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진 제자 중 감진 강의, 강경, 중국 문화 전파에 이어 스토의 공헌이 가장 컸다. 스토는 타이주 개원사의 스님이다. 천보 원년 첫 번째부터 여섯 번째까지, 그는 감진이 앞으로 20 년 동안 중국에서 유일하게 시종일관 그를 따르는 스님이었다. 그는 감진 여섯 번의 동정의 어려움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또한 그는 높은 문학적 수양을 가지고 있어' 당대의 고승 호달전' 을 써서 그가 몇 번이고 동쪽으로 가는 우여곡절 경험과 길을 따라 가는 풍토와 인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감진이 죽은 후, 스토는 "오언상 스님, 등불 건너기" (오율) 라는 시를 썼다. "덕나잔으로 건너가면 김인성은 이미 동쪽으로 갔다. 절욕의 향은 흩어지고, 불은 다시 흐른다. 달의 은조각 속에서 구슬이 범궁에 은둔하다. 신이 생사표를 날리며 교부에 남아 있다. " 여기서' 상덕' 은 가장 높은 덕행과 가장 높은 덕행을 의미하고,' 김인' 은 불상을 가리킨다. "컵 페리" 는 원래 남조의 한 스님이 목잔으로 물을 건너는 전설이었는데, 나중에는 배를 타는 것을 가리킨다. 이백의 "스님벼랑 공작" 시: "언제 손을 잡고 펑잉 한 잔 하러 갈까요?" 첫 번째 문장에서, 나는 감진이 배를 타고 동도를 타고 불교를 선양하는 것을 칭찬한다. 전욱은 감진강의, 계율의 장면, 즉 점향, 점화대를 묘사했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죽었지만, 유산은 여향이 맴도는 것처럼 남아 있다. "유풍" 이란 선인들이 전해 온 풍채와 정서를 가리킨다. "영구산" 은 불교의 성지이다. 범천궁' 은 원래 범천의 궁궐을 가리키며, 뒤에는 불교 사원을 가리킨다. 목련은 미보의 은닉을 한탄하며 스님의 죽음을 애도했다. 윌리엄은 감진이 아직 살아 있다고 칭찬했지만, 그는 정신적으로 죽음과 생명을 초월했다. "법" 은 불교 수행자가 들어오는 길을 가리킨다. 감진 교수의 불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진진의 제자 법진 스님도 진진을 위해' 칠언상해 대동'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보아하니 이것은 칠음시인 것 같은데, 아쉽게도 대여섯 마디를 잃어버렸다. 시는 말했다: "마스터 enyu yuyuan 빈, 멀리 Haidong 불빛에 빛난다. 물풀로 영유석공을 기르고, 불계를 흩어 소급하다. 분리가 완료되면 나는 순국으로 돌아갈 것이다. 누가 또 용시험이 될 것인가? "
전등' 은 불교의 가르침을 가리킨다. 불법은 등불처럼 어둠을 깨뜨릴 수 있다. "선교" 는 선의 배양을 의미하고, "행" 은 경험과 깨달음을 의미한다. "둥근 빈" 은 "빈" 에 아무런 의미가 없지만 "둥근 통" 이라고도 합니다. 즉, "공평하지 않고, 장애물이 없습니다." 앞의 두 구절은 감진대사의 연민을 찬양하고, 교육이 풍부하고, 바다를 건너 불법을 퍼뜨렸다. 서너 마디 말은 감진이 스님의 강경을 계승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산류' 는 이전 스토시의' 산향',' 흐르는 바람' 의 의미와 같다. "초양석실" 불교는 "언증과" 의 방을 가리킨다. 번역명' 은 "유파동 동오리암과 오리암 사이에 석실이 하나 있는데, 높이가 20 여 피트, 너비가 30 여 피트이다" 고 말했다. 4 인치 미세 부스러기를 안에 채우고, 존귀한 자는 근언하고, 깨달은 자는 부부가 상상이다. " 마지막 두 문장은 감진을 찬양하여 그의 사명을 완수했고, 결국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용승천을 타고 불교로 돌아왔다. "보살" 은 불교용어로, "보살의 세계" 를 가리키며, "은근한 대지" 라고도 하며, 석가모니가 가르치는 3 천세계의 총칭이다.
