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러나 오랫동안' 설' 이라는 단어는 1 년 24 절기 중' 입춘' 을 가리킨다. 신해혁명이 만청 통치를 전복하고 중화민국이 성립될 때까지 손중산은 전국에 양력으로 전환하라고 명령했다. 이후 새해도 양력 중 설날로 바꿔야 한다. 그러나 음력설은 이미 전 국민이 축하하는 전통 명절이 되었기 때문에 탄탄하고 두터운 지방풍속과 민족문화는 바꾸기 어렵다. 음력설의 경축 행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여전히 끝이 없다. 양력 중에 새로운 설날이 있기 때문에 민국 이후 음력설은 절기에서' 설' 이라고 불린다.
옛날에는 음력 65438+2 월 23 일부터' 설' 에 들어가 정월 대보름날까지 이어져 고정적인 프로그램을 형성했다. 과거 상해가 어떻게 새해를 축하했는지 봅시다.
섣달 24, 즉 12 월 24 일은' 부뚜막 신' 이 하늘에서 물건을 노는 날이다. 이에 따라 23 일 저녁에는 집집마다 부뚜막과 부뚜막을 보내 새해를 축하해야 한다. 밤이 되면 집집마다 로비에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더 많은 경우 부뚜막 신의 형상이 있는 아궁이에 술과 과일을 얹고 마름모, 조개, 좋은 생선, 좋은 고기도 제공한다. 대나무 가지 구름이 있습니다: "명성과 재산 번영은 옳고 그름이 적고, 전적으로 하늘에 달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현재 제공할 것이 별로 없다. 생선은 신선한 고기를 사서 비계를 산다. ""
부뚜막신은 1 년 동안 옥제에게 인류의 자질과 인류의 잘못을 보고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가 너무 멀리 가지 않도록, 사람들은 그가 부엌 부뚜막을 보낼 때 캐러멜으로 만든 사탕을 바쳤다. 밥을 먹게 하고 이를 붙이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말을 잘 하지 못하게 하고, 말을 적게 하고, 인간간의 험담을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아궁이를 보낼 때, 요점은 모두 향촉이다. 밤이 되자 방 안에 담배가 감돌고 제물이 눈부시게 가득했고, 설맞이 분위기가 단번에 나타났다.
섣달 그믐날은 신선이 내려오는 날이다. 전통적으로 집집마다 안팎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1 년 동안 쌓인 먼지를 치우고, 평소에 쌓인 잡동사니를 치워야 한다. 이 행동은 상당히 심각하다. 오늘의 말로 볼 때 긍정적이고 질서 있는 군중 건강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날의 일을 거쳐 집집마다 꾀죄죄하고, 용품이 전보다 좋아졌고, 겉모습은 안팎이 모두 산뜻하고, 설날 밥처럼 신선하다.
이날부터 집집마다 설날의 모든 방면에 바쁘다. 첫 번째는 새해를 위해 각종 음식을 구입하고 준비하는 것이다. 집집마다 밀가루를 갈아서 탕원을 만들어야 하고, 어떤 가족들은 밀가루로 떡을 직접 만들어야 한다. 전자는' 둥글둥글둥글하다' 를 의미하고, 후자는' 즐거운 마음',' 연년고' 가 될 수 있다. 두 번째는 새 옷과 새 모자 새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일 년 내내 낡은 옷을 입고 있을지 모르지만, 새해에는 자신의 "옷" 을 살펴봐야 한다. 다시 한번 춘련, 설화,' 문신' 을 사서 문, 위층 아래층에 붙였다. 이 시기에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는 이런 것들이 많이 나타났다. 각 가족도 자신의 물건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춘련을 사면 상점은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삼강에 이른다" 고 선택하는데, 일반 집주인은 "천증가, 사람 증가, 봄기운이 완연하고, 쿤밍이 기쁨에 넘친다" 고 선택할 것이다.
