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의 눈은 가을과 같고, 어떤 사람들의 심봉은 가을과 같다.
가을 단풍나무의 아름다움은 서리가 내린 평원에서만 붉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아직 찬바람 속에 있다.
나뭇잎이 점점 듬성해졌을 때, 처림은 그 우아함을 보여 주었고, 아무런 수식도 없는 소탈함은 세속의 번화함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감동적인 것은 석양이 처린에 비친 것이다. 그것은 심하게 취해서 하늘의 점점 깊어가는 황혼을 비춘다. 저녁바람이 청량하여 황혼을 띠고 있는 아름답고 슬픈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당신이 인생 경력의 눈물을 몇 줄 흘리고 싶지만, 점점 가라앉는 취홍에 놀라 쓰러지고, 당신은 자신의 자유로운 감정을 응결시킬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화가가 서리로 염색한' 추원' 을 그린 적이 있다. 키가 큰 단풍나무는 조용히 정원의 적막을 덮고, 나무 뒤의 두꺼운 문은 깊숙이 숨어 있다. 그것은 끝없는 외로움이다. 마치 내가 그 속에 살면서 가을의 적막을 맛보았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나는 여전히 그림 속에 잠입해 깊이 감춰진 두꺼운 문에 물어보고, 안에 얼마나 많은 먼지가 있는지, 얼마나 많은 생명의 발자취가 봉인되었는지 물어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을 하늘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한가한 구름. 이렇게 그윽하고 유유하며, 조용히 소란스러움에서 벗어나 세속적인 희로애락에 의해 방해받지 않고, 더 이상 담담하지 않는다.
가을바람은 가장 순수한 바람이라 장식이 없다. 이렇게 순조롭게 정원을 스쳐 지나가니,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계절은 계절이고, 신진대사는 신진대사, 생사는 생사, 희비는 희로애락이다. 참여할 필요도 없고 머무를 필요도 없다.
맑고 가을물과 동풍이 같다. "점추강, 백로갈매기", 너는 이 맑은 그림을 그린다. 걱정할 것도 없고, 긴장하고, 견지할 것도 없다. \ "만 허우 를 죽이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문맹. 클릭합니다 가을은 이렇게 물들지 않는다.
한가운 두루미' 는 가을의 제목이다. 가을의 맑은 하늘, 그 흰 구름만이' 한가한' 글자로 두루미 한 마리를 키울 수 있고, 가을물처럼 맑고, 가을산처럼 멀고, 그렇게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애매해야' 탈출' 자를 쓸 수 있다. 한가함' 과' 일' 이야말로 가을의 본색이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가진 사람도 있다. 이런 미모가 있으니, 틀림없이 이런 사람일 것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마음에서 나온다. 그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것도 갖고 싶지 않다. 일종의 깊은 인지와 깨달음으로 형성된 투명성과 자유이다.
가을은 성숙한 계절, 수확의 계절, 알찬 계절, 떠돌아다니는 계절이다. 그것은 춘하 번화를 경험했고, 더 이상 칭찬을 받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가을빛의 모든 칭찬과 사랑을 차단하고, 한가롭고, 멀고, 종잡을 수 없는 가을이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분석]
이 문장 잘 썼어요. 시적인 언어와 문장, 애틋한 어루만짐과 묘사는 그것의 외적인 아름다움이다. 담담한 태도, 밝고 소탈한 사상은 그 내면의 아름다움이다. 작가는 가을을 의인화하고 개인화할 것이다. 이런 개성과 개인의 풍채가 가을날의 깊은 아름다움의 극치와 기초이다.
가을이 추워지고, 바람이 지나가자, 벌거숭이 줄기가 떨리며 떠나려 하지 않는 낙엽 몇 개를 끼고 소리 없이 휙휙 지나갔다. 갑자기 낙엽 한 조각이 내가 펼친 책 페이지로 떠올랐다. 검은색과 노란색 사이의 색은 가장자리가 이미 파손되어 웅크리고 있는데, 어떤 벌레에 물렸는지 종기 구멍이 가득하다. 나는 갑자기 슬픔을 생각했다. 내가 마음속에 가을을 방치한 것이 아닌가?
