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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기억문헌유산 세계기억명부

세계기억명부' 는 세계기억공학의 주요 목록이며, 세계의의선택기준에 부합하는 문헌유산의 집합이다. 이 명부는 사무국이 보관하고 인터넷에 발표한다.

세계기억명부 외에도 세계기억프로젝트는 지역과 국가명부 설립을 장려하고 있다. 이 두 카탈로그는 주로 지역과 민족적 의의를 지닌 문헌 유산을 수집한다. 지역과 국가명부는 중요성에서 세계기억명부 못지않게 지역과 국가문학유산을 보호하는 수단이다. 모든 문학유산이 세계적인 의미를 지닌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중국 기록유산 명부는 중국의 국가 명부이다. 세계기억명부에는 세계적, 지역성, 국가급이 포함되며 관련 선택 기준에 부합하는 문헌유산이 포함되어 있다.

문헌 유산은 하나 이상의 목록에 포함될 수 있다. 세계기억명부' 에는 세계적인 의미의 문학유산이 포함되어 있다. 지역과 국가 명부에는 각각 지역과 국가적 의의가 있는 유산이 포함되어 있다. 이 카탈로그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부 기관, NGO 및 대중의 유산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입니다.

* 정부 및 기타 기부자로부터 기금 마련을 지원합니다.

세계기억명부에 등재된 모든 문헌유산은 다음 선택 기준 중 하나에 따라 상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1. 영향-문학유산은 세계사에 민족을 초월하는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문헌들은 본민족의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과 지역을 초월하는 세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2. 시간-문헌유산은 세계사의 중대한 변혁 시기를 대표적으로 반영하거나, 세계의 중대한 순간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장소-세계사 또는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역과 장소를 말한다.

4. 사람-문헌은 세계사 문화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한 개인이나 민족의 생활이나 작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5. 주제 (장)-세계사 또는 문화 중 하나의 중대한 주제를 특별한 방식으로 기록한 문헌.

6. 형식 및 스타일-파일의 특수 기능. 이것은 스타일이나 형식의 전형적인 예이다.

7. 사회적 가치-문학은 한 민족 문화를 뛰어넘는 뚜렷한 사회, 문화, 정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위의 7 가지 기준 외에 두 가지 보조 기준도 고려해야 한다. 비록 그것들이 아직 중요하지 않지만, 그것들은 문학의 중요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무결성-한 문헌유산이 고도의 무결성을 나타낸다면 그 중요성이 높아진다.

2. 희소성-문헌 유산이 독특하거나 특히 희귀하다면 그 중요성도 높아진다.

이 두 가지 기준은 문헌유산이 세계기억명부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결정할 때 참고역할을 했다.

일부 문헌 유산은 선택 기준에 부합하는 일련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서는 주제나 작가로 인해 중요하지만 그 이유는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보조 기준, 즉 완전성과 희소성을 충족한다면, 그 문화적 내포는 더욱 커질 것이다. 20 13 까지 중국이 세계기억명부에 선정한 문헌유산 * * * 총 9 부: 문헌유산명 일련 번호가 시간 1, 전통음악녹음파일, 중국미술학원 도서관 1997 2, 청대 내각비서에 등재됐다 2004 년 1 역사 기록' 풍뢰' 청대 건축도면 2005 년 5 월 중국 국립도서관 2007 년 6' 본초강목' 중 일 미도서관 20 1 1 7' 황제의 내경' 중국 국립도서관 20

(1997 선택) 중국 예술연구원 음악연구소와 중국 전통음악녹음파일 소장된 중국 50 여개 민족의 전통음악과 민간음악 현존 녹음파일은 최대 7000 시간이다. 이 가운데 유명한 민간 예술가 아병이가 전세 명곡을 창작했다.

2, 청나라 내각 비밀 파일

17 세기 서구 선교사들의 중국 활동에 관한 기록 보관소 (1999 로 선택) 는 중국 최초의 역사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어 17 세기 중엽에 총 24 건이 형성되었다. 이 파일 시스템은 서구 선교사들의 중국 활동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다. 그 핵심 내용은 탕약망안의 역사상의 싸움이다.

