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일,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작문을 한 적이 있다. 작문은 제목도, 주제도, 형식도 없고, 기본도 작문과 같다. 그럼 어떻게 작문을 잘 쓰나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선현을 우러러보는 단문이다.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풍부한 나라이자 문명예절의 나라이다.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중국 고대에는 낭만주의 시인 이백이 있었고, 정직하고 사심 없는 포청, 이기적이지 않고 수완이 많은 악비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오 청 (Bao Zheng) 의 말하기, 당신은 이미 매우 익숙합니다. 포공의 이름은 포청이고,' 포청천' 이라고 불린다. 그는 우리 나라의 유명 인물이다. 그는 어렸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는 절에 살면서 열심히 공부한다. 스물여덟 살 때 그는 학자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용투각에서 학자와 이사회의 보조특사로 일했다. 그는 일생동안 강직하여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 집행이 엄하다. 당시 조국구는 자신의 황친국치, 흉악함, 내 딸을 강제로 강탈하고 인명을 무시하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겼다. 바오 공 (Bao Gongjiu) 은 무거운 장애물을 깨고 카오 구오 (Cao Guojiu) 의 범죄를 확인한 후 법 집행을 산처럼 집행하고 법에 따라 유죄 판결을 내렸다. 그는 위풍당당한 조국구를 쳐부수고 전 세계 국민의 지지를 얻었다.
역사는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수많은 청사를 실어 나르고 있다. 그들은 용감하고 성실하며 지혜가 많다. 그들은 이 긴 강 속에서 천천히 흐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우리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들의 정신을 배우자.
나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좋아하는 역사적 인물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너의 마음속에는 영웅의 이미지가 서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이 영웅들 가운데 내 마음 속에 우뚝 선 역사적 인물은 수완이 많고 공평무사한 사람인 악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악비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13 세, 문능무. 그는 화살을 하나 만들어서 매 발마다 명중했다. 무용총, 사격법이 아주 좋다. 작문도 최고의 글이다. 그의 어머니는 일찍이 그의 등에' 정충보국' 이라는 네 글자를 새겨 어려서부터 보국의 포부를 세웠다. 산하를 지키기 위해 유목 민족이 대규모로 침공했을 때 악비는 의연히 항금 전선으로 달려갔다. 십여 년의 직업 생애 동안, 그는 줄곧 전장에서 일하여 남북으로 전전하였다. 전투에서 그는 선사병, 용맹하게 선전하고 군기가 엄격하여, 그의 병사들이 "규율을 준수하고, 종군하지 않고, 백성을 교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백성들은 가을에는 한 번도 범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그는 병사들을 어린아이로 삼아 병사들을 위아래로 단결시켜 적들과 함께 벌벌 떨게 하였다. 그는 이기적이지 않고, 그의 아들 악운은 군기를 위반하고, 규칙에 따라 처벌을 받았다. 그는 용감하게 싸웠다. 적의 과부와 식량이 고갈되는 국면에 직면하여, 그는 침착하고 냉정하며, 비범한 용기로 전사들과 피를 흘리며 분투하여,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또 한 번의 승리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선진 1 차 세계 대전, 칠만 장병을 이끌고 백만 김병을 돌파하며 김병대군을 사로잡았다. 악비는 용기로 세상에 유명하다.
중국의 전통 미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역사 인물의 뒤에는 서로 다른 미덕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견지, 용기, 노력. 미덕의 전승은 마치 릴레이 경주와 같고, 세대는 세대보다 잘 한다. 당신들이 노력하면, 나는 견지하고, 함께 노력하며, 우리 나라의 전통 미덕을 계속 발양하겠습니다.
나의 고향-인걸지령의 곳. 수천 년 동안 유명인이 배로 늘었다. 감호수는 신기한 힘으로 가득 찬 듯 이 오래된 땅을 촉촉하게 적시며 많은 유명인 학자를 낳았다.
나는 사오싱의 유명인사 이야기를 보았다. 이 책이 있은 후, 나는 고향의 유명 인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유명 인사 83 명, 이야기 88 개. 83 명의 유명인을 들고 있는 것은 83 개의 진주와 같다. 그들의 문에서 나오는 빛이 우리를 인도하고 우리를 비추고 있다.
