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가 사라지고 중소팀이 생존하기 어렵다.
2020 년 9 월 17 일, 5 년간의 업무 경험을 가진 유리가 게임 미술 아웃소싱 회사의 오리지널 화가직에 지원했다. 이 무명의 미술 아웃소싱 회사에 대해 유리는 링화라는 것을 아는 것 외에 청두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대형 게임 미술 아웃소싱 회사일 것이다.
이번 인터뷰는 그녀의 전 동료 이효군이 추진한 것이다. 청두의 많은 중소형 게임미술 아웃소싱사가 문을 닫았지만 채용 시장에서는 자격을 갖춘 게임미술 디자이너가 여전히 각 미술아웃소싱사와 R&D 가 경쟁하는 대상이다.
2020 년도 핸드투어 시장이 기념할 만한 해다. 전염병이 온라인 게임 업계를 빠르게 성장시킨다면, 게임미술 아웃소싱 시장의 전반적인 수요 규모가 확대되면서 1 년의 비약과 변화를 겪었다. 게임이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게임 업체들의 게임 미술 아웃소싱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이효군은 기자에게 "혜령과 같은 게임 미술 아웃소싱 브랜드, 많은 업계 인사들을 포함해 모두 아웃소싱 업계의 베테랑이다" 고 말했다. 예전에는 청두에서 스튜디오로 등장했다. 클릭합니다
"저는 제가 2 ~ 3 년 넘게 손해를 보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장이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살아남았습니다." 20 12 부터 20 15 까지 대중매체가 청두에 집중해 핸드투어의 4 번째 도시가 되었을 때 게임권 언론에는 대량의 헤드라인이 적혀 있었다.
이런 가창쇠는 작년 초까지 계속되었지만, 다행히 결국 멈췄다. 언론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모두 거의 죽었을지 모르지만, 일부 언론은 그들 중 일부가 이미 큰 나무로 자랐다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그들은 그렇게 쉽게 죽지 않았다.
썰물이 되어 곳곳에 천연 진흙과 모래가 가득하다. 게임 인부-게임 개발자를 위해 일하는 게임 미술 하청업자의 생존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는 게임업계의 여러 제조사 라이브러리와 주소록 출처에서 2020 년 9 월까지 게임미술을 아웃소싱했던 기업 10 곳 중 9 곳이 이미 사라진 것으로 밝혀졌다.
청두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대형 예술품 아웃소싱상은 이미 20 곳 미만으로 줄었다.
"손꼽아 헤아릴 수 있다." 썰물과 썰물에서 줄곧 청두 게임권에 있었던 종사자들은 전체 시장의 전 과정을 목격했다고 할 수 있다. 작은 게임 개발에 종사하는 사경장은 기자들에게 말했다. "샤일, 천종, 마역 등 몇 개밖에 없다. 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중대형, 팀 규모 3500 명, 또는 500 명 이상은 각각 샤일과 링화라고 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실종의 원인
사라진 이유는 아웃소싱 주문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주문이 없는 지 몇 년 전에 죽었고, 죽지 않은 사람도 전행했다. 예를 들어, 나머지는 샤일과 링화에서 500 명으로 확장되었거나 필사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손꼽히는 명함을 훑어보고, 수색하고, 게임업계의 친구에게 물어본다. 청두 20 17 의 전성기에 비해 주로 게임미술을 아웃소싱하는 회사들에게 가장 큰 변화는 홈페이지가 없어진 것이다. 홈페이지는 이렇게 변했다.
3 년 전, 청두 현지 게임 매체는' 게임 미술 아웃소싱 현황: 중소 하청업체가 빠르게 성장하고, 최종선이 없는 주문이 난잡한 문장' 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이 글에서 언급한 예미우 부사장인 유번역은 "청두에서는 거의 매달 7 ~ 8 개의 예술 아웃소싱 회사가 다시 문을 여는 것을 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현재 예술 아웃소싱 회사는 150 개가 넘는다.
채용 네트워크 조회 정보에 따르면,
미술 아웃소싱을 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회사 이름도 바뀌었고 회사 홈페이지도 바뀌었다.
"조세 회피로 원래의 회사 이름을 취소하고 새로운 칭호를 만들어 게임 미술 아웃소싱을 계속하는 작은 회사들도 있다." 류리의 전 동료 이준은 기자에게 "비타스 출신의 주주가 직원 몇 명을 데리고 20 명 안팎의 아웃소싱 팀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기술적으로, 몇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고, 심지어 NetEase 의 일부 아웃소싱 주문까지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요 몇 년 동안 회사는 몇 사람이 사는 오두막집에서 천부 3 가의 오피스텔로 이사했지만, 몇몇 주주들은 늘 조마조마했고, 한 끼를 먹어도 다음 끼를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되었다. " 인터넷 게임 미술 아웃소싱 주문을 받은 미술 아웃소싱상이 80% 보다 낫다. 이것은 좋은 출구가 아닌가? 너 무슨 걱정이야?
