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슈도, 슈도 성품도.
미스터의 서예 교육에서는 "서자는 편하고, 성품도 편안하며, 서자는 사람과 같다" 고 강조했다. 교육에서' 서업' 과' 서업' 의 이념은 책의 궁극적인 이념이다. 한 사람의 서예를 강조하는 것은 한 사람의 기질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서예는' 자신을 폐간처럼 보는 것' 의 효과가 있다. 글자는 사람의 폐간을 볼 수 있고, 사람의 기질을 볼 수 있다. 소의가 말했듯이, 글은 "성사", "성령의 사람" 을 볼 수 있다. 왕 선생님은 늘 역사상 서예가의 인품과 서예를 예로 들어, 자세히 분석하고, 마음 본문의 긍정적인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신다. 그는 서예에서 성격이 다르면 기질이 다르고, 운필이 있고, 악이 자형이라고 생각한다. 속담에 형형색색의 물건이 있으면 반드시 유형 밖의 물건을 보고 그 마음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유공권에는' 정심 정필' 이 있다. 즉, 누군가가 책을 고쳤다. 마음이 멋있고 마음이 정칙하다. 펜은 책의 충전재로, 펜으로 정확하게 정리한다. 사람은 마음으로부터 정정하고, 책은 필정에서, 즉 시경은 "사순진" 이라고 하고, "예기" 는 "불경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하며, 서예의 정수는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왕선생은 서예가 중국인의 마음의 춤이고, 푸른 땅이며, 생명의 의미의 중요한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서예예술의 근본적 취지는 "서자가 편하고, 성품도 편안하며, 서자가 사람과 같다" 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서가의 정서적 내용으로 가득 찬 서예만이 진정으로 예술의 생명과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제국 왕우 스님은' 문사송' 에서 "필중 반드시 마음을 잊어야 하고, 손에는 책을 잊어야 하고, 마음은 감정을 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만약 책 속의 사상을 잊지 않는다면, 사양하지 않으면 반드시 시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당나라 손자의' 서보' 처럼: "정서 표언, 의미; 양 슈 비참, 이것은 하늘과 땅의 마음을 기반으로합니다. 클릭합니다 필본잉크감은 모두 인간의 기질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성을 유지하는 것은 한 권의 책의 최우선 과제이다.
서예는 사람의 기질을 반영한다. 우선 서예가의 감정이 책에 녹아 개인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한다. 이른바' 기명 오디션', 즉 안진경의' 조카 오디션' 은 형편없다. 그러므로 책은 실의에 빠져 통제할 수 없다. 고박문' 은 마음가짐이 평화롭기 때문에 너그럽고 매끄럽다는 뜻이다. 둘째, 서예가의 감정이 배어 있는 작품만이 사람들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감동시켜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왕세정이' 문정운각 10 후기' 에서 말했듯이,' 제조카의 책, 천진난만하고 기묘하다, 여기까지! 충절이 정말 아프니, 여백은 죽지 않는다. " 이 두 가지 측면은 "기질" 의 완전한 의미를 구성합니다. 창작이나 감상의 관점에서 보면' 이자를 책으로 삼는다' 는 서예예술의 근본 규범이며, 책 학습자에게' 극치' 를 하는 유일한 방법은' 마음으로 느끼다',' 느낌을 따라가면 반드시 성공하고, 자신의 내면을 거스르면 반드시 작품을 포기한다' 는 것이다. 서예에 대한 이해에 대해 왕 선생님의 논술도 매우 좋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책은 신과 일치하고, 펜은 뜻과 일치한다. 서예가는 분명 이해력이 있고, 이해력도 영적이다. " 글을 쓸 때 펜을 요구하는 획에는 출처가 있어야 하고, 책 속의 인물은 작가 자신의 스타일과 특징을 대표한다. 서예가 가장 중시하는 것은 서예가 자신의 인격정신의 표현이다. 중국 역사상 몇몇 위대한 서예작품들은 상황이 다르고 인물의 성격도 다르기 때문에, 사랑에 빠져야 고금에 혼자 갈 수 있다.
