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연구에서 현대 도시는 다른 유형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경계가 명확한 개념이어야 한다. 사실, 현대 도시 생활 방식은 다른 도시 생활 방식과 현저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이 모든 것이 모호하고 혼란스럽다. 특히 많은 관련 서술에서 도시는 하루도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지 못했다. 그러나, 관찰과 분석을 통해, 우리는 여전히 역동적인 현대 도시 생활의 독특함을 볼 수 있다. 현대 도시는 세계화를 배경으로 한 다문화 혼합체이며, 그 생활방식은 전 세계 다문화 융합의 뚜렷한 특징을 보여준다. 이런 혼합은 사실상 완전히 새로운 도시 문화 건설이며, 그 생활방식의 어떤 특징은 같은 사물이 이런 건설에서 서로 다른 상호 의존적인 측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물론, 다른 도시 경관들도 이러한 특징에 부합한다.
여러면에서 포스트 모던 도시 계획의 본질은 실제로 중세 도시와 현대 도시의 반환입니다. 물론 단순한 반복이나 모방은 아니지만 구조와 형식은 일치한다. 예를 들어, 도시 기능 구역을 거부하고, 중세 도시가 자연 조건에 적응하는 방식에 부합하는 복합적인 다기능 환경을 만들려고 시도했으며, 1960 년대 미국 도시학자 제인 제이콥스가 제시한 도시 다양성 사상과 매우 유사하다. 포스트모던 도시 계획은 완전히 모호하거나 시간과 문화적 경계를 초월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도시의 개념은 복잡하고 복잡하다. 따라서 현대 도시를 묘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늘날의 도시 이론에서 현대 도시와 포스트 모던 도시의 개념, 심지어 도시와 일반 도시의 차이점을 포함하여 도시에 대한 중요한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산업혁명과 계몽운동의 배경 아래 도시와 사회 전체가 함께 격렬한 변화가 일어났다. 급속한 인구 증가와 도시 인식 향상, 사회 분업의 정교함과 사람 간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이성적인 도시 이념과 힘, 즉 과학기술과 자본 활용을 중시하고, 계획과 환경에 대한 도덕적 검토를 강조하며, 전환기의 도시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현대 도시가 탄생했습니다. 즉, 현대 도시는 합리적인 계획, 도덕적 힘 강조, 고도로 발달 된 과학 기술, 내부 요소 유기 의존, 다양한 운영 규칙 및 조직 구축, 다양한 사회적 요구 사항 충족 또는 오늘날의 도시 개발의 새로운 단계입니다.
현실 발전에서 현대 도시의 출현은 혁명적인 사건이며 사회 변화의 산물이다. 데이비드 하비가 말했듯이,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이 이미 사회질서의 기존 조건 속에 잠복해 있지 않는 한 사회질서는 변할 수 없다. 현대성이 의미 있는 단어라면 창조적 파괴의 결정적인 순간을 보여야 한다." 19 세기 중엽 파리의 현대적 변화는 바로 이렇게 생동감 있는' 결정적인 순간' 이다. 변화 과정에서 세계의 모든 현대 도시들은 사회, 정치, 경제, 문화, 기술, 도시 물질 구조, 시민 생활 등 다양한 형태로 이 심오한 변화의 순간을 겪었다.
지금까지 포스트 모던 도시는 단지 계획 관점일 뿐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체계적인 이론이 아니다. 포스트모던 도시는 계획 관점이나 사상으로서 대중성, 접근성, 이질성, 조각성, 혼합성, 무작위성을 갖추고 있어 포스트모던 문화의 불확실성, 무질서성, 표현성, 반풍자성 등의 특성을 보여준다. 따라서 계획에서 반항적 이성, 가치관다양화, 역사적 맥락을 중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간을 초월하는 것은' 훨씬 큰 절충주의' 로 계획성, 유연성 강조, 논리 대신 감정을 강조하는 휴머니즘을 보여준다. 확실히 잡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인거환경과 사람들의 일상적인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는 도시와 대도시의 개념이 종종 모호하다. 그러나 엄밀한 서사에서 도시와 대도시의 개념은 분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신성시주의' 를 도시이론으로 자주 토론한다면, 1980 년대 초 나타난 교외 무질서 확산으로 인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신성시주의' 디자인 운동과는 다르다는 의미인가? 이 운동은 구시가지의 재건으로 교외의 개발을 대신하고, 걷기를 장려하고, 도시 생활 분위기의 치밀한 지역사회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일반적으로 도시는 인구 밀도가 높은 모든 대형 영구 인류 거주지를 가리키며, 도시에는' 수도' 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수도, 성도 또는' 대도시' 를 가리킨다. 현대에도 국제화의 의미가 있어야 한다. 물론,' 도시' 든' 대도시' 든 사회학적 정의인' 규모, 인구 밀도가 높은 이질적인 개인의 영구 정착지' 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현대도시는 이 사회학적 정의가 산업혁명과 계몽운동 이후의 도시 발전 배경에 적용된 것으로, 이 역사 과정에 해당하는 특정 내용의 현대성을 가리킨다. 분명히, 그것은 합리적인 공간, 과학적 계획 등 현대 도시의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면, 우리가 현재 보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 혹은 우리의 현재 시야에 있는' 현대 국제 도시' 와 같은 것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도시 생활은 천차만별이며, 시대마다 다른 유형의 도시에는 각각 특색이 있다. 이 글은 현대 도시 생활에 대한 대량의 독서와 관찰을 통해 현대 도시 생활 방식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총결하려 한다. 이러한 특징들은 역사적이고 불가피하다.