나는 가을 때문에 슬프고 나도 가을을 좋아한다. 첫 낙엽이 울창한 녹색에서 떨어질 때마다 시원한 가을비가 내 커튼을 소리 없이 적시면 달콤한 슬픔이 몰려와 한 가닥의 걱정거리를 끌어낼 수 있다. 긴' 아아' 소리가 내 입술에서 미끄러져 내 마음에 들어가 알 수 없는 슬픔으로 변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인생은 이 낙엽 같지 않니? 살짝 지나가는 짙은 녹색이 지나자 다시 누렇게 변하고 검게 변하고 흩날리며 어디에 묻혔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차례의 바람이 또 지나가자 엽아는 책장에서 떨며 날아가려고 했다. 나는 그것을 덮었고, 그것을 책에 포함시키고 싶었고, 또 이 책의 글이 너무 더워서 이런 차가운 모양을 참을 수 없어 다른 것을 찾아야만 했다.
나는 베개 옆에 있는 그 책 더미에서 개봉하지 않은 편지 한 통을 가져갔는데, 룸메이트가 가지고 와서 거기에 두었다고 생각했다. 내가 강인한 글을 보았을 때, 나는 즉시 그 밝은 눈을 보았고, 뜨거운 생명력이 거기에서 넘쳤다. 그래서 이미 가을이 된 내 마음은 갑자기 따끔따끔한 따뜻함을 느꼈다. 그는 나를 사랑하지만, 그는 산을 더 좋아한다. 이것은 나를 매우 화나게 한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산을 선택했다!
내가 봉인을 열고 편지를 꺼내자 빨간 물건이 꺼내져 땅에 떨어졌다. 날씨가 맑을 때, 내 마음속에는 매우 덥고 더운 열이 있었다. 그것은 불타는 단풍이었다.
나는 물끄러미 서서 무의식적으로 가을 잎 두 알을 함께 놓았다. 갑자기 낙엽이 단풍의 그림자에 가증하고 비참함을 드러냈다!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나 자신도 이해하지 못한다. 왜 나는 시체로 사람의 마음을 식힌 이 잎을 소중히 간직할 수 있을까?
\ "당신은 이 산 단풍을 좋아합니까? 클릭합니다 뜨거운 활력이 넘치는 눈이 나를 쳐다보며 말했다. "그래, 추운 가을바람에 떨어지는 거야. 그러나, 그것은 모든 열량을 짜내고, 자신을 빨갛게 태우고, 마지막 생명으로 추운 세상을 2 월의 붉은 꽃의 색깔로 장식했다. "
나는 가을을 마음속에 두는 것이 전부 슬픈 것은 아니라는 것을 천천히 깨달았다. 생명의 봄은 귀엽지만 그것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가을에도 여전히 붉은 단풍이 있다. 봄 뒤의 여름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나는 낙엽을 창밖으로 튀어나와 산 위의 단풍을 책갈피에 끼워 넣었다.
베이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가을 경치는 내가 보기에 향산이 아니라 산 밖, 연산연선에 있다. 이때 팔달령 북쪽의 고속도로를 운전하면서 창밖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자연 경관이 나타났다. 한 산등성이는 밀러의 초상화로 둘러싸여 있고, 다른 산등성이는 마네의 초상화로 둘러싸여 있다. 색채가 사방팔방에서 모이고, 모든 사람이 깡충깡충 뛰며, 모든 사람은 생명이 있다. 노랑은 철저한 노랑색이고, 빨간색은 투명하고, 녹색은 울창합니다. 하늘의 흰 구름조차도 닭털처럼 말려 푸른 하늘에 떠 있습니다. 차에 앉아 있던 사람들은 설렌다. "좋은 가을날, 너는 왜 이렇게 서두르니, 아직 보기도 전에 떠나야 하는 거야?" " 시계열이 1 1 달에 들어서면 이런 감상적인 감정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런 정서가 발생하는 것은 여름의 단조로운 녹색이 너무 오래 담갔기 때문이 아니다. 가을 햇살 아래 자연이 보여준 아름다운 색채와 따뜻한 가을의 그리움 때문만은 아니다. 눈앞의 조화와 아름다움이 정말 매혹적이기 때문이다. 전에 없던 현란한 색채가 이렇게 충만하고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특정 각도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골 풍채와 문학적 매력이 너무 깊고 강렬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가을이 색채의 세계이거나 가을이 색채와 빛과 그림자가 섞인 세상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왜요 생명은 가장 소중하기 때문에 생명이 없는 세상은 영원히 죽는다. 우리는 누군가가 잘 그렸다고 말하는 것은 그의 그림이 영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영기란 생활이다. 가을은 물처럼 평온하지 않고 가을은 벌레 울음소리만 듣는 것이 아니다. 가을은 뜨겁고, 시끄럽고, 뛰는 것이다. 생명은 이 계절에 그 모든 아름다움을 부르고, 그 가장 높은 생명의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을과 겨울의 경계에 가까울수록 생명은 완강하게 자신을 표현하며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비집고 들어가거나 한 방울의 색채, 소리, 혹은 일종의 정취를 남기려 한다. 마치 한 늙은 화가가 만년에 자신의 모든 생활 기교를 캔버스에 그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도로 양쪽의 백양나무를 보다. 백양나무는 늙었다. 나뭇잎이 떨어지기 시작했지만, 어떤 것은 이미 늙어서 꼴불견이었고, 가지가 노출된 채 여전히 머리를 쳐들고 하늘을 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버드나무는 천성이 고집이 세서 땅에 떨어진 잎조차도 진흙 속에 떨어지려 하지 않는다. 마르고 부서져도 뻣뻣하고 불규칙하게 곱슬거린다. 만약 누군가가 밟는다면, 계속되는 것처럼 보이는 금빛 카펫은 분명히 항의할 것이다.
