다. 문에 들어온 사람들은 모두 잘생기고 재능이 넘치고, 치나통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중사촌 형이다. 문거가 문앞에 와서 그 관원에게 말했다. "저는 이복의 친척입니다." 네, 앞에 앉으세요. 이원이 물었다. "당신과 당신의 하인은 어떤 관계입니까?" 오른쪽: "전군중니, 군조백양, 스승이 있고, 하인이 군과 소통하는 것도 좋다." 이원과 그의 손님들은 모두 이상하다. 너무 무거운 박사 진웨이 박사가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자신의 말로 "때가 되었지만, 큰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라고 말했다. 문구는 이렇게 말한다. "군자가 되려면 먼저 군자를 위해 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큰일이다.

이야기는 이원리가 동한 시대의 조신, 유명인 리잉, 명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설 신어: 덕행' 은 "이원리문풍미, 자기중심적, 천하를 가르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자 한다" 고 말했다. 낙후된 사람, 승진하는 사람은 모두 자기가 용문에 오른 줄 알았다. " 많은 사람들이 이원리의 감상과 칭찬으로 유명하다.

공문동, 자공융, 한말문학가, 호공북해.

확장 공융이 배를 만드는 이야기는 많이 말할 필요도 없이 누구나 다 알아야 한다. 어린 나이에 공융이 용문에 올랐으니 정말 만만치 않다. 용문이기 때문에, 회견을 요구하는 사람이 너무 많을 수밖에 없고, 문동에게 가로막힐 수밖에 없다. 얼굴이란 보기 쉬우나, 꼬마는 성가시게 굴기 어렵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작은 공융, 염연, 꼬마를 이길 수 없지만, 모두 그를 납득시킬 수는 없지만, 재미없는 한 사람이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 몇 시간.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 말을 자주 사용한다. 차용한 판단문이지만, 기성된 답은' 젊었을 때 똑똑했어야 한다' 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써본 적이 없다.

4. 새 둥지의 엄호하에 앤은 이미 알을 다 낳았다.

말 그대로 새 둥지가 전복되면 그 알이 깨진다는 뜻이다. 한 사람이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형용하는데, 온 가족이 면할 수 없다. 나중에는 전체 파괴를 가리키며, 그 개체는 구할 수 없다.

출처 "Shi Shuo Xin Yu" 제 5 편 (단어 수)

원래 공융이 인수되어 중국과 외국이 모두 두려웠다. 어렸을 때 나는 아홉 살이었고 막내인 여덟 살이었다. 둘째 아들은 손톱에 놀기가 민망하다. 이름은 사자의 날: "희죄는 몸에서 멈추는데, 그 전부를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 서진이 말했다. "주여, 둥지 밑에 더 많은 알이 보이십니까?" 찾아 접수하다.

이야기는' 위춘추' 에 따르면 "손권씨를 비방하고 시장을 포기한다" 고 설명했다. 사업에 관해서, 그의 아이는 무관심하다. 원래 두 사람은 연루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에 둥지 밑에 완제품알이 있는지 없는지를 비유했다.

공융 열 살 유룡문 (당시 유청의 수장 이원리 방문) 을 펼쳤는데, 그는 인정이 또렷하게 보였다. 그의 아들은 팔구살이다. 그는 집안의 큰 변고를 태연히 대면하여 사고를 철저히 볼 수 있다. 이것은 나를 부끄럽게 하지만, 또한 나를 춥게 한다. 그 명료함과 투명성은 어느 정도 한 시대의 피와 통증이 필요할 것이다.

저는 항상 이 세상을 좋아했습니다. 유명인으로 가득 찼기 때문이 아니라, 초기 아이들과 정직한 성인들, 그 여자들을 포함해서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거스는 여성과 어린이의 생활상황이 한 시대의 사회 풍조나 한 시대의 사회 해방 정도를 가장 잘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아마도 이 아이들의 언행 중에서 위진의 바람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5, 사람의 이빨을 줍다.