이 시기도 연중 점포가 가장 바쁜 시기이다. 한편으로는 장사가 번창하여 판매가 뜨겁다. 한편 연말은 집집마다 1 년 간 왕래장부를 청산하고 채무자에게 빚을 독촉하는 시기다. 그래서 집집마다 전문가를 파견하여 이 일을 처리하자, 도시에는 대규모' 빚 독촉' 팀이 나타났다.' 포대로 계산서를 담아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을 건넜다. 무거운 문에 들어서고, 바쁘게 부르고, 남편이 당귀지를 모으다. " 여러 가지 이유로 제때에 상환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다. 빚쟁이의 책임은 중대하고, 어려움을 추구하며, 왕왕 밤낮으로, 밤낮의 추위를 돌보지 않는다.
제때에 돈을 낼 수 없는 사람들 중에는 실제로 돈을 낼 능력이 전혀 없는 사람들이 많다. 이 사람들은 점포에게 빚진 빚뿐 아니라 개인채무도 빚질 가능성이 높다. 연말도 대부분의 채무가 청산될 때이기 때문에 이들은 두 가지 측면에서 돈을 요구해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관례에 따르면, 채권 회수는 섣달 그믐 날까지만 할 수 있고, 설에는 할 수 없다. 자신을' 운이 좋지 않다' 고 비난하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은 빚을 회피하는 사람들의 마지막 통행증이다. 만약 그들이 이 고비를 피한다면, 내년에는 따로 따질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줄곧 빚쟁이와 교제해 왔으며, 이 섣달 그믐 날을 견디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왔다. "종기가 가득한 빚쟁이가 왔다. 어떤 계획도 없이 돌아오기 어렵다. 나는 오늘 무대에 올라 피해야 하는데, 날이 밝으면 나는 그것을 쫓아낼 것이다. "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가난한 사람들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새해가 왔을 때 모든 사람은 불가피하게 기뻐하고 기분이 고조되었다. 위에서 말한 모든 준비 작업을 거쳐 우리가 매일 기대하는 섣달 그믐 날이 마침내 우리 눈앞에 왔고, 새해 축하 행사도 절정에 이르렀다.
섣달 그믐날 밤의 아름다운 경치는 해가 질 무렵. 저녁에는 모든 가정이 실내에 모여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라도 집에 가기 전에 가족과 함께 설을 보내려고 노력한다. 모두 함께 등불 밑에 앉아서' 섣달 그믐날 밥' 을 먹으며 먹고 마시며 웃고 있다. 이 식사는 오랫동안 먹었다.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려고 노력한 해다. 따라서' 천륜의 즐거움' 이라고 불린다.
이 밤은 설날 바로 옆에 있어서 많은 가정어른들이 설날이 지나면 잠을 자지 않는다. 웃음도 있고 잡식도 먹는다. 사람들은 이 밤이 더 깊고 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정에 어떤 사람들은 도시의 절에 가서' 머리 향' 을 태울 것이다.
닭이 울 때 집집마다, 남녀노소, 새 옷과 새 모자를 입고, 이미 제물을 차려 놓은 홀에서 천지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런 다음 젊은이들과 노인들은 부모님께 세배를 하며 여러 해 전에 준비한 세뱃돈을 자녀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희망으로, 그들은 마침내 기쁘게 그것을 주머니에 넣었다. 그리고 문을 열고 폭음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하고, 이웃들은 세배를 약속했다.
