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산시 남부에 사는 쿠바인들은 중국 최초로 차를 재배하고 사용하는 민족이다.
바촉차 문화는 중국 차 문화에서의 역사적 지위가 이미 결정되었고,' 바가 촉보다 앞서다' 는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다. 서주보다 늦지 않아, 산시 남바인들은 정원에서 찻잎을 인공 재배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파키스탄 차의 역사는 3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둘째, 한당 시대에는 대규모 이민의 역사적 기회로 산시 () 가 차를 마시는 트렌드 앞에서 걸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는 "진 () 사람이 촉 () 을 취한 후 차를 마실 수밖에 없다" 고 총결하였다. 진나라가 처음으로 촉을 취한 것은 기원전 3 16 년, 즉 진혜왕 원경 제 9 년,' 사마 오벌촉 사촉' 이었다. 촉국이 멸망한 후 10000 명이 촉국으로 이주했다. 기원전 3 16 년에 촉인은 차를 재배하고 마시기 시작했고, 이 기예를 촉지로 이주한 진나라에게 전수했다.
셋째, 산시차산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차산업 발전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썼다.
서북 5 성은 산시산차밖에 없고, 산시차의 주산지는 산시 남한중 등지에 있다. 찻잎은 당송 시대 산시 () 남부 농민들의 식량과 의복의 중요한 원천일 뿐만 아니라 조정에 의해 재원을 개척하고 군비를 확충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명대 한중 () 은 산시 () 남차 () 와 촉차 () 의 집산지와 무역센터이며, 한중차 생산량은 500 만 근에 달한다. *** 1557 * * * *, 2500 톤이다.
넷째, 산시 () 는 봉건 왕조' 다마 호시' 국책의 시행지와 중요한 시장이다.
일찍이 당정원말년에 조정에서는 기병과 식량 수송이 절실히 필요했고, 서북 소수민족은 대량의 찻잎이 절실히 필요했다. 쌍방의 수요가 상호 보완적인 것을 감안하여, 조정은 제때에 변무역시장을 설립하고, 서북 소수민족과 차로 말을 바꿔 다마 상호시장의 선례를 열었다.
다섯째, 당대 장안의 궁중 차 문화는 전국에 방사되어 차를 국음으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중당 이후 다도가 세상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황권센터는 수천 년 동안 모든 사회현상의 중심이었다. 황제는 줄곧 조정을 통제하고, 교토는 전국을 이끌고 있다. 산시 장안은 당나라의 도성으로 모든 문화 현상의 발원지이자 초점이 되고, 전국을 방사하며 차 문화도 예외는 아니다.
여섯째, 당대의 법문사 궁중다기의 발견은 중국 차사에서 획기적인 사건이다.
지궁 다기의 문화점은 삼교 융합으로 불교 차 문화와 궁중 차 문화의 상호 교류를 뚜렷하게 보여준다. 당대의 중후한 차 문화의 역사적 원천과 최고 수준을 상징하며 차 문화사 연구의 공백을 메우고 당대의 차 문화 연구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었다.
일곱째, 장안궁중차 문화로 나타난 공차 제도는 중국 차업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숙종지덕 2 년, 산남차가 공물로 선정돼 어느새' 정기신' 을 키웠고, 차농이 명품을 키우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과학기술 방면에서 당대의 찻잎 재배 기술, 제차 기술, 저장차 기술학교, 심지어 다기 제조 기술, 제품 포장의 부단한 개선은 모두 공차 제도와 관련이 있다.
여덟 번째, 중국 차 문화는 국내외에서 전파된다. 당대의 장안은 가장 중요한 중심이다.
당대의 찻잎 수출량은 매우 커서 실크로드를 따라 중앙아시아 남유럽 북아프리카 등지로 수출되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대외무역의 주요 상품 중 하나이다. 명나라, 청나라에서 민국 초년까지 산시 찻잎은 서북시장에서 큰 몫을 차지했으며, 지금도 실크로드를 따라 서아시아의 이란, 터키, * *, 이라크, 북아프리카의 이집트, 트리폴리, 튀니지, 모로코, 알제리 등에 판매되고 있다.
