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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 는 가르침에 대한 고찰

학습, 일, 생활에서 우리의 임무 중 하나는 가르치는 것이고, 반성은 과거를 생각하고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반성을 써야 할까요? 다음은 내가' 도가 많으면 도움을 받을 수 없고, 도가 많으면 도움을 받을 수 없다' 는 가르침에 대한 나의 사고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많이 도와주세요, 적게 도와주세요' 교육에 대한 사고 1' 많이 도와주고 적게 도와주세요' 에 대해 두 개의 수업을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 수업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할 수 있고, 비교문의 리듬을 나눌 수 있으며, 숙독을 바탕으로 두 세트의 비교문을 기억할 수 있다.

2. 본문 주석과 보충 주석에 근거하여 본문의 뜻을 소통할 수 있다. 중요한 문장의 번역을 마스터하다.

첫 수업이 끝나고 수업이 끝난 지 1, 2 분밖에 안 남았는데, 교실에서 중요한 문장 번역에 대한 학생의 숙달 정도를 테스트하기에는 이미 늦었다. 그래서 학생들로 하여금 잠시 노트를 암송하게 한다.

나는 오늘 아주 일찍 책을 읽었다. 95 반은 중국인입니다. 학생들은 본문을 외우고 필기하는 데 집중했다. 학교가 목요일에 겨울방학 숙제시험을 치러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학생들에게 78 학년 고시를 암송하고 복습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조독내용에 대해서만 구두검사를 했다.

두 번째 수업은 문장 읽기로 내용이 많지 않고 잘 진행되어 20 분 정도면 끝납니다. 학생들이 정확하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필기시험을 마련했다. 내용이 비교적 많다. 10 문자 노트, 5 문장 번역, 2 문장 받아쓰기. 그러나 테스트 과정에서, 나는 한편으로는 양이 너무 커서 어쩔 수 없이 함량을 줄여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한편, 동시에 학생들이 많이 잘못 썼고, 문장 번역이 정확하지 않아 키워드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했다.

지식점의 고찰이 너무 집중되어서 아쉽다. 만약 우리가 반 목표에 따라 무엇을 조사하고, 제때에 검사하고, 제때에 피드백하고, 제때에 바로잡으면, 지식은 정확하고 착실할 것이다. 지금처럼 너무 많은 문제가 있어서 학생들이 잘 파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레벨 96, 난 내 클래스 전략을 바꾸었습니다. 첫 번째 수업에는 중요한 문장의 번역을 테스트할 시간이 없었지만, 두 번째 수업이 시작될 때 나는 칠판에 네 개의 중요한 문장을 써서 학생들에게 이 네 문장의 번역을 복습하게 하고, 제때에 학생의 문제를 바로잡게 했다. 최종 검사 결과를 보면 학생들이 확실히 파악한 정확한 숙련이다.

이 수업은 두 과목의 서로 다른 교학 효과에서, 나는 매 수업마다 반드시 지식점을 제때에 점검하고, 제때에 학생들을 지도하여 시정해야 교실 수업 효과가 좋아질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도를 많이 따르고 도를 따르지 않는다" 는 가르침에 대한 두 번째 "도를 많이 따르고 도를 따르지 않는다" 는 것은 맹자의 짧고 용맹한 의론논문이다. 이 논문은 논리가 치밀하고, 사상이 깊고, 관점이 뚜렷하며, 논증이 강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감정이 풍부하고, 언어가 정교하며, 특히 비유를 잘하며, 생생한 언어로 복잡한 이치를 서술한다.