세상에는 책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는 책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청기는 책 수집에 푹 빠졌다. 그는 또 이 돈으로 가족들이 책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귀찮게 다른 사람을 위해 책을 베껴 쓰고, 책을 살 돈을 교환했다. 내 책장에는 많은 책들이 있지만, 내가 건드리지 않았거나 절반밖에 읽지 않은 책들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독서명언) 나는 다 보고 나서 정말 부끄럽고 미안했다.
저명한 경제학자 마인초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새로운 인구론은 1957 에 발표되었다. 얼마나 위대한 명인인가. 그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장사를 하라고 강요했다. 그는 생명으로 공부와 교환하기를 원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죽어라! 클릭합니다 짧고 의미 있는 말 한 마디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밝고 넓은 교실에 앉아서 우리가 얼마나 행복하고 행운인지.
채원배도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다. 여름에는 모기가 많아서, 그는 발을 항아리에 담가 모기가 더 이상 그를 방해하지 않도록 할 수 밖에 없었다. 행인은 그를 어리석게 비웃었고, 어떤 사람들은 "옛날 사람들은 들보가 있었는데, 지금은 항아리가 모기를 피한다" 고 말했다.
독서는 대부분의 유명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인 것 같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마치 그들의 내면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그들은 이렇게 책을 갈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책을 좋아하고, 돌아가서 책을 읽으며, 고문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책이 그들의 마음속에서 얼마나 지위가 높은가. 유명인사 이야기 속의 유명인 정신, 이런 거대한' 부'. 작은 이야기, 작은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고향 선현의 정신으로 영원히 건강하게 자라도록 격려해 주세요!
나는 성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유방을 보좌하는 장량, 주무왕을 보좌하는 강태공, 제항공의 모사 관중은 모두 우리가 배울 만한 성현이지만, 내가 더 존경하는 성현은 평생 변하지 않는 제갈량이다.
그는 촉한을 돕는 가장 재능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삼국연의" 에서 그의 이미지는 부르짖으려 한다. 나는 그의' 공명 3 주 기여',' 칠탈맹득',' 사마을 물리친다' 가 모두 그가 나라를 위해 나라를 위해 나라를 통치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는 것을 안다.
그의 전쟁 과정에서 그는 고인의 주인 유선에게' 본보기' 를 썼는데, 이것은 후세 사람들의 칭찬이다. 모형은 칠탈몽이 얻은 후에 쓴 것이다. 제갈량은 곽지, 페이유, 동윤, 총애를 추천한다. 이는 그가 인재를 질투하지 않고 후주에게 더 많은 현인을 추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촉한이 부강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고, 국가를 다스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며, 그가 형세, 천문지리를 알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것은 모두 선량하고 정직하며, 야망은 충성과 순결이다. 시황제의 간단한 당김 폐하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 그는 망설이지 않고 그들 중 일부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는데, 이는 그의 충직하고 솔직한 성격뿐만 아니라 그가 인심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나는' 판본' 을 자세히 읽었는데, 고인에 대한 숭상심 가득한 단어뿐만 아니라 많은 권고의 단어들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공명의 재촉이 없자, 이 고 () 대사는 곧 "기뻤다" 고 말했다.
제갈량은 죽기 전에 오장원에서 우뚝 솟은 길을 물리쳤다. 나무꾼을 제갈량으로 가장하고 나일론 부채를 들고 위군을 위협하여 "죽은 제갈이 살아있는 중달을 놀라 도망가게 할 수 있다!" " 당시 위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황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뒤통수에 반골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공명은 위연을 죽이기 위해 한 수를 남겼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나는 제갈량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의 용기와 지혜에 깊이 탄복하고, 그의 충성과 촉국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정신에 탄복하지만, 나는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과 고된 분투에 가장 탄복한다!
마평이 거리정을 지키지 못한 후 장군이 패한 후, 패전으로 참전을 피하지 않고 장군의 위치를 바꿔 전략을 바꾸고 계속 전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꾸준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하느님도 그를 돌보신다. 그는 익주 등지를 점령하고 많은 장군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강위가 죽은 뒤 뭇 화살의 왕따로 최선을 다해도 촉국의 운명을 살릴 수 없다는 것을 보면 제갈량의 촉국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위, 강위, 강위, 강위, 강위, 강위, 강위)
사마의도 군대를 파견할 줄 아는 사람이지만 제갈량보다 못하다. 한 번 두 사람의 배치에서 두 사람은 모두 팔괘도를 내놓았고, 사마의는 제갈량을 공격했다. 제갈량의 군대는 뱀형 진영으로 변해 많은 위군을 죽였지만 제갈량과 사마의는 모두 병력을 뽑아 서로 성지를 싸웠지만, 뜻밖에도 제갈량의 군대가 이상성을 기습하여 위군을 격파하였다.
