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9 이후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서 바이올린 연주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가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때마다, 그는 언젠가는 자신도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 수 있기를 꿈꿨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중국과 외국의 음악 작품을 열심히 공부하면서 동시에 선생님으로부터 배웠다.
195 1 년 베이징 영화 제작소 뉴스 다큐멘터리과로 전출되어 전문 작곡을 하고 영화 음악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그동안 다른 사람과 합작하거나 독립적으로' 화이하필수수' 등 대형 다큐멘터리 음악을 창작했다.
1955 년 상하이 영화 제작소 작곡 특집 영화로 전출되다. 그가 창작한 첫 장편 음악은' 수향의 봄' 이다. 나중에' 비호대',' 집' 등 장편 영화를 위해 작곡했다. 그가' 비호대' 를 위해 창작한 간주곡' 내가 사랑하는 비파를 튕기다' 는 향토적인 정취로 가득 차 있어 부드럽고 낭랑한 입으로 빠르게 회자되는 노래가 되었다.
1959 이후 상하이 영화악단 부단장, 단장으로 상하이 음악학원에 들어가 작곡 지휘를 공부했다. 1964 졸업 후 상하이 영화공장에서 작곡, 음악작업장 주임을 맡고 있습니다.
1964 상하이 음악학원 작곡지휘과를 졸업했습니다. 상해영화악단 단장, 상해영화사 음악스튜디오 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중국 음협 제 4 회, 제 5 회 이사. 비행호대',' 붉은 태양',' 백구은의사',' 네온사인 아래 보초병',' 여산기연',' 성남의 옛일',' 뇌우',' 자정' 등 60 여 편의 장편과 이세민',' 경찰에게' 등 드라마와 방송극도 창작했다. 그중' 성남의 옛일' 음악 창작이 1983 제 3 회 중국 영화 금계상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여산의 로맨틱한 에피소드' 아, 고향' 과 노래' 너는 무엇을 남겨야 하는가' 가 전국 우수 가요상을 수상했다. 다른 음악 작품으로는' 정성공' (다른 사람과 협력), 교향시' 비호대',' 네온사인 아래의 수곡 초병', 서곡' 홍기송', 교향서시' 백구은의사' 등 10 여 곡의 교향곡,' 내 사랑하는 비파 연주' 등이 있다 여치명, 남자, 1930, 안후이는 무위인이다. 그의 아버지 여혜생은 현지의 유명한 교육자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항일구조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신사군 제 7 사단 안강항일 근거지 행정공서 주임을 맡다. 1940 년, 신사군 제 2 사단' 대항극단' 은 작은 오페라' 농촌가' 를 공연했고, 루치명은 난민 아동고양이 역을 맡았다. 올해 10 세의 여치명과 12 세의 여동생 여효경은 신사군 혁명 가정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항전 극단의 생활은 고된 것이지만, 여치명에게는 담장과 학교 휘장이 없는 생활대학과 예술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여기서 노래, 연기, 교가, 퍼레이드, 전투, 선동을 하고 있다. 여치명의 9 년 연극반 생활은 여전히 그의 인생 경험에서 가장 소중한 중요한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아버지 여혜생이 아낌없이 세상을 떠난 것도 그의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는 개인의 운명, 희로애락, 영욕을 조국과 인민과 융합시켜 진실하고 지혜로운 노동으로 조국, 인민, 인민군의 은혜에 보답할 줄 안다.
스무 살에 작문을 배우기 시작했다.
1949165438+10 월, 여치명은 아쉬워하며 사랑하는 군복을 벗고 낯설고 신기한 상하이 영화 제작소로 이사했다. 바이올린을 배운 후, 그는 오케스트라에 배정되어 바이올린 연주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음악 창작에 대한 강한 열망이 여치명을 고무시켰다. 연주할 때 그는 밴드의 연주 효과를 중시하고 오케스트라의 작곡 기교를 배운다. 일의 나머지 그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과 정력을 낙리의 공부에 써서 선생님을 찾아 그에게서 공부했다.
65438 부터 0956, 26 세의 여치명은 영화' 비호대' 를 위해 작곡하는 임무를 받아들였다. 항일 근거지의 생활은 여치명 창작의 영감과 열정을 주었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머리에 사복을 입은 유격대원의 이미지를 보았는데, 탄띠와 소매총이나 큰 칼을 손에 들고 있었다. 그는 산둥 민요의 전형적인 어조와 음조를 이용하여 통속적이고 소박한 산둥 지방풍의 노래를 창작하여 유격대의 혁명 영웅주의와 혁명 낙관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영화가 개봉됨에 따라 이 아름다운 노래는 즉시 전창되었다.