-1- 세계화 추세의 다변량 집계
1920 년대 초에 미국 시인 에즈라 폰드와 그의 아내는 그가 20 년을 산 런던에서 파리로 왔다. 그는 해협 건너편의 비, 안개, 습기를 이미 충분히 참았다고 말했다. 파리에 도착한 후, 폰드는 몽파나스의 성모거리에 정착하여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그곳에서 그의 새로운 문학 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또한 미국에서 온 헤밍웨이도 그의 스튜디오에 차를 마시라고 초대했다. 사실 그전에 파리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꿈이 되었다. 18 연말과 19 초, 많은 미국인들이 이 도시로 몰려들어 파리 생활에 녹아드는 첫 번째 물결을 이루었다. 과학자, 정치가, 금융가, 조각가, 화가, 소설가, 시인, 기자, 잡지 편집자, 출판사, 서점 등이 있다. ,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일반 시민의 최대 수.
100 여 년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이 파리, 런던, 뉴욕 등 현대화된 도시로 몰려들고 있으며, 심지어 뉴욕 브루클린, 브롱크스, 퀸즈 초기의 아일랜드인, 유대인, 이탈리아인 커뮤니티, 그리고 현재 러시아인, 남미인, 남아시아인 다인종 공동체와 같은 다양한 인종의 지역사회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 도시의 발전은 세계 각지의 다른 민족의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그들 중 상당 부분 혹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민족 지역에 거주하지 않고, 도시의 각 지역에 흩어져 있다. 주거 지역이나 도시 곳곳에 거주하는 이민자들은 초기 시민과 다른 민족들과 함께 현대 도시 인류학의 새로운 경관을 이루고 있다. 이것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오늘날 점점 좁혀지고 개방되는 세상에서 이런 상황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세계화 가속화의 맥락에서 시드니, 멜버른, 샌프란시스코, 밴쿠버, 도쿄, 홍콩, 싱가포르, 심지어 방갈로르, 상하이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상황은 반드시 계속해서 현대 도시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것이다. 도시의 일상생활이 세계화 추세를 보이게 한다. 그 중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혼합 상태는 결국 현대 도시 생활 방식인 문화 혼합의 특징을 형성했다.
미국의 저명한 도시학자 워스는 사회학적 관점에서 도시를 정의했는데, 그의 키워드는' 이질성' 이다. 도시는 이질적인 개체가 영구적으로 정착한 곳이다. 이 정의는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정확하다. 물론, 워스는 규모와 인구 밀도의 정의도 있지만, 이질성은 분명히 도시 사회와 농촌 사회의 차이를 판단하는 핵심 근거이다. 여기서 소위 이질성과 심층적 인 이해란 도시 환경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복잡한 구조의 변화와 차이를 말합니다. 이것은 도시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다양한 수준의 포용성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즉, 개인이나 조직 간의 차이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이질성' 은 모든 도시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특징일 뿐이다. 기본적인 특징으로서, 그것은 우리가 도시로 판단하는 모든 곳, 대도시든 작은 도시든, 고대 도시든 신흥 도시든 간에 존재한다. 그러나 현실에서' 이질성' 은 현대도시 생활방식의 본질을 요약하기에는 부족하며, 현대도시와 보통도시의 차이를 밝히기에는 부족하다. 세계화 추세의 다문화 융합은 현대 도시가 본질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표현 특징이다. 현대도시의' 이질' 은' 이질적인 개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다른 집단의' 이질문화' 를 의미하며, * * * * 의 탄생과 집계를 통해 일종의' 새로운 품질' 이 된다.