초하루부터 매일 친지들이 돌아와 세배를 하는 시기입니다. 손님이 선물을 많이 가지고 오면 반드시 손님에게' 원보차' 를 대접해야 한다. 즉 차에 올리브를 넣거나 차 덮개 위에 올리브를 놓아야 한다. 그는 또한 금칠 접시에 담긴 과일을 바치며 "축하합니다!" 라고 말했다. 。 나는 너에게 와인과 밥을 사 줄 것이다. 그 당시 어른들은 후배들을 만나면 세뱃돈을 보내야 했는데, 경제적으로 궁핍한 사람들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런 세배 방식은 청말 상해에서 단순화되었다. 교제가 많은 사람들은 세배를 하러 나가는데, 왕왕 문에 들어가지 않고 가시만 던져서 접대와 지출을 절약할 수 있다. "신두신채로 갈아입고, 가운은 문으로 짧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자주 허리를 굽히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고, 서둘러 설을 쇨다. "
새해에는 서로 돌아다니며 세배를 하는 것 외에 남은 시간은 각종 여행과 오락 활동으로' 경축' 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산책을 나가는데, 가장 많이 가는 곳은 성황묘와 연결된 서원 (즉 예원) 이다. "설에는 할 일이 없으니 정원에서 구곡교를 걸을 수 있다. 갑자기 아이들이 함께 박수를 치는 소리를 듣고 연이 오랫동안 흔들렸다. " 그러나 근대 조계가 건립된 이래 오색찬란한 십리양장은 새해에 흥미진진한 놀이터가 되었다. 특히 양장 밖에 사는 사람들은 "도시 사람들은 양장을 좋아하고, 도시 밖 사람들은 사묘원을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동시에 보편적으로 보고 싶어, 모두들 어이가 없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것은 연극을 보러 나가고, 책을 듣고, 차를 마신다. 개통 후 상하이 외환내외의 매춘이 매우 많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 시기를 틈타 불꽃장으로 분주하게 돌아다녔다. "새해 기상경이 새롭게 윤이 나고, 돈이 방방방방곡곡곡곡으로 들어간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Qinlou 는 수천 개의 chuting, 과일 접시 열린 웃음 이 더 있습니다. " 물론,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 있는 경우가 많으며, 실내의 즐거움은 친지들에게' 방성' 을 짓고,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스스로 노래를 부르는 등 스스로 찾을 수 있다. "음식, 새 옷, 기쁨이 사람을 늙게 하고, 천 명이 속명을 빌려 준다. 집집마다 3 일 동안 휴업하는 것은 카드 소리나 북소리가 아니다. "
정월 초오, 재신 ('길두신' 이라 불림) 의 생일이다. 곳곳에' 재신 연결',' 오로재신 연결',' 길두신 연결' 동작이 있다. 재물신은 모두' 돈'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재물을 위해 창업하는 상인들에게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들의 축하는 가장 활기차다. 상해는 이미 동남 번화한 상업 도시로, 상업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중학교 5 학년의 축하는 특히 치열하다. 상인은 재물신으로부터 돼지 머리, 잉어, 수탉의 세 가지 이상의 제물을 받았다. 잉어 애호가, 동음 이의어 "리 유",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며칠 전 농촌에서 온 마을 사람들은 골목길에서 각 주머니에 신선한 잉어를 팔았다. 잉어는' 은어'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은주 보내기' 라고 부른다.
5 학년 5 일째 되는 날, 상인청 정중앙에 새로운 조원수 초상화가 걸려 있었다. 세 가지 제물을 제외한 나머지 제물은 모두 매우 풍부하다. 향초에 불이 붙고, 온 집안에 등불이 환하다. 이어 실내밖에서 폭죽을 터뜨렸고, 여기부터는 피복하고, 온 도시가 음을 내며, 소리는 수백 리를 흔들었다. 그리고 계속, 그 목소리와 힘은 첫날 아침엔 너무 강했다. "폭죽이 붙지 않아, 재물신이 다투느라 바쁘다." " 나는 올해 장사가 잘되기를 바랄 뿐인데, 왜 오경에는 픽업을 하지 않습니까? ""
마지막으로, 그것은 15 등불 축제입니다. 5 월이 만료되면 마침 재회하는 것은 행운을 위해서이다. 이 날, 모든 가정은 정월대보름, 즉 탕원을 먹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재회와 행운을 의미한다. 그러나 정월대보름의 번화함은' 등' 에 있기 때문에' 등불축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집집과 상점 앞에 있는 큰 등롱으로 절, 정원, 광장 등 공공장소의 큰 등롱이다. 해가 진 후, 모든 등불이 함께 놓여 있고, 도시가 연결되어 있고, 붉은 빛이 빛난다. 등롱에는 다양한 등롱, 식물 등롱, 동물 등롱, 인물 등롱, 이야기 등롱 등을 포함한 다양한 모양이 있다. 상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등롱은 토끼등, 원보등, 등롱등이다. 그중 가장 놀라운 것은' 용등' 이다. 용의 몸에는 머리가 있고, 비늘이 반짝이고, 길고, 긴 손잡이가 있고, 무용수들이 들고 있다. 또 다른 특별한 사람이 큰 공 같은' 롤링 랜턴' 을 들고 용의 몸을 가지고 쫓아다니거나 싸우며 상해의 거리에서 춤을 춘다.