이준이는 웃었다. "이거 몰라?" 유니버설 센터는 찻집을 찾지 못했고, 우리는 패스트푸드점 자리에 앉아 커피 한 잔을 시켰다. "중소기업이 게임미술 아웃소싱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이유는 주로 주문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미술을 아웃소싱하려는 게임 개발업자들은 대부분 머리 제조업체로 부유하지는 않지만 비용 통제, 제작 품질 및 진도에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누구에게 주문을 해야 하는지, 을측의 기술력, 브랜드, 규모에 따라 인맥도 봐야 한다. "
때로는 대형 공장에서 공급자 관리를 담당하는 사람이 바뀌면서 미술 아웃소싱업자들이 혼란을 겪을 때가 있다.
알겠습니다. 이준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한 예술품 아웃소싱 회사가 규모화할 수 없다면 큰 주문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규모화되면 위험도 크다. 관리와 운영능력이 따라잡지 못하면 쉽게 국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주 간단합니다. 만약 1,200 명의 팀을 구성한다면, 주문서에 실수가 있으면 따라갈 수 없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임금사슬은 몇 개월 동안 지탱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원매체는 저가의 약탈, 심지어 태도가 겸손하다고 언급했다. "우리는 고객에게 매우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미술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장 평균 가격보다 낮고, 부티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광고 구호 하청업체가 감히 그들에게 주문을 할 수 있습니까?
게임 미술 아웃소싱이 바뀌었다.
바로 이때, 유리도 인터뷰를 하러 나와 유니버설 센터에 와서 우리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녀는 순조롭게 면접을 통과했고, 링화의 HR 은 그녀의 이력에 매우 만족하며, 가능한 한 빨리 직장에 나가길 바란다. 유셰의 추천은 "그들이 곧 병력을 천 명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들었다" 고 말했다. 나는 상해와 샤먼에 가서 지점을 열 것이다. 저는 이렇게 번창하는 기업을 좋아합니다. 평범한 직원이고 성취감도 있습니다. "
Tencent, Netey, Lilis, Shengyi, Xishanju 및 기타 게임 헤드 업체에서 예술 아웃소싱은 주류 선택이되었으며, 적어도 37% 가 있습니다. 블랙 Goku 와 같이 잘 제작 된 일부 프로젝트는 항상 게임 아티스트를 손에 쥐고 있지만 Yang Qi 의 자서전에서 장면, 캐릭터 및 소품도 아웃소싱되었습니다.
전년부터는 전체 게임업계가 쇄신하면서 중형이상 게임에 수천만 달러를 투자했고, 대형게임과 같은 미술부분 투입도 2000 만 원으로 시작됐다.
게임 미술 아웃소싱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다. "이런 만조가 가격 상승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청두 게임권' 노극골' 이효군은 기자들에게 "단지 아웃소싱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고 말했다. 내가 아는 몇몇 대형 공장들은 2020 년 입찰액만 6543.8+0 억에 육박한다. "
케이크가 커서 문제는 밀가루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각 주요 미술 아웃소싱 회사에 익숙한 이효군은 "게임미술사 HR 이 현재 미친 듯이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갑의 자질 요구는 반드시 상승할 수밖에 없고, 친구들 사이에 디자이너를 서로 파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어쩔 수 없어. "
게임권 일선 직원들은 중국의 게임회사가 일류 미술, 이류 절차, 3 류 기획, 4 류 사장이 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지난 10 여 년간 게임업계의 비바람 속에서 중국 게임예술의 기초가 잘 다져져 규모화 생산의 장점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이것은 나에게 폭스콘 수업을 생각나게 한다. 전통 제조업만이 큰 나라를 만들었다. 반면에, 디지털 문화 창조 산업은 또 다른 거대한 제조업이 아닌가? 글로벌 게임 미술 아웃소싱 회사들이 대부분 중국에서 파트너를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최근 업계의 한 전설에 따르면, 모 대형 공장은 청두의 한 게임미술 아웃소싱 기업에 투자했는데, 기업이 5000 명 이상의 규모의 팀을 설립해야 한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다.
"이 소식은 여전히 청두 게임권을 흔들었다." 게이머 이효군은 기자에게 "연구개발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 농민공이 반격할 줄은 몰랐다" 고 말했다.
좋든 나쁘든, 누가 옳고 그른지, 게임 아웃소싱과 게임 미술 아웃소싱업계에 대한 시장 보도에 대해 본호는 수시로 보도를 추적할 것이니,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재 대상자의 요청에 따라 글 인명이 가명으로 바뀌었고 취재 대상 발언은 충분히 확인되지 않았다. 일가의 말일 뿐 본호의 입장을 대표하지는 않는다. 이것 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