지혜의 뜻은 원래 말에서 드러난 지혜를 가리키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다른 사람이 말한 말과 관점을 가리킨다. 박채장은 다른 사람의 말을 자기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발언을 베끼는 것을 비유한다.

남송유의경' 세설신어' 제 27 조에서 나왔다.

원문은 "강보는 내 치아의 지혜를 얻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이 이야기는 은호, 동진인, 젊었을 때 지식이 해박하고, 말솜씨가 뛰어나며, 원근이 유명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건무 장군을 위해 중원을 취할 때 패했지만, 면직되어 절강신안으로 유배되었다. 동행한 사람은 그의 조카 한이다. 한은 종종 윤호의 연설을 끊고 사적인 토론을 한다. 어느 날 은호는 한씨가 또 앞에서 자랑하는 것을 보고 이 말을 했다.

"인치혜" 를 확대하는 것은 "인구수 줍기" 또는 "인구수 줍기" 라고도 한다. 송대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답신' 을 적었다.' 하인의 시 변론은 수천 년 동안의 공안이다. 문을 닫고 이 밭을 파낸 결과, 즉 울타리에 가깝지 않고' 눈물을 줍고 토한다' 는 것이다. " 그것의 동의어인' 눈물을 줍다' 나' 남은 밥을 줍다' 를 보면 지혜는 지혜의 뜻이 아니라 범용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말하지 마세요.

한은 우리 삼촌의 말을 자주 끊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 예의가 없고 경박하다. 은호가 이것을 토로하고 있는데, 선을 그어야 할지, 아니면 권리를 지켜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언어가 문학 작품에 나타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소란을 피우는 것은 표절한 것이 가장 금기시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아마도 책을 쓸 때 레이동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 같다.' 사람의 이빨을 줍는다' 고 말했다. 시와 작문은 모두 스스로 쓴 것이다. " 일명' 사람을 줍고 눈물을 뱉는다' 고 한다 그러므로 작문을 쓸 때는 반드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써야 한다. "자신의 마음을 써라." "

6.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다

본의는 오리지널, 오리지널, 설이 다르다는 뜻이다. 후는 참신한 주장을 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때로 비하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이다.

출처: "세설 신어 문학" 제 32 조

장자의 원문 중의 소요편은 항상 이해하기 어렵다. 명가 성현이 모두 배울 수 있고, 곽과 외부는 모두 배울 수 없다. 지도림은 백마사에서 풍태창 * * * 어, 소요를 겪는다. 두 학파 밖에서 눈에 띄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것은 모든 저명한 선현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나뭇가지를 사용한다.

이야기는 지도림이 동진의 불교 학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늘 셰안, 왕희지 등 유명인들과 교제를 하며 현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장자' 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고 있다. 장자' 는 전국시대 장주가 쓴 철학 저작이다. 위진 선비들이 이 책을 추앙하다. 진나라의 길상 () 곽상 () 이 장자 () 에 주석을 달았다. 즐거운 여행은' 장자' 의 첫 번째이자 어려운 점이다. 당시 많은 저명한 학자들이 이 문장 진실성을 깊이 연구했지만, 곽상과 자수의 의견을 초월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한번은 지도림이 낙양 백마사와 호국태상장군 풍회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자유행"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지도림은 곽상, 자수의 해석보다 훨씬 높은 새로운 이치를 이야기하여 당시의 많은 저명한 학자들의 이해를 뛰어넘는 새로운 관점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자유행) 지도림의 분석과 관점은 모두 저명한 학자들이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자유행' 을 설명하기 위해 지도림의 의견을 받아들였다.

확장하고,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고, 일종의 혁신이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까? 문학에서 "자신의 속마음을 쓰다" 는 것은 자연히 일종의 높이이며, 천천히 다른 사람에게 감상하고, 이해받고,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점차 다른 사람의 심리적인 감정과 이성에 영향을 받아야 한다. 신선함은 대부분 갑자기 튀어나온 지혜로 한눈에 볼 수 있어 무시할 수 없다.

