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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 문화 시대란 무엇인가?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중국 황하 유역의 일종의 문화 유적을 가리킨다.

소개: 선진문헌에 기재된 전설에 따르면 한족의 선민들은 일반적으로 황하 중하류, 서기용산, 동쪽에서 태산에 살고 있다.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는 주로 이 지역에 분포하는 두 가지 신석기 시대 문화로, 일반적으로 한족 선민의 문화 유산으로 여겨진다.

발견: 1928 년 봄, 고고학자 오금정은 산둥 성 제남시 역성현 용산진 (현재 산둥 장구시) 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 절벽 유적지를 발견했다. 성자절벽의 서쪽 단층에서 그는 석기와 뼈와 공존하는 검은 광택이 있는 얇은 벽 도자기를 발굴했다. 이는 당시 중앙연구원 역사와 언어연구소 고고학팀 전문가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그 후 고고학자들은 성자절벽 유적지를 여러 차례 발굴하여 정교하게 연마된 검은 도자기를 특징으로 한 문화 유적을 얻었다. 고고학자들은 이러한 발견에 근거하여 흑도기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이런 문화재를' 용산 문화' 라고 명명했다.

유적: 용산 유적지가 발견된 이후 고고학자들은 하남 산시 산시 호북에서 이 시기의 문화 유적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 문화적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하남 용산 문화, 산시 용산 문화, 후베이 석가하 문화, 산시 도사 용산 문화로 각각 용산 시대 문화라고 불린다. 이 시기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도시 유적지의 발견이다. 예를 들어, 산둥 () 에서는 성자야야용산 유적지 외에도 일조약 왕성 유적지, 수광왕성 유적지, 부평삼현 () 에서 발견된 8 곳의 유적지, 린쯔천왕촌 유적지가 있다. 하남 경내에는 화이양 평량대 고성, 육의 걸대 유적지, 등봉왕성강 유적지, 염성 호가대 유적지, 휘현 맹장 유적지가 있다. 용산 문화는 중국에서 신석기 시대 말기에 속한다. 이 시기에 산시 () 의 농업과 축산업은 양사오 () 문화에 비해 크게 발전하였으며, 생산 도구의 수와 종류도 크게 증가하였다. 빠른 바퀴 도자기 기술은 비교적 보편적이어서 생산 효율을 크게 높였다. 점술 등 요술 활동도 유행한다. 사회 형태상으로 볼 때 당시 종법사회에 진입했고 사유재산은 이미 나타나 계급사회의 문턱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분포: 용산 문화 유적지는 대부분 산둥 반도에 분포한다. 산시, 산시, 하남, 허베이, 요동반도, 장쑤, 호북에서도 비슷한 유적이 발견됐다. 이 문화는 얇고 단단하며 광택이 나는 검은 도기, 특히 달걀껍질 검은 도기 (일조와 장구에 분포해 있음) 가 많기 때문에' 검은 도기 문화' 라고도 불린다.