제갈량은 바로 이런 사람, 헌신적인 사람이다. 나는 다른 선현이 남긴 발자취를 계속 따를 것이다!
네 사람이 사는 세상은 매우 크지만, 사람이 직면하는 세계는 매우 작다. 우리는 평생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마음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정말 기억할 만한 사람은 적다.
인생은 다르고,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인생은 짧다. 어떤 순간, 우리는 항상 어떤 사람을 놓치고, 자신이 놓친 대상이 되기를 기대한다.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고, 그리워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한 기대이다.
거의 2000 년 전, 슬픈 젊은 여자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을 그리워했다. "계속 걸어라, 너의 생활을 떠나라." 그들이 헤어진 시간이 길수록, 그들은 넓어지고, 그들은 더 날씬해진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나그네는 이국에서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사군은 늙어서 세월이 갑자기 늦는다. "천여 년 전, 한유는 절친을 애도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하늘의 변두리, 땅의 구석구석, 생명의 그림자는 내 모양에 붙지 않고, 죽은 영혼은 내 꿈과 연결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그것을했다, 그것은 쓸모가 없다! 하늘은 하늘이고, 게다가 극단적인 극단이다! 클릭합니다 400 여 년 전, 나란성드 는 친구 를 위해 시 한 편 을 썼다. "인생 이 처음 본 것 같다면 서풍 화선 은 왜 안 돼?" "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여산어는 한밤중이 되면 밤비 종은 원망하지 않는다. 70 ~ 80 년 전, 주자청은 "2 년여 동안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다" 고 생각했다.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노신도 "내 기억은 칼에 긁힌 비늘 같다" 고 썼다. 어떤 것은 나에게 남아 있고, 어떤 것은 물에 빠진다. 내가 물을 휘저을 때, 그것들 중 일부는 여전히 휘저어지고 반짝이지만, 중간에 피가 섞여 있다. ""
천년만리의 시공간을 가로질러, 사람의 감정을 그리워하는 것은 비단실, 무궁무진, 시풍의 종소리, 아버지의 뒷모습, 물 속의 물고기 비늘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수의 맛은 매우 복잡해서 말하기 어렵다. 여기에 베껴 쓴 시와 우리가 이 책에서 선택한 산문은 모두 이런 맛이고, 달콤하고 따뜻하며, 슬픔도 있고, 서글픔도 있고, 슬픔도 있다.
백년 미문인권' (백화문예출판사) 은 백년 가작에서 백여 부를 정성껏 골라 친족, 애인, 친구, 고인을 추억하고 추모했다. 노신 (), 주작인 (), 주자청 (), 양실추 이러한 향수는 나이, 지역, 신분 등을 뛰어넘어 인간의 감정의 정수를 결집시키고, 모든 일반인의 마음을 확고히 감동시키고, 그리움과 그리운 사람들과 연결시켜 무의식적으로 향수의 대열에 동참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문장 들은 모두 사람, 기자, 아끼는 사람의 주제 아래 사랑, 정의, 이성, 진실, 선,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여기에는 명편의 가작이 있고, 소홀히 여겨지지만 마음속 깊은 곳까지 직통할 수 있는 감동적인 작품도 있다. 우리는 문장 몇 개를 선택할 때, 그들의 역사적 가치에도 적절하게 주의를 기울였다. 선택은 종종 어렵다. 그렇게 많은 좋은 문장 들이 우리 앞에 함께 놓여 있어서 선택하기가 정말 어렵다. 특히 같은 사람을 놓친 미문을 많이 마주하고도 전부 수록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편집자로서, 우리는 이 산문이 무심코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등불 아래, 창문 앞에서, 잠자기 전, 혼자 있을 때, 조용히, 조심스럽게, 달콤함, 우울함, 슬픈 ... 우리의 마음과 감정을 더욱 진실하게 하고,
성현의 산문 5 를 찾다. 하늘에서 뒹구는 구름을 바라보며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가 다시 선현들의 발자취를 찾고 있는 것 같다.