7. 피리춘추

겉으로는 좋고 나쁨을 나타내지 않고, 태도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뜻이지만, 사실 마음속에는 칭찬과 평가 절하가 있다.

출처: "세설 신어" 제 66 조 (감사)

원문 환마오 논설: "초희야피는 해가 지고 가을이다. 클릭합니다 그것도 잘랐다고 합니다.

이야기는 바이두가 피리춘추의 기원을 수색할 때' 진서 * 초죽서' 를 보여줬는데, 원문은' 환이가 나라를 보고' 야기에는 피리가 있다' 고 말했다. 말 밖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안에는 칭찬과 비하가 있다. "'야계에는 피날양추' 가 원래' 세설신어' 에서 나왔다는 것을 모르고,' 진서' 는 많은 곳에서 천하를 블루본으로 삼고 있다.

\ "진서 \" 의 환이는 동진 사람 환무륜이다. 즉 춘추시대에 진인은 제인에서 아춘태후의 금기를 피하고' 봄' 대신' 양' 을 사용했다. 공자는 "춘추" 를 썼는데, 흔히 함축적인 문자로 대의를 암시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를 "춘추필법" 이라고 부른다. 피리춘추란 겉으로는 호악과 태도를 나타내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만, 속으로는 사실 호불호가 다르다. \ "컷, 즉 마음 에 있습니다.

검색 확대라는 성어, 가장 흔한 말은 이렇다. "앞길은 경위가 없고, 춘추 피부는 검고 노랗다." 이것은' 홍루몽' 제 38 회 게에 관한 설보채 시 중의 한 구절이다. 게배에는 검은색과 노란색의 두 가지 다른 색이 있습니다. 춘추란 무늬를 의미하고,' 빈 흑황' 은 디자인이 아무리 많아도 헛수고라는 것을 의미한다. 요리가 결국 사람들의 위에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기 때문이다. 이 시는 참신하고 심오하여, 어떤 사람이 보비녀 도시가 매우 깊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홍루몽에는 아직 시간이 하나 있는데, 이 언어와도 관련이 있다. 제 42 회' 소호자가 여향을 재롱하다' 는 글은 다이옥이 유 외할머니에게' 메뚜기 엄마' 라는 별명을 붙인 것이다. 이' 여자 메뚜기' 의 진실한 이미지는 조화를 이룬다. 보비녀가 말했듯이,' 세상의 말은 봉황녀의 입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다행히, 펭 여자 는 읽을 수 없습니다, ​​큰 팬 이 아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녀가 \ "봄 \" 방법 을 사용하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시장 관습 의 저속한 언어 를 요약, 복잡한 삭제, 플러스 폴란드어, 예를 들어, 문장 입니다. 메뚜기 엄마' 라는 단어는 어제의 모든 광경을 보여준다. 그의 사유가 민첩해서 다행이다. "

이 점에서 춘추에 능한 사람은 보언니뿐만 아니라 이 점에서 약하지 않은 것은 임언니도 있다. 바오 언니가 게에 관한 시를 한 곡 불렀는데, 이렇게 똑똑할 이유가 없다. 사람들은 분명히 게' 봄과 가을 양철 피부가 검고 노랗다' 고 비판하고 있다. 단어는' 감상'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의 행동을 묘사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8. 야마자키 달력 (q 와 NQ 현리루).

성격이 군계일학이라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세계는 새로운 언어 * 관용을 말한다" 제 20 조

원주버인은 "환모론" 이라고 말했다. "야마자키 달력은 우습다." 역시 구름은 젊은이들의 말에 감사한다.