교학에서, 나는 먼저 학생들이 본 수업의 중난점과 지식점을 빗질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기초 공고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음성, 서체에서 중점 단어에 이르는 이해, 확장에 이르기까지. 멘토제를 통해' 자율-협력-탐구' 의 교실 모델에 따라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입체오환' 의 교학 모델을 반영하였다. 교수 과정에서,' 의문-의문-협동' 은 교수를 관통한다. 학생들은 문제를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탐구하며, 진정으로 지식의 즐거움을 느낀다. 답이 없는 많은 질문들이 답을 받았고, 답이 없는 많은 질문들이 머릿속에서 더욱 선명해졌다. 이 과정에서, 나는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발언을 장려하고 긍정하며, 적절한 평가를 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감을 쌓고 교실에서 자기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교실을 학생들에게 넘겨주고, 교실의 주인이 되고, 조직자, 참가자, 안내자가 되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의논문 집필의 문체 장애에 직면하여 의논문의 논증 과정을 빗질하는 것은 줄곧 큰 난점이었다. 전체 교육 내용의 실시를 보면, 많은 학생들이 문장 전달 방법에 대해 아직 아무것도 모르고 있으며, 선생님의 세그먼트 별 분석도 학생들이 일정한 사고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만 진정으로 교실을 학생들에게 돌려줄 수 있습니까? 어떻게 교육 과정에서 "학생 발전을 근본으로" 할 수 있습니까? 이 수업에서, 나는 점차 학생들에게 논점을 찾도록 지도하고, 단락을 요약하고, 논증의 역할과 사고방식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고리들은 매우 원활하다. 질문과 질의 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은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보다 못하다" 며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덜 돕는다" 고 언급했다. 이 두 가지 관점 중 어느 것이 중심 논점입니까? 이 문제는 탐구가치가 매우 있다. 학생들은 각자 자기의 의견을 토로하였다. 탐험하는 과정에서 작가의 작문 의도는 점차 분명해졌고, 학생이든 나든 교실에서 많은 수확을 거두었다. 따라서, 수업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는 것은 종종 넘을 수 없다고 느끼지만, 일단 첫걸음을 내딛으면 여전히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이 수업이 나에게 홍보할 만한 경험을 가져다 준다면, 사실 내 자신의 부족함을 더욱 의식하게 하고, 교수법을 어떻게 경신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떻게 각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평생 발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내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곳이다.

이 수업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한 번의 사상의 성장이며, 한 번의 가르침이 내 마음속의 단련이다. 교재에 들어가, 학생에게 접근하고, 학생의 발전을 모든 수업과 모든 교학 과정으로 옮기고, 시종' 입체오환' 교실 수업 모델을 실천하고, 긴 수업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효율적인 교실을 구축하고, 교육의 질을 높인다!

"도와 줄 수 없다, 할 수 없다" 교육에 대한 사고의 세 번째 부분은 내가 이 수업에서 분명히 상태에 있지 않다. 교실 수업 언어가 원활하지 않고, 교실 조직이 부실하여 지도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늘 좀 어색하다. 수업은 여전히 나의 평소 수업이고, 학생은 내가 잘 아는 학생이며, 다른 선생님은 수업을 하지 않는다. 이것은 단지 평범한 수업일 뿐이다. 왜 내가 이렇게 불편해?

이에 따라 수업 준비에는 교재와 학생뿐 아니라 자신을 준비하는 것, 즉 최상의 상태로 수업에 들어가는 것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무엇을 입든지, 기분, 기질을 막론하고 자신을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교실은 신성하기 때문에 선생님의 이미지는 학생들에게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떠우계매 선생님은 "강단에 서서 저는 중국인입니다." 라고 말했다. 행동거지가 침착하고, 말투가 우아하고, 슬기롭고 유머러스한 선생님은 반드시 학생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그의 선생님에게 키스해야만 그는 그의 방식을 믿을 수 있다.

그럼, 왜 나는 이 수업에 참석할 기분이 나지 않니? 사실 매주 개강 상태는 별로 좋지 않다. 이것은 주말 휴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집에서 아직 충분히 쉬지 못했는데 또 긴장된 일에 들어가야 한다. 나는 심리적으로 좀 꺼려한다. 나는 많은 선생님들이 이런 표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둘째, 수업 전 주의력은 수업 준비에 있지 않다. 나는 수업이 준비가 다 된 줄 알고 교안을 다 썼고, 본문은 과거에 몇 번 가르쳤고, 문도 익혔다. 나는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더 이상 가르치는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그리고 처음 수업을 시작했을 때 소개가 잘 되지 않았다. 시작은 매우 중요하며, 그것은 심지어 한 수업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수업시간에, 나는 "전국시대에는 전쟁이 잦아서 국민들이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공자 이후 유교 대사가 나타났다. 당신은 그가 누구라고 말합니까? " 학생이 쉽게 대답하는 것은 맹자이다. "그의 정치적 관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이어서 물었다. 이제 학생들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이 질문은 대답하기 어렵지 않다. 학생들이 7 학년 때 배운 것은 중국 고대사이다. 하지만 70 여 명의 학생 중 누구도 대답할 수 없었다. 이것은 나를 실망시켰고 다음 수업의 기분에도 영향을 미쳤다.