35 살 때, 그는 "홍기송" 을 썼습니다.
작곡은 기교성과 전문성이 강한 예술이다. 작품이 늘어남에 따라 여치명이 교향음악을 창작하는 목표가 그의 머릿속에서 싹트고 있다. 이 목표를 빨리 달성하기 위해 여치명은 65438 부터 0959 까지 상하이 음악학원 작곡과에 가입해 5 년 동안 작곡을 배우고 2 년을 지휘했다. 그 시절을 회상하면서 여치명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지금 돌이켜보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 7 년간의 공부가 없었다면, 오늘 나의 이런 작품들은 없었을 것이다. "
여치명은 65438 부터 0965 까지 제 6 회 상하이 봄 음악회를 위해 전주곡을 창작하는 임무를 받아들였다. 홍기를 찬양하는 것을 주제로 한 중국 최초의 기악 작품이다. 그가 구상과 양조에 들어갔을 때, 불타는 마을, 연기가 자욱한 전쟁터, 용감하게 적을 죽인 병사, 천안문 광장 앞에서 떠오르는 오성홍기 ... 그는 자신도 모르게 흥분하여 즐거워했다. 일주일 밤낮으로 분투한 끝에 그는 오케스트라 서곡' 홍기송' 의 창작을 완성했다. 1965 제 6 회 상하이 봄 개막식에서 상하이 교향악단, 상하이 영화악단, 상하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공동 초연한' 홍기송' 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작품은 아직도 일부 영화, 텔레비전, 콘서트에서 자주 인용되고 있으며 방송, 영화, 파티에서 가장 많이 방송되는 작품 중 하나가 되고 있다.
50 년 가작이 빈번하다:
반세기 동안의 영화, 텔레비전 음악, 기악, 성악 창작에서 여치명은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비호대',' 백구은의사',' 여산전설',' 성남의 옛일',' 뇌우',' 초점' 등 200 여 편의 장편 작곡을 위해 오케스트라 서곡' 홍기송',' 교향시' 개척을 창작했다 1980 지금까지 여치명은 24 개의 음악창작상을 수상했고, 그 중 장편 영화' 성남의 옛일' 음악이 제 3 회 중국 영화' 금계상' 최우수음악상을 수상했다. 드라마' 추백의 죽음' 음악이 제 8 회 드라마' 비천상' 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60 세 이후의 생활:
1990 년 5 월, 여치명은 은퇴했고, 은퇴 후의 길은 더욱 바빴다. 관현악 조곡' 우화절' 과 현악 합주' 용화절' 은 그가 퇴직한 후의 대표작이다. 그중' 우화절' 은 난징 우화대 열사 기념관을 위해 창작한 배경음악이다. 이 작품은 60 분 동안 15 악장으로 나뉜다. 열사의 후손으로서 여치명은 자신의 모든 감정을 이 일에 투입하여 어떠한 대가도 치르지 않았다. 현장 고찰이 끝난 후 그는 상해로 돌아와 매일 5 ~ 6 시에 복안 작문을 하는데, 한 번 쓰면 10 여 시간이다. 반년 후, 심오하고 완곡하며 생각을 자극하는 우화절이 마침내 탄생했다. 1999 난징 우화대 열사 기념관 신관 개관 이후 이 배경음악은 한 번도 끊이지 않고 우화절의 악보는 기념관 노혜생 열사 기념벽 앞 유리궤에 보관돼 있다. 여치명은 이렇게 말했다. "제 작품이 열사와 아버지와 함께 보존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우리 아버지가 알 수 있다면, 그는 틀림없이 웃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평생 사심 없이 헌신하고 당과 인민을 위해 유익한 일을 많이 하는 것은 여치명의 인생 신조이다. 군대의 용광로에서 나온 여치명은 줄곧 자신을 평범한 병사로 여겼다. 제대 후, 그는 감사한 마음으로 수만 리를 헤치고' 친정' 으로 돌아가 무료로 부대에서 복무했다. 현재 장춘비행학원의 노래, 합비포병학원의 노래, 해방군 제 1 군 제 4 사단의 노래, 여치명이 작곡한 운남 변방레이더 대대의 노래가 전국 장병들에 의해 전해지고 있다. 그렇게 웅장하고 그렇게 우렁차다! 성남의 옛일': 1983 제 3 회 중화영화 금계상 최우수 음악상 수상.
추백의 죽음: 1985 는 제 8 회 전국 드라마 비천상 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여산의 로맨틱한 에피소드' 아, 고향' 과 노래' 너는 무엇을 남겨야 하는가': 전국 우수 노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