현대 도시 생활의 특징으로서, 전 세계 다문화 융합은 일종의 표준이며,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몇 년 전, 나는 캐나다 몬트리올의 차이나타운에서 중국 공동체가 조직한 가벼운 장거리 달리기 활동을 우연히 보았다. 참가자들은 중국인, 유럽인, 미국인, 다른 아시아인,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을 포함한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이 산타로랑 거리에서 미친 듯이 달려가서 붉은 담장 녹색와트의 중국식 패루를 통과했다. 길을 따라 구경하고 환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거리 양쪽에는 각종 상점들이 있으며, 중, 영, 법 세 가지 문자의 간판이 걸려 있다.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징과 북을 치고 사자를 춘다. 사자춤꾼은 중국인을 위주로 각 민족 민중을 포함해 반팔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성대한 국제파티처럼 보인다. 이런 다문화 경관은 여기서 정말 흔하다. 문화 융합은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고, 외부에서 안쪽으로, 자연히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장면이 많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는 또 다른 혼합 장소이며 규모가 더 크다. 세계 100 여개국에서 온 이민자인 700 만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100 개 언어로 작은' 유엔' 이라고 불린다. 전체 인구 중 라틴계 백인은 약 42%, 아시아계는 약 33.3%, 라틴계는 약 15%, 아프리카계는 약 6% 를 차지하며 중국 (홍콩, 마카오 포함), 싱가포르, 태국, 미얀마, 베트남을 포함한다 여기 사람들은 서로의 문화를 즐긴다 * * * * 건립 * * * 같은 생활을 한다. 명절은 가장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증거이다. 매년 초, 사람들은 중국의 설날을 맞이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고, 춘련을 붙이고, 차이나타운 아가씨 선거와 용등춤을 거행한다. 3 월에 술과 깃발의 퍼레이드로 성백다절을 축하했다. 4 월에는 아름답고 아름다운 축원을 상징하는 계란으로 부활절을 축하하며 계절 변화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같은 달, 음악, 다도, 태곡 공연, 벚꽃 아가씨 선거 등으로 벚꽃축제를 축하했다. 5 월, 싱크마의 친구들은 1862 년 멕시코가 프랑스인을 이긴 것을 기념하고, 경축 행사의 절정은 시민 센터에서 명절 여왕을 대관하는 것이다. 7 월에는 미국 독립일, 9 월에는 샌프란시스코 박람회, 65438+ 10 월에는 할로윈 데이, 165438+ 10 월에는 추수감사절, 65438+2 월에는 크리스마스가 있습니다
-2- 혼합 및 거리
현대 도시의 다문화 융합은 세계 각국 문화의 단순한 기계 가산이 아니며, 세계 각지의 다른 생활방식의 단순한 기계 패치 워크도 아니며, 또 다른 문화의 문화 합병이나 취소도 아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일종의 문화의 융합이다. 융합 상호 작용에서 새롭고 독특한 현대 도시 문화를 구축하고 형성하다.
이러한 융합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참고물 중 하나는 인종 간, 문화 간 가정이다. 가정은 도시의 기본 단위로서 생활방식의 기초이자 중요한 방면이자 문화가 내용과 형식에 융합되는 중요한 조건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유럽과 미국의 주요 도시들은 일찍부터 국제 문화 융합을 시작한 것 같은데, 이곳의 도시 생활은 항상 통하는 것 같다. 이 도시들에서는 인종 간, 문화 간 가정이 매우 보편적이다. 한 가정에서 아버지는 영국인이나 프랑스인이고, 어머니는 아일랜드인이나 이탈리아인인데, 이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이를 바탕으로, 생활방식도 혼합되어 있고, 융합의 과정이 있다. 그러나 초기의 소위 유럽과 미국의 도시 융합은 사실 유럽 문화 내부의 지역 문화 융합일 뿐이다. 지리를 가지고 바다를 건너는 사람들은 초기 아메리카 신대륙이든 후기의 남반구 오스트레일리아든 대부분 유럽 문화 (앵글로 색슨 개신교 문화) 에 속한 유럽인들의' 해외 친척' 이다. 신대륙에서 온 모든 이민자들은 먼 유럽에서 자신의 고향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18 년 말 09 년 초 많은 미국 사회 엘리트들이 대서양을 건너 유럽으로 왔을 때 문화적 뿌리 찾기 여행이었다. 마찬가지로, 수많은 유럽인들도 신대륙에서 자신의 먼 친척을 찾을 수 있다. 사실, 세계화나 인터내셔널리제이션 가속화의 맥락에서 인종차별이 기본적으로 제거되는 조건 하에서만 현대 도시의 진정한 글로벌 또는 국제 문화 융합이 시작된다. 오늘날 세계 각지의 현대 도시에서는 인종 간 및 문화 간 가정이 급속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2 1 세기 초 이후 미국 다민족 혈통의 인구가 크게 늘면서 문화간, 인종간 결혼이 보편화되고 문화와 인종적 차이에 대한 관용과 환영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수감사절이 곧 다가온다. 