왕선생은 서예가 표현하는 감정이 추상적이라고 생각하며, 서예예술은 한자의' 형질' 과 필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소위 "행복은 조화되고 단어는 편안합니다. 분노는 거칠고 위독한 말, 슬픔은 침울하고 응결된 말, 기쁨은 평기미어이다. 이는' 모양' 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점화 형식을 뛰어넘어' 모양' 의 전체 스타일에서 감정적 의미를 응결시켜 가스와 스타일 형식으로 미감을 주는 것이다. 그러나' 직선의 굵은 흔적은 부드러움에 강성이 있다' 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인' 모양' 에서 질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낮은 기준을 제시했다. 여기서' 소프트' 는 생동적이고 유연하며 활발한 것을 의미하고,' 하드, 건조' 는 무뚝뚝하고 고지식하며,' 운영자' 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글을 쓸 수 없는 이유는 글을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 수법이 졸렬하고 단조롭기 때문만이 아니라 풍부하고 활발한 감정세계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장욱의 초서가' 귀신을 바꿀 수 있다, 추적할 수 없다' 는 것은 바로' 중간으로 옮겨가면 반드시 초서를 출판해야 한다' 는 이유로 그 형식과 질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이른바' 장창사서는 슬프고 즐겁다' 는 뜻으로 당대의 장욱초서를 가리키며, 형질의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와이소의 초서는 고도로 간결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희비의 경지를 뛰어넘는 편안한 불가의 심정을 드러내며 일부러' 희비 보내기' 를 위해 이별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왕 Xizhi 사람들은 "슬픔에서 법을 묶는" 영역, 그 자체의 형태로 "애정", 그래서 사람들이 서 예 "커버 하지 않지만, 여전히 커버 하지 않습니다", "아니 흔적, 끝 없는 느낌" 을 즐길 수 있는 단어의 의미를 초월할 수 있는 책을 말합니다. 그래서' 서자도 편안하고, 성품도 편안하다' 는 것은' 성품은 질적을 바탕으로 하고, 모양은 성품을 바탕으로 한다' 는 융합 속에 있다.
선생님은 한 사람이 영기가 있는지 없는지 한 사람의 말에서 드러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소동파는 앞에 비스듬히 누워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진지한 경지이고, 유는 마묵이다. 이것은 단명한 조형이다. 선생은 글은 한 사람의 운명을 볼 수 있고 한 사람의 운세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격은 인격의 표현으로,' 형질' 을 전달체로, 스타일과 격조를 형식으로 한다. 서예의 감정 표현은 개인적 기질에서 변형된 추상적인 감정이거나 장기적이고 안정된 감정의 결정체로, 예를 들면 회소의' 희비가 엇갈린다', 장욱의' 희비가 엇갈린다' 는 것이다. 따라서 서예는 중국의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사람을 위해 정밀해야 한다", "풀이 비싸고 구름이 흐르는 물" 과 같은 오랜 역사를 가진 감정을 표현하는 "절차" 가 있다. 초인감과 행인감이 있다. 조리와 이항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총강령을 기초로 "바람을 영으로 하고, 북을 힘차게 하고, 평화를 야야로 삼아야 한다" 는 것이다. 서예가는 초서의' 행운수' 형식의' 정밀' 전서와 예서' 로 새롭고 다른 스타일과 재미를 얻을 수 있어' 그 정을 이루고, 슬픔을 이루며, 즐거움을 얻는다' 고 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글쓰기 기술은 더 높은 수준의 영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 선생님은 고서가 형식에 매료되어야 하고, 필기 기법을 익히고, 결국 정신적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대인의 비석에 묻은 잉크를 만나니, 붓을 내리면 바로 알 수 있다. 파운드별로 복제하는 것은 이미 두 번째 의미에 빠졌다.
또한, 고서를 읽을 때, 책 속의' 위로',' 위험' 이 표현한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잠시 머릿속에 두어야 자신의 상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비슷한 감정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야' 구동' 을 피할 수 있고,' 작은 3 을 안고 도기를 만들 수 있다 왕선생의 서예는 바로' 새로운 것과 다른 것' 이라는 의향을 얻어 제자를 융합하여 자신의 면모를 형성하는 것이다.
철학자로서, 도선생은 서예가 특수성으로 사람의 기질을 구현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보편성도 있다. 문화 분야에서는 한 가지 수업, 한 마디, 한 마디로 한 사람의 기질, 한 사람의 폐간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이것도 서예의 영감일 것이다.
2, 고대인과 먼저, 고대인과 함께.