대부분의 성공한 선생님들은 모두 자신을 잘 조절한다. 실제 상황에 따라 교수 진도, 교수 전략 및 정서를 조정하다. 이것이 바로 교학기지이며, 실천에서 끊임없이 단련해야만 배양할 수 있다.

나는 본문을 다 본 후에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문제를 토론하게 했다.

1 이 짧은 글의 중심 관점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어떻게 중심 논점을 단계적으로 논증했습니까?

3 논문에 사용된 논증 방법과 수사 방법은 무엇입니까? 각각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맹자의 정치적 관점은 오늘 어떤 지도의 의의가 있습니까?

이 질문들은 약간 머리가 있으면 대답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에게 토론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답을 말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이것도 수업의 부족이다.

"도조, 도조" 교학반사 제 4 부 "도조, 도조, 도조" 는 인민교육출판사 중학교 어문 제 6 권 제 18 과에서 선정돼 제 5 단원 (진시 역사 산문 단위) 에 속한다. 9 학년 하권 제 5 단원이 뽑은 본문은 선진제자의 산문이다. 이 본문을 배우는 것은 학생들이 고대 사회를 이해하고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 나는' 길에서 더 많은 도움을 받는 것이 아니라 길에서 더 많은 도움을 받는 것' 에 참가했다. 나는 교학반성의 기회를 써서 이 수업의' 득실' 과' 상실' 에 대해 이야기했다.

문어문의 학습은 내용이 풍부해야 한다. 단어와 문장의 뜻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문어문의 실어와 허사를 축적하고 몇 문장형을 배워야 한다. 언어의 공부이자 문학의 감상이자 문화와 감정의 훈도이다.

이 강의에서의 "성공" 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1. 본문을 공부하기 전에, 나는 종합적인 국어활동인' 내가 아는 공맹자' 를 안배하여, 자료를 열람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맹자의 생활연대와 사상의 정수를 이해하게 하였다. 그리고 그들을 정리하도록 인도합니다. 이렇게 하면 활동은 본문을 서비스할 수 있고, 학생들이 본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2. 학생들이 필기와 참고서의 도움으로 스스로 공부하고 합작하여 공부하게 한다. 그룹 교류에서는 서로 질문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문어문 읽기 방법을 교류할 수 있다.

3. 독서카드 형식으로 문어문 실어와 허사의 용법을 총결하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는 것은 학습 효과를 공고히 할 수 있다.

4. 질문에서 본문을 이해합니다. 학생들에게 귀중한 문제를 생각하고 탐구하도록 지도하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디자인 과정에서 자신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이지만, 수업은 45 분밖에 안 되는데, 모든 것을 다 갖추는 것은 정말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 수업을 통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오류" 를 요약했습니다.

1. 학생들은 자신의 번역을 보고할 때 형식의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해 분위기가 답답하고 학생들의 주의력이 고도로 집중되지 않았다.

2. 문어문은 독서에서 이해해야 하지만, 나는 교실의 무결성이 학생들이 본문을 충분히 접할 수 없게 하여 제대로 읽을 수 없다는 것을 고려했다.

3. 제가 디자인한 조직활동은 좋지만, 학생들이 소화를 조직할 시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맹자' 제 2 장을 다 배운 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학생이 중심 논점을 토론할 때 논점과 논점 사이의 관계를 긴밀하게 논의하지 않아 학생들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는데, 교사는 단지 교실의 주최자이자 참가자일 뿐이다. 한 선생님의 말씀으로 말하자면, "선생님 교실 디자인의 모든 부분은 학생들을 위해 봉사해야 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모든 문제는 철저히 설명해야 하며, 학생들이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교육 교수 법칙을 따르는 교실 디자인이 반드시 빛을 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성을 총결하다

"득도할 때 어떻게 남을 돕고, 길을 잃을 때 어떻게 남을 돕는가" 라는 책은 문학성과 미감을 겸비한 고전이다. 독서와 감상 문장, 교안을 디자인할 때는 독서중의 이해, 품위, 깨달음을 중시해야 한다. 수업 준비를 할 때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교육을 하고, 독서를 주선으로 하고, 협동 탐구를 통해 읽기, 지도, 토론, 질문을 하는 방법으로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전체 수업의 교육 과정은 몇 개의 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판은' 전반적인 인식과 독서 훈련' 이다. 제 2 절' 심층 텍스트, 독서 감상' 은 협동 탐구와 난사 해석, 문장 주제 발굴, 논변 예술 감상, 풍자 축적 고전으로 나뉜다. 제 3 절' 고대용, 확장 이전' 은 개방적인 사고 문제를 설계하여' 화화' 의 새로운 의미를 설명하여 학생들이 역사 발전의 관점과 현대 관념을 이용하여 문장 내용을 이해하고 평가하고, 교육 내용의 가치취향을 중시하고,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하도록 하였다.