이야기는 이 성어의 뜻에서' 웃긴 사람' 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성어는 관용에서 나온 것으로, 단장에서 의미를 얻은 것 같고, 관용을 묘사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성어의 출현은 오랜 시간을 거쳤으며, 성어의 의미는 보통 변하거나 연장된다. 전자는 "험난하고 형님을 난처하게 한다", 후자는 "야마사키 달력" 과 같다. 구조적으로 평행 구조여야 합니다. 말 그대로' 야마자키' 와' 역추' 는 비슷한 의미를 지닌다. 아마 차이가 많이 나고, 거리가 멀고, 높고 낮다는 의미일 것이다. 역시' 야마자키' 라는 뜻을 따로 조사해 보니 1 이라는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1,산길이 험하다는 뜻입니다. 2, 울퉁불퉁 한 산길을 나타냅니다. 확장이란 어려움과 장애를 의미합니다. 4, 여전히 울퉁불퉁, 졸음, 좌절. 이렇게 하면 회심의 미소를 드러낼 수 있다-환모륜이 너무 윤곽이 뚜렷하고 개성이 있어 보인다고!

얼굴을 연장한 윤곽이 깊었던 것은 당시 야만인의 혈통 때문인 것 같다. 그때 누가 다섯 송이의 난화가 아니라고 하지 않았나요? 교과서에 따르면 위진 시기는 민족 대융합 시기라고 하는데 후한 통혼은 이미 보편화된 거죠?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한 사람은 이런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바로 동진옥장산사의 스님 강승원이다. 「세설 신어 * 소조」 제 20 조에는 "콘산원의 눈은 코가 깊다" 는 기록이 있다. 각 총리 왕 톤, 스님 위안 말했다:' 얼굴 산 코; 눈, 얼굴의 깊이. 산이 높지 않으면 무효이고, 깊고 깊지 않으면 알 수 없다. \ "\" 강승원 조상은 서역인, 고코 깊은 목적인 사람들은 모두 놀림을 받았는데, 하물며 동진의 유명한 환가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이렇게 높은 코, 깊은 눈이라면 여전히 멋있을 것이다.

이 성어로 돌아가 봅시다. 이런 불규칙성 때문에 얼굴의 윤곽, 성격, 재능을 묘사하는 것이 두드러진다.

9, 흑백

비유의 뜻이 아주 분명하다. 또한 명확한 필적과 그림을 설명합니다.

「세설 신어」 제 15 조 (글자 수)

원문에 무심코 한 마디 조경진이 말했다. "너의 눈은 하얗고 검고, 또 백풍이 있어, 너의 원한은 작고 좁다." 조운: "자는 균형의 정도를 판단할 수 있고, 인치관은 왕복의 가스를 측정할 수 있다. 하필 크냐, 어떻게 듣느냐고 묻는다. "

이야기는 지강이' 제중삼' 에서 인지도가 높고' 세설신어' 에서도 유명한 잘생긴 남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지는 언변이 뛰어나 요동군에서 일하고 사법업무를 주관한 적이 있어 청렴으로 유명하다.

여러분도 비교적 익숙한 전뢰는 전국시대 진나라의 유명한 군인입니다. 그의 이름은 무안군으로 그의 학생은 백인과 흑인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 반드시 고명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시계는 천상 관측의 기준이다. 규형, 고대에 천상을 측정하는 기구는 바로 훈의였다. 관은 고대에 음악 리듬을 바로잡는 데 쓰였던 대나무 통을 가리킨다.

자료영화 잘생긴 남자, 당시에도 아이돌급 인물이었는데, 친구에게 너의 눈은 흑백이 분명하지만, 아쉽게도 좀 작다고 말했다. 인물의 외모에 대한 평가이기도 하다. 위진 시대 사람들은 사람의 생김새와 의태를 매우 중시했다. 그들은' 진서' 를 읽을 때 유명인사를 거의 언급하지 않고 그들의 생김새와 행동거지를 언급하지 않았다. 위진 시대에는 문인들이 사회 전체를 포함해 남성의 용모의 아름다움을 보편적으로 감상하는 반면, 여성에게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남성의 외모미에 대한 그들의 추구는 여성화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내세에서 여성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단어들은 세상에서 남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옥인, 벽인 같은 것들이죠. 이것은 용인하는 것이 매우 흔하다.