서예는 한 사람의 기질을 묘사한 것으로, 한 사람의 정신을 반영한 동시에 한 사람의 일생의 노력과 고련의 증거이기도 하다. 코팅 선생님은 어렸을 때 서예를 매우 좋아하여 10 년 동안 일본 서예 수업을 받았다. 그런 다음 푸항은 한당비를 베꼈다. 손으로부터 배우고 황고모에게 배우다. 왕선생은 기본기가 서예 창작에 미치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시종 중국 서예 전승과 혁신의 관계를 강조한다.
200 1 2003 년까지 우리 학교는 네 차례의' 예술과 과학' 전시회를 열었다. 매번 전시 기간 동안 코팅 선생님은 중국 고대 서화 작품을 보러 오셨고, 전시회를 관람하는 학생들에게 각 작품의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주동적으로 설명하셨다. 그는 열정으로 가득 차서 스리랑카에서 보았다. 2002 년 4 월, 제 2 회' 예술과 과학' 전시회를 참관할 때 왕선생은 흔쾌히 "그림을 그리기 전에 산을 보고, 산 속의 그림을 보고, 먼저 고대인과 합친 후 떠나라" 는 글을 썼다. 이것은 먼저 모방하고 창조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귀중한 경험이다. 후세 사람들은 깊이 생각해야 하고, 혁신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클릭합니다
도씨는 서예가 먼저 상속이지 혁신이 아니라 이른바' 먼저 고대인과 결합' 이라고 생각한다. 기초가 없으면 혁신이 없다. 오직' 선합고대인, 후이탈 고대인' 만이 혁신의 길로 들어갈 수 있다. 함부로 책을 쓰는 것은 혁신을 의미하며, 이것이 가장 위험하다. 선생은 늘 문과를 하는 사람은 글씨를 쓸 줄 모르고 서예를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무일푼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일침이 피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글을 쓰는 과정에서, 선생은 "책은 펜을 재사용하고, 펜으로 사람을 구하기 때문에, 좋은 책은 펜을 쓰고, 책을 잘 쓰지 않는 사람은 펜을 사용한다" 고 생각한다. 왕선생의 필기는 대부분 캔틸레버식이어서, 작은 글자로도 손목에 걸려 글씨를 쓰기 때문에, 그 발전은 베갯잇과 비교할 수 없다. 펜 사용에서, 나는 작은 펜으로 큰 글자를 쓰는 것에 습관이 되어, 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선생님 의 책 은 종종 배너와 심지어 플라크 커플, 종종 창력 대기, 기세 가 웅장 매달려 있습니다. 왕선생은 서예에서 붓을 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책은 펜으로 만들고, 펜은 종이로 운반한다. 즉 손목까지,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팔꿈치에서 어깨까지 운반한다. 교학에서 글씨를 쓰려면 펜을 비틀어 손에 쥐고, 손가락은 비워 두고, 손바닥에 두지 말라고 강조했다. 모든 것에는 위와 아래가 있고, 간격이 없다. 그는 펜으로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서예라고 부르기가 어렵고, 심지어 한 획에도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왕 선생님은 "뜻이 우선이다" 를 견지하고, 글쓰기 방법을 배우고, 일심에 관심을 갖고, 마음은 손목을 돌릴 수 있고, 손은 펜을 돌릴 수 있다. 그래야 글쓰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왕선생도 책이 마음의 그림이라고 생각하여 책도 학문이 있다. 사람이 되고 싶지 않으면 부지런하고 할 일이 없다.
중국 서예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도씨는 중국 서예의 기원이 갑골, 종정, 소경에 있다고 생각했다. 작은 인감은 대칭을 중시하고, 가지런하게 획일적으로 획일적으로 하는 것을 대칭이라고 한다. 쓰기에서 왕선생은 줄곧 중심의 펜을 강조하여' 펜 중심' 과' 머리 보호미' 를 추구해 왔으며, 그는' 펜 중심' 에 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서를 연습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전서의 특징은 중심 필기이기 때문이다. 센터란 펜이 세로로 쓴 평면입니다. 주 등은 임명되어 석고를 받았다. 진 () 은 산과 같고, 곳곳에 악귀의 기념비가 가득하다. 왕선생은 한자를 배우는 것은 반드시 전서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서예가' 서보' 라고 부를 수 없다. "전서는 여전히 완곡하고 부드럽다." 전서는 부드럽고 창력이 있어, 갈수록 수월해진다. 왕선생은 전서 과정에서' 집필무정법' 의 신비를 깨닫고, 필력이 후련하고, 쉽고, 여유롭고, 가로필이 기울어져, 회중되고, 펜촉 끝, 배, 뿌리로 유연하고, 때로는 가볍게 들어 올리고, 때로는 다시 누르고, 글자는 힘차게 튀어나오고, 꾸준하지 않다. 왕선생은 서예의 중법도가, 서예는' 법' 에서 시작되며, 법은 서예의 없어서는 안 될 기초이지만, 동시에 법에 얽매이거나, 법에 얽매이거나, 심지어 법의' 궁극의 경지' 로 떠받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기법은 비교적 안정된 체계일 뿐만 아니라 고도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으며, 결국 인간의 정신 경지와 심미 정취를 표현한다.
