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잠재력이 거대하고 시대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각 업종도 빠르게 쇄신하고 있다. 시장 잠재력은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조건 하에서 일정 기간 동안 합리적으로 얻을 수 있는 최대 매출을 말한다. 그렇다면 어떤 시장 잠재력이 큰 산업이 있을까요?
거대한 시장 잠재력. 인터넷 서비스업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 업계는 엄청난 금 흡수 에너지와 인재에 대한 엄청난 수요와 열망으로 전통업계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지난 2 년간 인터넷 회사의 임금 인상 곡선도 거의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선 도시에서는 BAT 를 대표하는 일선 인터넷 회사가 졸업생에 대한 초봉은 높지 않지만,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능력이 뛰어나 입사 후 2 ~ 3 년 안에 65438 만원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것은 사실 쉽다.
3 선 인터넷 회사에서는 같은 조건 하에서 일반 기술자 연봉이 보통10.5 만원 정도에 달할 수 있다. 준제 2 선 인터넷사 일반직원의 임금은 기본적으로 20 만원을 넘을 수 있는데, 많은 전통업계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러워한다. 근무 경험이 5 년 이상이면 인터넷 회사의 소득 격차가 커질 것이다.
2. 교육 및 훈련 산업
우리나라의 노동연령 인구 기수가 방대하고 노동력의 기술기술 훈련 수요도 크다. 이 업계의 잠재력은 신동방의 뜨거운 상장에서 알 수 있다. 그리고 언제든지 중국인들은 다음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최근 몇 년 동안 초중고등학교의 지도 훈련 기관도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전체 교육 시장은 수조에 육박한다.
3. 농업
창업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농촌은 이전에는 거의 백지 한 장이었다. 새로운 농촌과 새 교외 건설의 왕성한 발전으로 농민의 수요와 농촌 시장의 번영을 촉진하여 대량의 창업 기회를 낳았고, 농민의 창업 열정이 고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도시인과 대학생 창업도 끌어들였다. 현재 도시 창업 비용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며 농촌은 활력이 넘치고 우세가 두드러진다. 농촌 노동력이 풍부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하며, 창업 비용이 낮다.
점점 부유해지는 농민들은 물질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지방정부는 잇달아 창업투자 지원 정책을 내놓아 농촌 창업을 가장 매력적이고 수익성이 높은 업종 중 하나로 만들었다. 산토끼, 멧돼지, 꿩, 풀닭, 파랑공작새가 농촌에서 인기가 많고 시장이 크며 농촌에는 도시인의 지식, 기술, 기술, 인재가 절실히 필요하다.
4. 관광업
미래 동향: 최근 3 년간 중국 온라인 관광업계의 복합 성장률이 30% 를 넘었다는 수치에 따르면 기존 여행사들은 온라인 관광시장의 힘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 유명 컨설팅 연구기관인 에릭 컨설팅에 따르면 20 1 1 부터 20 13 까지 온라인 관광시장 거래 규모는 각각13/KLOC 에 이른다.
5. 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
예전에는 블록버스터 한 편에 수백만 달러를 버는 것이 쉽지 않았다. 지금 수천만 원짜리 작은 영화도 10 억여 위안의 흥행을 벌 수 있다. 이 흥행 숫자 뒤에는 현재 문화적 수요에 대한 열망이 드러났다.
한 다보스 포럼은 스위스의 한 작은 마을에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 현지 관광, 상업, 문화, 호텔 업계를 크게 촉진시켰다. 국내 여러 곳에서도 객관적인 조건이 있어 전시 문화와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지만, 왕왕 거시적인 사고방식이 부족하다. 현대 정보시대에 언론은 이런 새로운 문화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전국적이거나 세계적 영향을 빠르게 일으킬 것이다.
6. 스마트 홈
스마트 가전제품은 중국에서 1 억을 넘는 잠재 고객, 특히 삶의 질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들은 스마트 가전제품에 대한 요구가 높고 수요가 많아 가장 큰 잠재 고객층이다. 데이터 예측에 따르면 2020 년에는 조 원을 돌파해 가전제품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핵심 부분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전망이 넓고 시장 잠재력이 크다. 현재 스마트 홈 시장에는 네 가지 병목 현상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객의 고통을 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높은 구매 비용; 셋째, 구매와 사용의 편리성이 떨어진다. 넷째, 고객 서비스는 따라갈 수 없습니다.