학생들이 중국 고전 명작을 자발적으로 읽는 흥미를 기르다.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민족의 지혜를 얻다. 학생들의 전통문화를 풍부하게 축적하고 전통문화의 세부 사항을 축적하는 것은 모든 교사들이 문어문 교육에서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한다.

"많은 도조, 적은 도조" 교학반사 제 5 장 "많은 도조, 적은 도조" 는 문학성과 미감을 겸비한 고전이다. 카탈로그를 읽는 것이기 때문에 교안을 디자인할 때 나는 독서의 이해, 품위, 느낌을 중시한다. 나는 독서를 주선으로 하고, 합작하여 탐구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설계했다.

교수 디자인에서, 저는 확신할 만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이 수업을 배우기 전에, 나는 학생들에게 자료를 찾아 맹자 생활의 연대와 그의 사상의 정수를 이해하도록 요구하여 학생들이 본문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학생들이 필기와 참고서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공부하고 합작하여 공부하게 한다. 그룹 교류에서 그들은 서로 질문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문어문을 읽는 방법을 교류할 수 있다.

셋째, 질문에서 본문을 이해한다. 학생들에게 귀중한 문제를 생각하고 탐구하도록 지도하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디자인 과정에서 자신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이지만, 수업은 45 분밖에 안 되는데, 모든 것을 다 갖추는 것은 정말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 교훈을 통해 다음과 같은 "오류" 를 요약했습니다.

첫째, 학생들은 자신의 번역을 보고할 때 형식의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해 분위기가 답답하고 학생들의 주의력이 고도로 집중되지 않았다.

둘째, 문어문은 독서에서 이해해야 하지만, 나는 교실의 정체성 때문에 학생들이 본문을 충분히 접할 수 없게 하여 제대로 읽을 수 없었다.

셋째, 학생이 중심 논점을 토론할 때 논점과 논점 사이의 관계를 면밀히 논의하지 않아 학생들의 이해가 불충분하다.

한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선생님 교실 디자인의 모든 부분은 학생들을 위해 봉사해야 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모든 문제는 철저히 설명해야 하며, 학생들이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나는 이런 수업이 반드시 훌륭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를 많이 얻고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 는 가르침에 대한 여섯 가지 생각: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나는 독서 교육은 학생, 교사, 텍스트 사이의 대화이고, 수업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마음의 대화의 무대여야 하며, 따뜻한 품으로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영혼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전체 교육 과정에서 교사의 언행과 교실 조직은 교사의 새로운 역할 포지셔닝을 반영하며, 교수 방법의 설계는 주로 학생들의 자독, 자각, 의문, 토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계산했다. 선생님의 시간의 3 분의 1 은 연설과 활동에 쓰이고, 나머지 시간은 학생에게 주었다. 따라서, 교실 조직의 형태로, 교사는 항상 학생 들의 참여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 들을 위한 평등, 편안 함, 민주주의, 안전, 행복 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 하 고, 학생 들의 학습 주체의 상태를 결정 하 고, 학생 들의 학습 관심을 완전히 동원 하 고 그들의 창조적인 잠재력을 발굴, 그들의 언어 학습의 본질적인 동기를 자극 합니다.

둘째, 독서에 입각하여 산문 교수의 특징을 구현하다.

이 작문은 매우 예뻐서 다년간의 교학 경험이 있는 정 선생님께 적합하다. 그래서 그는 낭독의 지도를 중시하여, 낭독이 전체 교실 수업을 관통할 수 있게 했다. 교사는 기록 판문 읽기, 명명 읽기, 공동 읽기, 자유 읽기, 빠른 읽기 등 다양한 형식을 유연하게 활용해 학생들이 감정을 가지고 텍스트를 읽고, 독서에서 깨닫고, 독서에서 의심하고, 독서에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매번 읽을 때마다 명확한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억양과 감정을 익히고 어려운 단어를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 출석 낭독은 학생들에게 낭독에 대한 평론을 하도록 요청한다. 세 번째 자유독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 아래에 선을 긋고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이 아름다운 문장들을 함께 읽어야 한다. 넷째, 묵독은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한다. 이렇게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을 느끼고 인식하고, 자신의 평가 능력을 배양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바로잡고, 자신의 독서 수준과 감상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문제의식을 중시하고 학생들의 탐구정신을 배양한다.