고학림은 나중에 감진과 동시대에 당나라의 한 관원이었다. 그는 챔피언 장군으로 너무 푸르러서 주곽에 갔다. 그가 일본에서 임무를 수행했기 때문에, 그는 두동의 승려 감진을 방문하고 싶어했고, 심지어 감진도 먼저 죽었다. 그는 그를 기념하기 위해 오언시 한 수를 썼는데, 제목은 "범일로 감진스님을 경배하고, 그를 경배하지 않겠다" 였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다:' 상' 불등전, 승명 감진. 만약 네가 이웃나라와 비밀 연락이 있다면, 이것은 정말 돈을 국민에게 넘기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오탁 속에 살고 있다고 의심했고, 침묵은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찰은 지금부터 탑 주위의 소나무가 모두 새것이다. 4 법천 년, 만년 봄기억. "정상은 주이고, 대국이다. "티베트" 는 불교 경전의 총칭이다. 진예' 는 불교용어로 영원한 실체와 현실, 즉 우주본체를 가리킨다. 불교는 세상의 고민과 고통이 모두 왕성하며, 5 가지 탁함, 즉 탁함, 탁함, 탁도, 중생탁도, 명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통칭하여' 오탁함' 이라고 부른다. 이 시는 감진동도 일본을 높이 평가하고 불법을 전수하는 역사적 의의를 높이 평가하며 감진태연불후의 죽음을 칭송하였다.
감진이 사망한 후, 일본 국민들은 여러 가지 형식으로 감진광휘한 일생을 찬양했다. 관원, 학자, 승니는 수많은 시와 가부를 써서, 진정한 불후의 공적을 감식하였다. 여기 네 가지 걸작이 있습니다.
위안 카이 "첫 투어 강 두 곡"
(1)
모텐유 한궐, 스님이 오궁으로 들어간다.
만약 네가 진정한 스님이라면, 너는 장과 함께 바다를 건널 것이다.
선림은 정밀함을 지키고, 혜원은 화풍을 느낀다.
만약 네가 김순로를 짜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기교가 있어야 한다.
(2)
나는 무지한 손님이다. 나는 이미 이성을 잃었다.
현재 너는 선량함에 유혹되어 영원히 먼지에 유혹되지 않을 것이다.
도가 씨앗은 여름에 싹이 나고, 봄은 허사가 된다.
삼보가 돌아온 이후로 누가 6 마를 두려워하는가?
원카이는 일본 스님으로 임광보거북 10 년 (당대종 달리 14) 에' 당대하동징전' 을 집필했다. 이 두 시 중 첫 번째 곡은 한대의 스님 모텐과 중이 당대의 스님 감진보다 훨씬 못하다고 지적했다. 진품과 인품이 고상하여, 성과가 탁월하다. 그는 불법을 발양하고 미혹을 지적했다. 두 번째는 내가 감진으로부터 깨우침을 받았고, 그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따라서 불교의 참뜻을 배웠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판사:' 동모' 는' 카이 예통 모델' 을 의미하며' 주사 동모' 또는' 사동모델' 이라고도 불린다. 한나라의 한 인도 스님, 한명제는 채청을 천축법 () 으로 보냈다. 그를 만났을 때 영평은 10 (67) 년 주발란과 함께 낙양에 가서 백마사를 특별히 건설했다. 한명제전' 은 "모텐, 주발란, 한대 출가의 시작" 이라고 말했다. "비구전" 구름: "비구는 비구가 무의 시작이 될 것이다. "함장" 은 감진에 함축된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 선림' 은 절과 승니가 함께 사는 곳을 말한다. 왕걸' 은 불교 내부의 엄밀한 규칙과 제도를 가리키며 거미줄 회각원어: 불교 언어를 가리킨다. 왕위는 "순이열 사옥제 대동 대사진 및 불탑 이마표": "불자, 만족감, 불지. "'각원' 은 원래 부처가 사는 정토를 가리킨다. 수도원을 가리켜 수행자의 심경을 비유하기도 한다. 클릭합니다 김훤' 은 불교인문을 의미한다. 불교를 가리킨다.
