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등봉송양서원
하남 등봉시에서 북쪽으로 2.5km 떨어진 산남기슭에 위치한 송양서원은 계절준봉을 등지고 쌍계강을 마주하고 있다. 송산의 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송양서원이라고 합니다.
북위 효문제 8 년 (기원 484 년) 에 설립되어 송양사라고 합니다. 당대는 송양사로 바뀌었고, 5 대는 태사서원으로 바뀌었다.
송대 이학' 로학' 창시자 정호, 정이도는 송양서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으며, 이때부터 송양서원은 송대 이학의 발상지 중 하나가 되었다.
명말 서원은 병사에 의해 파괴되고 청강희는 재건되었다.
양서원은 대대로 여러 차례 보충과 수리를 거쳐 규모가 점차 형성되어 배치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다.
서원의 설립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송양서원의 학술체계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대에서 시작하여 북송에 성대하다. 청말까지는 서원제를 폐지하지 않았다.
교수 특색: 송양서원은 중국 교육 발전사에서 중요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다. 근 천년의 균형 발전을 거쳐 풍부한 교학 경험을 쌓았다. 주요 특징은 1 입니다. 서원은 교육 교육 기관이자 학술 연구 기관이며, 교육 교수와 학술 연구를 결합한 기관이다.
2. 서원은 강의제가 성행하여 다른 학파와 관점이 강의와 논쟁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대학 교육, "포털 오픈" 구현, 아니 클래스, 지역 제한 없이.
4. 학원은 학생의 개인 독서와 연구에 치중하고, 학생의 자습 능력을 배양하고, 문제를 제기하는 이론을 채택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학생들의 사고력을 계발하는 데 치중하다.
5. 서원 사제 관계가 화목하고 감정이 깊다.
서원의 명사는 해박한 지식과 수양으로 학생들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고상한 윤리로 학생들을 감염시킨다.
양서원은 중주 교육사의 명주로, 중국 고대의 고등 학부이다.
송초, 국가는 태평하고 문풍은 곳곳에 있었다. 5 대란 끝에 선비들은 모두 산속에서 한적한 곳을 찾아 모여 강의하는 것을 좋아했다.
등봉은 요순 우 주공이 살던 곳이다.
송양서원에서 연이어 강의한 사람은 범중엄, 사마광, 정호, 정, 주, 이강, 범순인 등 24 명, 사마광' 자감' 제 9 권부터 2 1 권은 송양서원과 숭복궁에서 완성됐다.
정 () 은' 이정 ()' 이라고 불리며, 정호 () 는 송양서원에서 10 여 년간 강의하였다. 그는 학생에게 상냥하고 접근하기 쉽고, 강의의 감정이 신선하고, 통속적이고, 전도가 의혹을 풀고, 설득력이 있다.
백래 학생과 현실에서 돌아온 학생들은 모두 많은 유익을 얻었고, 마치 봄바람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희신묘년, 전성이 개봉하여 거인을 선발하고 있는데, 합격인원이 한 현 이하이다. 승봉만이 다섯 개를 이겼다.
유명한 학자 징둥 바로 여기 송양서원에 있습니다. 학자 후, 아홉 고문.
바로 천부적인 스승의 조건 때문에 송양서원의 명성이 크게 진작되고, 사방팔방의 학생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북송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서원 중 하나가 되었다.
병원의 한풍 백봉 장군은' 희세의 보물' 이라고 불린다.
송양서원에는 고대 백나무 세 그루가 있는데 서한원 6 년 (기원전 1 10 년) 이 봉쇄되었다. 한무제 유처가 송악장을 순시할 때 백나무가 하늘을 참으며 울창한 것을 보고 그를' 장군',' 2 장군',' 3 장군' 으로 봉했다.
장군 백고 12 미터, 두께 5.4 미터. 나무가 비스듬히 기대고, 수관이 두툼하고 대범하여, 마치 큰 우산이 맑은 하늘을 덮고 있는 것 같다.
두 번째 장군 백고 18.2 미터, 두께 12.54 미터. 그것의 나무껍질은 얼룩덜룩하고 노쇠하지만 생기발랄하고 가지가 곧게 뻗어 있다.
나무 줄기 밑에는 남북향의 구멍이 하나 있는데, 문도처럼 나무 구멍에 대여섯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두 개의 거대한 나뭇가지가 날개처럼 휘어져 좌우로 뻗어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와 날고 싶은 금수탉처럼 생겼습니다.
산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가지와 잎이 흔들릴 때마다, 마치 울리는 것처럼, 대나무의 소리는 여전히 남아 있다.
명나라 말년에 장군 세 명을 멸망시켰다.
노송 나무 장군의 나이는 항상 신비한 주제였습니다.
이 나무는 봉인된 지 2000 여 년이 지났고, 조박초 씨는 "송양에는 백이 있고, 인간 3 천 년은 있다" 는 찬송의 구절을 남겼다.
임업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장군 노송 () 을 원시 노송 () 으로, 나무 나이 4500 년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노송 나무이다.
세심한 관광객은 이상한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2 장군 노송 나무는 장군 노송 나무보다 훨씬 크다. 왜' 두 번째' 로 명명되었나요? 여기에' 선입관 위주' 라는 전설이 있어 감동적이다.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들을 끌어들여 잉크를 뿌리고 시를 읊고 짱 () 을 읊으며 영감을 남겼는지 모르겠다.
웅장한 장군백은 송양서원에 역사 창상감과 강렬한 감화력을 더했다.
문밖의 대당비는' 송산비왕' 으로 불린다.
