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백명 정보 상담

백명 정보 상담

젊음에 관한 두 가지 조언을 해 줄 필요가 있다면, 나는 증국판의 두 마디, 즉 리코 * * * 를 택할 것이다. 유일한 것은 반드시 패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계획은 매우 적지만, 많지는 않다. 많은 계획이 모두 누설된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나 자신을 포함하여 너무 많은 고통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는 경향이 있다.

이익이 좋은 곳에서 모두들 늘 주시하고 있다.

만약 누군가가 이익을 독점하고 여러분과 공유하지 않는다면, 반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심지어는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되어 후환을 가져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결과는 종종 "돈만 벌면 배상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

따라서 한 사람은 이익을 따져 보고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몫을 가져가는 법을 알아야 하며, 때로는 후환을 피하기 위해 당연한 이익의 일부를 포기해야 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리 지아 쳉 진실을 알고, 그래서 그는 그의 아들 에게 말했다:

역사를 살펴보면, * * * * 의 장점을 아는 사람은 종종 단독으로 이득을 보는 사람보다 더 성공적이다.

예를 들어 항우는 매우 인색하고, 창고에 금은보화가 있어도 하수한 병사에게 상을 주지 않고 인심을 얻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유방은 오히려 관대하여 열심히 일하고 민심을 얻은 병사들에게 상을 주었다. 병사들의 열정도 높다.

그래서 유방이 결국 항우를 물리친 것도 판에 박힌 일이다. 모두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고 말하는 것도 사실이다!

진승이는 가난할 때 주변 친구에게 "돈이 있으면 체면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가 진정으로 부자가 되었을 때, 그의 옛 친구가 그를 보러 왔지만, 그는 모든 옛 친구를 죽였다.

그래서 진승은 마음이 없고 폐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점점 그를 멀어지게 되었다.

결국 진승이 운전기사 자장한테 상처를 받아 가슴 아프다.

인기 있는 속담이 있다: "세 명의 구두장이, 제갈량 위에 있다." "

하지만 우리 앞에 놓인 사실은 100 개의 평범한 머리조차도 훌륭한 제갈량보다 결정을 내릴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회사 회의처럼, 프로답지 않은 몇 사람이 앉아서 일을 토론하는 것보다는 프로인 한 사람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몇몇 사람들이 사업을 측정할 때, 반드시 사장과 스페인어를 하는 일이 될 것이다. 일을 의논하고 효율을 늦출 가능성이 높다.

"전국 정책" 이 말했듯이, "위대한 행위자,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

전국 종횡' 에서 상양은 진효공이 법을 바꾸라고 권했지만, 진효공은 신하들과 토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이때 양상은 "큰일을 하는 자는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예라고 말한다면, 일단 정치 개혁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미리 알게 되면, 당신은 자신의 전략이 상대 앞에 드러나기를 기다리면, 당신은 뭇사람의 비난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너무 많은 사람들이 너의 결정에 참여하게 하지 마라, 설령 대진영이라도 마찬가지다.

보기만 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과 의논하면 곤란하다. 다른 사람이 지식이 부족하고, 마음이 좁고, 평범하다면, 당연히 너의 생각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험담을 하면 너의 의지가 흔들리고, 너의 믿음과 심정이 파괴될 것이다.

한 스님은 물을 길어 먹고, 두 스님은 물을 길어 먹고, 세 스님은 먹을 물이 없다

"세 개는 여전히 조화롭다" 는 이야기도 "세 명의 악취나는 가죽공, 제갈량" 이라는 말이 전혀 근거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세 명의 구두장이 함께 일을 계획하다가 결국 싸울 가능성이 높다.

어떤 전략이든 본질적으로 단지 가설일 뿐, 성의 불확실성에서 상대적 확실성을 찾는다.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사람들은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사용하기를 원하지만,' 효과적인 정보' 만이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효과적인 정보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있다.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은 답이 아니라 어떤 확실성을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어하는 것이다.

사실, 진정한 안정감은 당신의 행동에서 비롯될 뿐이며, 당신은 행동에서 결과를 검증하고, 동시에 실수를 저지를 것이다. (존 F. 케네디, 안전명언)

이것은 연습과 같다. 사고와 경청은 진정한 변화의 시작이 아니다. 실천은 공론이든 상상이든 도를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질문을 하고 결정, 전략, 판단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때, 당신은 약간의 소음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일을 하는 사람과 이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불평등하다. 안 하는 사람에게 물어도 소용없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건의를 구할 때, 왕왕 네가 반드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사결정 자체에 필요한 전제는 상담하는 사람이 다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많은 배경 자료는 당사자만 알고 있어 전시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제의가 실질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기가 어려울 때가 많다.