나는 이미 실크로드에 올라 차를 마시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조정에 공물을 바치고, 전마의 영광으로 법원을 바꿔 서북시장을 확고히 점령했다. 중국 최초의 찻잎 재배 지역과 찻잎 재배 센터이며, 중국 차 문화의 최고봉 지역과 전파 센터이다. 산시 차업과 차문화의 역사적 지위는 중국 차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과 결정적인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산시 차 문화의 기원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기원에 대해 과거 학자들은 전국 ~ 한대' 신농본초경' 에서' 신농이 백초를 맛보고, 일례는 일흔두독이다' 는 기록을 근거로 신농과 차를 연결시켰다. 그러나 진문화 등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 판' 신농본초경' 에는 신농해독' 차' 나' 차' 에 대한 기록이 없다. 비슷한 기록은 명청시대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그래서 이전의 연구는 대부분 오전을 기초로 한 것이다. 또 과거에 학자들이' 신농향차' 를 증명하는' 화남자' 라는 책을 인용해 신농이 매일 백초를 맛보며 칠십 독을 만났다는 기록만 나왔다. 현재' 다성' 으로 불리는 당인 육우는 신농과 중국 차를 마시는 기원을 명확하게 연관시킨 최초의 사람인 것으로 보인다. 육우는' 다경 육음료' 에서' 차는 음료로 신농씨에서 기원한다' 고 지적하며' 7 일' 에서' 차장복, 인장하고 낙악' 을 증거로 인용하며 신농씨가' 차를 마시는 것' 의 첫사람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신농은 춘추시대의' 주역'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계사 아래 "포가는 쓰지 않고, 신농은 쓴다" 고 말했다. 나무는 삽이고, 나무는 삽으로, 천하를 가르치는 데 유익하다. 신농이라고 불리는 부족은 고대 창인에서 기원하여 위하 지류 강수강 유역에 살고 있다. 부족 활동 시기는 신석기 시대 중말기의 양사오 문화여야 한다. 약 5000-7000 년 전. 장자 도족' 에 따르면 신농 시대에는' 눕으면 집에 살고, 일어나면 어머니를 알고, 아버지를 모른다' 는 기록이 당시 모계 사회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바오지 지역에는 양사오 문화 유적이 풍부해 700 여 곳의 문화 유적이 발견되었다. 그중 북수령 문화가 가장 전형적이다. 북수령에서 출토된 유물 5000 여 점과 남녀 합장제도를 보면 모계 사회가 비교적 번영하는 단계에 있다. 시간과 지역으로 볼 때 북수령 문화는 신농 부족이 창조한 것 같다. 고고학자들이 현지에서 발견한 어면 도안은' 산해경' 의 신화 와 서로 증명할 수 있다. 북수령의 문화 형태는 1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이후 안지문화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어머니만 알고 아버지도 모른다' 는 원시 시대에 신농은 부족 존경의 수장으로서 더 합리적인 해석은 여성이어야 한다.
이 밖에도 중국 고서에는' 염제 신농' 이라는 기록이 있다. 진나라 이전의 저작은 줄곧 신농과 안지신농을 갈라놓았다. 기원전 1 세기에 쓰여진' 세계고전' 은 신농과 안지신농을 하나로 합치지만 신농과 안면을 한 사람으로 본다. 그 이후로 고서에서는 이 두 사람을 흔히' 안지신농'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필자가 고증한 결과 신농과 안지신농은 산시 웨이 강 유역 이주 전후 최초의 두 가지 연계와 차이가 있는 원시 문화로 밝혀졌다.
《국어 위금사》에는 "옛날에는 소전혼소인, 생황제와 안지가 있었다" 고 실려 있다. 황제는 희수로, 염제는 강수로 만들었다. " 이것은 염제의 성장지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다. 또한, \ "주홍 웨이 물 \" 과 \ "루밍 \" 도 염제가 바오지보다 길다고 기록했다. "어제 세기" 는 "신농, 그 어머니는 임사, 조의 딸, 이름 덩, 유아비" 라고 덧붙였다. 화양을 여행하면서 신농이 상양까지 올라간 최초의 여성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태어날 때부터 염제였고, 소머리였고, 강수에서 자랐다는 느낌이 들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성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화양' 과' 상양' 은 각각 오늘 산시 경내의 화산, 즉 친링 남기슭과 바오지시 남부 신농향의 장양산을 가리킨다. 곽모로 씨는 "가장 초기의 전설은 염제였다. 그의 이름은 신농이었다" 고 지적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염제는 강수에서 태어났고, 강수는 오늘 산시 () 에서 산둥 () 하고 있다고 한다. " 이에 따르면 약 4700 년 전, 최초의 안면신농은 소전과 유망한 집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안지신농대왕이 태어났을 때 부계 사회, 즉 신석기 시대 말기의 용산 문화 시대에 속한다. 이 신농과 그의 후계자가 휘황찬란한 농경문화, 경제문화, 탁월한 업적을 창조했기 때문에 씨족에 의해 안지로 존칭되고, 안지신농으로 존칭되었다.