용산 문화는 도기 외에 대량의 석기, 뼈, 조개류가 있다. 그들은 주로 농업 위주로 사냥, 어업, 가축 사육을 운영한다. 골상점치는 습관이 있다. 청동은 이미 나타났을 것이다. 역사적으로 하상주의 문화적 연원은 용산 문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역사: 1928 년 4 월 당시 청화대에서 공부했던 오금정은 용산 읍 자애유적지에서 멀지 않은 한대 평릉성 유적지에서 휴가현장 답사를 실시했다. 4 월 4 일, 그는 용산 진정자절벽을 지나다가 무심코 뒤를 돌아보았다. 도랑 옆 절벽의 횡단이 그의 주의를 끌었고, 몇 미터 뻗어 있는 고대 문화 지층이 햇빛 아래서 선명하게 보였다. 이후 오금정은 연이어 다섯 차례 성자절벽을 답사하여 대량의 빛깔이 검고 표면이 매끄러운 도기를 발견하여 향후 용산 문화의 대표였다. 오금정은 곧 그의 선생님 이기씨에게 그의 발견을 보고했다. 중국 고고학의 창시자' 로 불리는 이기선생은 중국 최초의 인류학 고고학 박사로 그가 1930 성자절벽 유적지의 첫 대규모 발굴을 주재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도시 벼랑 고고학은 용산 문화의 발견인 거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1930 부터 193 1 얼마 지나지 않아 용산 문화로 명명되었다. 성자절벽 이전에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고대 도자기는 모래 함량이 매우 높은 채도기와 붉은 도자기였으며, 강진흙을 원료로 한 흑도는 4000 여 년 전 동이인의 독특한 창조라고 할 수 있다. 성자절벽에서 출토된 흑도달걀껍질컵벽은 두께가 0.5mm 에 불과하고 무게는 50g 정도밖에 되지 않아 흑도중의 일품이다. 4000 여 년 전의 고대인들은 말할 것도 없고, 오늘도 이런 색깔의 도자기를 굽기가 어렵다. 1949 이후 대량의 발굴과 연구에 따르면 원래 이른바 용산 문화는 그 문화체계와 출처가 단일하지 않아 고고학적 문화로만 볼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 몇몇 지역에 있는 다른 문화적인 특성에 따르면, 중국 고고학자는 다름으로 문화에 이름을 주었다. 총 분류는 산둥 용산 문화, 또는 전형적인 용산 문화, 즉 원래 용산 읍의 이름을 딴 유물로, 주로 산둥, 대모르구 문화와 악석 문화, 방사성 탄소 연대를 계승하고 교정하며, 연대는 기원전 2500 년부터 기원전 2000 년까지이다. 묘저구 2 기 문화는 주로 예서와 예동에 분포되어 있으며, 양사오 문화에서 발전한 것으로, 중원 초기 용산 문화로, 방사성 탄소측정연도와 교정이 있으며, 시대는 기원전 2900 년부터 기원전 2800 년까지이다. 하남 용산 문화는 주로 예서, 예북, 예동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묘저구 2 기 문화나 이 시기의 유물을 계승하여 중원 중화문명 초기의 청동문화로 발전하였다. 방사성 탄소에 대한 연대 측정과 교정은 왕만 3 기, 후항 2 기, 입법대의 세 가지 유형으로 크게 나뉜다. 산시 용산 문화, 혹은 크승장 2 기 문화는 주로 산시 () 성의 경하 () 강 () 강 유역에 분포한다. 방사성 탄소에 대한 연대 측정과 교정은 기원전 2300 년부터 기원전 2000 년까지 이루어졌다. 산서양양에서 새로 발견된 도사 유적지는 용산 문화 도사 유형의 대표로 주로 산서성 남서부에 분포한다. 방사성 탄소의 연대 측정과 교정은 기원전 2500 년부터 기원전 1900 년까지이다.

유형: 1930 ~ 193 1 용산 도시 절벽 유적지 발굴. 그 아래층에는 눈에 띄는 어둡고 광택이 나는 검은 도자기와 달걀 껍데기 검은 도자기가 있어 처음에는' 검은 도기 문화' 라고 불렸는데, 동양에서 유래한 유적으로 여겨져 양사오 문화와는 다르다. 곧 용산 문화로 명명되었다. 193 1 년, 양사영은 처음으로 쌓인 소툰 (상대), 용산, 양사오' 3 층' 을 발견하고 이들 사이의 상대적 연대관계를 분명히 했다. 1930 년대 용산 문화에 속한 유적지에는 황하 중하류 지역뿐만 아니라 항저우만 지역도 포함됐다. 당시 지역적 차이에 따라 산둥 연해, 예북, 항저우만 세 지역으로 나뉜다. 용산 문화는 중화문명의 선사 시대 중 하나이며, 후항 용산 문화는 상문화의 직접적인 전신이다.

