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북방에는 물고기가 있고, 이름은 군어이다." 쿤대, 얼마나 변했는지 모르겠다. 네티즌이 유머를 위해 바꾼 것 같아요.
-어디서?
진 전 주앙 저우 (zhuangzhou) 의 "자유 여행"
-원문 발췌문-
북방에는 고등어라는 물고기가 있다. 곤이 그렇게 커서 천리를 모른다.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천리 밖의 펭의 뒷모습이 분노하여 날아오르고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새라면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한다. 남귀신, 천지도. "제나라 조화", 야망은 이상합니다. "hehe" 라는 문구는 "Peng Qian nanming, 물은 3000 마일을 쳤다. 올라간 것은 구만리, 6 월에 쉬는 것이다. " 야생마, 먼지, 생물이 흥미롭게 불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그것의 정색은 사악한가? 멀고 모든 것이 극도로 사악한가? 그것은 아래를 내려다보고,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남편의 물이 두껍지 않으면, 음의 배는 힘이 없다. 움푹 패인 곳에 물 한 잔을 덮고, 겨자는 배를 탈 것이다. 배컵은 접착제이고, 얕은 배는 크다. 바람은 두껍지 않고, 그 음의 날개는 약하다. 그러므로 구만리, 바람이 아래에 있으니, 오늘의 바람이다. 푸른 하늘을 지고 죽지 않는 사람들은 오늘 남쪽으로 간다.
-백화번역.
북해에는 물고기가 있다. 그 이름은 쿤입니다. 곤명은 매우 커서, 나는 그것이 몇 마일인지 모른다. 텅스텐이 새 한 마리가 되었는데, 그 이름은 붕새이다. 펭 백 마일 길이; 그것이 날개를 진동하여 직접 날 때, 그 날개는 지평선에 걸려 있는 구름과 같다. 이 새는 강풍이 바다를 불 때 남해로 이주한다. 남방의 바다는 거대한 천연수조이다.
제조화' 는 이상한 일을 기록한 책이다. 이 책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펭이 남해로 이주할 때, 수면에서 날개를 두드리면 삼천리의 파도를 일으켜 회오리 바람을 돌며 만리 고공으로 날아가 6 월의 강풍을 타고 갈 수 있다." 야생마처럼 헤엄치고, 먼지를 날리며, 동물들은 모두 바람에 움직인다. 하늘이 광활한데, 아마도 천국의 본색일까요? 그것의 광대함은 끝이 없는가? 펭이 고개를 숙였을 때, 그는 뜻밖에도 같은 것을 보았다.
만약 모인 물이 깊지 않다면, 그것은 큰 배 한 척을 실을 힘이 없다. 당 앞의 저지대에 물 한 잔을 붓는 것도 작은 풀 한 그루가 배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컵을 위에 놓으면, 그것은 달라붙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얕은 배가 큰 이유이다. 모인 바람이 강하지 않다면 거대한 날개를 실을 힘이 없다. 그래서 펭은 9 만 리 고공에서 비행하며 순풍에 순수했다. 바람을 타고 그는 방해받지 않고 푸른 하늘을 싣고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다.
-컨텐츠 분석.
이 문장 교묘하게 우화를 운용하고, 문필이 변화무쌍하며,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장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평생을 기른다고 주장한다. 세계의 크기, 존엄성, 장수, 옳고 그름, 득실, 영욕에 대한 그의 해석은 상대주의이다. 사회와 인생에 대한 그의 태도는 소극적이든 계몽적이든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나라를 훔치는 자를 벌한다' 는 사회를 싫어하고 통치자와의 협력을 거부하고 부귀를 경멸하며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은 모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긍정할 만하다. 그러나 그는 현실을 도피하고 무조건적인 정신자유를 추구하는 망상은 당시와 현재 모두 부정적이고 불가능한 절대 주관적 관념주의였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
소요도' 떨림' 으로 써서 득의양양함을 나타냈다. 자유유주' 는 어떤 구속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이다.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성인미명' 인데, 이것은 이 글의 주체 부분이다. "근심 걱정 없음" 을 할 수 없는 많은 예를 비교함으로써 진정으로 자유의 경지에 이르려면' 사심 없음',' 무효',' 알 수 없음' 을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 2 부' 나는 갑자기 세상에서 길을 잃었다' 는 이전 부분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면서' 나 없음' 이 각종 속박과 의존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설명했다. 자신을 정말 잊고 모든 것을 잊는다면 자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오직' 나 없음' 만이 정신 경지가 가장 높은 사람이다. 나머지는 세 번째 부분입니다. 무엇이 정말 유용한지, 쓸모없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물건에 갇혀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고, 쓸모없는 것을 유용한 것으로 만들고, 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반대하는 우리의 반대를 더욱 표현해야 합니다. 어떤 구속도 받지 않고 여유로운 생활을 추구하기 위함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영화는 장자의 대표작 중 하나이자 백가쟁명의 명편이다. 기이한 상상력과 낭만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추리와 우화와 생동감 있는 비유를 결합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소요여행' 도 장자 철학의 중요한 방면이다. 전편은 의지할 곳 없는 사상을 거듭 천명하고 정신세계의 절대적인 자유를 추구했다. 장자의 눈에는 객관적 현실의 모든 것, 사람을 포함한 모든 것이 대립적이고 상호 의존적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자유가 없고 의지할 것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그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현실을 초월하고, 사회생활에서의 모든 역할을 부정하고, 인간의 생명과 만물의 생존을 혼동하기를 바란다. 사물에 얽매이지 말고 무조건적인 정신적 자유를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하다.
-이 문장 쓰는 법-
첫째, 우화에 기반한 창작 방법. 장자' 에서 작가는 자신의 창작 방법이 "속담을 만언으로 하고, 말을 진짜로 하고, 우화를 광범위히 한다" 고 주장했다. 우화는 가장 주요한 표현 방식이며, 많은 문장 들은 우화를 소재로 광범위하게 운용하여' 장자' 의 장법이 간헐적으로, 변화가 무궁무진하고 종잡을 수 없게 한다. 예를 들어,' 즐거운 여정' 전반부에서는 우화와 동의어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과장을 반복했다. 붕붕 날개부터 열자 역풍까지 가는 내용은 작품의 주요 멜로디가 아니다.' 사람은 자기도 없고, 성인은 쓸모없고, 신은 이름도 없다' 는 말은 잠자리 물과 같다.
둘째, 먼지를 뛰어넘는 상상력과 허구. 장자' 의 우화는 비범한 상상력을 표현하여 기이한 이미지 세계를 형성했다. "먼지 밖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 장자' 의 상상 허구는 종종 시공간의 제한과 사물, 복잡성, 판타지, 변화무쌍함을 초월한다. 소요북의 물고기가 펭으로 변하는 것처럼, "노여움이 날고, 그 날개는 하늘 구름처럼 드리워져 있다." " 장자의 황당무계한 상상은 그의 철학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장자' 의 주요 특징은 본명의 이치와 현학의 이치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셋째, 복잡한 거울의 논증. 1, 논리 추리 대신 비유와 상징을 사용한다. 2.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직접 표현하지 말고 독자들이 이상하고 황당무계하며 생생한 우화에서 감상하고 이해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소요여행' 의 끝에서 장자는 우화에 또 하나의 우화를 만들어' 비거북손의 약' 으로' 이용의 차이' 를 설명하는데, 쓸모없는 것은 바로 유용한 물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