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태국 망래 왕과 망래 암호에 대한 정보.

태국 망래 왕과 망래 암호에 대한 정보.

왕망은 서기 1239 년에 태어났고 서기 13 1 1 년에 죽었다. 126 1- 1296 년 은공양시로 현재 태국 청산군 제 25 대 왕이다. 재위 기간에 대란나 왕조 (1296- 1558) 가 설립되어 첫 번째 란나 왕이 되었다.

망래왕은 은양시, 즉 지금의 태국 청성현에서 태어났다. 망래왕은 당시 통치자 라오맹과 운경홍 (오늘 윈난성 경홍시) 의 공주 아민탁미앙의 아들이었다. 망래왕은 126 1 에서 아버지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는 계승 후 란나 북부와 라오스 북부의 도시를 통일하여 최초의 독립된 도시 왕이 되었다. 왕망래 통치하에 왕국은 동맹을 맺고 이웃 나라를 합병하여 신속하게 남쪽으로 확장되었다. 1262 년, 교하 유역에 신도청래를 건립하다. 기원 1287 년에 망래 왕은 소코타이 왕 란건흥, 파요왕 간몬과 평화협정을 체결하여 몽골 제국의 침입을 막았다. 서기 1292 년 망래왕은 펑영빈관 (이남본부) 국가를 패배시켰고, 펑영빈관의 마지막 군주인 에바는 어쩔 수 없이 남국으로 도피했다.

기원 1296 년에 망래 왕은 다시 평화 강 서안에 위치한 란나 왕국의 수도 치앙마이를 옮겼다. 몇 년 후, 에바의 아들 버크가 대군을 이끌고 치앙마이를 공격했지만, 망래 왕과 둘째 아들 클랜드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남본 부근의 작은 마을인 Khua Mung 에서 학 왕자가 잡은 코끼리와 남방 왕 Boek 의 승산이 마주쳤다. 조난전에서 남방 왕 버크는 그가 철수한 부대를 잃었다. 그래서 버크는 남본과 남방 사이의 쿤단 산맥에서 포로가 되어 살해되었다. 망래왕의 군대가 남방을 점령한 후 이바 왕은 다시 도망쳤다. 이번에는 펑슬로였다.

망래왕은 치앙마이 13 1 1 으로 죽었다. 그는 극적으로 죽어서 치앙마이의 한 시장에서 번개에 맞았다. 그의 아들 학은 왕위를 계승하여 라나의 새 군주가 되어 채송학의 왕이 되었다.

만달러 법전은 태국 역사상 영웅인물인 만달러 왕의 이름을 따서 고대 인도의' 모노 법전' 에 나오는 모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러나 모노는 전설의' 인류의 시조' 일 뿐, 몽래는 실존하는 사람이다.

당시 망래왕이 제정한 법규는 서부판에서도 장기적인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었다. Xishuangbanna 의 후손들이 편찬한' 아두사서' 에서 "도망래가 성인이 된 후 재능이 넘치고, 그 관원에 대한 지시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만달러 왕이 살아 있을 때 제정한' 만달러 법전' 을 가리키며, 수백 년 후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따르고 있다. 그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블 플레이트와 맹련의 원고는 길이가 4 1 센티미터, 너비가 210.5 센티미터입니다. 책에는 265,438+0 페이지를 포함한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원고는 다른 종류의 원고에 비해 주제가 뚜렷하고, 언어가 낡고, 글이 간단하고, 예가 적고, 종이가 낡고, 글씨가 간단하다. 이것은 매우 문헌 가치가 있는 오래된 공책이다.

이' 문래법전' 에 포함된 내용은 대체로 심판 사건의 기본 요구와 형벌 규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중에는 몇 가지 사례 분석도 포함되어 있다. 망래법전은 태족 사회에서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후의 많은 법전과 조례는 이 법전의 내용과 체례를 블루본으로 삼기 때문에, 이 법전의 내용과 그에 반영된 사회 상황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분석은 태족의 법규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이 규범의 첫 번째 부분은 일부 판안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이 부분의 분량은 크지 않아 일반적인 성질에 속한다.

첫째, 법전은 많은 문무 관리들이 각종 사건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12 가지 법률 원칙을 준수할 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1.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상황을 이해하다.

2. 화내지 마세요.

어느 쪽도 편들지 않는다.

4. 뇌물을 받지 않습니다.

피고에게 압력을 가하지 마십시오.

이 사건은 밤에 판결되어서는 안됩니다.

외로운 곳에서 재판해서는 안됩니다.

8. 숙련되지 않은 고전과 고칙을 모르는 사람이 동반해서는 안 된다.

9. 고전적인 규칙을 떠나지 마라.

10. 너는 꿈과 망설여서는 안 된다.

1 1. 너는 스스로 이해하지 않고 그것을 깨서는 안 된다.

12. 결정은 재촉을 통해 최종 확정해서는 안 된다.

또한 판결자는 저울과 저울처럼 공평해야 하며, 승소자가 패소하게 해서는 안 되며, 패소자가 승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계에서 수행중인 승려는 참여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둘째, 총강은 심판자의 개인적 소양을 강조한다: 총명하고 슬기로운 학자에게 물어본다. 지방성 법규의 정신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위장과 위증을 관찰해야합니다. 스스로 우울하지 마라. 관련이 없고 주제에 맞지 않는 말을 하지 마라. 경솔하게 굴지 마라. 그런 다음 판사가 범죄자의 표현을 잘 관찰할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면, 말이 많고, 속이고, 말이 불안정하다. 가슴이 떨리다 슬픈 얼굴 글을 많이 뽐내다. 공황; 내 귀는 매우 딱딱하다. 이러한 행동을 보여주는 사람은 유죄일 수 있다.