1949 이후 대량의 발굴과 연구에 따르면 원래 이른바 용산 문화는 그 문화체계와 출처가 단일하지 않아 고고학적 문화로만 볼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 몇몇 지역에 있는 다른 문화적인 특성에 따라, 다름을 보여주기 위하여 그 (것) 들에 게 문화적인 이름을 주었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둥 용산 문화: 또는 전형적인 용산 문화, 즉 원래 용산진의 이름을 딴 구두문화, 이후 악씨 문화, 방사성 탄소로 연대를 측정하고 보정한 것으로 기원전 2500 년부터 기원전 2000 년경까지다.

묘저구 2 기 문화: 용산 문화 유적은 주로 예서 지역에 분포한다. 양사오 문화에서 발전하여 중원 초기의 용산 문화에 속한다.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과 교정은 약 2900 ~ 2800 년 전이다.

하남 용산 문화: 주로 예서 예북 예동 지역에 분포한다. 몰묘의 2 기 문화, 혹은 이 시기의 유물은 중원 중화문명 초기의 청동문화로 발전하여 방사성 탄소측정연도와 교정이 있어 지금으로부터 약 2600 ~ 2000 년 전이다. 일반적으로 왕만 3 기, 후항 2 기, 입법대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산시 용산 문화: 또는 객가 문화의 두 번째 단계. 주로 산시 경내에 분포하는 징강과 웨이 강 유역에 분포한다.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과 교정은 약 2300 ~ 2000 년 전이다.

용산 문화 도사 유형: 산시 양양에서 새로 발견된 도사 유적지를 대표해 주로 산시 남서부에 분포한다.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 및 교정, 약 2500 ~ 1900 년 전. 현재 이 문화들은 당분간 성명으로 구분된다. 앞으로 심도 있는 비교 연구를 통해 가능하면 대표적인 유적지 이름으로 각각 이름을 지어야 한다. 1930 년대 항저우만의 용산 문화는 양주 문화로 명명되었다.

도자기 특징: 중원 초기 용산 문화의 도자기는 회색 위주로 주로 수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입변은 보통 느린 바퀴로 손질한다. 깡통과 같은 그릇들도 주전자와 밑부분을 분리해 만든 후' 바닥' 을 합친 새로운 성형공예를 채택하고 있다. 회도기의 소성 온도는 약 840 C 이다. 용산 문화 초기에 양사오 문화의 일부 요소들은 컵, 오픈 주전자, 접는 주전자, 닫힌 주전자, 뾰족한 병, 쌍귀주전자, 삼귀주전자, 심복주전자, 원통형 주전자와 같이 보존되고 계승되었다. 이 시기에 도자기의 장식 문양은 바구니 무늬를 위주로 하고, 어떤 도자기는 바구니 무늬에 몇 개 혹은 몇 개의 추가 힙 무늬를 장식하여 주로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쓰인다.

용산 문화 말기에 도자기는 회도기를 위주로 하고, 붉은 도자기는 일정한 비율을 차지하며, 검은 도자기의 수가 늘어났다. 회도와 붉은 도자기의 소성 온도는 모두1000 C 에 달한다. 수제제작은 여전히 주요 방법이지만, 제륜 기술의 혁신은 더욱 발전하여 일부 도자기는 이미 성형되었다. 주요 컨테이너 쉐이프는 컵, 접시, 그릇, 캔, 제단, 딩, 텅스텐, 컨테이너 덮개, 컨테이너 시트 및 신흥 컨테이너입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은 끈과 바구니 무늬이며 소량의 체크 무늬도 볼 수 있다.

산둥 용산 문화는 대모르구 문화 요소 계승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으로 주로 산둥 소북 요동 반도에 분포해 지금으로부터 4000 여 년 전이다.

산둥 용산 문화의 도자기는 제작 방법에 큰 발전을 이루었고, 윤제 기술은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따라서 도자기의 모양은 상당히 규칙적이고, 벽 두께는 매우 균일하며, 생산량과 질은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산둥 용산 문화의 도자기는 흑도기 위주로, 회도기가 많지 않고, 붉은 도자기, 황도, 백도도 소량 있다. 검은 도자기의 소성 온도는1000 C, 붉은 도자기는 950 C, 흰 도자기는 800-900 C 입니다. 검은 도자기는 가는 진흙, 진흙, 모래 세 가지가 있다. 가는 진흙은 검고 윤기가 나는데, 학자들은 이를' 달걀껍질 흑도기' 라고 부른다.