전명' 송양관기 성덕성비' 는 당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에 새겨져 있다. 기념비는 높이 9.02 미터, 너비 2.04 미터, 두께 1.05 미터이다. 이 기념비는 웅장하고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다. 비문 전체 1078 자. 내용은 주로 송양관도사 손태충이 당현종 이롱기 연단을 묘사한다.
이 집필, 배형전서 8 주문.
당대의 예서의 대표작품으로, 체태가 단정하고, 강건하며, 머리스타일이 찰랑찰랑하다. 당대의 비석은 무게가 80 여 톤이고, 비모만 있으면 무게가 10 여톤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그에게 이렇게 무거운 비석을 씌웠습니까? 수천 년 동안 송양서원에 온 모든 관광객들은 이 문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었다.
민간에서' 직예당비' 의 전설은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여 당비를 감상하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송양서원은 우리나라 역사상 이학으로 유명하며, 문화유산이 깊고 경관이 독특하다.
산들은 아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송백삼천, 환경은 그윽하고, 경치는 가장 맑고, 석건물은 문명으로 유명하다.
서원의 주요 문물은 서한의' 장군백' 과 당대의' 대당비' 이다.
송양서원은 역사상 불도가 모이는 곳이었지만,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가장 명성이 높은 곳이다. 송양서원 이후 유학성지로 북위 효문제 8 년 (기원 484 년), 명양사 () 로 불교행사장으로 수백 명의 승려를 역임했다.
양디 대제 시대 (605-6 18) 는 송양관으로 개명되어 도교 행사장으로 개명되었다.
송인종경수는 2 년 (1035) 으로 송양서원으로 지명된 이후 유명인 교수의 고전적인 교육장소였다.
명말에 서원은 불, 위안, 명, 청 3 대에 재건되어 건설되었다. 전성기에는 1750 무 이상의 학습장, 학생 수백 명, 장서 2000 여 권을 보유하고 있다.
청말에 과거제도를 폐지하고 학교를 건립하다. 천여 년의 서원 교육을 거쳐 이 과정을 완성하였다.
그러나, 중국 고대 교육사의 찬란한 명주로 서원은 영원히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고대에 송양서원은 단순히 한 뜰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한 주원과 주변의 여러 단량체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 지리적 분포가 비교적 넓다.
일반적으로 건축 * * * 은 5 개의 뜰로 나뉘어 남쪽에서 북쪽으로 대문, 제 1 전, 보고청, 도관, 도서관층으로 나뉜다. 송양서원에서 본 건물 외에도 스카이라이트운영각, 관란각, 천상각, 송양서원 동북소요곡 나비계에 위치한 송양서원 별장인 군자각이 유명하다. 인지각 등 건물은 삼공시남, 칠성령 남쪽, 서원 서북의 옥에베레스트 아래에 있다.
하남 상구 응천서원
응천부 서원, 일명 수양서원, 남경서원이라고도 한다.
상구는 당대의 수양이라고 불리며 북송 경덕3 년 (1006) 에 응천부로 올라섰고, 대중상부는 7 년 (10 14) 에 난징으로 올라섰기 때문에 당시 4 대 도시 중 하나였다
상구는 변수에 임박해 교통이 편리하고 출장이 잦다. 수당 이후, 그것은 이미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했다.
송대는 천부서원에 상구의 번화한 번화가에 설치되었다.
응천서원은 상구시구 동부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전신은 진나라 후기 양운이 개설한 사립학교였다. 이후 학생들이 일제히 노력한 끝에 학생들은 "멀지 않은 천리", "먼 학자가 돌아온다" 고 말했다.
북송 () 시대에는 정권이 과거 () 를 개방하여 천서원 인재제 () 에 응해 과거 () 에 참여한 학생이 50 ~ 60 명에 달했다.
송신종, 송주 (오늘 상구), 송태조 윤이 출세한 곳, 1006 년 응천부로 바뀌었고, 10 14 년 남정으로 승진했다.
1009 년 송신종은 이 원응천부 서원의 칭호를 정식으로 수여했다.
송인종에서는 응천서원이 l043 년 남경국자감으로 바뀌어 북송 최고학부 중 하나로 지금의 사회과학원에 해당한다.
이후 조성 등 특히 저명한 문학가 안수의 지지로 서원이 크게 발전했다.
송인종 초년, 저명한 문학가 연 슈가 응천지사를 맡았고, 저명한 학자 왕을 초빙하여 이야기꾼으로 삼았다. 왕주박람은 많은 책을 다재다능하여 천부서원이 그의 주재하에' 천하를 널리 알린다' 고 해야 한다.
인종경우 2 년 (1035), 천부서원은 푸설로 바뀌었고, 안슈는 수양에서 은퇴한 범중엄을 초빙하여 교직을 맡았다. 범중엄은 가르치는 동안' 남경서원 지명장' 을 쓴 적이 있다.
당시 응천부 서원은 중주의 1 대 학부였다. "송사" 에 따르면, "5 대 이래 천하의 학문은 모두 폐지되어, 안연 이후 학술이 모두 흥성하였다.
대중상부의 20 여 년 동안 응천부 서원 학생은 "연이어 졸업했지만, 가규의 호걸은, 우대정 () 의 의례,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고 말했다.
명정덕이 6 년 도시를 옮겼을 때, 응천서원도 이곳으로 이사해야 한다. 성중 산 2 가 북쪽. (《・・・・・・・・・》)
대성전, 명륜전, 월치못이 있습니다.
공자와 그 제자의 패는 원래의 대성전에 서 있었고, 명륜전은 학교였다.
이 두 건물은 모두 산에 의지하여 건설한 것이다.
대성전은 제사공이 있는 곳이고 명륜전은 시험 장소입니다.
현급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