책은 마음을 위해 그려진다. 왕선생의 서예는 선이 영리하고 기묘하며, 의경이 우아하고 등골이 차분하며, 형체가 편안하고 강건하며, 리듬이 분방하고 활발하다. 책의 말은 "법도 혁신, 호방하고 훌륭하다" 이다. 구조적으로 왕 선생도 상당히 독창적이어서, 그의' 방원' 라는 책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획이 유연하고, 밀도가 높고, 위아래로 훑어보며, 점잖고 우아하다. 그것들은 복잡하게 얽혀 있고, 리듬이 변화무쌍하며, 산산이 흩어져 있고, 신축성이 있어, 획이 창창하고 힘찬 느낌을 준다. 자신의 면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의 서예 대사의 작품에서도 찾을 수 있다. 왕 선생님은 서예의 관건이 펜, 종이, 잉크, 물을 파악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수묵을 책으로 쓰는 것이 딱 맞아서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왕선생이 "선합고, 후가 고대인" 의 결과이다.
자연에서 배우고 다른 출처에서 찾으십시오.
도화광선생은 일생이 엄밀하여 정확한 학습길을 견지하고 서예의 최고 경지를 추구한다. 서예 창작에서, 사람의 진실성과 정직성을 반영하며, 서예의 중화의 아름다움을 구현하였다. 왕선생은 서예가 진정으로 사람의 문예 소양과 인문 정신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문사철 수준은 글쓰기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인문정신은 작가의 영혼의 열쇠이다. 왕선생의 서예는 섬세하고 정숙하여 그의 깊은 문학 수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서예가 한 사람의 문화적 자질을 종합적으로 묘사한 것처럼, 사람은 전면적인 문화적 자질을 갖추어야 하며, 사람의 정신과 수양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도씨는 서예가가 광범위한 지식과 깊은 학문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서예가는 서예 이외의 모든 방면에서 영양을 흡수하고 지식을 축적하는' 서외 쿵푸' 와' 자외 쿵푸' 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이 영양을 자신의 인격에 주입하여 비범한 기질을 키우고 서예작품에 자신의 씹는 힘과 의경을 심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배우지 않으면 "양육" 할 수 없고, "양육" 하지 않으면 "공부" 할 수 없다. 고대 서예 이론에서 서예가는' 만리길' 즉 자연에서 마음을 도야시키고 정화하며, 자연의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관찰함으로써 서예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주현절' 을 통해 서예미의 창조를 자극하여 서예 예술의 질적 비약을 불러일으킨다 이른바' 사법은 자연스럽고, 클래스와 다르다',' 산하의 도움을 받는다' 는 것이다. 문헌에는 왕희지, 장욱, 안진경, 와이소, 황정견, 동치창 등 서예공을 추진하기 위해' 이해' 를 이용하는 서예가들이 많다. 그들의 예술 실천에는 모두' 차이를 구하다' 와 깨달음의 갑작스러운 부분이 있다. 검법, 쟁도, 하운의 변화 등, 심지어 역사상 유명한 필법, 필법에 관한 이론 (예: 인토, 송곳, 모래, 누수) 은 모두' 우선, 촉물, 감물' 의 결과이다.