그때가 되면 남녀노소가 무리를 지어 나타날 것이다. 성황묘와 서원도 활동의 중심이다. 그것은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된 정자로 안팎이 밝다. 정원에는 큰 가짜 산과 높은 바위가 있고 불꽃놀이도 있는데, 이것이 가장 매력적이다. 이곳에 온 관중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미소를 지었다. 이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보는 것 외에도 특별한' 인기' 가 있다. 이른바' 10 리 주렴은 돌지 않고, 등불을 보는 사람은 등불을 보는 사람' 이라는 것이 바로 그런 독특한 분위기다. 야식은 밤늦게까지 지속되고, 소등 후 모두들 천천히 집으로 걸어간다. 이 날이 마침 부뚜막 할아버지께서 돌아오신 날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마침 부뚜막 할아버지를 따라잡았다는 말이 있다.
다가올 여명, 올해 설 경축행사가 막을 내렸다. (문/정)
청명설 풍습
설날은 중국 민간 전통의 중요한 명절이다. 그것은 일년 사계절 중 첫 명절이기 때문에 특히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속담에' 백리 다른 바람, 천리 다른 속속' 이라는 말이 있다. 본 현의 지역이 독특하기 때문에 각지의 설날 풍습은 약간 다르다. 현재 역년 설 전후의 장면과 장면을 모아 독자들과 함께 취해 있다.
24 박
음력 12 월 23 일부터 1 년 동안 고생하던 사람들은 모두 좋은 설날을 보내고 있다. 섣달 13 또는 24, 함께' 24 밤' 이라고 부른다. 전승에 의하면 이 날은 부뚜막 신이 하늘로 올라가는 날이고, 민간에는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이 날 밤, 사람들은' 롤 은백' (녹색 채소, 화살표, 두부 등으로 요리한다. 충전재로 백엽커튼으로 감싸),' 이십사향' 과 팥밥을 제사 음식으로, 향촉제사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불을 붙이고, 종이돈을 준비하고, 색교를 묶고, 절을 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앞발 ("희꼬치" 라고 불림) 로 쓰는 풍습이 이제 없어졌다 24 밤이 지나자 집집마다 점점 바빠지고, 안팎의 수습, 속칭 처마를 털고, 침구를 씻고, 술을 빚고, 땅콩잠두를 볶고, 식량을 구매한다. 섬의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증기전을 갈아야 하는데,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높음" 과 "높음" 동음 이의어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해마다 높은 좋은 색채를 찾고 있다. 이 나라의 여러 곳에서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모두 다르다. 상사는 스펀지전을 주로 하고, 중간 영역은 끈적하고, 하사는 찜통밑창을 위주로 한다. 가난한 가정은 수수면과 백옥미로 찜통의 주요 원료를 만든다. 또한 사람들은 은종이, 종이돈, 향초, 금괴, 찻잎, 과일과 같은 것을 신의 제물로 준비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며칠 전, 사람들은 새로운 춘련을 붙이고, 조상을 매달고, 조상의 초상화를 중당의 주벽에 걸어 제사를 준비하고, 섣달 그믐날이 올 때 향을 내고, 후배들에게 세배를 하게 한다. 섣달 그믐날 전에 사람들은 사재기 게임도 한다. 즉 석회를 마대에 담아 땅에 인쇄하는 것이다. 내년에는 창고가 가득 차기를 바란다. 이러한 활동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일부 농민들은 또 도시의 쓰레기와 쓸데없는 잡무, 잡초를 외야로 내놓고 불을 지펴 내년 상서로운 핑안 () 을 구하기도 한다.