무명' 은 불어이다. 지혜가 없는 무지를 의미한다. 왕위는' 선종대사비' 에서 조전성에 대한 주석을 달았다. "스승은 기품처럼 말했고, 묘리는 여전히 순수했다. 모든 번뇌, 도심 파괴, 현기를 잃어버리고, 깨진 기기처럼 깨끗한 물을 멈출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잘못을 탓하고, 이름이 새고, 즉 새고, 새고, 새고, 모르는 것을 탓한다. 네 열매는 끝이 없고 이름은 새지 않는다. " 누출진' 은 생략이라는 뜻이다. 삼보' 는 불교의 불, 법, 스님을 가리킨다. "안안 반수, 서경": "불가삼보가 모두 밝다." "남사 양소명 태자전": "신삼보, 만경 읽기." "육마" 는 중생이 윤회하는 6 도 중의 악마를 가리킨다.
석원 후계자' 오자상 대합'
덕은 이미 돌아섰고, 여등은 바람을 끊으려고 한다.
선초를 모집하고 정원의 감각을 피하다.
생사의 슬픔과 원한은 정말 가난하고 하얗다!
자주 연습하는 사람만이 어디에나 있다.
후지와라 브루곰의 다섯 글자는 큰 조화를 다치게 했다
만리유광 채색, 구름 담풍이 가볍고, 국향이 넘쳐흐른다.
선조가 휘영청 밝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애야 정토, 애야 봄밭.
송어 텐란희, 홍자만대광.
이 두 편의 시의 저자는 모두 일본의 조신이다. 석상재스 (729-781) 는 금광로 박사 겸 중국과 나미비아 언론과 행동부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공서를 솔질하는 것은 늙었지만, 말 장수만 한다. 음 (chɣn) 은 잡초를 근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억" 은 불어이며, 세계와 중생을 가리킨다. 이 두 시는 법의학설에 대한 감진대사의 창설, 고전적인 전수, 조체묘 건설, 중일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걸출한 공헌을 칭송했다. 진실된 죽음에 대해서도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승중들이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여 홍대의 선심을 영원히 빛나게 하기를 바란다.
(2) 이날 선현을 찬양했다.
감진을 기념하는 현대시.
1963 년은 감진 서거 1200 주년으로 중일 양국 불교계, 문예계, 의학계가 감진고향인 양주에서 기념행사를 열기로 합의했다. 감진주거강학의 양주 대명사에 감진기념관이 있다. 대전에는 감진상을 모시고 있는데, 대전 앞에는 곽모약제가 쓴' 당 감진대승비' 가 새겨져 있다. 기념위원회 의장 조박초 () 가 쓴 비문에는 사언시' 감진송' 이 한 수 있는데, 그 발췌는 다음과 같다. "오직 우리 스승만이 수행의 공신이다. 삼학오 () 를 배우고, 포크를 취하여 동쪽으로 가다. 지사오남악, 긴 집을 기꺼이 지불하겠습니다. 강한 마음과 맹세, 지도자의 형제자매. 오행은 다섯 번 멈추고, 인연은 흩어져 있다. 흑풍에 대해 말하자면, 국왕은 또 난처해졌다. 예우가 돌아오지 않아, 선생님도 분명히 밝히셨다. 전력을 다해 결국 보순을 이겼다. 10 년 트레킹, 10 년 계몽. 은신, 뿌리가 깊고 나무가 크다. 노위점, 강강나라. 장엄한 절 조각상은 당나라와 같다. 대만은 번영에 의지하고 법은 번영에 의지한다. 가지와 잎이 광포하여, 빛이 넘쳐흐른다. 우군 서예, 도자가 고치다. 녹색 캡슐의 전설, 금당의 건설. 선생님의 택만 이런 식으로 유추한다. 이일 형제, 우리는 강도짓을 통해 영예를 얻었다. 수천 년 동안 도는 오랫동안 신임을 받았다. 립치아 공유에는 장애물이 없다. 선생님의 지향은 마치 푸른 일흔과 같다. 선생님의 성과는 세계에 따라 새로워진다. 동서양, 반드시 한 곳이 있을 것이다. 천둥소리를 울리며 대파고를 치다. 조광덕으로 정책을 쓰다. 같은 날, 바람과 달, 영원한 사랑. 제록스는 먼 곳을 쫓아가서 맹세를 했다. 