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위 공격' 은 전종서 작가가 쓴 소설이다. 이 이야기는 주로 항일전쟁 초기의 지식인들을 다룬다. 포위성' 은 중국 현대문학사 풍격이 독특한 풍자소설이다.
포위성' 은 총 9 장으로 나뉘어 대략 네 개의 단원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장부터 제 4 장까지는 제 1 단원으로, 상해와 고향 (강남 모 현) 의 생활 장면을 묘사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한다. 제 5 장은 제 2 단원으로 계산될 수 있는데,' 전환' 혹은' 연결' 이다. 제 6 장과 제 7 장은 제 3 단원으로, 주로 삼루대학의 내투를 묘사한다. 8 장과 9 장은 4 단원입니다. 방홍진과 손유가는 상해로 돌아가는 길에 결혼했다. 다음은 포위 공격에 관한 독서 노트입니다.
언제, 언제, 언제? "지금은 한밤중 반 10 시입니다. 나는' 포위성' 의 마지막 페이지를 살며시 닫았고, 마음이 매우 평온했다. 밤이 이미 살금살금 온 하늘을 덮었다. 앞을 내다보니 어디에 빛이 있는지 모르겠다. 묵묵히 기다리며 살며시 지켜볼 뿐 내일이 좋은 날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팡 홍은 우리 각자와 마찬가지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고 경박한 우리는 뜨거운 피의 끓음을 억제할 수 없고, 이미 관례에 빠진 모든 일에 타협할 수 없다. 우리는 항상 우리 자신만이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홍은 점차 프랑스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그가 생각하는 신세계로 출발했다. 열네 살 된 나는 자신감이 넘쳤다. 천하를 보고하지 않는 것 외에는 바다를 근거로 언젠가는 어떻게 될지 자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때 나는 항상 단순하고 무의식적으로 많은 일을 했다. 책임 없는 부담, 나는 세상의 복잡함을 이해하지 못한다. 자신의 위대함을 자랑하지만 밤늦게 혼자 우는 것은 매우 나약하다. 사실, 이것은 모든 아이들이 범하는 광기이지만, 이것이 인생의 한 번의 폭발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몇 년 후, 홍은 점점 27 세가 되어 가짜 졸업장을 가지고 죄책감에 가득 차서 귀로에 올랐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여전히 천진하게 엄한 아버지, 실망스러운 자애로운 어머니를 떠올린다. 몇 년 전 그가 갑판을 밟았을 때 생명의 사슬이 끊어진 것 같다. 파리에서의 몇 년 생활은 단지 화려한 꿈일 뿐, 그 순간 그는 깨달았다. 홍은 홍해가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야 자신이 보이지 않는 쇠사슬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불과 3 년 후, 내가 땅의 낙엽을 마주했을 때, 나는 더 이상 많은 슬픔을 느끼지 않았다. 몇 년 전에 무슨 말을 했는지 하늘 가득한 눈송이 속에서 기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시간이 오래 걸렸기 때문이 아니라, 나는 그 맹세들이 매우 어색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과거에도 실천을 시도했지만 평생 포기하겠다고 약속한 것을 발견했다. 젊은 시절의 교만과 집중력이 없는 집착이 아니라 관심과 현실에 대한 이해로 바뀌었다. 그 학자가 모든 아이가 태어날 때마다 그의 뿔이 있고, 죽은 것은 모두 자갈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홍은 점점 예전에 미스 바오 사장의 냄새를 맡았고, 미스 수의 문채향도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은 점차 당 양이 눈을 돌려 미소를 짓기를 원했고, 두 가지 방법 모두 확신이 없어 마지막 한 가닥의 연기가 손끝을 뚫고 지나가게 하고, 마지막 단계를 밟을 용기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은 점차 타협을 배웠다. 삼루 대학 일행을 거쳐서야 그는 이 세상이 험악하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홍은 점점 피곤해서 손양의 부드러운 침상에 누워 쉬기로 했다. 나는 줄곧 부모님의 생활에 찬성하지 않았다. 너는 시집가지 않고, 나는 시집가지 않는다' 는 사랑도 없고,' 집자의 손, 아들과 해로하는' 부드러움도 없다. 자잘한 일에 항상 바쁜 모습과 자잘한 일로 자주 다투는 목소리. 나는 항상 그런 두 사람이 왜 그렇게 상대방에게 평생 얽매이기를 원하는지 궁금하다.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바다는 왕왕 거센 파도를 빚고 있으며, 홍과 부드러운 결혼도 위태롭다. 