가을의 햇살 속에서 차 안에 앉아 있는 사람의 마음이 떨리고 있다. 다가올 가을이나 다가올 가을은 말문이 막히고 생명의 위대한 힘에 대한 찬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가까운 백양나무, 먼 산의 맹그로브 숲, 산골짜기의 유송과 이름 모를 잡목 잡초, 차는 정말 인상파 화가의 유화로 돌진한 것 같다. 색채가 이렇게 조화롭고, 화면이 이렇게 꽉 찼고, 자동차의 엔진이 은은하게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사람도 말을 하지 않고, 마치 이 모든 것, 산, 돌, 숲, 나무, 사람, 강철의 몸이 살아난 것처럼, 모두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을 이런 경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만들고 있다. 그래서 차 안의 사람들은 앉을 수 없게 되었다. 그들은 모두 마음속으로 스스로에게 물었다. 어떻게 베이징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살았지만 진짜 가을을 본 적이 없다. 어떻게 베이징의 가을까지 평범할 수 있을까? 옥상 푸른 하늘에 있는 비둘기와 밤하늘에 대추나무 두 개가 찔린 별과 창백한 달로 제한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래, 북경의 구석에서, 이 산간 도로를 따라 무명하고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언급할 가치도 없는 평범하고 외진, 보통 산간 지역은 사실 북경의 가을을 함축하고 있으며, 가을색의 아름다움의 참뜻을 담고 있다!
봄보다 가을의 도래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성어에서 사람들은 항상 여름과 겨울을 잊고, 습관적으로' 봄과 가을' 으로 1 년을 대표한다. 봄은 아침과 시작을 상징하고 가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저녁과 끝이다. 무심코 가을은 늦여름의 여열을 살금살금 흘러가고, 사람들은 종종 무심코 그 존재를 간과한다.
서늘한 바람, 묵묵히 문 밖을 막고, 안으로 들어갈 수 없는 세상, 문은 자연에 속하지만 문은 생명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문 안의 사람들이 창문을 통해 문 밖의 황금빛 나뭇잎 몇 조각을 보고 나서야 자신이 무엇을 발견했는지 깨달았다. 가을은 정말 금빛이 찬란하여 봄의 녹색에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베일처럼 아름다운 꿈이었고, 스쳐 지나가고, 나중에는 눈으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이 갔는데 어디로 갔나요? 설마 묵묵히 서방의 하얀색 정토로 돌아가는가? 기러기는 이미 이주했을 수도 있지만, 이주할 때의 대열이' 한 자' 또는' 사람' 이라는 것을 잊었을 뿐이다. 곤충은 여전히 들판에서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단조롭고 난해한 시를 부르고 있다. 점점 어두워지는 황금색을 통해 우리는 우뚝 솟은 산꼭대기에 서서 아래의 계단식 논을 내려다보고, 노랑을 위주로 규칙적인 모양으로 배열한 장면이 장족 여성의 교묘하게 짜여진 오색짜임과 더 비슷하지 않을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필이면 문이 삐걱 소리를 내며 자연의 힘이 점점 꺼지고, 그것이 풍부해야 할 색깔이 변할 때까지.