샌프란시스코의 태국과 중국 가족은 친척과 친구들을 대접하느라 바쁘다. 그들은 튀긴 칠면조와 다른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 서로 다른 민족의 손님들도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성대한 가족 모임이 이렇게 이상하고 재미있게 시작되었다. 현재 미국 신혼부부 중 인종 간 결혼의 비율은 이미 15% 를 넘어섰으며, 유럽의 많은 도시들은 심지어 비율이 더 높았다. 세계 각 대도시에서는 이런 가정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중국 본토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광저우는 좀 독특하다. 근대 이래 거의 모든 광저우 사람들은 유럽,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에 친척이 있어 민족 간, 문화 간 가정이 그들에게 낯설지 않다. 그러나 중국 각 성 간 이주는 많지 않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지역적으로 볼 때 중국 도시 인구의 성간 이전은 유럽 도시 인구의 국제 이전과 비슷하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개혁개방과 도시 현대화가 진행됨에 따라 중국인의' 장거리 연애' 는 물론 다국적 결혼까지 보편화돼 중국인의' 결혼 반경' 이 크게 확대됐다. 중국인들은 현대 도시의 다문화 융합 과정에 크게 가입했다.
민족 간, 문화 간 가정은 현대 도시 다문화 융합의 한 측면일 뿐이다. 이 중요한 조건과 기초 위에서 통합은 전방위적이다. 여기에는 가정생활, 레저, 소비, 일상 업무, 사회교제 등 생활방식의 모든 측면이 포함되며, 정신생활 분야의 가치관, 도덕관, 심미관도 포함된다. 각 민족과 문화 요소의 유기적 융합을 충분히 흡수하면 이러한 모든 방면의 쇄신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융합은 도시 시공간의 개념에서 전 세계나 국제의식의 출현을 촉진할 것이다.
그러나 친화력의 융합과 일치하는 것은 도시의 일상생활 속 개인 간의 거리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화력, 친화력, 친화력, 친화력, 친화력명언) 이것은 현대 도시 생활의 자유와 개인의 이질성에 의해 결정된다. 융합과 거리감은 같은 사물이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대응하는 두 가지 측면이다. 다원일체의 생활방식에서 개인들 사이에 필요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적 존중과 자유에 대한 존중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종종 도시, 특히 현대 도시에 대한 비판을 듣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냉막, 소외, 외로움, 사랑의 부족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당연히 도시에서 어떤 관찰의 현실을 보여준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판단에는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시골 사회와 그 관념에 의한 현대 도시와 도시인의 오해나 곡해가 포함되어 있다. 전통 농촌 사회의 생활 범위는 기본적으로 좁은' 가족권' 이다. 한 회원의 일은 왕왕 전체' 사회' 의 일이다. 이는 도시-현대도시의 개인간 이질성과 인간관계의 익명성과 비인간성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거대한 도시와 인구 규모, 섬세한 사회 분업은 현대 도시의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이의 낯선 상태를 정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시는 수많은 낯선 사람들의 모임과 교류이다. 이것은 도시인의 감정 상태와 무관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구체적인 감정적 거리는 도시가 아니라 개인에 달려 있다. 반면 도시는 인간관계가 가장 편리한 곳이며, 도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를 최대한 없앴다. 이것은 기본적인 전제이다. 이 전제를 바탕으로 다문화의 융합은 포용과 존중에 기반한 도시인 간의 자유거리와 현대도시 생활방식의 진보에서 진화한 거리감을 형성하고 있다. 이것은 정말 고도의 문명도시의 중요한 상징이다. 이 표지판에서 현대 도시인들은 다른 생활방식과 습관을 더 너그럽게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자유를 존중하고, 다른 것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거리감의 의미는 또한 자아를 드러내는 데 있다. 어떤 외부의 소외감과 상실감을 통해 반성하게 함으로써,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진 자아를 발견하고, 사람과 사회의 관계를 통찰하게 하는 것이다.