어렸을 때 평서를 들었을 때, 이 남자의 생김새를 칭찬하며 "나는 이 사람을 보았다. 하늘은 포만하고, 방원 뿔은 입이 넓고, 표범의 눈은 넓고, 코는 담낭처럼 매달려 있고, 눈은 별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좋아 보인다! "하지만 천하시대의 인기 우상들에게는 그 말을 크게 바꿔야 할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다음과 같이 바꿔야 한다. "이 사람의 피부는 응고지방처럼, 입술은 주사처럼, 얼굴은 달빛 아래 백옥처럼, 허리는 바람 속 버드나무, 입 속 사향, 몸 향처럼 보인다. 마지막에 얼마나 좋은 피부인가! "이것은 웨이와 진 왕조의 남성 우상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그러나 가오리 매미 MM 에 쓰인다면 나쁘지 않다. 그래서 위진 시대의 준남, 이를테면 판안, 웨걸은 아마' 홍루몽' 의 보옥처럼 생겼을 것이다.

또한 채드 동중슈는' 춘추이야기: 보위권' 을 가지고 있다. 글에는' 흑백, 그리고 사람들은 어디로 가는지 안다' 라는 문구가 있다. 그렇다면 흑백의 가장 원시적인 출처는 바로 이것이다.

10, 길가 쓴 매화

평범함과 무용을 비유한다는 뜻이다.

출처: "세설 신어" 제 4 조

왕 룽, 7 살짜리 소년, 모든 아이 들과 함께 수영을 했어요. 길가에서 이수는 나뭇가지가 많아서 아이들이 뛰어가서 주웠지만, 그들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에게 물었다. "길가에 나무가 있는데 씨앗이 많아서 자두가 쓰일 거야." 라고 대답했다. 당연하게 생각하다.

이야기는 왕종, 자군숭, 산둥 랑야인, 대림 칠현 중 한 명을 말한다. 왕씨 가문은 매우 명망있는 가문이다. 그의 동족에서 연이어 왕언, 왕성, 왕도, 왕돈 등의 인물이 생겨났는데, 그들은 동서진 정부의 정치무대를 잡고' 팔왕' 이라고 불리며, 요금의' 팔비' 와 함께 산서의 유명한 일족이기도 하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위진 시대에는 유명인을 언급할 때마다 생김새에 관한 단어가 거의 없었다. 세계보에 따르면 왕룽의 외모는' 그의 눈은 썩은 여름 바위처럼' 로 묘사된다. 이는 그의 눈이 빛나고 높은 칭찬과 묘사를 받아야 한다는 의미다. 그러나, 이 눈이 반짝이는 이 녀석은 당시 유명인단' 죽림 칠현' 의 중년의 사람이었다. 칠현 중에서 왕룽이 가장 젊다. 그는 단타오보다 스물아홉 살 어리고, 응우엔 국적보다 스물네 살 어리고, 노강보다 열한 살 어리지만, 형제들에게 속물로 욕을 들었다. 세설 신어': "노안, 응우 안, 산, 유재죽림에서 술을 마시고 갔다. 보병은 말했다:' 저속한 것들이 다시 와서 실망 스럽다! 클릭합니다 왕은 웃었다: "당신이 사람들의 의미를 잘 이해한다면, 당신은 악을 이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이른바 저속함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마도 검소하기 때문일 것이다. 세설신어' 에는 왕룽에 관한 네 편의 문장, 즉 검소편이 있다. "나를 매우 사랑한다" 라는 성어는 그와 그의 아내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 외에도 그의 풍속 때문이다.