교실에서 교사들은' 문제' 에 집중하여 전체 학습 과정을 지도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제기하며, 교사와 학생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한다. 과거 수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결여된 폐단을 깨는 좋은 방법이다. 가르치는 동안 교사는 미리 일련의 질문을 한 다음 학생들을 유혹하여 교사가 미리 배치한 함정에 들어가게 하고, 교사가 설정한 사고방식에 따라 기계적으로 배우고 대답하며, 학생들의 다방면적 사고와 발산적 사고를 제한한다. 이 수업에서 선생님은 이런 모델을 잘 깨고' 문제 기반' 을 주요 학습 방식으로 중시하셨다.

넷째, 전환은 끊임없이 승화한다.

본문을 다 배운 후,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지식을 방사하여 학생들에게 유기 훈련을 하게 하였다. 예를 들어, 선생님은 한 장의 사진을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글에서 그 그림을 묘사하는 문장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을 골라 한 구절로 전개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실제 적용 능력을 키우고 교실의 적용 범위를 크게 확대하며 훈련량을 확대하고 침투력을 높였습니다. 수업내와 과외의 결합을 통해 배운 지식을 더욱 통합하고, 학생들의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실 수업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킨다.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있어야 한다" 는 가르침에 대한 생각 제 7 부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있어야 한다" 는 것은 맹자의 저작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맹자의 인정 사상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이 문장 역시 맹자 잡문의 대표작으로 기세가 웅장하기 때문에 이 문장 공부는 맹자의 사상과 그 작품의 특징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내가 이 문장 을 설계할 때, 우선 학생 의 학습 적극성 을 충분히 동원하여 그들 의 자율 학습 정신 을 발휘해야 한다. 주로 다음 두 가지 부분에 반영됩니다. 첫 번째는 작가의 작품에 대한 이해로 학생들이 스스로 자료를 열람하여 학습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이 문장 은 문어문 이다. 학생 은 참고서 와 그들 의 본문 노트 를 들고 독학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의 협력의식을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어려운 곳을 독립적으로 공부하고, 조별 협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문어문 번역이 모르면 학생들이 조를 나누어 교류하게 하고, 모르면 반 전체에서 토론하게 한다. 둘째, 이 문장 에 대해 우리 는 내용 상 알 수 없는 문제 를 제기할 수 있다. 그리고 선생님 은 문제 를 통합, 목적 으로 설명 본문 이다.

셋째, 이 기사의 독서가 핵심입니다. 선생님은 먼저 본문을 읽고, 학생은 듣고 나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초보적으로 이 문장 언어의 특징과 배비의 운용을 느꼈다. 학생들은 독서를 연습하고, 다시 독서를 보고한다. 본문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과 이해를 통해 더 깊은 수준에서 본문을 읽을 수 있으며, 따라서 본문을 낭독하는 법을 배우고, 이 문장 말투와 감정을 읽을 수 있다.

맹자의 사상은 지금도 심대한 영향을 미친다. 조화, 사람과 길통의 조화, 집과 만물의 조화 등. "사람과 사람이 화목하다" 는 이념은 고대든 현대든 불가분의 관계이다. 연습 단계를 확장하는 동안, 나는 학생들에게'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가 너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는 문제를 설계했다. 성인사상이 현실에 미치는 의미는 고대 문장을 연구하는 목적이므로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정확한 인식과 평가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글에서 나는 또한 멀티미디어를 수단으로 이용하여 학생들이 본문 학습의 내용을 정리하고 학생들이 깊이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나는 먼저 저자의 자료를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맹자와 그의 작품의 특징을 이해하게 하고, 동시에 앞으로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본문을 번역할 때, 나는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언어의 어려움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연습 단계를 넓히는 동안, 나는 먼저 두 장의 사진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사람과 사람의 조화' 라는 사상의 구체적인 표현을 인식하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쉽게 연상하고, 이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숙제에서, 나는 학생들이 수업 후에 맹자의 문장 수업을 읽고, 학습을 취미로 만들어 학습의 진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논문은 내용이 많기 때문에 시간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이 방면에서, 나는 앞으로의 교육에서 더욱 세심하게 설계하여 더욱 완벽하고 합리적으로 만들 것이다.