미스터 투의 치학 이론은 독서만 중시한다. 그는 독서가 한 권의 책을 위해서든 아니든, 반드시' 만권의 책' 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동파가 말했듯이,' 붓을 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권의 책을 읽는 것은 깨달음의 시작이다' 고 말했다. 만약 "단어에서 단어를 구한다" 면, 허송세월과 다름없다. 서예의 품격은 서예 외에도 만권의 책을 읽고 얇은 머리를 축적하여 더 높은 정신적 차원에서 형성될 수 있다. 서예에만 힘쓰고 시, 그림, 인감, 음악 등의 예술적 수양이 부족하면 숭고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송대 시인 황은 서예가가' 가슴에 만권의 책이 있다',' 가슴에 도덕이 있다' 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서예를 강조하는 것은 "학문정신이 침울한 모래질은 필묵에서 비롯된다" 는 것이다. 여기서' 학습' 은' 양육' 이 되어 서예가의 가슴과 정신의 경지가 되었다. 스와 황에 이어 청대의 장소도 "창작자와 함께 여행하며 학술적 재능을 결합해야 정신을 전할 수 있다" 고 정확하게 요약했다. 이 발언들은 왕 선생님이 줄곧 학습자를 격려해 주신 것이기도 하고, 장기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이다.
학술 연구에서, 도씨는 전문과 통통의 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공통성을 위해 전공을 하고 공통성을 바탕으로 전공을 가질 수 있고, 각종 지식을 습득해야만 전공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성이 없으면 전문화가 있을 수 없다. 일반적으로 기초, 특수는 특수하고, 특수하고 일반적인 관계는 철학적인 특수하고 일반적인 관계이다. 그리고 양자는 뒤바꿀 수 없고, 더욱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선생은 서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서예의 경우, 개혁을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스타일을 배워야 한다. 서예가는 다른 사람만큼 좋을 수 없다. 그는 전서와 초서를 모르는 서예가는 서예가라고 부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만약 네가 한 학과를 전공한다면, 네가 전문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지식을 모르는 것이고, 물론 중국의 서예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도씨는 초서가 초서이지만 획과 획에는 모두 법률 규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초서를 할 줄 모르면 스스로 하지 마라. 구체적으로 쓸 때는 획이 적은 글자는 가늘게 보이지 않고, 획이 많은 글자는 복잡해 보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구조는 글자의 모양을 위주로 해야 하는데, 자연히 지나갈 것이다. 잉크와 선지의 비율이 딱 맞아서 종이와 잉크가 서로 잘 어울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왕선생은 필기한 내용이 서예의 형식과 통일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선인의 명언을 쓰든 자신의 작품을 쓰든.
"사법은 자연스럽고 박채장장", 고대의 서예가들도 마찬가지였다. 시 () 와 철학 () 에 대한 추상적인 사고는 그로 하여금 창작할 겨를이 없게 했다. 그는 중국의 한 독서인이 글을 쓸 줄 모르고 글을 쓸 줄 모르면 중국의 학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선생은 늘 이렇게 말한다. "나는 비록 평범하지만, 사람됨이 정직하고 착실하다." 이런 견해는 결코 공허한 말이 아니다. 선생의 작품은 현판 유련이든 병풍 현수막이든 대부분 자서이며, 어휘가 아름답고, 선생의 깊은 학식과 수양을 반영하였다.
미스터가 창작한 시사 커플은 기묘하고 우의가 깊어 독자들을 안타깝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 선생의 문학적 소양을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1990 년 2 월, 풍우란 씨가 돌아가셨을 때, 선생은 슬프게 두 쌍의 대련을 써서 애도를 표했다. 선생의 대련은 풍우란 만가를 애도하는 한 폭의 가작이다.
하나
천지를 세우고, 백성을 위해, 인덕인을 구하고, 95 년을 평안히 지내다.
명예를 권하지 않고 우울하지 않다. 만약 네가 내가 유죄라는 것을 안다면, 너는 4 백만 자에 의지할 수 있다.
둘째,
태어나서 눈물을 참으며 춘추 8000 년, 100 세의 어려움을 기원합니다.
70 년 동안 미움을 받고 신입생을 구하는 것은 더욱 안타까운 일이다.
장대년 (1909-2004) 은 2004 년 4 월에 사망했다. 장세 통치 기간에 풍우란 씨는 그의 입신의 도를' 강단함' 과' 직설적' 으로 요약했다. 도씨는' 논어' 의 문장을 모아서 대련으로 썼다.
만약 네가 곧은 길을 간다면, 너는 기대할 것이다, 너는 이렇게 할 것이다.
현자는 미혹되지 않고, 군자는 그 사람 같고, 상덕은 그 사람 같다.