이상은 성인이 된 후의 왕군이다. 어린 시절의 왕군으로 돌아가자. 왕룽은 어려서부터' 신동' 이라고 불렸다. 인간이야기: 영예' 제 6 조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왕군충과 페숙은 두 사람, 총각은 종스키다. 잠시 후, 손님은 종을 물었다: "두 번째 아이는 어떨까요? 클릭합니다 종 () 은' 페이카이 () 깃발이 뚜렷하고, 왕룽 () 이 짧으며, 또 20 년이 지나면 이 두 성현들은 모두 인사 상서 () 로, 세상에 희아가 정권을 잡을 때의 낙후가 없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다면, 왕룽의 벼슬길은 매우 순조로웠고, 그는 후에 후풍으로 봉쇄되었다. "길가의 고통" 은 그가 신력이 되었다는 작은 증거이다. 이 이야기는 사고하는 데 능숙해야지, 표면적인 현상만 보아서는 안 되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것은 또한 왕룽이 관찰과 추리에 능해 표면 현상을 통해 사물의 내면적 연계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의 명탐정 코난!

1 1, 청나라 나

남녀가 서로 사랑하는 것을 묘사하고, 매우 친밀하고, 매우 다정하다.

출처: "Shi Shuo Xinyu" 제 35 조 * 익사

원래 왕안풍의 아내는 늘 푸르고 안풍이다. Anfeng 는 말했다: "여자는 남편이고, 예의를 지키며, 뒤엎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여자가 말했다: "나는 당신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는 부르지 않는다, 누가 부를까? 클릭합니다 들어보세요.

왕종의 이야기는 지난 문장 한 편을 만났다.

예절에 따르면 여자는 남편을' 군' 이라고 불러야 하고,' 청' 은 남편의 아내에 대한 호칭이다. 그래서 왕룽이' 예의는 존중하지 않는다' 고 말한 이유다.

현대한어사전' 의' 정' 에 대한 관련 주석은' 고대에는 커플이나 친한 친구 사이에 다정한 호칭을 나타냈다' 는 것이다.

이 해석은 왕종의 아내부터 시작해야 한다. 사실' 경' 은 원래 관명이고,' 삼공 구경' 은 바로 이런 뜻이다. 중국은 나중에 한 남자의 미칭이 되었는데, 예로부터 줄곧 관위적 국가였다. 그 위에 서 있는 황제조차도 일찍이' 관가' 라고 불렸는데, 봉건 사회에서는 권력을 잡은 관원들이 모두 남자였다. 나중에는 황제가 대신에게 부르는 호칭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텔레비전에 사극에 자주 나오는' 정청평신' 의 뜻이다. 나중에 그녀는 여자의 미칭이 되었는데, 아마도 전통일 것이다. 중국 고대 문인들은 늘 자신과 후궁의 빈궁을 비교하기를 좋아하여, 황제가 자신을' 청' 이라고 자칭하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라고 자처하며, Q 식 황제 중독을 겪었다. 이것이 아마도 이른바 의식의 원인일 것이다. 가자.

검소' 편 제 3 조는 "사제 왕룽 () 은 비싸고 부유하며, 구부 목지원으로 매우 부유하여 아내와 왕래가 많다" 고 기록하였다. 부부가 함께 노래하는 모습을 보니 그의 조카 왕염, 그의 조카의 며느리가 생각난다. 조카의 며느리도 왕룽 부부의 성격과 비슷하다. 외출 할 때, 항상 여종이 가축으로 나열될 수 있는 비료를 가져오게 한다고 하는데, 왕은 그 풍속을 매우 싫어하여 돈을 부르지 않고' 일세' 라고 부른다. 이것은 또 하나의 전고이다. 그래서' 경경, 나' 라는 단어가 왕종 부부에게 나타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정상적인 일이다.

한 쌍의 속인으로서 왕용과 그의 아내는 연인들의 어휘를 풍부하게 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혁명가들조차도 의협심을 동경하고, 마음이 여려 애인과 함께 있기를 원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잘 아는 황화강 72 열사 중 하나인 임각민 씨는' 아내서' 에' 한 그림자 없이 맑다' 라는 말을 적었다. 사실 어떤 관계가 세속적이지 않습니까? 세속을 초월하는 감정이라도 세속적인 사람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그렇게 많은 동화에서 신선과 선녀가 모두 인간의 삶을 동경하는 거죠?