"도가 많으면 도움을 청하지 않는다" 8 문어문 교학반성은 우리 국어 교수 연구 방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러나 나는 이전에 문어문을 공부할 때 독서와 글쓰기의 결합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았다. 기본 어휘를 빗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한 후, 아마도 이 문어문 제목은' 충분히 파헤쳐' 나올 것이다. 우리 팀이 이 연구의 방향을 정했을 때, 우리 모두는 매우 흥미를 느꼈는데, 이 점은 돌파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학생 의논문 작문 수준과 결합해서, 나는 대부분 풍부한 소재가 축적되어 적당한 논점을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들의 의논문 집필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다. 논점을 제기한 후, 간단히 사실논거를 제시하고, 나열하면 만사대길이며,' 사실을 진열하는 것' 이 수단일 뿐,' 이치' 가 목적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사실이 진상을 밝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시된 예는 종종 같은 수준에 속하며, 세로로 깊이 생각해 볼 수 없고, 논거와 결합하여 심도 있는 분석과 해석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이 깨달을 때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을까" 를 선택했습니다. 맹자는 변론을 잘하여 사상이 깊다. 맹자의 문장 고리가 어떻게 서로 맞물리는지 연구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관건은 학생들이 세로로 토론하는 의식을 확립하고, 본문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로부터 깨우침을 받고, 방법을 나열하고, 작문 수정 과정에 적용해 교육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이다.

교수 설계 과정에서 나는 큰 깨우침을 받았다. 양경의' 정오' 와 구 윤의' 전' 에서 나는 교실이 주제를 설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주제는 일선을 관통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티미에 있을 때, 한 편의 본문을 잘 말하고, 한 점을 잡고, 주요 문제를 묻고,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라고 느꼈다. 정계화 교수의 강의에서, 나는 교실 교수 설계의 중점은 학생의 미지의 발견을 통해 정확한 디자인 구역을 찾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수업은 스튜디오 플랫폼이 가르쳐 준 것이다.

수업을 연마하는 과정에서, 나는 나의 디자인이 제자리에 있는지, 설계에 근접한 의도가 있는지, 나의 교학 코너가 유효한지, 학생들의 피드백을 정리하고, 교수 설계를 더 수정하는지 진지하게 분석했다. 나는 Timmy 와의 교류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그중에서 그녀는 내가 다시 쓴 방식으로 원문을 비교하라고 건의했는데, 정말 기묘하다. 스튜디오 동료의 사심없는 도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같은 선생님이 우리 학교에 와서 수업하기 때문에, 나는 수업 후에 전문가의 평론을 받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수업이 끝난 후, 정교운 선생님은 "이것은 효과적인 수업이며 착실한 수업이다." 라고 말했다. 이 반에 많은 긍정을 주고 격려해 주었다. 학우들이 돌아온 후에도 나에게 말했다. "선생님, 드디어 의론을 쓰는 법을 알게 되었어요." 자신의 수업 초심을 완성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안심이 된다.

물론, 나도 내가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도 내 문제를 깨달아야 한다. 우선, 나는 학생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지도를 하지 않았다. 이는 내가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둘째, 나는 학생의 실제에 더 적합한 문제를 선택하거나, 학생들에게 더 많은 개방적인 재료 선택을 하고, 학생 자신의 명제를 제시하게 하여, 학생의 작문 열정을 더욱 자극하고, 그들의 관점을 정련하고, 논증하는 능력을 단련할 수 있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완벽한 수업은 없고, 겸허하게 건의를 들어야 한다.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있어야 한다" 는 가르침에 대한 사고 제 9 장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있어야 한다" 는 내용이 풍부하다. 의미, 문장의 의미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문어문 허어의 축적과 텍스트 내용에 대한 파악도 문화와 감정의 훈도이다. 이 과정의 교육 실습에 대한 나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사람들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맹자의 위대한 인격을 느낄 수 있도록 민족적 자부심을 강화하기 위해, 나는 특별히 이 수업의 서론 부분에서 맹자와 빔의 관련 문장을 선택했다. 그 목적은 세 가지였다. 하나는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소개하고 싶다는 것이다. 둘째, 학생들이 맹자의 이데올로기 적 뿌리를 이해하도록 하고 싶다. 셋째, 학생들에게 맹자의 세계에 대한 감정과 그의 인격적 매력을 느끼게 하고 싶다.