그래서 가을은 굳게 닫힌 문 앞에 떨어져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문은 가을의 거울이 되고, 한편으로는 꿈을 반영하고, 한편으로는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나는 얼마나 많은 노란 잎이 문 밖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실루엣처럼 먼지로 타거나 찬바람에 이름 모를 황무지로 날아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입구는 여전히 적막하고, 어떤 사람이 창문 앞에서 피리를 불고, 여음은 선율보다 더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다. 기다림입니다. 곰팡이가 오래 피는 것 같아요. 무감각 속에서, 너는 영원히 결과를 기다릴 수 있을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몽롱한 가운데 나는 또 계피의 향기를 맡았다. 한 사람이 빈 의자에 앉아 처마의 물방울이 서리로 변하는 것을 보고, 벽 모퉁이의 거미줄은 두꺼운 먼지를 덮고, 무더운 여름이 지나갔다는 것을 알았고, 거미는 이미 둥지에서 살지 않았다. 아마도 이 버그들은 이미 생명의 끝에 이르렀거나 알 수 없는 시간의 휴면 상태에 들어섰을 것이다. 문틈에서 청량한 달빛 반가닥만 보일 수 있다. 문 안의 사람들은 어떻게 바깥 세상을 창조해야 합니까? 눈 깜짝할 사이에 문은 여전히 원래의 모습이지만, 단지 문이 많이 변했을 뿐이다. 내가 가져갈 수 없는 것은 단지 뒤늦은 한숨일 뿐이다.
가을은 주기성이 있고 계절과 다른 것은 반드시 주기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변화가 변화라고 하는데, 누가 법칙을 명확하게 측정하고 추측할 수 있겠는가? 가을에는 모기가 항상 악성 바이러스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말라리아에 쉽게 감염되었습니다. 내년 봄만 기대해도 모든 나쁜 것을 다 제거할 것인가, 아니면'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할 것' 이다.
마침내 나는 용기를 내어 오랫동안 굳게 닫혀 있던 문을 열었다. 원래 가을의 깊숙한 곳에는 계화의 맑은 향기가 있었는데, 향기로운 밤이 이미 내려왔다. 내일 해가 뜨면 ... 작은 낙엽이 부드러운 머리털을 지나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손바닥으로 날아간다. 오, 나는 정말로 가을을 손에 쥐었다.
한차례의 미풍이 열려 있는 창문으로 슬그머니 들어왔다. 나는 눈을 감고 심호흡을 했다. 나는 초가을의 빗소리를 맡았다. 서늘한 마음에 약간의 슬픔이 숨어 있었다. 초가을일 뿐이지만 바람은 한여름의 이길 수 없는 압도적인 기세를 이미 잃었다. 아마도 그런 외로움에 지쳐서 봄 이후에 잃어버린 것을 되찾고 싶었기 때문일 것이다. 며칠 동안 가을비가 계속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도로 양쪽의 나무들은 여전히 한여름처럼 울창했고, 이 도시의 시멘트 바닥에는 낙엽 몇 조각이 흩어져 있었다.
어렸을 때 비에 대한 강한 혐오감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봄과 현재에 끊임없이 내리는 가랑비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때 나는 교외 할아버지가 지은 오래된 집에서 살았다. 하늘은 수묵화대사에게 먹물을 뿌린 선지처럼 알 수 없는 억압과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 주로 나는 집에 갇혀 있을 수밖에 없고 마음대로 나가서 놀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빠른 비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이 계속되는 가을비는 마치 며칠 동안 나와 맞서려고 굳게 결심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끔은 정말 지루할 때가 있다. 나는 대문 앞에 앉아 떨어지는 빗물이 뜰의 움푹 패인 곳에 모여 작은 물웅덩이로 모여드는 것을 보고 수많은 잔물결이 연못에서 끊임없이 윤회를 일으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넘친 빗물과 새로 온 빗물이 손가락 넓은 개울 몇 개로 흘러 작은 흙경사향을 따라 하류로 흘러내려 병원을 떠나 시선의 끝으로 사라졌다. 어디로 흘러갈까요? 나는 상상하기 시작해서 지루하다고 느꼈다.
아무리 오래 내리더라도 비는 결국 그칠 것이다. 빗줄기가 점차 줄어들면서 하늘은 점점 밝아졌다. 때때로 태양이 황급히 나올 때, 너는' 동승서락' 의 실제 광경인 금빛 비가 황금빛 잔물결로 변해도 여전히 정원의 금빛 연못을 순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마침내 가장 아름다운 햇빛이 구름 한 점 없고, 화창하지만 덥고 건조할 때가 아니라, 연일 비가 내리고, 음운이 막 사라지고, 공기가 촉촉하고 시원한 초청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비에 대한 나의 혐오감은 가라앉았고, 동시에 초청의 비에 대한 애정도 독보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비는 이미 점점 그쳤다. 며칠 동안 가을비가 계속 내렸고, 습관적으로 베란다에 가서 초청을 보고 싶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