동바 고서 문헌

(2003 년 선정) 윈난리장 동바 문화연구소. 동바경은 나시족 동바 제사장이 사용하는 종교 고전으로, 지금도 2 만여 권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중국 리장 쿤밍 베이징 난징 대만성 미국 독일 스페인 등 10 여 개국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동바경은 역사, 철학, 사회, 종교, 언어문자, 음악, 예술, 춤 등 많은 전통학과를 포괄하며 국내외 학술계에서' 고대 나시족의 백과사전' 으로 칭송받고 있다. 동바경은 동바문자로 쓴 것이다. 동바 문자는 2000 여 자로 기원이 매우 오래되었기 때문에' 유일하게 살아있는 상형문자' 라고 불린다.

4, 청나라 제국 시험.

(2005 년 선택) 현존하는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는 중국 고대 봉건과거제도의 트레이드마크인' 청대 금목록' 으로 청대 진사가 과거시험을 통과한 합격자 명단이다. 중국의 과거제도는 수나라 양디 대업 원년 (기원 605 년) 부터 청나라 광서 3 1 년 (기원 1905 년) 까지 시작되어 지금으로부터 1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의 과거시험은 3 년마다 열리며, 중대한 상서로운 사건이 발생할 때 코언이 증가할 것이다. 청대 과학시험은 4 등급으로 나뉜다: 고시, 성고시, 일반고시, 궁고시. 궁고시는 과학시험의 최고 기준으로 황제가 직접 출마하여 자제시험, 성시험, 일반시험을 통과한 공씨에 대해 시험을 치른다. 과거 시험의 성적 명단은' 금목록' 이다. "금목록" 은 황지 잉크로 쓰고, 한과 만 두 글자로 써서 칙령으로 발표한다. "금목록" 에는 크고 작은 두 가지가 있다. 대금리스트에는' 제보' 가 덧씌워져 걸려 있는데, 길이는 보통 15 ~ 20 미터, 폭은 0.8 ~ 0.9 미터이다. 김표 명단은 인쇄하지 않고 황제가 의식을 거행할 때 석차를 훑어보고 발표한다. 김방' 은 문과 무술로 나뉜다. 청대에는 문과금표가 천안문 광장 밖 장안가의 장안좌문에 걸려 있고, 무술금표는 천안문 광장 밖 장안가의 오른쪽 문에 걸려 있다. 3 일 후 내각으로 돌아와 보관했다. 청대에는 200 여 개가 있는데, 강희 6 년부터 광서 29 년 과거시험에서 입궁시험 점수를 망라했다.

5, "스타일 광산" 건축 도면

(2007 년 선거) 세계에는 2 만여장의 광산지도가 있고, 중국 국립도서관에는 15000 여 장이 있다. 나머지는 주로 고궁박물원,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 중국 문화재연구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스타일 레이" 는 중국 청대 궁중 건축가 가문에 속한다. 조상님 뇌발달 (16 19 ~ 1693) 출신 강서. 청나라 초년, 뇌발달이 북경 고궁에 모집되어 봉사하게 되었다. 강희 초년에 그는 황궁 건설에 참여하여 내정 건설을 "봉인" 했다. 청나라 말년까지 레이씨 가문의 6 대 자손들은 모두 어식방에서 사건을 관장하며 2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들은 베이징 고궁, 북해, 원명원, 이화원, 정이원, 승덕 피서산장, 청동릉, 서릉 등 중요한 공사 설계의 그리기와 다림질을 담당했고, 동행에서는 이 사람을' 스타일 천둥' 이라고 불렀다. 레이씨 가문이 디자인한 열견본은 독특하며 청대 건축과 디자인 절차를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6. 본초강목

1593 금릉판 (20 1 1) 이 판은 이미 세계 보물이 되어 중국 일본 미국 기존 도서관이 많지 않다. 1593 금릉판' 본초강목' 은 지금까지 국내외 모든 버전의 원조다. 우리나라 명대 이시진 (15 18- 1593) 이 편찬한 약리학 전문저로서 의학 식물학 동물학 광물학 화학 등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다. 영국 생물학자 다윈은 이 책을 "중국 고대 백과사전" 이라고 불렀다. 본초강목' 은 18 ~ 20 세기 동안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한국 등 20 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100 여 차례 재인쇄되어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7. 황제 내경