홍은 점차 자신이 무능하다고 느꼈다. 그는 줄곧 자신이 비극의 주역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그의 분노를 터뜨리고 싶어한다. 그가 외부인에게 화풀이를 할 수 없으니 아내에게 화풀이를 할 수밖에 없다. 유가도 악당이 아니다. 그들 사이의 갈등은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통제력을 잃었다. 홍은 점차 텅 빈 오두막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겼다. 장례식에서 할머니는 계속 눈물을 흘리며 40 여 년 동안 함께 있던 할아버지가 장례식장의 마지막 문으로 사라진 후 마지막 눈물이 조용히 떨어지는 것을 지켜보셨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할머니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무한한 애착에 대한 비판이 이렇게 조화롭고 씁쓸하다는 것을 나는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포위 공격이 말했듯이, "나이는 자연 마일리지에서 넘을 수 없는 사실이다." 일단 모든 것이 분리되면, 거의 세계 종말처럼, 도시 안팎은 말할 것도 없다. 후기: 선조의 시계를 안심하고 두드렸어요. 한참을 아껴 놓은 것 같아요. 밤이 깊었을 때 밖으로 나가 세어나갔어요. "언제야?" 그것은 여섯 번 울렸다. 6 시는 5 시간 전입니다. 당시 홍은 점차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부드러운 가에게 잘해야 했고, 그녀에게 어제의 일 때문에 또 부부를 불쾌하게 하지 말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때 유가는 집에서 홍이 점차 집에 돌아와서 밥을 먹기를 기다렸는데, 그가 이모와 화해하여 그녀의 공장에 가서 일하기를 바란다. 시간적으로 시기적절하지 않은 이 타이머는 무심코 어떤 언어나 모든 웃음보다 인생에 대한 풍자와 슬픔을 담고 있다. 열한 시가 되었다. "라고 나는 생각했다." 자야겠다. "나는 일기장을 덮었다.
문을 닫고 바깥의 검은색이 이 방에 스며들게 하다.
이 책의 남녀 주인공에게, 내 마음속에서 방홍진은 시비를 부리는 사람에 지나지 않고, 머리도 없고, 원칙도 없고,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실패자라고 할 수 있다. 손유가는 순진무구한 여자, 주견이 없는 여자, 가장 계략이 있는 사람, 그런 작은 몸에는 강력한 폭발력을 가진 사람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의 끝에서, 방홍은 점차 사랑, 사업, 가족의 실패를 겪은 후, 자신이 작은 도시에 있을 때 다른 사람에게 쫓길까 봐 한탄했다. 대도시에 도착했을 때, 그는 추위를 싫어했지만, 여전히 그의 표현을 존중한다고 느꼈다. 작은 벌레 한 마리라도 득의양양하여 누군가가 그것을 현미경에 넣어 관찰하기를 바란다. 군중 속의 외로움, 시끌벅적한 서늘함, 그로 하여금 이 섬에 사는 많은 사람들처럼, 마음은 제방이 없는 외딴 섬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는 이것이 팡 홍지 (Fang Hongjian) 의 당시 기분에 대한 묘사이자 그의 실패한 삶에 대한 진정한 묘사라고 생각한다.
또한, 나는 그 당시 사회인과 사람 사이의 위선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전종서 께 매우 감사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회명언) 칭찬은 책에 여러 번 등장한다. 처음에 나는 매우 불만족스러웠다. 나는 사람들이 사람들과 어울리고, 만나자마자 칭찬의 말이 뒤따를 것이라고 생각했다. 만약 내가 그들의 말을 들었다면, 나는 결코 이 사람과 사귀지 않았을 것이다. 이 사람이 나에게 성실하지 않다는 것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장 속에서 이런 말을 발견하자 나는 코웃음을 쳤다. 구르겸은 리의 글을 보고 이능이 몇 가지 스타일의 문장 글을 쓸 수 있다고 끊임없이 칭찬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웃으며 리에게 말했다. "내 글씨가 형편없어요. 나는 학생들에게 이 영화들을 쓰도록 지시했다. " 나는 이것을 보고 바로 생각했다, 돌겸손이 어떻게 물러나는지. 놀랍게도, 구르겸은 얼굴을 바꾸지 않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아, 공명은 반드시 높은 제자가 될 거야! 명성은 반드시 고상한 제자를 만들어야 한다! " 。 그때는 정말 어이가 없었다. 정말 감복하는 사교능력에 얼굴이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 나는 갑자기 내가 운이 좋다고 느꼈는데, 그 시절이 아니라 지금은 이렇게 징그러운 칭찬이 거의 없다.