미스터 투는 우아하고 검소하여 화려하지 않다. 잉크를 금처럼 아끼고 종이를 금처럼 아끼다. 절대로 먹종이 한 방울을 낭비하지 말고,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매일 잉크를 만들어라. 왕선생은 마음이 넓고 접근하기 쉬우며, 책을 구하는 사람에게는 항상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고, 늘 초서를 예의로 삼는다. 글을 쓴 서예 작품은 풍격이 우아하며, 필로 온후하고 성실하며, 가파르고 기이한 것이 거의 없다. 비문 내용은 역사 유명 인사의 명언이거나 당송시, 자필시를 위한 것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후학을 격려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99, 도씨는 대여씨의 시로서, 시에서 말했다:
장춘 윗층에는 시서가 많고, 3 대 월급이 대유에게 전해진다.
여경은 직산의 집이고 남산도는 우리 집을 사랑한다.
도씨는 중국의 고등교육이 15 세부터 줄곧 지혜, 인, 용감이 전면적으로 발전한 평생교육으로 소멸되었다고 생각한다. 20 세기 이전에는 인문 단계였고, 최근 100 년 동안 과학 단계였으며, 인문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최근 10 년 동안, 왕 선생은 고교 인문적 자질 교육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신하여, 문의가 섬세하고 언어가 깨끗한 많은 문장, 서예를 고교 인문적 자질교육을 추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발표하였다. [2] 그동안 왕 선생님의 포럼이 만발하여 많은 책을 썼다. 제사든 책 제목이든, 왕선생의 서예는 모두 좋은 책 한 권에 광택을 더했다. 순선생은 인문적 자질교육을 추진하는 모범이다. 그는 양숙자 원사에게 증여한 한 편의 시에서 말했다.
사계절은 봄과 같고, 조안루 옥우는 수양버들이 있어 경치가 새롭다.
맑은 날의 아름다움, 복숭아리의 웃음은 바로 인간성이다.
200 1 이 해, 저우립은 모두 80 세가 넘었다. 주선생은 그의 몽둥이를 기념일에 바치고, 그에게 네 줄의 시를 한 수 주었다.
송아지와 백마는 새로운 지식을 가지고 놀았고, 노인은 모두에게 항스에 대해 알려주었다.
80 세에 건강해진 사람은 성격이 온화하고 정직하며 시를 잘한다.
시 속 김노인은 금 (1895- 1984) 을 가리킨다. 건강한 사람',' 부드럽고 돈후한' 은 청화에서 공부할 때 선배 주립권에 대한 도씨의 평가이자 사람, 독서, 글쓰기의 목표이다. 나는 링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칠판에 꼼꼼하게 글을 쓰는 것을 관찰하고, 바늘방석에 앉아 있는 것처럼 진지하고 격앙된 그의 말을 들으려고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안강 선생은 여덟 살이고, 그의 말은 진실하고 좋다. 그러나 우리가 왕 선생의 서예 작품을 관찰하기만 하면 백발이 창성하고 온화하고 우아한 중국 유학자의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다.
칠도 하고, 선생도 열심히 공부하고, 사고도 잘하고, 평생 유교 경전을 숙독하다. 철학 분야에서는 고금이 풍부해 중국풍의 물건을 융합했다. 서예 방면에서 그의 서예 사상과 견해도 매우 정밀하고, 견해도 부족하지 않다. 이는 왕선생의 최근 70 년간의 서예 관행과 분리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도화광선생의 교육사상만 토론하고 그의 서예 사상을 소홀히 한다면, 이러한 토론은 전면적이지 않다. 왕 선생의 서예에 대한 논술은 그 교육 사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오늘 우리가 왕 선생의 교수와 그의 저작을 다시 읽을 때, 우리는 그의 인격, 학식, 책에서 중국 문화의 최고 경지와 중국 교육의 정신을 이해할 것이다. 서예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는 않지만 고금에 정통한 서예가로서, 미스터 서예와 서예 사상을 칠하는 것은 참으로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왕선생은 학식이 해박하고 역사가 유구하다. 그는 근면하고, 설득력이 있고, 성공했다. 오늘날 국학문방 사보는 현대사회생활에서 빠르게 멀어지고 있지만, 중국 서예는 현대인의 사상정서를 도야시키고 대학생의 인문적 자질을 키우고 향상시키는 기능은 조금도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중요하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도화광선생의 서예와 그의 서예 사상을 배워야 하는 이유이며, 아마도 이것이 우리가 그의 80 생신에 가장 좋은 선물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