달걀껍질 흑도는 산둥 용산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도기로 당시 도기업이 고도로 발달한 수준을 반영했다. 일반 또는 광택 면이 가장 많고 장식 무늬가 적으며 주로 현무늬, 스크래치, 구멍 등이 있습니다. 모양이 많은데, 주로 그릇, 주전자, 제단, 캔, 콩, 단귀컵, 큰 손잡이 컵, 딩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것입니다. 산둥 용산 문화 속 찡그린 삼각대 다리와 둥근 삼각대 다리가 가장 특색이 있어 다른 문화에서는 드물다.

검은 도자기는 검고 밝은 검은 도자기로, 도태가 얇고 뼈가 촘촘하다. 용산 문화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자기입니다. 검은 도자기를 구울 때 가마 연기를 봉하는 침탄 방법을 채택하여 도기 표면이 어두운 검은 광택을 띠고 있다. 그것의 표면은 매우 평평하게 다듬어져서, 단지 약간의 현, 스크래치, 구멍만 있을 뿐이다. 검은 색, 얇은, 밝은, 새로운 것은 검은 도자기의 네 가지 주요 특징입니다. 그중에는 얇은 벽 검은 도자기가 있는데, 검고 밝고, 달걀껍질처럼 얇고, 달걀껍질 도자기라고 불리며, 이런 종류의 도자기의 걸출한 업적을 대표한다.

잿더미

흑팔대 유적지

흑팔대 유적지는 영성시 용강향왕루마을 서북각에 위치하여 공인된 용산, 상, 서주문화유적지이다. 흑고더미 유적지가 차지하는 면적은 약 654.38+0 만 평방미터이다. 발굴 상황으로 볼 때, "유적지가 두껍고, 문화적 내포가 순박하며, 출토 유물이 풍부하다." 출토된 유물은 석기, 도기, 조개, 뿔을 포함한다. 중국 용산 문화도 이 때문이다. 게다가, 네티즌방과 입법플랫폼 등 사이트도 이 분야에 있다. 흑팔팀의 전설: 매년 흑팔팀은 키가 0.5 피트, 약 20 미터 정도 된다. 흑팔팀에는 큰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키가 큰 나무에는 빨래, 이불, 신발이 있었다. 행인은 놀라서 보물로 전해졌다! 전설의 신빙성은 매우 낮다! 하지만 흑고더미 유적지는 확실히 존재한다! 지금은 허난성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흑고더미 유적지는 일찍이 4000 년 전에 인류 선조들이 용강이라는 광활한 평평한 땅에서 일하고 살았다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왕요성 유적지

약왕성 유적지는 산둥 성 일조시에 위치해 있으며, 한때는 대문구 문화와 용산 문화의 도성이었다. 지하 고고학에 따르면 수도의 면적은 두 도시의 폐허보다 더 컸으며 당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수도였다. 이 유적지는 1934 에서 발견되었고, 주정부는 1977 에서 첫 번째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2006 년 5 월, 국무부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하는 것을 비준했다. 발표 면적은 약 52 만 평방미터이다. 중미연합 고고학팀이 조사한 결과 유적지 면적이 두 마을보다 커서 당시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도성이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유적지 문화층은 일반적으로 두께가 2 ~ 3 미터이고 가장 두꺼운 곳은 6 미터에 달할 수 있다. 지층 축적은 용산 문화를 위주로 대모르구 악석 상주 한대가 있다. 약왕성 유적지는 고고학적으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지 중 하나로, 대모르구 문화가 용산 문화로의 과도기인 용산 문화 유적지이다. 초기 정착지 개발로 산둥 용산 문화약 왕성 유형에 속한다.