무고한 사람들은 8 가지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은 떨리지 않습니다. 현명하게 말하다 웅장하다 더 강하다 떠들지 않고 떠들지 않다. 얼굴을 맑게 하다. 기체 수준 함부로 욕하지 마라

수칙의 두 번째 부분은 징벌 조항이다. 이 부분은 많은 지면을 차지하는데, 내용별로 분류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다. (1) 전쟁에서 탈영병이나 반군에 대한 처리; 전쟁 유공자에게 상을 주는 방법; 대출이 반환되지 않은 경우 지불해야 할 보상 금액 서로 다른 등급의 결혼에서 자녀의 지위; 좁은 도로 양도, 충돌 보상 및 처벌을 제공합니다. 코끼리 상처 처벌; 노예의 탈출과 은신처에 대한 처벌; 절도에 대한 처벌 가축이 농작물을 파괴 한 보상 금액; 댐을 깨고 물을 훔치는 처벌; 물 낚시 처벌; 사고 (절도, 화재, 해난, 전쟁 등) 처리 방법. ) 물건을 나르고 있다. 죽이지 말아야 할 사람 (즉 사형을 선고해서는 안 되는 사람) 의 범위; 받아들일 수 없는 분쟁 이혼 재산 처리 손상된 운하의 처분 수신 제단의 처분을 파괴하다. 논두렁을 파괴하는 처리 코끼리, 말, 젖소의 차선 폭에 관한 규정; 마을사의 부동산을 개인유산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 중 일부는 원칙적인 규정이다. 예를 들어, 범죄를 저지른 사람의 범위에 대해 다음과 같은 규정이 있어 사형을 선고할 수 없다. 5 가지 경우,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죽임을 당해서는 안 된다.

1. 사원 승려, 의사, 음양 전문가 (점쟁이), 지방지 편찬자, 판사, 박학학자

2. 여러 해 동안 여러 가지 공헌이나 공로를 세운 공무원, 무장;

여성과 어린이;

술에 취해 비합리적인 사람들;

왕의 친척과 아들과 조카.

불교 승려가 범죄를 저질렀을 때 귀양을 해야 한다는 해석이 있다. 이렇게 하면 현지를 탈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승려) 여성은 큰 죄를 지었으니, 다른 처벌을 받아야 한다. 철없는 아이는 죽임을 당해서는 안 된다. 술에 취해 나를 잊는 사람은 죽임을 당해서는 안 된다. 이성을 잃은 사람은 죽임을 당해서는 안 된다. 국왕의 친족과 그들의 조카가 큰 죄를 저질렀으니 그들의 친족 지위에 따라 벌을 받아야 한다. 이 다섯 가지 사람 이외의 일반인에게 죽여야 할 사람은 죽여야 한다. 만약 그가 관원에게 돈을 도로 사준다면 가져가서는 안 된다. 또 다른 예로, 아버지와 아들 분쟁, 부부 분쟁, 형제 분쟁, 주종 분쟁, 손자녀 분쟁, 사제 분쟁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논쟁이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감원 심사는 장점과 단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구분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범죄를 저지르면 자신이 유죄라는 것을 모르고, 어떤 사람은 공로를 가지고 있다.

그 공로를 모르고, 어떤 사람은 남의 죄를 자기 것으로 여기고, 어떤 사람은 자신을 지도자로 여기고, 어떤 사람은 자신을 지도자로 여긴다. 따라서 판결자는 반드시 옳고 그름을 자세히 가려야 한다. 다른 구체적인 규정에서는 전쟁에서 도망치거나 반란군에 대한 처리, 재산분쟁 처리, 생산 파괴 처리, 도둑에 대한 처리가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전쟁에서 도망치거나 반란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죽임을 당한다. 생산자의 파괴에 대한 처벌에는 가축이 농작물을 파괴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포함되지만, 수리 시설을 보호하고 운하 파괴, 댐 붕괴, 물 유출을 엄금하는 것이 중점이다.

물로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신의 제단을 잘 보호해야 한다. 물신이 수리시설을 보호하기 때문이다. 절도죄에 관한 규정은 매우 상세하고 처리도 비교적 무겁다. 물건을 훔치는 데는 보통 9 배의 돈이 들지만, 돼지, 개, 닭, 거위 보석을 훔치는 것과 같이 규정이 더 세심하다. 개도 주인의 개, 소유되지 않은 개, 정부에서 뛰쳐나온 개로 나뉜다. 주인 없는 개 한 마리를 훔치면 개값의 두 배, 주인만 있는 개 한 마리를 훔치면 개값의 9 배, 닭 한 마리를 훔치면 330 바트, 알이 있는 닭이면 3000 바트, 싸움닭이면 900 닢을 벌받는다. 사유재산 유지는 당시 두드러진 사회문제였음을 알 수 있다.

"수칙" 의 일부 규정은 도덕적 범위 내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좁은 길에서 만날 때 길을 양보하면 누가 길을 양보합니까? 그 규칙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예를 들어, 마을에서는 젊은이들이 마을 (마을) 을 오래되게 만들고 빈손으로 사람들을 보내야합니다. 또한, 상인은 관아 사람들, 보병은 기병, 기병은 코끼리 병사, 코끼리 병사는 소달구지 운전사, 운전사는 상인을 양보하게 했다. 마치 큰 순환인 것 같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