등불이 끝이 없고 법운이 영원히 떨어진다. " 이 장시는 감진 대사의 동전 불교 과정을 전면적으로 기술하여 중일 문화에 대한 그의 걸출한 공헌을 칭찬했다. 그중' 삼학오우': 불교는 반지, 정, 지혜를' 삼학', 계법법, 정경, 지속리라고 부른다. 오명' 은 다섯 가지 기초과목, 즉 내식, 내공, 공교공, 의리, 선전을 가리킨다. 안팎의 이해는 철학이고, 안팎의 이해는 논리이고, 안팎의 기술은 기술과 천문학이며, 의사가 처방한 처방은 의약품과 양생이며, 대외적으로는 문법과 훈고라고 주장한다. 남악' 은 당남악중관음원의 품양보사를 가리킨다. "긴 집" 은 긴 집 왕을 가리킨다. 오행' 은 불어로 옷감 수행, 반지 수행, 굴욕 수행, 정련 수행, 수행 등을 가리킨다. "서" 는 일본 유학승 영예를 가리킨다. 보순' 은 산스크리트어로 악과 살인자를 의미하며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악마의 이름이다. 육전' 은 원래 육영광전을 가리키며, 여기는 당조체전을 가리킨다. 다음 네 개의' 우군' 은 감진이 일본으로 가져온 서화와 의약품을 가리킨다. 김당' 은 조체사의 주요 건물인 대웅보전을 가리킨다. "지혜의 등불" 은 불교가 모든 것을 비추는 등불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법운' 은 불교가 구름처럼 모든 것을 덮는 것을 가리킨다.
1963 년 3 월, 곽모약수서' 감진스님의 서거 1,200 주년' 은 양주 대명사 수서를 증했다. "감진맹항동해, 정성사진 너무 맑다. 몸을 버리고 기예를 전수하고, 당풍이 나라 도시로 가득하다. "
1980 65438+ 10 월, 마오 방패는1 가학은 사분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는 평생 논옷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이징과 북경의 절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길고 성루 구조가 교묘하다. 건축은 신기하고 정교하여 사람들이 학교로 돌아오는 데 유리하다. 광릉은 예로부터 번화한 곳이었고, 선생님은 이 주를 선택하여 도장을 지었다. 좋은 남녀 천대, 동서남북. 정례련자리 아래에서 분향을 하고, 슬프고 기쁜 마음으로 은정을 만나다. 당사절에 자주 왕래하는데, 구름은 부상 일출의 고장이다. 불교는 서양에서 바다를 건너고, 중국은 예로부터 다리였다. 감마는 기뻐서 뛰어올라 그의 제자들을 데리고 상해로 갔다. 연파는 아득히 아득하고 바람은 높으며, 마음의 경지는 어디에 있는가? 성심성의껏 돌을 열어 신을 감동시켰는데, 해약전 왕자님은 기뻐하셨다. 이때 스님은 이미 시력을 잃었으니, 라이 (lai) 는 긴 혀를 가지고 그것을 보았다. 나라 나경이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바람이 산스크리트어 법고를 보냈다. 오늘 감진이 친척을 방문하러 와서 양주가 새롭게 바뀌었다. 현대사절이 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정은 4 월 봄에 꽃이 피게 될 것입니다. "
1980 년 화동사범대 역사학과 교수, 중국불교협회 상무이사 소충상이 17 법' 스님의 동상이 귀국하여 순례를 하며 힘을 준다고 들었다' 며 "고래파가 햇빛을 쬐며 멀리 날아가고 두꺼비월명" 이라고 적었다. 여섯 명의 범인은 도로를 건너 바다를 건너는 것을 두려워하며, 모두 자신의 큰 소망으로 그날을 증명했다. 성당 문물은 항상 휴대하고, 동토는 도적 이야기를 인용한다. 성공은 우정을 증가시키고, 선생님의 공덕은 헤아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감진이 동방에 불법을 퍼뜨리는 용기와 불요불굴의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밤낮으로 일하며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돌파하였다.