맹자를 소개할 때, 학생들은 예습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 조사할 수 있고, 간단한 일대를 지나갈 수 있으며, 동시에 학생의 실제에 연락해서 주변의 불량현상을 지적하고, 맹자의 진취정신을 배우도록 인도하여 자신의 행동을 지도할 수 있다. 제때에 사상 교육에 침투하다.

수업이 끝날 무렵, 나는 특별히 두 개의' 감사' 를 설계했고, 맹자의 경험과 그의 사상에 감사하며,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조화를 향해 나아가도록 했다.

둘째, 소리내어 읽기

교학에서 낭독하면 어감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다. 따라서 교실에서 독서의 지위는 무시할 수 없다. 학생들은 스스로 읽고, 개인 독서와 그룹 독서를 한다. 팀 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교실 내용의 무결성을 감안하면 학생들이 완전히 낭독하지 않아 제대로 낭독할 수 없다.

셋째, 어려움과 장애물을 돌파하다

문장 한 편은 생각이 신선하기만 하면 문장 대부분이 명확해지고 문장 취지를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수업의 중점과 난점 중 하나는 문장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다. 어떻게 이 난관을 돌파할 것인가? 저는 학생들의 교류, 협력, 탐구의 방법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개략적인 형식으로 제시하고, 취지를 파악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고리가 맞물려 있는 문제를 설정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학생들은 이 부분에서 잘 수행했다. 수업 리듬이 걱정돼, 그룹 내 협력 개요를 일시적으로 취소했다. 수업 후 시험 후, 일부 학생들은 생각이 분명하지 않다. 그 이유는 학생들의 참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넷째, "인간의 조화" 를 탐구하다

덕육이 없는 반은 불완전한 반이다. 이 글의' 사람과 사람의 조화' 사상은 맹자의' 인의',' 불가침' 사상 체계의 일부이다. 이 견해는 당시 진보했을 뿐만 아니라, 그 특정 역사 발전 단계에서 맹자의 독특한 견해를 반영한 것으로, 오늘날 우리가 좋은 일을 하는 데도 유익하다. 그래서 저는 10 분 동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의 의미에 대해 토론하고, 학생들의 일상생활에 두 가지 질문을 도입했습니다.

1. 당신은 당신의 팀이 단결, 협력, 조화로운 팀이라고 생각합니까?

2. 중학교 3 학년 때 부모님과 사이가 좋습니까?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자기 분석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과 대화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독려한다. 정확한 학습과 생활을 배우다. 학생들의 대화와 분석이 감동적이어서 다른 사람들의 박수를 받았다.

나는 한 반이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선택을 해야 한다. 우리는 짧은 45 분 동안 너무 많은 것을 원했고, 종종 한 가지를 소홀히 하고 수업의 리듬을 어지럽히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효과적인 선택을 하는 방법, 어려운 점을 어떻게 돌파할 것인가는 여전히 열심히 탐구해야 하는 과정이다.

많이 도와주세요, 적게 도와주세요' 교육에 대한 사고 10' 많이 도와주고 적게 도와주세요' 는 문학적 품질과 아름다움을 겸비한 고전이다. 독서 감상류 문장 이왕이면 교안을 설계할 때 독서중의 이해, 품위, 깨달음을 중시해야 한다. 동시에, 수업 준비 과정에서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교학을 하고, 독서를 주선으로 하고, 협동 탐구의 방식을 채택하고, 읽기, 지도, 토론, 질문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한다.

전체 수업의 교육 실시 과정은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절 "전반적인 인식, 독서 훈련";

제 2 절' 심층 텍스트, 독서 감상' 은 협동 탐구와 난사 해석, 문장 주제 발굴, 논변 예술 감상, 풍자 축적 고전으로 나뉜다.

제 3 절' 고대용, 확장 이전' 은 개방적인 사고 문제를 설계하여' 화화' 의 새로운 의미를 설명하여 학생들이 역사 발전의 관점과 현대 관념을 이용하여 문장 내용을 이해하고 평가하고, 교육 내용의 가치취향을 중시하고,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하도록 하였다.

학생들이 중국 고전 명작을 자발적으로 읽는 흥미를 기르다.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민족의 지혜를 얻다. 학생들의 전통문화를 풍부하게 축적하고 전통문화의 세부 사항을 축적하는 것은 모든 교사들이 문어문 교육에서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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