같은 일을 하는 사람 정보는 평등하지만 같은 것을 원하는 사람은 싫어한다. 그래서 그는 너에게 나쁜 조언을 하지 않으면 좋다.

목표가 같은 사람은 종종 적수가 되고, 다른 사람이 얻을까 봐, 자기가 얻지 못할까 봐 앞장서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용은 서로에 대해 적대적인 태도를 취했다. 속담에' 동행은 원수다' 라는 말이 있는데, 좋은 전략을 가진 동행은 너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절름발이라면 기소하는 것은 그의 이익에 부합하는 방법이다.

속담에' 일은 인위적이고 말은 인위적이다' 라는 말이 있다

어른들은 한 가지 일을 잘하려고 하는데, 첫 번째 일은 가르침을 청하고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동기를 숨기는 것이다.

생물학 시대의 문제는 내가 할 줄 모른다. 책을 나는 이해할 수 없다. 나는 감히 개방적인 동력을 가지고 가르침을 구한다.

그러나 당신이 사회에 들어갈 때, 당신이 하는 대부분의 일은 이윤과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제로섬 게임이다. 다른 사람을 수확하면 잃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즉, 당신이 하소연하는 이 사람의 이익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가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에게 공개할 것인지의 여부는 당신의 통제 범위 내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자선공연 제 3 국' 의 동성이 그 예이다.

정동은 재능 있는 관원이라 조조를 생포하고 싶다고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유비, 종, 오, 왕자 복, 심지어 동성의 후궁까지 그의 음모를 알고 있다.

동성은 그가 물이 새면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비는 가노동과 애매한 관계가 있었다.

진청동은 낡은 원한으로 즉시 달려가 조조를 고소했다.

결과는 상상할 수 있듯이 조조가 한 무더기의 사람을 죽였다.

오늘날, 직장 생활의 일부 결정조차도 사람들이 모를까 봐, 많은 일을 조용히 해야 하고, 너무 허세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왜냐하면 낮은 키, 작은 저항, 적은 장애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이 끝나자 가능한 몇 가지 장애물도 사라졌다.

상담하는 사람이 절대적으로 믿을 만하고 비밀을 누설하지 않더라도, 그는 자신이 정확한 건의를 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우리는 항상 간신이 비방을 해야 주를 현혹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역사상 충신이 나라를 위해 잘못을 저질렀던 예가 많다.

결정이 옳은지 아닌지는 도덕과 무관하며, 지혜와 관련이 있고, 지혜는 희소한 상품이다.

\ "Huainanzi 인간 훈련 \" 은 말했다: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사람의 수는 질과 같지 않으며, 저급한 지혜의 축적은 결코 깊은 지혜를 낳지 못한다. 소위 "공공 배수 추구".

많은 경우, 소위 팀워크는 단지 구호일 뿐이다.

업무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진정한 집단전략이 전문적인 결정을 내리고 전문적인 조언을 하는 것이지, 모두가 함께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참가자와 채팅" 의 문턱이 높다.

그래서 현실에서, 대부분의 사건은 외발로 민주적이지는 않지만, 매우 효율적이다.

그러므로 일단 생각이 있으면, 다른 사람의 동의를 얻기 위해 서두르지 마라. 일이 잘 되면 사람들은 당연히 너를 인정할 것이다.

공을 세우는 것은 1 위이고, 말은 마지막이다.

하물며 자신의 동기를 토로하지 마라. 진심 어린 전략이라면, 나무랄 데 없다. 만약 네가 하소연하고 싶은 것을 참지 못한다면, 네가 큰일을 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위의 두 가지를 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의 소음과 누출로 인해 의사결정이 실수할 때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마세요.

사실, 이것은 단지 거울일 뿐, 당신이 자아로 가득 차 있는지 아닌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당신은 왜 자신의 선택과 능력을 믿지 않습니까?

마지막으로, 대중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은 모두가 눈을 감고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반대로, 바로 망설이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아야 행동할 수 있다. 그들은 사람이 적지만 많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브레인 스토밍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결정에 참여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일반인을 존중하면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결국 스스로 결정을 내린다.

마지막까지 가장 책임질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너 자신이기 때문이다.

"적게 도모하고 많지는 않지만, 리코 * * 는 혼자가 아니다" 는 쩡국판 "육계명" 중 첫 번째 유혹 아래 있다.

증국판은 만청에서 가장 중요한 정치가, 군사가, 이학자 중 한 명이며, 모 주석의 초창기 가장 존경받는 인물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모 주석은 일찍이 "어리석은 자는 그 사람에게 뽀뽀를 하고, 혼자 증문정을 받든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증국판의 사상이 모 주석에게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증국판이 모 주석에게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분석하려면,' 육계명' 은 좋은 진입점이다. 자, 이것이 어떤 6 가지 계명인지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만약 하나의 분석이 장황한 이야기에 빠질 수 있다면, 주제가 말하는' 적게 구하면 많이 추구하지 않는다, 리 * * * 외롭지 않다' 는 유혹 아래 첫 번째 구체적 분석을 근거로 하자.