1980 년 4 월, 조박초는' 자천영감진 대가가 귀국한다' 는 글을 쓰며 "몸을 돌보지 않고 광랑에 빠져 결국 명월을 데리고 세상을 비춘다" 는 진심 어린 희망을 표했다. 돈구의 초상은 덕범촌이고, 만리의 향화는 승리의 사업이다. 오늘 옛날 큰일은 마음으로 가고, 조수는 썰물과 썰물, 왕복한다. 고향에는 수많은 새 잎이 있어 눈물로 닦기를 기다리고 있다. "
이 단어의 서문에서 저자는 "천하 3 분 명월이 양주에 있는데, 당시 양주의 문명이 번영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당 문화와 중일 인민 우정의 상징이다. "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감진 대사의 귀국을 환영하는 연회에서 작가는 감격하여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일본 고대 시인 송미파초의 명구를 떠올렸다. "새 잎이 너의 눈물을 닦아주길 바란다." 감진 대사의 향수의 눈물은 오늘 닦을 수 있다. 그러나 1200 년 후 조국 산하의 새로운 모습을 보면, 그는 다시 기쁨의 눈물을 흘릴 것이다. 특히 그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뿌린 우정의 씨앗을 보았을 때, 오늘 중일 대지 곳곳에 꽃이 만발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더욱 감동과 기쁨과 기쁨과 기쁨의 눈물을 흘릴 것이다.
이와 함께 조박초는 "김곡, 감진 대사의 귀국을 환영합니다" 라는 시를 썼다. "한 사람처럼. 기쁨과 호정, 만리로 돌아가 바다를 건너다. 이것은 천재일우의 대사이자 천재일우의 대사이다. 나는 너희 세대에게 감격해 마지않는다. 여전히 옛 모습과 새로운 모습, * * 형제애가 두 번 깊다. 과거를 회상하다. 법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고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는 것은 어렵다. " 민족 등뼈' 는 자랑이 아니다. 노신은 진심으로 후회한다. 기대해 봐, 무슨 의미가 있어! 확고하고, 평온하고, 인자하고, 용감하며, 천회백회전을 믿는다. 양의덕, 바람 속에서 경배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인민일보' 는' 천년일우, 천년일우' 라는 제목의 사설을 발표하고 처음으로 중국에 온 감진을 열렬히 환영했다. 이와 함께 감진 양주 생가 대명사는 청대 건륭년 이래로 법정사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번에 감진은 중국으로 돌아와 대명의 본명을 회복했다. 저자는 또한 노신의 문장 중 한 편에서 중국 역사상 불법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예: 현석, 감진) 을' 민족의 등뼈' 라고 부른다. 나는 이 열정적이고 멋진 단어에 녹아들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유명한 명론자,' 일대명사종' 여름도' 한문간축된 목란 대사상 귀국 기념' 이라는 좋은 시를 썼다.' 경배를 타고 여섯 번 다른 땅에 성공적으로 도착했다. 힘이 끝이 없기를 바라며, 풍의를 흔들어 해천을 바라보기를 바랍니다. 고단 선법, 선등이 암실을 비추다. 천봉 만석, 우정의 꽃이 창해에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상성의' 소원력' 은 불어로 자원봉사자의 힘을 가리킨다. 봉기', 수신의 이름은 감진 여섯 번 바다를 건너는 것을 가리킨다. 풍랑에 가로막혔지만 결국 성공했다. 하탄의' 고대강법' 에서 감진이 일본에 도착한 직후 종교 활동, 강경, 교계를 일컫는 말이다. 선등 암실': 일본 성원사 고존장로, 당시 일본 선교의 혼란을 감안해 "어둠 속에는 문탄이 없다" 고 한탄했다. 어두운 방에는 밝은 빛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중국 승려를 일본에 초청해 선교를 하고 일본 불교를 철저히 정비할 것을 건의했다. "장서" 는 한 스님이 장서를 안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후자의 두 문장은 감진대사와 수행제자가 일본에서 일본 문화예술을 전파해 중일 양국 인민들에게 우정을 쌓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것이다.
댓글은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