고대 씨족 부족 시대에 부족의 우두머리가 사망한 후, 그들의 부족 후계자들은 모두 같은 이름을 사용했기 때문에' 8 대 염제' 라는 말이 나왔다. 전통적으로 염제 8 세는 240 세에서 300 세까지 살았다. 하광악 선생은 바오지 강수가 8 대 안지 중 가장 오래된 발원지이며, 이곳에서 신농이라는 이름으로 정식으로 체면을 세우고 있다고 판단했다. 다른 곳에서 태어난 얼굴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후손이다. 1 세대, 2 세대 주의 고향은 바오지에 있고, 주의 후손의 고향은 호북에 있다. 안지의 마지막 세대인 왕우는 사슴과 치우와 교전하여 한천에서 황제에게 패배한 후 후난으로 물러났다. 따라서 필자는 장회걸, 육설 등 학자들의 연구 결론에 찬성하며, 얼굴빛이 신농과 일맥상통이지 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안지의 조상은 신농이어야 하고, 신농은 안지의 초기 지도자에 대한 통칭이다. 신농씨족의 발전 과정은 신농모계 사회 * * *-소점 부계 사회 * *-안지씨족-안지신농이어야 한다.
위의 종합 분석을 통해 우리는' 백초를 맛보다' 와' 차를 얻는 사람' 이 모계 사회의 신농씨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점 이후의 안지신농씨가 아니라 모계 사회의 신농씨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산시 () 는 산시 () 바오지 () 에 사는 신농 () 을 통해 중국 차 문화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중국 차 문화의 기원에 대해 학자들은 과거에 주로 바촉이나 운남에 집중했다. 학자들은 신농이' 화남자' 와' 신농본초경' 에서 관중 지역의' 차를 심다' 에 관한 기록을 간과하고 있는데, 대부분 현대 관중이 차를 생산하지 않고 차나무가 자라는 기후조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산시 () 는 고대에 차나무가 자라는 기후지리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우선 역사 기록에 근거하여 분석할 수 있다. 친링 산기슭은 찻잎에 적합한 지역으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경》에서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말합니까? 그것은 차 한 잔처럼 달고, 차를 따서 돈을 내고, 나의 농민을 먹는 것과 같다. 그것은 주원 차 한 잔과 팬지 한 잔과 같으며, 이 모든 것이 오래된 주원 지역을 묘사한다. 이 시에서 여러 번 나오는' 차' 라는 글자는 많은 고대 사전과 전적에서' 차' 가 쓴 채소와 같은 풀이 아니라 사계절 상록수 차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 시경' 에서 고대 주원 지역의' 차' 에 관한 기록은 아마도 차에 관한 최초의 기록일 것이다. 둘째, 기후변화의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Xi 안반파 유적지에는 대나무쥐 골격 유적이 남아 있으며, 양사오 문화에 속하며, 양사오 문화시대 관중 기후가 따뜻하고 차나무가 자라는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친링 북쪽 기슭의 종남산 산기슭에서 이미 수십 그루의 반미터 높이의 차나무가 발견되었다. 셋째, 풍부한 친링 종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진종무 선생의' 중국 다경' 은' 신룡틀' 이 신농대의' 차지' 라는 것을 논증할 때' 신농붕은 130 여종의 약재가 있는데, 그러나 신농대의 종 수는 친링 수와 확연히 다르다. 친링 (WHO) 는 초본식물 329 1 종을 발견했고 태백산만 640 종이 있다. 그리고 중국에는 차나무속 이불식물 29 1 과, 친링 동백과를 포함한 188 과가 있어 전국 64.6%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시 () 는 신농가 () 보다 신농 () 이 인간 차 문화를 개척할 수 있는 선하 () 가 더 조건적이다. 그래서 신농은 산시 () 친링 () 의' 파라쿼트 ()'' 차 ()' 와 역사 기록과 일치하며 가장 설득력 있는 결론이다. 둘째, 서주 시대의 산시 차 문화
이주' 에 따르면 서주 조정에' 차를 받들다' 관직을 설립한 것은 주왕실이 이미 차를 국례로 등재해 당시 최고급' 차를 마시는 것' 을 대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차를 마시는 것' 이 점차 왕실 예의에서 하행으로 바뀌면서, 관중 지역의 왕공대, 심지어 일반인의 집까지 차를 마시는 식습관을 형성하였다.