12, 수건옥수 (수건옥수 또는 수건옥이라고도 함)

외모가 매우 어울리지 않는 두 사람을 뜻하며, 추함과 아름다움을 비교할 수 없다는 뜻이다. 뒤이어 지위가 낮은 사람이 올라가서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붙인다. 늘 예우로서, 남의 빛을 빌려 주는 예우로 삼는다.

출처' 세설 신어 * 관용' 제 3 조

위명제는 모증이라는 이복동생과 하후현 * * * * 을 함께 앉히게 했고, 사람들은 그를' 간일옥수' 라고 불렀다.

이야기는 찹쌀이 찹쌀이고, 찹쌀은 갈대이고, 찹쌀은 이삭이 없는 갈대라는 것을 보여준다. 비천하고 추함을 비유하다. 옥수는 전설의 신선나무나 보물로 만든 나무를 가리키며 외모의 아름다움을 비유한다.

하후현, 자태초, 젊고 박학하고 재능이 뛰어나며, 특히 현학에 정통하여' 사지' 중 하나로 꼽힌다. 모두 그가 멋있다고 하는데, 지강, 반악과 이름이 같은 위진 미남이다.

신사층을 확대하고, 의태를 중시하며, 위진 풍류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새로 임명된 황문시랑 하후현 () 은 황후의 동생 마오 () 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앉아 있었다. 너무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위명제는 매우 불쾌해서 배드민턴 주관으로 하강되었다.

뿐만 아니라 외모는 때때로 생존하거나 일을 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3 기, 타오 칸 때문에 소련 반란, 유 리앙 을 죽이고 싶어 하지만, 유 리앙 을 본 후 다르다. 옥은 도자기를 만나 풍채가 크게 변했다. ":술자리에 대해 이야기하니 정이 무겁다. "눈에 보이는 바와 같이, 관용에 대한 관심은 당시의 사회 풍조였다. 하후현이 황제의 매부를 불쾌하게 할지언정 그와 함께 앉기를 원하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하후현, 지강, 판악과 같은 잘생긴 남자들은 생활이 좋지 않다.

13, 손실 없음.

쓸데없는 것은 없다. 그 자체를 제외하고는 생활이 검소하다는 뜻이다. 대부분 극심한 빈곤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출처 「세설 신어 * 덕행」 제 44 조

왕공이 회의 원문을 돌려주자 왕다는 보았다. 그가 6 피트대 위에 앉아 공손하게 말했다. "둥칭 이 여기 사람이니, 내가 이 물건을 가지고 있어야 내가 단번에 받을 수 있다." 공손하고 말문이 없다. 네가 떠난 후에, 그것을 너에게 앉은 사람에게 주어라. 남은 자리가 없으니 추천에 앉겠습니다. 그는 듣고 매우 놀라며 "저는 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귀를 구합니다." 라고 말했다. 네, 제가 말했습니다. "남편이 불손하고 소득이 없습니다." "

이야기는 왕공 () 이 쇼보 () 라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청렴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여동생은 진효제 사마요의 황후이다. 그러나 국가의 가족으로서 왕공은 결코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고, 동등한 태도로 남을 대하고, 생활이 검소하며, 세인의 찬사를 받았다. 진안 황제가 일어나 내정에 반항했을 때 그는 살해되었다. 왕다, 왕신, 별명 불다, 일명 아다, 왕신의 나이와 비슷하지만 왕신은 왕공 위에 등렬로 늘어서 왕공을 존칭하여 왕신을 어른이라고 부른다.

버섯 (diàn), 죽석. 경이라는 단어의 용법은' 경경 나' 라는 글에서 이미 설명했다. 6 조 시대에는 대칭적으로 젊은 세대를 호칭하여 나이 많은 세대를 존경하거나 같은 세대의 지인을 친절하게 부르는 데도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추천, 돗자리.