등나무 꽃이 유적지에 떨어지다.

중국 최초의 이중벽 구조의 선사 성터로, 장쑤 성 최초의 용산 문화시대의 성지이자 중국에서 발견된 50 여개 용산 문화성지 중 가장 완벽하고 정착 형태 고고학에 가장 적합한 유적지로 문명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이 구획은 연운항 경제기술 개발구 중운향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654.38+0.5 만 평방미터이다. 용산 문화 안팎의 이중벽을 해부한 결과, 외성 평면은 둥근 직사각형으로 성벽, 성변, 성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 둘레1520m, 면적은 약141375m2 입니다. 내성 평면은 원형 정사각형에 가깝고 외성 남부에 위치해 있다. 성벽, 성외 도로, 성문, 전초 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레는 806 미터, 면적은 40560 평방미터이다. 내성은 각종 주택 35 채를 발견했는데, 그 중 한 면적이 1 10 제곱미터인 대형 휘파 주택은 종교 제사 집회 관련 장소일 수 있다.

텅화락 유적지는 달구대, 기초 구덩이, 잿더미, 회색 도랑, 길, 도랑, 논, 돌부리 등 200 여 곳을 발견하고 석기, 도기, 옥기, 탄화미, 말뚝과 각종 동식물 표본 2000 여 점을 발굴했다.

정팔팀 유적지

정팔대 용산 문화 유적지는 약 45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1978 기간 중국 사회과학원 낙양고고학연구소 지홍원이 문화재조사팀을 이끌고 발굴과 고찰을 진행했다. 탐사 후 문화층은 1 층, 1 미터 깊이, 회도기 포함 3 층으로 나뉜다. 2 층, 2 미터 깊이, 검은색과 회색의 끈 모양의 도자기 조각 포함; 3 층, 3 미터 깊이, 체크 무늬와 바구니 패턴이 포함된 회색 도자기 조각과 숯재. 문화층은 두께가 약 3.7 미터이고 유적지는 잘 보존되어 있다. 198 1 년은 중앙고고학연구소에 의해 현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정해졌고, 2002 년 7 월에는 시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유적지 내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대량의 도기와 기물을 보면, 회도기가 많고 태질이 섬세하며 연소 온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붉은 도자기는 상대적으로 적고 태질이 푸석하여 연소온도가 낮다. 회도는 바퀴법으로 만들어졌고, 표면은 매끄럽고, 장식은 밧줄과 현문입니다. 붉은 도자기는 수공으로 만들어졌고, 표면이 거칠고 표면이 수수하다. 하지만 회색 도자기든 붉은 도자기든, 기물은 바닥이 평평하여 발이나 발을 감아 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주요 특징은 용산 문화이기 때문에 초기 용산 문화로 볼 수 있으며, 분류별로 묘저구 2 기 문화에 속한다.

절저구 2 기 문화는 양사오 문화로 여겨졌지만 1959 년 사찰저구 유적지가 발굴될 때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1959 묘저구 유적지 발굴 과정에서 양사오층 위에 겹쳐져 문화적 성격상 양사오에서 용산으로의 전환 성질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서 용산 시대 초기로 정해졌는데, 이 유형의 유적은' 묘저구 2 기 문화' 로 대표된다.

정팔더미의 용산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도자기를 보면 모두 손으로 만든 것으로 바퀴제 흔적이 없다. 무늬는 밧줄 무늬를 위주로 하고, 바구니 무늬는 뒤이어 체크 무늬는 보기 드물다. 대형기물이 많고 문화재가 풍부하며 양사오 문화가 용산 문화로 전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용산 문화의 초기 유물이기 때문에 묘저구 2 기 문화에 속한다.

쯔보 유적

지용산 문화 유적지는 성양구 성양진성자촌 동북100m 의 높은 무대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이전에 고대 도시 (도시 아님) 의 북동쪽 모퉁이로, 지세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동성의 꼭대기' 라고도 불린다.