1339 후서점 인쇄출판 (20 1 1 선택), 중국 국립도서관에 현존하는' 황제내경' 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잘 보존된 버전이다. "황제내경" 은 한의학 이론 체계의 기초가 되는 작품으로, 2200 여 년 전 중국 전국시대에 기록되었다. 이 책은 기원전 2 세기 이전의 중국 고대 전통의학의 실천 경험을 총결하여 한의사의 인생관, 사고방식, 인지방법을 밝혀냈다. 《황제내경》이 구축한 이론 체계와 의학 모델은 지금까지도 전통의학과 서양의로부터 차용되어 세계 의학과 인류 문명 발전의 가장 좋은 증거이다.

8. 화교 승인 서류-화교 은행 서신

(20 13 선택)

"교포배치" 라는 통속적인 명칭은 "배치" 로, "송금과 집서처럼", "Pi" 는 민남어와 광둥어에서 "편지" 를 의미하며, 화교가 고향으로 반송한 편지나 돈을 교포라고 한다. 교포 배치는 화교가 민간 채널과 이후 금융우편기관을 통해 국내로 반송한 송금 증빙증으로 편지나 간단한 부언으로 주로 광둥 () 조산 () 과 푸젠 민난 () 일대에서 발생했다. 100 여 년 전, 많은 중국인들이 동남아시아로 가서 생계를 꾸렸다. 그때 통신이 비교적 막혀서 화교는 화교로 집에 메시지를 보내고 돈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화교 정체성은 화교와 고향의 친족 사이의 유대이자 교향 발전의 중요한 동력이다. "화교 승인 서류" 에는 "푸젠 화교 비준문" 과 "광둥 화교 비준문" 이 포함된다. 푸젠 () 광둥 () 에 보존된 교포서류 및 관련 문헌은 654 만 38+06 만 부에 달하며, 그중 654 만 38+06 만 부는 광둥 () 3 대 교향에서 온 것으로, 그 중 조산 654.38+000 여 부, 무의4 만여부, 메이저우 654.38+000 여 부, 푸젠 () 만/ 화교 배치 파일이라는 말이 있고, 광동은 수량을 보고, 푸젠은 부티크를 본다. 해외 중국어 비평은 진실성, 독특성, 대체성, 희귀성, 완전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귀중한 민간 문헌으로서, 그것은 일반 편지와 다르다. 교향과 세계 각지의 정치, 경제, 문화 교류 정보를 포괄하고, 대외무역, 우편, 우편, 금융, 환환 등의 역사를 하나로 모으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조각한 역사 편지로, 중국의' 20 세기의 돈황 문헌' 으로 불린다.

9. 원나라 티베트 공식 기록 보관소

(20 13 선택)

원대 티베트 공식 문건' 에는 진귀한 원대 역사 기록 22 부가 수록되었다. 이 진귀한 원대 서류들은 연대가 1304 부터 1367 까지이다. 그 중 4 개의 문서는 원나라 황제가 티베트 지방절과 관원에게 쓴 포고령으로 원나라 중앙정부와 티베트 지방정부 사이의 중요한 문서 중 하나이다. 8 시바 문자가 원대에서 휘황찬란히 유행한 지 거의 100 년 가까이 사람들의 시각과 의식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종이판 8 시바 문자는 더욱 보기 드물다. 티베트 자치구 기록 보관소에 보존된 4 부의 종이본 8 사바 문자 파일은 원나라와 티베트 지방정부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기타 65,438+08 장철권서는 65,438+0304 ~ 65,438+0367 년에 형성되었으며, 당시 지방정부 소유자가 관할관, 사찰을 위해 발간된 문서로는 사가법법령과 파주 왕서 일부를 포함한다. 이 서류들은 잘 보존되어 있으며, 그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발굴되어 세계에 전시될 것이며, 원대 티베트 지방정권의 변천과 경제 발전 수준에 대해 매우 높은 연구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이 22 개의 진귀한 티베트 역사 파일은 티베트 자치구 기록 보관소의 기록 보관소 중 매우 적으며, 정리된 거의 백만 부의 기록 중 비교적 오래되고 가치 있는 티베트 역사 기록 보관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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