이 성어를 확장하는 것은 나에게 두 가지 생각을 가져다 주었다.

우선, 공의 권력자로서, 그는 왕공의 청렴함과 엄밀함을 배워야 한다.

고대인들에 비해 현대인의 물질에 대한 수요와 갈망은 완전히 다르다.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물질의 풍부함은 사람들의 생활수준을 크게 변화시켰고, 물질에 대한 수요와 생활수준을 높이려는 열망은 나무랄 데 없다. 그러나 요직에 있으면서 권세로 사리를 도모한다면 안 된다. 이런 사람은 진 선생님의 말 한마디를 더 생각해야 한다. "손을 뻗지 않으면 손을 뻗으면 잡힌다."

둘째, 일반인으로서 우리도 왕공의 소박하고 검소한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아무런 수확도 없다', 자원과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이념을 고수해야 한다.

절약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예로부터 우리는' 검소하게 슬림하고, 조용히 슬림하다' 는 말이 있다. 절약은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도덕을 배양하는 한 방법이다. 동시에 한 측면에서 주변 사물에 대한 한 사람의 태도를 반영했다. 그것은 냉소와 탐욕이 아니라 소중히 여길 줄 알고, 심지어 나 혼자만 아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4, 대나무 톱밥

굵은 머리를 의미하고, 대나무 머리는 뿌리 근처에 있다. 대나무 머리와 톱밥은 모두 미세한 것들의 비유이다. 버려진 물질을 비유할 수 있다.

세설 신어 제 16 조 (정치)

도공은 자기를 엄하게 단속한다. 내가 경주에 있을 때, 선관은 나무 부스러기를 기록하여 얼마든지 제한하지 않았다. 짭짤한 것은 이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회의가 끝나면 눈이 개고, 미리 눈을 제거한 후에도 젖어서 톱밥으로 덮어도 무해하다. 관용 대나무로 기록을 두껍게 하여 산처럼 쌓였다. Huanxuan 우 슈 절단 후, 운수, 못 박는 법을 배웁니다. 또 한 송이의 구름이 있는데, 그것이 있는 곳은 여전히 한 푼의 돈을 맛보기에 충분하다. 그것은 초 2 차 사용 됩니다.

이야기는 타오 칸 (Tao Kan) 이 진 (Jin) 세대이며, 진 (Jin) 왕조의 유명한 작가 도연명 (Tao Yuanming) 의 증조부임을 보여줍니다. 시종 서진 통치자에게 충성하여' 장사공' 으로 봉쇄되어 장군으로 경배되었다. 그는 생활이 검소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재료를 절약한다. 발 (예: 동전의 철발) 이 되다. 머리에 철 부품이 감겨 있는 예비 대나무 장대가 바로 철발이다. 다우칸 () 은 죽근 () 으로 철발 () 을 대신하고,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철발도 절약했다. 그 본인은 검소한 것을 숭상하고 이를 선인의 기준으로 삼았다. "펜스가 어디에 있는지 시험해 보세요. 긴 것이 하나 있는데, 그래도 충분합니다. 2 차용입니다. "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타오 칸 (Tao Kan) 의 절약은 국가 통치의 필요성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확장 이것은 자원을 절약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고수하는 이야기이다. 절약뿐만 아니라 물건도 다 쓰고, 사람은 다 쓴다. 여기서 마지막 의미만 언급합니다.

대나무 부스러기는 쓰레기처럼 보이지만, 잘 이용하는 사람은 그것들을 마법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럼, 몇 명 더 있나요? 세상에는 포기할 것이 없고, 사람은 폐지할 것이 없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있게 대해야 한다. 사람, 일, 물건에 대해 반감을 품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포기하지 마라. 이 점을 깨달으면, 우리는 장점을 살리고, 비관과 좌절을 피하고, 온갖 시련에 용감하게 대처하고, 그것들을 하늘이 주신 기회로 바꿀 수 있다. 실의에 빠졌을 때 "우리는 쑥인인가?"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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