유적지 동서 길이 200 미터, 남북폭 100 미터. 서쪽과 북쪽은 절벽으로 높이가 약 2.5 미터이다. 약 1 미터 두께의 베이지색 문화층이 있는데, 표면에 간헐적으로 드러나 풍부한 문화재를 포함하고 있다.

소장된 유물은 단공편도끼, 직사각형 편석삽, 반월형 쌍공석칼, 직사각형천공석, 석그릇, 석정, 석낫, 석창이다. 석기는 온몸을 연마하고 칼날이 날카로워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도자기는 주로 회색 도자기와 검은 도자기이다.

고고학자에 따르면 이것은 용산 문화 유형의 문화 유적지로, 지금으로부터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도 원시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다.

허난 유적

2005 년, 고고학자들은 하남 안양에서 은허 유적지보다 600 여 년 앞선 용산 문화시대 대형 성터를 발견했다.

이번 고고학 * * * 용산 문화시대 140 미터 성벽, 가옥 기초 하나, 도가마 하나, 자갈 두 개가 깔린 지상 무늬가 발견되어 돌도끼, 낫, 골비녀 등 기물과 대량의 도기 솥, 도기통, 도그릇 등이 출토되었다 특히 건축기초에서 발견된 두 가지 자갈로 깔린 지상 도안은 현재 용산 문화고고학에서만 발견됐다. 그 중 하나는 면적이 약 10 제곱미터로 호랑이처럼 생겼습니다. 전문가들은 당시 사람들의 토템 숭배나 제사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양강 유적지

경양강촌 서쪽에 위치해 있다. 1973 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오여조가 먼저 경양강 유적지를 발견했다. 1979 기간, 랴오 청 지역 문화재 종사자들이 유적지를 시험적으로 발굴했다.

유적지 북부는 1 용산 문화회갱과 1 춘추묘를 청소했다. 잿더미 단면에는 명확한 문화층이 있고, 누적 두께는 약 1.5m ... 상층부는 경작토, 회갈색, 도기 조각과 동물 뼈로 뒤덮여 있다. 경작된 토층 아래는 한대 상주의 문화층이다. 밑바닥은 용산 문화의 축적이다. 용산 문화 중말기의 유물이 다량 출토되었는데, 대부분 생활용품이다. 회갱의 밑바닥에서 완전한 소 골격이 발견되었는데, 아마도 제사용으로 사용되었을 것이며, 고대 가축의 기원, 훈련, 제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이 밖에 작은 골침, 칼칼, 돌칼, 돌도끼 등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춘추묘는 세로 구멍이 있는 직사각형 구덩이 무덤이다. 동서 길이는 3.5 미터, 남북폭은 2 미터, 깊이는 3.2 미터이다. 묘저 가운데에는 직사각형 허리 구덩이가 있고, 구덩이 안에는 동쪽을 향한 순도견 한 마리가 있다. 무덤에서 토기, 구리, 골기 1770 여 점이 출토되었다. 1994 년 랴오 청시 문화재관리위원회는 문화재탐사대를 조직하여 양곡현 경양강공원 개발 건설 프로젝트에 맞춰 또 다른 용산 문화도시 유적지를 찾았다. 성지 평면은 타원형에 가깝고, 북동쪽-남서쪽으로 향하고, 서쪽 끝은 좁고, 중부는 호형이다. 남북의 길이는 약 1 150 미터, 북단 폭은 230 미터, 남단 폭은 330 미터, 가운데 가장 넓은 곳은 400 미터, 총면적은 약 35 만 평방미터이다. 같은 해 말부터 1996 년 겨울까지 산둥 문화재고고학연구소와 랴오 청시 문화재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시추와 시굴을 진행하여 면적1200m2 를 발굴했다. 발굴을 거쳐 지면에 유적이 없고 지하 성벽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고성 유적지의 북동쪽 모퉁이에 남북향의 운하가 지나가고 있다. 운하 서벽에서 볼 수 있듯이 경작토 아래에는 악씨 문화 성벽 잔해가 있고, 그 바깥쪽은 동주 성벽 잔해에 의해 깨졌다. 악씨 문화유적은 용산 문화성벽을 누르고 운하는 위에서 바닥까지의 높이가 1 미터를 넘는다. 수로 바닥이 침수되어 우물을 파낼 수 없다. 수로 밑의 성벽은 몇 가지 유형이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운하 벽에 노출된 용산 성벽 안쪽의 달구층은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두껍고 불규칙하며, 성벽의 외벽은 가파르며, 내성벽의 잿더미구덩이를 깨뜨려 용산 문화 중말기에 속한다. 도시 유적지의 중심에는 두 개의 유적지가 있는데, 크고 작은 유적은 원래의 자연 언덕 부분으로 가공된 것이다. 크기 유적지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있고, 하층은 순수 황갈색 모래로 달구고, 상층은 회화토이다. 달구는 동그란 방망이로 달구고 돌로 달구고, 달구지는 뚜렷하고, 달구면은 또렷하다. 출토 문물은 뚜렷한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는 회색 도자기를 위주로 검은 도자기가 적고 적갈색 도자기가 일정한 비율을 차지한다. 출토 문물은 도기 외에 제단, 딩, 캔, 주전자 등이 있다. 특히 1996 년 봄에 발굴된 회색 도랑에서 작은 진흙으로 검은 도자기 주전자의 어깨를 연마하고 나머지는 삼각형으로 된 순간 도자기가 발견되었다. 조각의 형태로 볼 때 도기 성형 후 굽기 전에 조각한 것으로 용산 시대 사람들이 만든 것이다. 글자의 모양으로 보면 갑골문과 관계가 있는 것 같다. 경양강 용산 문화 고성 유적지는 지금까지 황하 유역에서 발견된 가장 큰 용산 문화시대 고성 유적지이다. 성내 크기 계단식 논은 배치가 분명하고 유적이 풍부해 이 지역의 용산 문화 면모와 중원 용산 문화, 심지어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을 연구하는 새로운 단서를 제공했다.