섣달 그믐
음력 12 월 30 일은 섣달 그믐 날이며,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이 날, 춘련을 쓰고 대문을 붙이는 것과 같은 모든 설설설설은 잘 꾸며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저녁에는 온 가족이 노소를 모아 밥을 먹으니 음식이 평소보다 훨씬 풍부해졌다. 메인 요리는 배추와 두부로 요리하고, 백엽커튼으로 감싸서, 뒹굴며, 내년 재원이 뒹굴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 밤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날이다. 부모 어른들이 모두 세뱃돈을 보내기 때문이다. 구사회에서, 이 날은 돈이 없는 사람에게는 매우 어려웠다. 낡은 규칙에 따르면 그해에 빚을 갚고 연말에는 돌려받을 수 없었다. 2 월 초 불이 꺼지기 전에 강제로 빚을 독촉할 수 없었기 때문에 빚쟁이들은 사방으로 빚을 갚으라고 했지만, 빚을 갚지 못한 사람은 연초 1 일까지 숨어 있어야 집에 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빚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그래서 과거에는 "농사를 짓는 농민은 연세가 왕성하고, 돈이 없으면 슬프다" 는 말이 있었다.
설
음력 정월 초하룻날은 설이라 속칭 설날이라고 한다. 2008 년 새벽 집집마다 하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문을 여는 포' 라고 한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악귀를 몰아내는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문을 열어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설 기간에는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새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가족들이 식탁에 둘러앉았다. * * * 풍성한 아침 식사, 채식 위주, 탕원과 당떡을 곁들여 온 가족이 뭉친 것을 보여주고, 마지막 24 일 저녁 아침 식사에는 팥밥 한 그릇을 섞어' 노미' 라고 불리며, 다음 해에 좋은 식사를 한다는 의미다. 아침 식사 후 아이들은 이웃, 친척, 어른들에게 연이어 안부를 물었다. 정월 초하루에는 금기가 많다. 칼을 움직일 수 없고, 물을 뿌릴 수도 없고, 물다리로 쌀을 씻을 수도 없고, 바닥을 쓸어버릴 수도 없고, 뒷문을 열 수도 없고, 땔나무를 옮길 수도 없고, 욕설을 할 수도 없고, 사람을 때릴 수도 없고, 너무 늦게 자도 안 된다. 밥을 짓는 장작조차도 참깨 줄기, 콩 줄기와 함께 난로에 넣어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야 한다. 불이 밝을수록 길조가 되어 올해의 만사대길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매년 초 3, 5 일 아침, 집집마다 아침 식사를 하고, 식전에 촛불을 켜고, 온 가족이 핑안 번창하기를 바란다.
과거에는 설날 동안 거지가 더 많았다. 거지가 있는데 구걸하는 것은 집이 가난하기 때문이 아니라 효도를 위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998 1 세까지 살 때 죽음의 문이 하나 있는데,' 백식' 을 먹어야 안전하게 지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효도하는 자녀는 노인을 데리고 설날 첫날 부모님을 위해 구걸하러 나갔다. 또 다른 거지는' 거지' 라고 불리는데, 그들이 구걸하는 방식은 매우 익살스럽다. 어떤 거지들은 붉은 종이로 채소 머리를 싸서 대나무 장대에 걸었다. 그들은 집에 올 때마다 채소머리가 도착했고 장사가 잘되어 자선을 빌었다. 이것은 "야채 머리 보내기" 라고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와 죽사로 소를 만들고, 각 집 앞에서 좋은 말과 상서로운 말을 하여 자선을 베풀기도 한다. 이것은' 봄소 보내기' 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동청나무나 노송 나무의 나뭇가지를 들고 나뭇가지에 작은 방울을 매달아 그들의 가정이 새해에는 돈나무처럼 될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소위 "현금 암소" 입니다. 일부 회사의 거지들은 불교 셔츠를 입고 조각상 가면을 쓰고 재신으로 위장하여 각 집으로 달려가 재신이 이미 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부의 신으로 뛰어 오르라" 라고 불립니다. 숭명인은 구사회에서 생활이 가난했지만, 이 기업들을 만나 구걸하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 여전히 선행을 베풀고, 그들에게 건곡 등 음식을 좀 주었다. 해방 이후 이들 기업을 경영하는 방식은 이미 사라졌다.
