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이 음보다 많다" 는 것은 단계가 인체의 음양에 대한 기본 견해이다. 그는 정상적인 생리조건 하에서도 인체에는' 양상영, 음상 부족' 과' 기상영, 피가 늘 부족하다' 는 상황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가' 천인상응응' 이론을 이용하여 하늘, 땅, 일, 월, 음양의 상황을 분석해 사람의 생명과정을 관찰한 결론이다.
양생, 일명 양생, 도덕적 수양, 양생 등. 생명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생을 중시하는 것은 건강과 무병을 유지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양생의 가장 근본적인 것은 음양을 잘 조절하는 것이다. 인체의 음양은 생명의 기초이다. 자연계에는 사계절, 즉 음양사계절이 있다. "Suven 4 대기 신" 은 "4 시 음양인, 만물의 근원, 그래서 성인은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을 기르며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그것은 성장의 문, 만물에 따라 오르내린다" 고 말했다. 만약 그 뿌리를 거스르면, 그 뿌리를 자르고, 그 진실을 파괴한다. " 양생에 능한 사람은 인체의 음양을 4 시 음양의 변화에 적응시켜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유지하고 장수를 연장해야 한다.
첫째, 봄의 문화
유우석의 시는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병수 앞에 있는 만목봄" 이다. 봄의 사계절은 첫째이고 봄은 생명력의 은유이다. 소문사칠조 신대론' 구름: "봄 2 월, 이것은 첸, 천지생, 만물의 영광이다." 봄에는 중국 음력의 정월, 2 월, 3 월이 포함된다. 이때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기체가 상승하고, 초목이 싹이 나고, 만물이 자라는 것은 마치 성세와 같다. 봄에는 기후가 변화무쌍하고, 언뜻 따뜻해도 춥기 때문에 외사에 가장 취약하다. 그래서' 춘하 양양'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정기의 메모리, 악은 할 수 없다' 는 뜻이다. 이관음양론' 이라는 책은 "음양상호근, 양근은 음음, 음근은 양, 무양은 음도 없고, 음도 없으면 양도 없다. " 그래서 자립할 수 없다면, 은뒤에 서 있어야 한다. 그래서 양은 음을 기초로 하고, 음은 양통, 양은 음의 아버지, 음의 뿌리는 양, 천인은 하나가 된다. 봄에는 만물이 자라기 시작하고, 호양, 충분하며, 음양을 기르는 것은 양양의 기초이자 원천이다.
둘째, 여름철 음음
Suvin Siqi 는 "여름 3 월 3 일, 이것은 아름다운 프로그램이다. 모든 것이 화려하다" 고 말했다. 장여름부터 입추 전날까지 음력의 4 월, 5 월, 6 월쯤이다. 이 기간 동안 식물은 무성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만물이 매우 길고, 햇빛이 가장 많이 든다. 단계의' 양은 늘 남고, 음장은 부족하다' 는 것을 보면, 지금의 은기는 정상의 양기보다도 못하다. 격지옥론' 구름: "4 월은 자기 소유이고, 5 월은 오월이며, 불은 왕성하고, 불은 폐금의 남편이며, 불은 왕성금이 쇠퇴한다. 6 월은 그렇지 않고, 흙이 왕성하고, 흙이 물의 남편이고, 흙이 왕성하다. " 그래서 여름 영양은 양이 탈바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계운: "고대인들은 여름만 남아서 무미건조하고 정성껏 보살펴야 한다." 겨울철에 쉽게 발생하는 만성병, 예를 들면 만성 기관지염은 종종 여름에 조리한다. "수빈 음양은 대론과 비슷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음함의 함함, 양지수도 지켜진다. 양은 밖에 있고, 음도 만든다. 클릭합니다 여름은 비교적 더워서 더위를 자주 만난다. 음약이 약하면 양은 근거가 없다.
셋째, 가을 화해
"Su Wensiqi 조정 정신" 구름: "가을 3 월, 이것은 rongping 이라고 합니다." " 가을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기후가 차가워진다. 이때 양은 사라지기 시작하고, 그늘은 자라기 시작한다. 이때 음양은 제때에 화해하여 최적의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 추기는 춥고 오행은 금속이고 오장은 폐에 속한다. 음진이 부족하면 폐가스가 모이지 못하면 기침가래가 많이 나기 쉽다. 가을은 춥고, 날이 갈수록 추워진다. 양생하는 사람은 반드시 발음과 진액을 키워야 한다. 음족해야 그늘이 자라고, 양이 자랄 수 있다. 양, 사람이 밖에 있으니, 단단한 금탕이다. \ "그래서 종종 음식 치료 로 runzao shengjin 제품 을 사용; 활동은 수렴에 주의하고 음진을 유지해야 한다. 정신적으로 심리 간호에 주의하고, 낙천주의를 배양하고, 감정을 수렴하고, 신체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가을은 주로 수확을 하고, 양양양음진액을 포함해 음익기를 기르고 양생화를 키운다. 음과 양의 조화로운 운동, 인간과 자연의 조화.
넷째, 겨울 저장
"수문사제조령" 구름: "겨울 3 월, 이것은 폐쇄라고 합니다. 클릭합니다 겨울은 만물을 소장하는 계절이다. 이때 양기가 닫히고 음기가 매우 춥다. 양생 활동은 유양호음에 주의해야 하며, 티베트를 근본으로 해야 한다. 단계는' 격지운' 에서 "그는 10 월의 바다, 11 월의 아들, 정불이 잠복해 숨어 있어, 그 진성을 기르고 다음 봄의 상승의 기치로 삼는다" 고 말했다. 내경 (nei Jing) 은 "겨울은 정자를 숨기지 않고 봄은 병이 날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겨울철 양생은 적절한 정신 조절 방법을 채택하고, 자신의 감정을 너무 과격하게 하지 말고, 태양을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서 충분히 따뜻하게 해 주세요. 음식은 더워야 하고, 음양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겨울에도 신장이 정자를 저장하는 기능을 보완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단계의' 양여음 부족' 은 양생에 중요한 지도 역할을 한다. 사계절은 한서에 적합하다. 단계의 음양학설은 천인의 화합에 부합한다. 즉 양생의 이념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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