1977 년 2 월 65438 은 산둥 인민정부에 의해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고, 1995 년 6 월 제 1 회' 중국 10 대 고고학 신발견' 추천상, 200 1 년 6 월 국무원에 의해 비준됐다

교장부르크 유적지

평교장 용산 문화유적에서 발견된 성벽의 평균 폭은 28 미터, 가장 넓은 곳은 30 미터, 보존 높이는 2 미터에 가깝다. 그것은 황사와 점토로 으깬 것이다. 시추 결과에 따르면, 성벽은 대략 둥글고, 물건은 약간 길며, 면적은 약 5 만 평방미터이다. 동시에 성벽에서 기초식을 거행하는 기초 구덩이와 제사 구덩이가 발견되어 인제 현상이 나타났다.

교장포 유적지는 산둥 () 성 () 평현 () 낙평포진 교장포촌 서북 () 에 위치하여 용산 문화 중말기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4600 ~ 4000 년 사이에 있다. 2000 년 이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산둥 문화재고고학연구소, 랴오 청시 문물국이 공동으로 네 차례 발굴을 진행했다. 그중 200 1 발굴된 도자기 가마 세 개는 산둥 발견에서 가장 완벽한 용산 문화군이다.

새로 발견된 4300 년 전 옛 성벽 외에 발굴구역에서는 4300 년 전 20 채의 집, 500 여 개의 잿더미, 7 곳의 가마 부지, 10 개의 기초 구덩이, 1 무덤이 발견돼 각종 도자기, 돌, 뼈가 출토됐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산둥 팀장 양하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발굴은 하상문명의 수태와 형성 과정을 연구하는 데 더욱 상세하고 상세한 직접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중화문명의 기원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연구 가치가 있다고 한다.