해남인의 눈에는 모든 민속이 인간의 의지와 의지에 따라 인위적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해남말에서 모든 민속행위는 청명, 사무파 (즉 결혼), 북방 사람들은' 설', 해남어는' 년' 으로 시작한다. 주의할 점은' 설' 이' 설' 즉 설날이라는 점이다. 북방에서는 새해를 축하하고, 하이난에서는' 새해' 라고 불린다. 그러나 하이난 농촌에서는 그해의' 설' 이' 통과' 되지 않았다.
해남의 속담에 "해는 추석을 두려워하고, 달은 15 를 두려워한다" 는 말이 있다. 추석이 지나자 농촌에서는' 설' 을 준비하고 있다. 수탉을 거세하고, 뚱뚱한 오리를 채우고, 돼지를 사육하고, 세뱃돈을 준비한다. 음력 12 월 말에 들어서자' 설' 분위기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
첫 번째는 12 월 24 일' 대추홍' 을 보내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대추공' 은 옥황상제가 선악을 감독하도록 파견한 신으로, 매년 이날은 옥황상제에게 보고해야 한다. 이를 위해 집집마다 대나무 꼬치나 대나무 가지로 집 앞집 뒤, 집 안팎, 집 밑을 청소하고 향로를 깨끗이 씻어서 새 유골로 갈아입어야 한다. 저녁에는 술과 과일을 제물로 준비하여 대추홍을 배웅했다.
대추홍' 이 들어오자마자 가장은' 장보러' 바쁘다. 예전에 향진의' 성' 은 1 년 365 일, 며칠 전에야' 발전',' 발전' 이었다! 새 세 마리, 금은향초, 베이징 과당떡,' 인형화',' 왕악고약' (강호를 떠도는 것), 그릇, 젓가락, 도자기통,' 설맞이 귤', 각종 옷 ... 팔면 사요 그들은 일 년 동안의 피땀을 모두 꺼냈다! 요 며칠 동안 1 년 동안 에너지 소비가 발생했다!
법년성' 지인들이 만나서 서로 물어보면' 둘째 형! 거세닭' (거세된 수탉) 이 비만인가요? 클릭합니다 \ "세 자매! 그해에' 거세닭' 이 있었나요? " \ "세 할머니! 너희 집 (즉 너희 집) 에서 일하는 아이 (밖에서 일하는 아이) 가 새해를 맞이하러 돌아오고 싶어? " \ "두 공공! 당신은 남양에' 연심' (남양 친척들이 보낸 세배 편지 참조) 이 있습니까? "
사람들은' 설' 의 기쁨으로 가득 차서 사온 설화를 거실에 붙이고 상인방에 대련을 붙이고 가구와 과일나무에' 영리' 한 붉은 종이를 붙였다. 며칠 전 집집마다 찹쌀을 담그고, 쌀풀을 갈고, 떡을 만드는 데 바빴고, 문창 등지에서는 쌀사탕, 땅콩을 만드는 데 바빴다.