모 주석은 증국판의 착실하고 두터운 생활 태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독서 노트' 강당록' 에서 증국판의 말을 많이 베꼈다. 예를 들면, "인생 일기를 치우고, 글자를 바꿔야 하고, 두 가지 의미를 강조해야 한다. 해가 서산일수록 현실이다. 두터운 사람을 질투하지 마라. 사실 나는 큰소리를 치지 않고, 좋은 명성도 없고, 허황된 일도 하지 않고, 너무 높다고 말하지도 않는다. " 사실, 이것은 호남 학자들의 실용적인 스타일입니다. 마오쩌뚱 회장의 후말로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 입니다.

실사구시' 의 핵심은 현실에서 출발하여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이것은 "적게 구하고 많이 구하지 않는다" 는 것과 같다. 진리는 종종 소수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과부' 이기 때문이다. 소수의 사람들이 자세히 고찰하고, 검증을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얻은 결론은 왕왕 정확하고 진실에 가깝기 때문이다. 하나의 전략과 하나의 전략 계획이 모든 참석자들의 토론에 빠지면 서로 다른 의견이 있을 것이다. 논쟁은 시간을 미룰 뿐만 아니라 전략을 운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놓쳤을 뿐만 아니라, 종종 손을 들어 표결하는 방식으로 행동의 방향을 결정한다. 이 경우 득보다 실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때로는 혁명이나 사업을 큰 곤경에 빠뜨릴 수도 있다.

가장 분명한 예는 장정 도중에 적수를 건널 때' 북을 치시겠습니까?' 에 대한 토론이다. 당시 모 주석을 제외하고 홍군 지도부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손을 들어 신북장을 공격하는 것에 동의했다. 그때 모 주석은 분명 극도로 외로웠을 것이다. 증국판의 말로 말하면' 과부' 였다. 마지막으로 모 주석의 판단이 옳았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홍군은 결국 모 주석의 정확한 건의로 새로운 북장을 공격하는 것을 포기하여 큰 위기를 피했다. 이후 홍군은 다시' 삼인군' 을 내놓았는데, 이는' 적게 구하고 많이 구하라' 는 올바른 길로 돌아갔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당의 근본조직제도와 지도제도' 민주집중제' 가' 적게 구하고 많이 구하다' 는 흔적을 남겼다고 말할 수 있다.

게다가' 리코 * * *' 는 독특할 수 없다.' 리' 는 이익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금은, 토지, 화물, 식량 등이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는 이익이 있습니다.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은 독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지도 예술이자 대다수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유일한 길이다. 역사적으로 항우의 실패, 유방의 성공은 항우의' 독립' 에 있고, 유방의' 독립' 에 대한 이해에 있다.

마오쩌뚱 의장은 그의' 3 대 규율 8 항 통지' 에' 모든 압수품, 일률적으로 상납한다' 를 나열한 뒤 균등하게 분배했다. 그래야만 장교와 군인의 평등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 인민군은 낡은 군대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생활로 나아갈 수 있다.

내용 요약: 증국번 사상의 핵심은' 경세효용' 으로 모 주석 등 구세대 혁명가, 특히 호남 혁명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물론 모 주석의 많은 전략이 증국판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그러나 바로 그가' 경세효용' 의 씨앗을 심었기 때문에, 모 주석 등 인재들은 천천히 현실에서 출발하여 혁명의 길에서 끊임없이 실천을 탐구하여 결국 당, 건군, 입국의 사상을 형성하였다. 그리고' 모략은 없어서는 안 되고, 리코 * * * 는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은' 경세의 효용' 사상의 일부이다.

"계획은 적지만 많지는 않다" 는 것은 전략이 대중이 아닌 실제 상황에 근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좋은 금광을 발견한 곳에 대한 작은 이야기를 기억한다. 많은 사람들이 금을 캐러 갔지만, 한 사람이 물건을 파는 곳을 열었다. 마지막으로, 금을 캐는 데 가장 성공한 것은 바로 이 노점상이다!

"리코 * * 만 누릴 수 없다" 는 것은 이익이 모든 사람이 공유해야 하고 독점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몽우그룹의 우근생 기억나? 화웨이의 임정비? 알리바바의 마윈? 기다려! 많은 회사의 운영은 이 점을 따라 인재를 하나로 묶고, 모두가 함께 계획을 세워 부와 사업의 마차를 더욱 안정적이고 멀리 가게 하는 것이다.

우견, 가르침을 바랍니다! [기도] [기도] [기도]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