7. 노인 제품 및 서비스 산업
현재 우리나라 노인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는 연간 6000 억원이지만, 현재 매년 노인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는 6543.8+000 억원 미만이다. 거대한 공급과 수요의 격차가 고령화 산업을' 무한한 기회' 로 만들었다. 우리나라 노년 제품과 서비스업은 이제 막 시작되어 연금 기관, 보건품, 관광, 부동산 등 분야와 관련된 각 방면의 특색 제품과 서비스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
8. 생의학 산업
미래 추세: 생물의학은 우리나라의 전략적 신흥산업으로, 그 제약기술은 미래의 주요 혁신 동력과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다. R&D 인원의 보상 전략에서도 생물의약업계가 R&D 인원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9. 건강 관리 산업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경제 발전은 꾸준히 성장했지만, 물질적 생활이 전무후무한 현재 불합리한 식습관과 건강하지 않은 생활방식은 사람들의 건강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10. 정보 보안 분석 산업
미래 추세: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시장 규모가 커지고 인재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다. 스마트 도시의 건설도 정보 보안 체계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인터넷, 빅 데이터, 모바일 결제 등의 분야에서 정보 보안 애플리케이션이 시장의 주요 발전 방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장 잠재력이 크다 2 1. 국내 관광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다.
국가통계청이 발표한' 중화인민공화국 20 17 년 국민경제와 사회통계발전공보' 에 따르면 20 17 년 국내 관광객 수는 50 억 명으로 전년 대비 12.8% 증가했다. 국내 관광수입 456654.38+억원, 증가 15.9%.
1 인당 관광지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가통계청이 발표한' 중화인민공화국 20 17 년 국민경제와 사회통계발전공보' 에 따르면 20 17 년 국내 관광객 수는 50 억 명으로 전년 대비 12.8% 증가했다. 국내 관광수입 456654.38+억원, 증가 15.9%. 국내 관광수입을 전국 인구로 나누어 국내 1 인당 관광지출을 계산하면 국내 1 인당 관광지출이 최근 두 배로 늘었다.
문화 소비자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20 17 년 문화 관련 기관은 관광객 1 14773 만명을 접대해 전년 대비 13.3% 증가했다. 박물관 접대객은 9710/0.72 만명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다. 문화기관 접대객 총수의 84.7% 를 차지한다.
시장 잠재력이 크며, 시장 잠재력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1, 제품 요소
제품 요소는 마케팅에서 흔히 말하는 4P 에서 연구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약물을 예로 들자면 적응증, 효능, 부작용, 효용 시간 등이 있다.
채널: 접근성, 구매 환경 등.
판매 촉진: 홍보 방법, 인력 홍보 효과 등
가격: 가격이 너무 높습니까? 아니면 너무 낮습니까? 변상 가능한가요? 환급률은 얼마입니까? 잠깐만요.
주로 이 네 가지 방면의 연구를 통해 기업의 제품 및/또는 경쟁 제품에 존재하는 명백하거나 잠재적인 문제를 찾아내고, 문제에서 기회를 찾고, 조치를 취하고, 결국 매출 증가 목적을 달성한다.
2. 환경 요인
시장 잠재력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인은 환경적 요인입니다. 환경 요인은 복잡하지만 많은 마케팅 업체들이 환경 요인에 대한 파악이나 개입을 통해 시장을 완성했습니다.
환경적 요인: 우리는 그것을 거시환경과 미시 환경으로 나누었다. 거시환경연구는 주로 정치, 경제, 사회, 기술의 현황과 발전 추세를 스캔하여 새로운 기회를 찾아 시장 잠재력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미시환경이란 기업이 처한 특정 경쟁 환경을 가리킨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기업의 미래 판매에 상대적으로 직관적이고 민감한 영향을 미친다. 이 특정 환경은 기존 기업과 경쟁 업체, 공급업체, 구매자, 대체 제품의 생산자 및 잠재 진입자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연구할 수 있습니다.
시장 잠재력의 역할
1, 투자 또는 기존 자원의 합리적인 배분에 도움이 되며 의사 결정자는 현재의 판매 수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의 총 시장 잠재력에 따라 자원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수명 주기의 단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제품 목표와 전략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제품 목표, 마케팅 전략 및 배포 결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