이때, 중소 도시에서 일하는 모든 고관 귀인, 문인 야스, 화랑당, 자동차 판매장, 광종 요조, 주머니 속의 수줍은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출생과 성장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
하이난은 "30 박-모루는 한가할 수 없다" 는 후어가 있다. 해남에서는 아무리 가난한 사람이라도 섣달 30 에 돈을 빌리고 쌀을 빌리면 닭오리를 죽여야 하기 때문이다. 향로 앞의 팔선 테이블에는 사오러우, 족발, 고기요리, 채식 요리가 7 그릇 놓여 있었고, 제사식 후 폭죽을 터뜨렸다. 음식이 충분히 추울 때, 그들은 그것을 떼어내고 난로 ("아궁이" 라고 불림) 를 둘러싸고 설날 야식을 먹는다. 섣달 그믐날 밤, 남녀노소 목욕 후 새 옷을 입는 것은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표 시대에도 등유는 보통 절약된다. 30 일 저녁부터 방 안에 불이 켜져 있었고, 그 가족은 밤낮으로 등불을 켜고, 4 일 아침까지 며칠 동안 계속되었다. 속칭' 점등' 으로 불리는데, 이는' 팀 부자' 를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밤, 많은 사람들이 섣달 그믐날까지 밤을 새웠다. 이때, 시간에 따라 집집마다' 봄맞이' 를 의미하는 세배를 서두르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절을 하고, 경례하고, 축하하며, 어른들은 그들에게 세뱃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첫날 아침, 노소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일어나서' 패스트푸드' (즉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깨끗하고 하얗다) 를 먹어야 했다. 채식' 은 무슬림 할랄 식품과 비슷할 뿐만 아니라 북방 사람들이 설날에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것 (1 년 이상) 과 같다. 그들이 먹는 음식에는 가지 볶음 (해남말에서는 가지가 1 년보다 더 좋다는 의미), 샐러리 볶음 (진, 근면) 해음, 새해에는 온 가족이 모두 노력하길 바란다), 긴 부채 (산다는 의미) 를 포함한 상서로운 의미가 있어야 한다.
설에는 물을 길어서는 안 된다. (섣달 그믐날에 물독을 가득 채워야 한다),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폭죽 종이 부스러기가 바닥에 뿌려도' 재물신' 을 쓸어서는 안 된다.), 서로 욕할 수 없고, 싸울 수 없고, 그릇을 넘어뜨릴 수 없다. ('조화' 를 의미함), 만나면 반드시 새해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한다. ...
해남 각지에서 세배를 하는 풍습은 제각기 다르다. 어떤 곳은 첫해 둘째 날에 세배를 하는데, 셋째 해 넷째에는 맛이 없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첫날 집에서 세배를 할 수 없다. 새해 축복은 보통 선물에 오렌지나 오렌지 잎을 넣어' 올해의 행운' 의 축복을 표현한다.
다음날 시집간 딸은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친정으로 세배를 하러 갔다. 결혼 첫해에 친정으로 세배를 가면 그녀는 폭죽을 가지고 문 앞에 폭죽 한 송이를 놓아 그녀에게 보여 줄 것이다. 한 딸 사위가 시부모님께 세배를 드리는 것이 가장 성대한 세배다. 이 날, 집안의 다른 사람들, 특히 어른들은 모두 집에 머물면서 그들의 축하를 받아야 한다. 시아버지는 풍성한 술자리를 준비해야 한다. 딸과 사위는 오후에 갈 때 딸에게 사탕과 빨간 종이로 싸인 떡을' 환영' 으로 주어야 한다.
중학교 3, 하이난의 어떤 곳은' 시험 튀김' 이라고 하는데, 바로 섣달 그믐 날 특별히 끓인 건밥, 닭오리 머리, 발을 튀김솥에 넣고 구워 먹는 것이다. 이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남은 것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1 년이 지났다는 것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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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설날 풍습
제사로
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부뚜막으로 시작된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는데, 즉 섣달 23 관은 제난로를 들고, 이십사민은 들고, 이십오택선은 들고 있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의 영향이 매우 크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하나 있었다. 사람들은 이 존존을' 사명보살' 또는' 주방주 사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에게 봉인된' 9 일 동주방왕 사명부군' 으로 각 집의 아궁이를 관리해 가장으로 숭배됐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신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은 대부분' 동방요리사가 생활을 관장한다',' 인간감독의 신',' 일가의 주' 라는 글자가 적힌 한 해의 달력을 인쇄하여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낸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부뚜막신은 작년 섣달 그믐날부터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하늘의 옥제에게 이 집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할 것이다.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의 보고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새해에 길흉화복의 운명을 이 가족에게 맡겼다. 그래서 한 가족에게는 부뚜막 신의 보고가 정말 재미있었다.