-제목
나는 창가에 앉아 무심코 무미건조한 교과서를 뒤적거리며 좀 지루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얼마나 지났는지 3 인치의 햇빛이 창밖을 비스듬히 비춰 내 얼굴에 비쳤다. 나는 햇빛에 살살 쓰다듬어 천천히 눈을 감고 햇살이 주는 따뜻함을 즐겼다. 나는 완전히 긴장을 풀고 태양이 가져온 빛과 열을 탐욕스럽게 즐기고 있다.
나는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어느새 잠이 들었다.
전방의 안개가 막막하여, 똑똑히 보이지 않는다. 나 혼자 안개 속에 있다. 나는 앞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나는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지만, 나는 물러설 길이 없다. 내가 막막할 때, 신비한 목소리가 전방에서 나를 불렀다. 그래서 나는 용기를 내어 안개 속으로 뛰어들었다.
\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원망도 후회도 없다. " 나는 시의 소리가 어디서 오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왠지 이 시는 마치 아는 것 같아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궁금할 때, 갑자기 이전의 안개가 이미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눈앞에 나타난 것은 푸른 풀이 무성하고 울창한 나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졸졸 흐르는 강이다.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서 나는 깊이 도취되었다. 언제인지 강가에 복고풍 차림의 선비가 나타났다. 나는 좀 궁금해서 앞으로 나가 끝까지 알아보았다. 이 사람은 하얗고 우아하다. 그러나 나는 그의 꽉 잠긴 미간에서 그의 정직함을 보았다.
내가 올라가서 인사했는데, 그는 나를 보지 못한 것 같아 혼잣말만 했다. 나는 막연하게 그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나는 qu yuan 이다. 나는 원래 초나라의 대신이었는데, 초회왕은 내 말을 듣지 않고 오히려 나를 유배시켰다. 그리고 그도 간신의 말을 듣고 진 () 으로 죽었다. 지금 초국이 패배하여 인민은 수심 불 속에 처해 있다. 이제 나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강에 투신할 수밖에 없다. " 안 돼! "나는 꿈에서 깨어났고, 햇빛은 여전히 나를 비추고 있다.
이 꿈에서 굴원을 만난 이후로 나는 굴원에 경의를 표했다. 굴원이 나를 감싸고 나를 그를 알게 했다.
굴원은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이소',' 구가',' 구장' 등 훌륭한 작품을 많이 썼는데, 그중에서도 나는' 이소' 를 비교적 잘 알고 있고, 또한 좋아한다.
굴원은 명문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초문화의 교육과 훈도를 받았다고 한다. 할아버지의 정확한 가르침 때문에 굴원은 어려서부터 자중자애에 뜻을 두고 군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굴원도 어렸을 때 부지런한 아이였다. 그의 집은 학교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굴원은 매일 일찍 학교에 간다고 주장한다. 오후에 학교가 끝난 후, 그는 늘 길의 한 동굴에서 공부한다. \ "길이 멀고 멀리 수리 사이, 나는 위아래로 추구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그의 인생 지혜다.
나는 선현의 발자취를 따라 중화문명을 발양하고 싶다. 중화문화의 황금을 크게 빛나게 하다.
청명절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에 오르고, 종이를 태우고, 죽은 조상을 애도하는 것이 우리 중국의 전통과 문화다. 조상 숭배는 예로부터 중요한 종교 신앙이었다. 게다가, 육체가 존재하지 않더라도 영혼이 존재한다는 관념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육체명언)
청명 경로나 성묘 행사는 집집마다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감사하는 마음도 저절로 생겨나고, 조상의 보호에 감사하고, 부모의 지지에 감사하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개인적인 진심어린 경의를 표합니다. 그것은 마치 도덕 수업처럼 인간성 깊은 곳의 도덕적 이성을 일깨웠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라도 사랑하는 사람이 천국에서 행복하게 살기를 기원합니다. 청명절에는 고인과 성묘를 추모하는 행사도 친지들 간의 유대와 단결을 강화했다. 같은 가족의 조상과 친족의 무덤 앞에서, 우리는 그들이 가족의 번식과 성장을 위해 한 모든 일을 기억하고, 그들의 품성과 고상한 인격을 배우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여 가족과 친척들과 함께 가족의 전통적 미덕을 계속 발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청명절은 청명절로도 불리며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오히려 명절 분위기가 짙다. 성묘는 천친과의 모임이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이 먼저 고향의 간식을 맛보고, 향긋한 노주를 한 잔 마시고, 각 길의 자손들을 만나 가족들의 다양한 희비 정보를 알려주고, 자신의 그리움을 잔소리할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렇게 하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진짜가 된다.