시경' 의' 다야면',' 시례',' 고봉풍',' 풍기 7 월' 은 관중 서부의 고대 주원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민가이다. 다야미안 () 에는 "주원 () 이 한창이고 제비꽃 () 이 한창이다" 는 시가 있다. 그중' 삼색차' 는 아욱과 찻잎으로 만든 차식이다. 시 이풍 곡봉' 도' 차가 씁쓸하면 물처럼 달다' 는 말을 담고 있다. 여기서' 차' 는 차를 뜻하는 것이지 쓴 것이 아니다. 다과회만이 만드는 방법이 다르거나 다탕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쓴맛이 나고 단맛이 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두 시가 기록한 식물, 기후, 풍속, 강은 모두 산시에 관한 것이다. 예컨대' 정기탁함',' 나는 목적이 있다',' 북풍 떠들썩함' 에 보관된 피클, 건채 등이 있다. 풍기 7 월' 에는 차도 원료로 끓여 수프를 만든다는 말이 있다. 일찍이 서주 시대에 산시 사람들은 이미 차를 일상 생활용품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주 시대에는 섬서성 자체에서 생산되는 찻잎 외에도 주나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바인들도 주나에게 조공을 바치며 섬서성 차 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바" 는 고대 민족의 이름이다. 동진상곡은' 화양국지 팔지' 를 썼다. "왕은 은주로, 주희가 봉하여 아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고대인들은 비록 먼 나라였지만, 자식으로 존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 추 바는 모두 아들이라고 불렀다. " 또한, 산해경 해내경, 저서, 한서 지리, 루밍기 등과 같은 고서적 기록에는 고대 바인들이 장한분지에서 창시한 자료가 있다. 파키스탄의 영토에 관해서는 화양국지는 "동쪽에는 옥부, 서쪽에는 불타는 길, 북쪽에는 한중, 남쪽에는 천부" 로 기재되어 있으며, 활동 범위에는 천동, 천북, 섬남, 후서의 광대한 지역이 포함된다. 신 중국 창립 이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한수 상류의 성고, 미안 현, 안강 등지에서 스미스 머리핀, 호랑이 머리, 청동 악기, 바쉬검, 고, 창 등 여러 곳의 파키스탄 유물이 출토됐다. 이것은 산시 남한수 유역이 서주 시대 바인의 주요 활동 지역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화양국지팔지' 에 따르면 파키스탄에서 생산되는 뽕나무, 누에, 마, 생선, 소금, 구리, 철, 단, 페인트, 차, 꿀, 귀신, 코뿔소, 꿩, 꿩 등의 특산물은 모두 주나 천자에게 향해야 한다 파키스탄에서 생산된' 과일의 보물' 은' 나무에 자두, 덩굴에는 코를 찌르는 줄기, 정원에는 향두향차, 귤, 해바라기 선물' 을 포함한다. 이 글은 파키스탄이 주종의 부용국으로서 찻잎과 기타 특산물을 법원에 조공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묘사한다. 화양국지' 의 이 기록은 현재 중국 고대 공차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공차의 역사를 서주로 거슬러 올라간다. 책 속' 정원에 향화향차' 에 대한 기록은 파키스탄에서 온 차공이 야외자연 성장이 아니라 원림재배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는 바인들이 늦어도 서주에 인공으로 찻잎을 재배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파키스탄, 종길은 중국 최초로 공차와 인조차를 생산한 곳이다. 조공을 통해 산시 차 문화의 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