나는' 포위 공격' 을 보고 생각했다, 정말 전종서 탄복했다. 그의 경력과 식견은 정말 너무 깊다. 그는 책에서 현대문명뿐만 아니라 외국 외교관과 국가주석의 일반적인 매너와 습관 동작도 알고 있다. 그는 또한' 유림외사' 의 작은 세부 사항과 영국 총리, 독일 조종사 등 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활동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나는 전종서 들이 사상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포위 공격' 에 자신의 생각을 많이 추가했다. 예를 들어, 25 페이지에서 저는' 여자친구' 라는 개념을 썼는데, 수학의 개념과 매우 흡사합니다. 또 어떤 친구가 함께 지내는지, 과학자와 과학의 차이, 중국의 추함과 서구의 추함의 차이 등이 있다. 이로써 나는 한 작가가 문학에 능할 뿐만 아니라 지식도 넓다는 것을 깨달았다.
포위 공격을 읽은 후, 나는 또 한 가지 수확이 있다. 나는 이전에 사용한 적이 없는 작문 수법을 배웠다. 3 페이지에서, 소년의 어머니는 그녀의 아들이 스와 양이 그녀와 이야기할 때 그녀와 소란을 피우는 것을 보고, 그녀는 대시로 화자를 옮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즉, "아기가 있으면 국내에서 배운 책을 다 잊어버렸어요. 깜짝 놀랐어요! 젠장! 나는 너에게 가지 말라고 말했다. 네가 좋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틀림없이 미스 수의 옷을 더럽혔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문장 부여가 더 현실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담을 하다. 포위' 를 읽다가 반가운 한 가지 현상을 발견했다. 26 1 페이지, "홍은 점점 그녀를 만났고, 매우 부자연스러웠고, 책상 위에 그가 독일에서 가져온 Supernorma 브랜드 4 색 연필을 계속 만지작거렸다. 이때 나는 곧 하선생이 일찍이 말한 것을 떠올렸는데, 노신은 그의 문장 속에서 그가 순생상표 원고지를 즐겨 쓴다고 썼다. 전종서 같지 않나요? 나는 곧 하선생이 국어 독서 실험을 할 때,' 어린시절 동운' 이라는 문장 한 편을 떠올렸는데, 그중 하나는 노신 선생이 보리밭의 밤 경치를 묘사한' 사극' 과 매우 흡사하다. 당시 하선생은 노신이 문학 멘토 같다고 말했고, 나도 동감했다. 포위' 는 전종서 중 가장 유명한 소설로 구조적으로나 문필로 모두 명실상부하다. 특히 노종을 문장 끝으로 충분한 상념 공간을 마련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강양 여사는 전종서' 미련' 이' 포위성' 을 더욱 사실적이고 극적으로 만든다고 말했다. 인생에 대한 전종서 풍자와 감상은 그 어떤 언어보다도 더 심오했고, 그의 모든 울음과 웃음은' 포위성' 에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그녀의 관점에 매우 동의한다, 너는? 여러분 모두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2.' 평범한 세계' 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가 루야오가 창작한 백만 자의 거작이다. 이것은 중국 당대 도시와 농촌의 사회생활을 파노라마 전시한 소설이다. 이 책 * * * 3; 작가는 1970 년대 중반부터 80 년대 중반까지 중국의 대배경에서 손소안과 손소평 형제를 중심으로 복잡한 갈등과 갈등을 통해 당시 사회 각계의 일반인들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노동과 사랑, 좌절과 추구, 고통과 기쁨, 일상생활과 거대한 사회적 갈등이 엇갈려 대시대 역사 과정에서 일반인이 걸어온 어렵고 우여곡절을 깊이 보여준다. 다음은' 평범한 세계' 독서 노트입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는 소설이다. 왜냐하면 내가 처음 그것을 읽었을 때 내가 고등학교 3 학년 때, 그때 나는 시험의 압력에 직면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나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문학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을 주었다. 단순함은 진실, 선, 아름다움이다. 몇 년 만에 이 두툼한 책을 다시 집어 들고 황토가 높은 비탈의 냄새를 다시 맡게 했다. "평범한 세상" 에는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이 한 무리 있다. 바로 이런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이 이 평범한 세상을 이루고 있다. 이 책을 다 읽으면 후세의 영혼이 정화될 수도 있고, 지금의 많은 생각을 바꿀 수도 있다.