청도 교남 유적지

교남 역사는' 동양의 나라' 로 유명하며 문화가 찬란하다. 1987 년 말 현재 보상산은 용산 문화유적지 19 곳, 주인 향양, 대장댐, 곽가하암, 왕가하암, 교남진이 소요되고, 장루향하두, 랑야진희네 흑도는 중국 고대 문명의 상징이다. 교남에서 이미 4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유적지의 지면에 대량의 도기, 조개, 인골이 드러났다. 돌도끼, 삽, 칼, 용, 도자기 항아리, 도자기 컵, 옥환, 진흙조각동, 고족컵, 달걀껍질 도컵 유적이 모두 출토되었다. 해청용산 도자기는 검은 도자기로 유명하지만 붉은 도자기와 흰 도자기도 있다. 용산 흑도기의 조형과 제작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 주요 특징은 벽이 얇고, 모양이 정교하며, 표면이 검은 마감이다. 많은 검은 도자기는 바퀴나 수공으로 만들어졌으며, 결국 라켓과 모루로 완성되었다. 이런 도자기는 빛깔이 검고 밝으며, 독특한 심미 정취가 있다. 이성춘, 해청, 용산 흑도는 현대인의 시각으로 이 오래된 생활과 제사용품을 재검토해 심상치 않은 아름다움, 원시적인 분위기의 고졸미를 발견했다. 바로 이런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오늘날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패션을 추구하며 사람들이 감상하고 소장하는 정교한 흑예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확장된 읽기

2007 년 5 월, 미국 권위 학술지' 인류유전학' 에' 장강 연안 역사인물의 Y 염색체' 라는 문장 한 편을 게재했는데, 그 중 한 조의 데이터는 매우 놀랍다.

산서도사 문화 (지금으로부터 4500 년 전) 고골DNA 에 대한 연구를 통해 용산 문화주민들의 Y 염색체 SNP 단배형이 O3-M 122 로 O3 과 O3e 아형만 포함돼 있으며 다른 유형은 없어 현대한족 주체 부분과 정확히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족 주체 부분의 부계 조상은 완전히 고대 중원, 즉 용산인에서 온 것이다.

O3 만 봐도 각지의 한인의 최소 60 ~ 70% 는 용산 문화에서 나왔다. 2004 년' 중국인 Y 염색체 증거의 영향을 받은 중국 인구 진화 이동사' 에 대한 자료를 비교해 보면, 오늘 중국 한족이 동북에서 광둥까지, 동남의 객가에서 서북의 란저우까지, 5000 년 전 고대 중원인과는 다르지 않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오늘날 한족은 고대 중원인의 직계 후손으로, 부계 O3 은 한족 중에서 줄곧 절대적인 통치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5000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용산 문화, 특히 묘저구 유적지에는 아름다운 장미무늬 검은 도자기가 있어' 꽃-꽃' 부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며, 예배광은 이 부족의 특징으로 고대 한하 민족의 조상원으로 여겨진다. 오늘날 한장어계의 각 분기에서 후 (), 고 (), 화 (), 괘 (), 호 () 등의 어근은 모두 뚜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묘어의 괘 (), 어어 () 의 후 (), 중국어 (), 중국어 용산 문화는 화하 부족, 한족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당대 한족의 다른 계보는 중국의 다른 문화원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장강 유역의 다른 고대 문화 주민들도 한족 조상이 많다. 대계 문화, 양주 문화, 오성 문화도 한족의 중요한 조상원을 구성해 10%-35%, 평균 약 20% 를 차지하며 주로 남방한족에 영향을 미치며 북방 한족에 미치는 영향은 상대적으로 적다. 예를 들어, 북방 한족의 다른 가계는 주로 홍산문화 등 북방 문화의 영향을 받으며, 남방한족은 이런 영향이 적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용산 문화의 존재 시기에 따라 전설의 요순우샤가 용산 문화의 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산둥 일조의 약왕성 유적지는 당시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도성이었다. 고서에 따르면, 요제의 부족도 이 부근에 살고 있으며, 요제는 당타오 가문이라고 불린다. 도사의 이름이 천 년 동안 변하지 않는지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오늘날 용산 문화는 더 많은 팬들을 끌어들여 관련 연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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