현대 도시의 개인들 사이의 거리감이 결함이라면, 바로 이런 결함으로 도시인들에게 존엄성, 자유,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도시 생활의 문명과 진보에 따라 개인 생활 공간의 기능 구분이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개인 공간, 외부인은 쉽게 들어갈 수 없다. 각종 공공공간은 인간관계의 흔한 장소이다. 바, 찻집, 클럽, 카페 등 도시 문화에서 파생된 특정 장소들은 도시 생활이 진화함에 따라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 물건들은 도시 생활방식의 자연산물이자 도시의 거리감에 대한 일종의 대체 보상이다.
런던은 세계에서 공인된 종합 현대화 도시로, 많은 분석가들이 현대 대도시에서 가장 살기 좋은 모델이라고 부른다. 현대도시와 다른 도시 사이에는 뚜렷한 경계가 없지만, 현대도시 사이에는 뚜렷한 유사성이 있어 런던은 이러한 유사성의 전형적인 경관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성이다. 이런 다양성은 우선 일종의 정신 경관으로, 개인의 깊숙한 곳에 숨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스며든다. 런던은 주민구조의 국제화 정도, 소수민족 지역의 수, 종교와 언어의 종류 등에서 앞서 언급한 몬트리올과 샌프란시스코 등의 도시를 훨씬 능가한다. 인프라의 다양성은 도시 생활의 각 분야의 다양성과 도시의 다양한 사물에 대한 포용, 인정, 수용, 융합의 정신을 결정한다. 이상하고 엄숙한 영국식 유머는 이런 정신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런던인들이 기본적으로 도시가 다채롭다고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무수한 유형적인 경관을 볼 수 있다. 그것들은 도시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 생활의 실체이자 현대 도시 정신의 상징이다. 웨스트민스터 동부, 템스 강 북쪽 해안에 우뚝 솟아 있는 런던 금융도시에는 세계 최대 금 시장, 국제 보험 시장, 수많은 상업 기관 등 영국과 전 세계의 수백 개 금융 기관이 모였습니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이곳에 끌렸기 때문에 국제 다민족 구도가 가져온 풍부하고 재미있는 생활 장면이 이곳에서 끊임없이 상연되고 있다. 이것은 런던 생활의 기초이다. 상업무역과 이민은 이 도시의 성공의 관건이자 도시 생활의 복잡성과 다양성, 그리고 런던의 생활방식이 형성된 구체적인 원인이다. 물론, 도시의 일상생활과 더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사교와 본드거리, 패션의 소비 지역, 옥스퍼드 거리, 페디코트 골목 등이 있습니다. 이 곳들은 바쁘고 시끄러우며 기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하고 없어서는 안 될 것은 대영박물관, 런던박물관, 자연사박물관, 국립미술관, 셰익스피어 유니버설 극장이다.
거대한 고속 상업센터, 집중적이고 포괄적인 글로벌 생활 장면, 일상생활 블록, 편리한 공공시설, 유비쿼터스 박물관 ... 역사, 성격, 외관에 상관없이 본질적으로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박물관은 가장 의미 있는 상징 중 하나이다. 사실, 대부분의 현대 도시에는 역사적 전통과 지위에 걸맞은 박물관이 있는데, 이 박물관들은 갑자기 필요할 때 의도적으로' 건설' 하는 것이 아니다. 역사가 유구한 대영박물관은 줄곧 런던에서 없어서는 안 될 상징이었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은 페이밍에게 거대한 유리 피라미드를 추가했지만, 파리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여전히 루브르 박물관, 유명한 역사 박물관이다. 이러한 거대한 물질 전달체에는 현대 도시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는 인간 생활의 무궁무진한 소장품이 포함되어 있다.
어느 정도 현대 도시는 단순히' 다원'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고, 도시의 경관도 마찬가지다. 확대된 박물관처럼 세계사의 모든 축적과 인류 생활의 최신 업적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도시 학자들이 말했듯이, 현대 도시 자체는 세계 박물관이다.
(자작나무 호수에 쓰여 있음)
※ 저자의 관련 서술에 대한 확장된 읽기
① 저자가 본 플랫폼에서 지은' 도시와 건축' 특집에 수록된 저자들은 주로' 나는 도시학자다',' 도시는 우리의 자연이다',' 도시의 오해',' 데이비드 하비의 오스만 남작' 파리의 도시' 를 읽어본다. 이 주제를 클릭하여 자세히 읽을 수 있습니다.
(2)' 뒷거리: 작가가 쓴 일기의 도시', 광저우 중산대 출판사 출판 (1 판, 20 15 년 9 월). 이 책은 몇 장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저자 20 12 이후의 일기와 수필 개편에 따라 정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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