이 소설은 정통 문학사에서 지위가 없다고 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80 년대 중반부터 문예계에서 줄곧 주류를 이루고 있던' 현실적' 작문 수법이 심각한 도전을 받기 시작했기 때문일 것이다. 평범한 세계' 는 루야오 산문 중 가장 중요한 장문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도시 및 농촌 생활을 파노라마로 묘사했다. 복잡한 갈등과 갈등을 통해 손소평 등을 대표하는 사회 각계각층의 일반인들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인생의 자존감, 자강과 자신감, 인생의 분투와 발악, 좌절과 추구, 고통과 기쁨이 얽히고설켜 읽게 한다.
황토고원은 예로부터 고난과 희망으로 가득 찬 땅이었다. 길이 아득히 여기서 태어났고, 여기에서 자랐다. 바로 이 불모지가 길요 구소, 분투하는 성격을 만들어낸 것이다. 바로 뼈에 사무치는 인생 경험이다. 길이 이렇게 삶을 사랑하게 하고, 40 세가 되기 전에 걸작을 완성하기로 결심했다. 불모지를 기념하고, 그 휘황찬란한 시대를 기념하고, 그곳의 소박하고 소박한 사람들을 기념하기로 결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길이 아득한 것은 문단에서 얻을 수 없는 영웅이어야 한다. 그는 글쓰기를 책임으로 볼 뿐만 아니라 신성한 사명이기도 하다. 루야오 (Lu Yao) 는 삶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수기에 이렇게 썼습니다. "바로 여기 있습니다. 저는 제 운명을 가지고 도박을 할 것입니다. 도박은 제 청춘입니까, 아니면 제 삶입니까. 비록 세속적인 관념이 결국 나의 의지를 조종하게 하지는 않겠지만, 그 사이에 어떤 세속적인 고려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일은 여러 해가 걸리며, 앞으로 어느 정도의 수확이 있을 경우, 쏟아지는 청춘의 뜨거운 피에 대한 위안도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철저히 실패하면 청춘은 물론 인생의 실패까지 의미한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다. 그것의 손실은 가장 풍성한 열매로 바꿔야 한다. 그러나 이것이 어떻게 보장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이것은 운명의 문제이다. 클릭합니다 결국, 노요 도박은 이 생명을 얻었다. 평범한 세상이 그의 소원을 완성했지만, 대가는 매우 무거워서 그는 목숨을 잃었다!
나는 루요라는 소설의 출발점인' 평범한' 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그의 세계는 매우 평범하지만 황토 고원의 수만 개 마을 중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루야는 평범하게 그의 영웅의 평범하지 않은 모습을 보았다. 예를 들어 고교교육을 받은 손소평은 독학을 통해 대학생과의 사상 토론 수준에 이르렀다. 작가는 이 역할에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우수한 자질을 부여했다. 길이 먼 세상에는 일반인이 있는데, 이는 그가 이 일반인들에게 인간성의 선과 아름다움, 추함, 악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그의 세상에서 사람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평범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이것은 손소평에서 가장 좋은 표현을 얻었다. 그는 탄광을 도시로 이전할 기회를 얻었을 때 탄광을 선택했다. 이것은 그의 높은 각오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일한 곳에 대한 그의 열정과 애착이다. 그는 평범함을 선택했다.
루야오 (Lu Yao) 는 그 긴 시간뿐만 아니라 고대부터 변하지 않는 삶의 믿음과 추구라고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시끄럽고 경솔하며 도덕적 위기의 시대이다. 꿈이 있고 꿈을 추구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평범한 세상' 을 다시 한 번 복습해야 한다. 운명이 이렇게 불공평하고 사회가 이렇게 불공평하지만, 네가 꾸준하게 노력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너는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삶을 헛되이 보내는 사람은 누구나' 평범한 세상' 을 읽어야 한다. 그러면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길이 멀어서 우리에게 잊도록 가르치고, 잊음은 생명을 영원하게 한다. 생활에는 이기적인 공간이 별로 없다. 이기심은 결국 너를 해칠 뿐이다.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는 것은 바람을 따르는 것은 이기적이다. 한평생 이렇게 살면 결국 황토에 묻혀 아무런 가치도 없다. 길은 우리에게 독립된 인격을 갖도록 가르치고 있다. 비록 네가 외로움을 만날 수는 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은 인생에서 자신을 증명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자신의 이상을 인식하고 외로움에 태연하게 맞서는 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마지막 지지점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길은 우리에게 일생으로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한평생 박수를 치는 아름다운 일을 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전자는 너의 기지만 증명할 수 있고, 후자는 너의 멋진 인생을 목격할 것이다.
나는 우리 각자가' 평범한 세상' 을 보고 그 먼 목소리들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그때 우리는 부풀어 오른 욕망에 왜곡된 이 시대에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방향을 찾아 기름이 다 떨어졌을 때 길을 잃지 않도록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