아궁이는 보통 황혼에 거행한다. 가족은 먼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카라멜과 밀가루로 만든 멜론을 바쳤다. 그리고 대나무 장대를 종이마로 묶어 동물의 사료를 만든다. 캐러멜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의 어르신을 달콤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은 부뚜막 왕자의 입에 설탕을 싸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것은 설탕으로 부뚜막 신의 입을 막고, 그에게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당대의' 구시대 연대보' 에는' 스민 (부뚜막 신)' 이 부뚜막에 술을 바르고 취한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설탕으로 칠한 후 신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천국으로 갔다. 어떤 곳에서는 밤에 마당에 참깨줄기와 솔가지를 쌓은 다음 1 년 동안 모시던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신사에서 꺼내 종이말, 여물과 함께 불에 태워 태우기도 한다. 뜰에 등불이 환히 밝았는데, 이 때 가족들은 불더미 주위를 둘러앉아 불을 쬐며 기도했다. 올해 스물셋, 나는 아궁이를 서천에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한 말, 여물, 너는 핑안 도착할 것이다. 멜론은 달콤하고 달다.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로 권고해 주십시오.
부뚜막 신을 보낼 때, 거지들 몇 명이 변장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보내고,' 부뚜막 신 보내기' 라는 이름을 지어 음식을 교환하는 곳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은 중국 각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경자가 아궁이를 사실로 보냈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오직 닭의 고무향만 있고, 옷향귀밑머리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영양은 몇 마리밖에 없다.
그는' 부뚜막을 배달하는 날'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주방군이 하늘을 뜨는 날, 거리에는 설탕이 하나 더 있었는데, 감귤 하나만큼 컸고, 우리에게도 있었다. 다만 납작했을 뿐, 두꺼운 부침개처럼 납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것은 소위' 잇몸 치아' 입니다. 클릭합니다 본의는 주방군에게 그것을 먹고 이를 붙이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옥제의 험담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노신시 중' 영양' 의 전고는' 후한서 인석전' 에서 나왔다.' 선제가 황제를 부를 때, 음자 측이 가장 효자애롭다. 열두째 날 아침에 밥을 짓고, 부뚜막 신을 보고, 아이는 경배하고, 또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영양 한 마리가 있어서 숭배를 받았다. 세 번째 이후 자연은 매우 부자가 되었다. "저는 이미 3 세대를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출세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섣달 그믐날에 영양예배를 자주 추천한다. " 윤자방은 부뚜막 신을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빕니다. 그 이후로 영양 제삿자리를 죽이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당송 시대에는 아궁이의 제물이 상당히 풍부했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당시의 민간 제사 아궁이에 대해 매우 생동감 있는 묘사를 썼다. 고대 전설의 섣달, 아궁이가 하늘에 대고 말했다. 구름, 차, 말이 놀고, 집에 컵 접시가 있다. 돼지머리는 삶고, 물고기는 신선하고, 콩모래와 감송 미끼는 둥글다. 남자가 딸을 피하라고 제안하는 것은 술을 마시고 돈을 태우는 것이다. 너는 너의 하인의 발버둥치는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너의 고양이와 개는 너를 만져도 화를 내지 않는다. 천문까지 배웅해 주시고, 숟가락 한 숟가락의 반복되는 구름연기도 하지 말고, 시장에서 점수를 구걸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섣달 2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에 다시 하늘로 올라갈 것이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신의 기원에 대하여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은 날로 융해, 부뚜막 신으로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스토브는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포박자. 위정' 도 "달밤, 부뚜막신도 하늘 백인 범죄의 참고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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