선현을 추모하고 좋은 가풍을 전승하다. 가풍이란 무엇입니까? 한 가문의 처사 스타일이다. 너는 어떤 가풍이 있으면, 보통 어떤 사람이 나올까. 이른바' 세 살은 크게 보고, 일곱 살은 늙어 본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중국 역사상 유명한' 안씨 가훈' 과' 주자가훈' 은 중국 봉건 사회의 우량가풍의 전범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가족마다, 환경마다 다른 가풍을 형성한다.
그의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으로, 가정난으로 노국으로 이주했다. 공자는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열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의었다. 그는 집이 가난해서 정규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으면 독서로 독학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많은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기 때문에 예절, 음악, 양궁, 운전, 계산 등의 기술에 정통하다.
공자는 일생 동안 정치가 실의에 빠졌다. 나는 젊었을 때 창고와 소와 양을 관리하는 소관이었다. 50 대 때 루의 정찰병 (대승상) 이 되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정견이 맞지 않아 단숨에 루를 떠나 일부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 각지로 로비를 했다. 공자는 "노인을 안심시키고, 친구는 그를 믿고, 젊은이는 그를 소중히 여긴다" 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정치적 주장은 루에서 통하지 않는다. 제나라 벽에 부딪치면 첸과 채는 말할 것도 없다. 위국에서 한동안 살다가 60 대 중반에 루로 돌아와 고적을 강의하고 정리하는 데 몰두했다.
공자 사상의 핵심은' 인' 이다. 이른바' 인' 은 바로' 애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다. 공자는' 사랑' 을 제창하고, 통치자에게 서로 우애하고, 내부 단결을 강화하라고 요구하며, 한편으로는 통치자에게 인민의 힘을 소중히 여기고, 국민을 지나치게 착취하고 억압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공자도 "의식" 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식' 은 주조가 군신과 부자의 등급을 구분하기 위해 제정한 법규제도다. 한대 이래 그의 사상은 2000 년 봉건 문화의 정통이 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교육자이다. 그는' 관에서의 학습' 의 낡은 전통을 깨고 사적인 강의의 풍조를 개척했다. 그는' 유교무류' 라는 구호를 내세워 과거에는 귀족 자제만이 학교에 갈 수 있었던 국면을 바꾸었다. 공자의 학생은 3000 명 중 가장 유명한 학생은 72 명이라고 전해진다. 예컨대 루즈, 유연, 자공, 안원, 자유, 샤자, 쩡삼 등이다. 공자의 학생들은 대부분 빈한한 출신이고, 나이가 다르고, 공자와 비슷한 나이도 있고, 그보다 삼사십 년, 부자들 (예: 증시, 증삼) 은 모두 공자의 학생이다. 공자의 학생으로서 학비가 낮아 고기 열 원만 마르면 된다. 공자는 빈천한 자에게 문화를 전파하고,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묻다" 고 가르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그는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계발을 유도하는 교육 방법을 주장한다. 그의 교육 사상과 방법은 지금까지도 학생들이 참고할 만하다. 공자의 또 다른 큰 공헌은 고대 문화 전적을 정리하고 편찬하는 것이다. 공자는 예전에 많은 문헌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제자들에게 가르쳤다. 그가 편찬한 책은' 상서' (고대 역사 문헌 편찬),' 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주역' (고대 점술용 책) 이다. 그는 또한 루의 사료연대기에 따르면 후세에 의해' 춘추' 라고 불리며 오경 중 하나로 불리며 사편사 (원시 사서는 역사가가 쓴 것으로 관편이라고 함) 를 창설했다. 사마천의' 공자가사' 에 따르면 공자는 난세에서 태어나 열국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주장을 선전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분노로' 춘추' 를 써서 악에 대한 부러움과 정의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춘추와 춘추필법 (문필이 우여곡절, 표창어구가 있는 경향) 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공자는 노자 역대의 예악 제도에 대해 물었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이야기로,' 사기' 등 공식 기록뿐만 아니라 노자의 채색 지도 (춘추 말기) 와 한대 초상화 벽돌에도 나타난다. 낙양동관가의 북쪽에는 공자가 이 () 에 들어온 곳이라는 기념비가 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궁중 음악, 야악, 부자묘에서 맴돌고, 나무, 가죽, 돌, 금, 실크, 대나무 등의 악기가 억양을 억누르며 모든 소리를 기초로 한다.
제사식은 문, 핥기, 피, 영신, 문, 향, 봉헌, 관복, 철수문, 신 보내기, 축복어 굽기, 문 닫기, 퇴반 순으로 시작한다. 장면이 숙연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제사를 지낼 때 악성은 각각' 평화의 노래',' 평화의 노래',' 평화의 노래' 를 연주했고, 서승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었다. 대룡초등학교 무용대 선생님 장문훈에 따르면 64 명의 학생이 공연하는 8 열 8 열' 팔춤' 은 명나라 제사 황제가 쓰는' 궁수 이악서' 문화무용도에 따라 그대로 드러난다. 문화무용, 무춤, 문무춤의 세 가지 춤이 있습니다. 현재 공연에는 남학생보다 여학생이 많다. 남녀 학생의 비율은 대체로 비슷하다.
제사식이 끝난 후 장내 인파가 붐벼서 백성들이 선호하는' 지전' 판에 들어가 공자의 축복을 나누는 것을 비유한다. 중신사기자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중에는 학부모들이 야유하고 말을 배우는 아이들이 적지 않았다. 오늘은 마침 주말이라 많은 학생들이 함께 제사식을 참관하러 왔다. 신죽중학생 이씨는 정현관의 손에서 케이크를 받아서 깊이 허리를 굽혀 "감사합니다, 공자 할아버지" 라고 말했다.
공자의 인간에 대한 특별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공자 탄생을 앞두고 세계 각지의 공묘에서 제사 행사가 열리고 참배자들이 끊이지 않는다. 한어문학과의 나머지는 의식이 끝난 후 감개무량했던 것처럼, "유학이 모든 화하 자손의 마음속에 깊숙이 파고들어 중요한 정신공학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자 세계 문화 강국이었다. 화하 자손으로서, 우리는 이러한 풍부한 문화 축적에서 정수를 얻어 자신의 수양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바꿔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는 우리에게 겸손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그러나 오늘날의 사회를 반관하는 것은 또 다른 광경이다. 무심코 두 사람의 대화를 들었다. A 가 말했다. "최근에 XX 경기에서 일등상을 받았다고 들었어?" B 는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그래, 네가 가면 확정할 수 없어."
목소리가 커서 표정이 매우 하찮다. 이 말을 듣고 A 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떠났다.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무리하게 만들고, 사람과 맞지 않게 하고, 결국 고립되게 한다. 그러므로 겸손을 배우고 성현이 우리와 함께 걷도록 합시다! "네가 네 살 때, 너는 배를 만들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융이 배를 만드는 이야기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예의를 가르쳤는지! 하지만 지금은요? 그러나, 또 하나의 이야기는 끊임없이 모순되어, 늙어도 젊음을 사랑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공융이 배를 양보하는 이야기는 단지 오래된 개념일 뿐이다. 공융의 이야기가 시대와 동떨어진 것인지의 여부는 말할 필요도 없고, 잠시 그것이 질서 정연하다고 가정해 봅시다.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라는 단어에서 "노인을 공경하다" 는 말이 앞에 있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는 말이 뒤에 있다. 그렇다면 당연히 먼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해야 한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가? 익숙한 예를 들어 봅시다. 버스에서 어떤 젊은이들은 차에 타서 자리를 보고 올라가는데, 예약이든 아니든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앉은 후, 나는 창밖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들을 보지 못한 척했다. 우정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먼 우정을 되찾고 선현과 동행합시다!
당대의 시인 맹교의 어머니에 대한 찬양과 감사의 정이 이 두 시에 융합되었다. 시에서 말했듯이, 사랑하는 사람이 우리에게 주는 사랑은 우리의 성장을 촉진하는 햇빛과 같다. 우리는 어쨌든 보답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하지만 우리도 반항적이어서 부모님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어 반항적인 일을 자주 한다. 어쩌면 우리는 고마운 마음으로 부모의 행동을 보고 그들의 마음을 느끼는 법을 배워야 할지도 모릅니다. 마치 맹교처럼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마움명언) 감사함을 영원히 지속시키고, 선현과 동행합시다. 우아한 글은 문명을 전승하고, 고전은 생활에 침투하며, 이러한 선현의 미덕을 우리의 내면에 녹여 그들과 동행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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