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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서와 독서 가와바타 야스나리 (2)-동양의 꽃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대미 숭배로 그는 거의 변태에 빠졌는데, 아마도 그의 영혼과 재미에 스며든 일본 문학 전통 때문인 것 같다. 그는 서양 문화를 흡수했지만 결국 일본 문화의' 요람' 으로 돌아가 평생 따라다녔다. 그는 일본 문화 덩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열매로 일본 문학의 가장 충실하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에센스의 후계자이다.

그러나 일본 문학은 처음부터 미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이야기의 원조로서 무덕 이야기는 이후의 일본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옛날에 대나무를 베는 사람이 있었는데, 매일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고 각종 대나무 그릇을 만들어 사용했다. 어느 날 그는 대나무 한 토막이 빛을 발하는 것을 발견하여 그를 놀라게 했다. 그가 앞으로 나아가자 대나무 통이 반짝 빛나는 것을 보았다. 자세히 보니 원래 3 인치도 안 되는 혀였다. 노인은 중얼거렸다. "너는 내가 밤낮으로 만나는 대나무 숲에 숨어 있다. 너는 내 아이여야 한다. " 그래서 그는 아이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집으로 데리고 가서 부인에게 양육했다. 그녀는 예쁘고 귀엽고 깜찍해서 바구니에서 키운다.

이것이 일본 문학의 원천이다. 나중에' 원씨 이야기' 는 이 끝없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광대한 강으로 변화시켜 일본 문학으로 하여금 자신의 선명하고 깨지지 않는 전통을 갖게 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겐지 이야기" 와 "겐지 이야기" 와의 혈연 관계에 대해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 "겐지 문학이 절정에 이르렀다." "고전 작품에서 나는 여전히' 원씨 이야기' 를 가장 좋아한다." "이것은 일본이 예로부터 가장 좋은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에도 일본은 그것과 견줄 만한 작품이 없다. "원씨 이야기" 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에게 자연스런 것을 많이 주었는데, 그 중 하나는' 원씨의 아름다움: 왕조의 아름다움' 이다. 이런 고귀하고 우아한' 왕조의 아름다움' 을 선보이는 건설에서 성공적이고 자연스럽게 풍부하고 정교한 미학체계가 생겨났다. 그것은 일본 문학의 미래 스타일과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문학 풍격을 운명지었다.

사실,' 원씨 이야기' 의 침투와 감염에서 벗어나 다른 방식을 선택해 자신의 심미 세계를 창조한 일본 소설가는 거의 없다. 일본 소설 미학전통에 자발적으로 헌신한 가와바타 야스나리에 비해 논란이 많은 문학천재 삼도유키부는 줄곧 일본 소설의 미학전통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그러나' 원씨 이야기' 가 개척한 일본 소설은 완벽한 미학 전통의 불가항력적인 매력으로 삼도가 결국 그 전통의 미학 공간을 벗어나지 못했다. 그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처럼 여러 가지 일본의 심미에 매료되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와는 달리, 그는 단지' 원씨 이야기' 의 그늘에서 이런 개성 있는 취인의 그림자를 받아들였다. 그의 눈에는 잔혹함이 아름다움이고, 굳건함은 아름다움이고, 권력은 아름다움이다 ... 아름다움은 거대한 세탁표가 되어 그의 마음을 통해 걸러내면 무엇이든 넣을 수 있다. 못생긴 몸조차도 기대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만하다. 그가 요자와 결혼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수영장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가족들이 수영장 옆에서 축복의 잔을 들어 직접 그와 요자의 몸을 직접 목격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이 순간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심미향이라고 생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완고하고 우스꽝스러운 천황제 충신이 천황제에 충성하는 이유는 이상하게 보이지만 정말 역사적인 미적 사고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모든 미학은 천황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천황제는 미적 범주에 속하며 일본 미의 원천이다.

대강건삼랑은 철두철미한 서방 문화와 미학의 침염에서 그의 문학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심지어' 원씨 이야기' 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러나, 그 작품의 서구화된 외모를 통해, 우리는 여전히 글자의 행간을 배회하는' 원씨 이야기' 의 미적 유령을 볼 수 있다.

아름다움에 대한 숭배와 자유로운 방종으로 인해 중국인들에게는 삼도나 대강, 심지어 클래식한 가와바타 강성까지 다소 괴팍해 보인다. 그들은 아름다움을 정화하여 안개가 자욱한 구름으로 만들고, 세상 만물을 가득 채운다. 마치 모든 것이 아름다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들의 감상과 즐거움 중 일부는 심지어 우리를 정말 참을 수 없고 이해할 수 없다고 느끼게 한다.

-응? 일본인은 아마도 다정다감한 감정으로 세상에 알려져 있을 것이다. 일본 영화 드라마를 보면, 우리는 종종 그것이 시시각각 슬퍼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일출과 일몰, 풀 한 무더기, 가벼운 연기 한 무더기, 서리나무 한 줄, 일본인의 눈에는 모두 슬픈 이유일 수 있다. 때로는 정말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무사도 정신을 선양하는 나라, 전쟁을 일으켜 무고한 이웃을 학살하고 사람을 죽이는 나라, 그 사람들은 왜 그렇게 예민하고 취약한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 을 보면 작품 속 섬마을이라는 인물을 읽다가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이 역에서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보았다. 소녀는 "인연으로 다시 만날 것" 이라고 말했지만 눈물을 참지 못했다. 이 단락을 읽었을 때, 그녀는 항상 좀 이해할 수 없었다: 그렇습니까? 일본 문학은 늘 알 수 없을 것 같은 슬픔 속에서 배회한다. 하지만 일단 일본 문학을 오랫동안 읽게 되면, 점차 익숙해져서 자신도 모르게 그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당신은 자신이 많은 아름다운 경지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존재와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더 많은 감상을 갖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많은 의미를 얻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일본인들은 이런 정신을' 물애' 라고 부른다.

사물에 대한 애통의 의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 단어는 신비한 단어이기 때문에 그 의미를 확정하기 어렵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Chuanduankangcheng) 와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반복해서 읽으면, 사람들이 눈앞의 풍경에 직면하거나, 이미 슬픔, 슬픔, 슬픔, 우울증 등의 감정을 가지고 있거나, 이러한 감정들이 이러한 풍경의 자세, 색상, 냄새, 퇴폐적 인 동적 상황에 의해 유발된다는 일반적인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물애' 와 또 다른 관련 개념인' 야' 는 일본인의 심미전당을 강력하게 지탱하고 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에게' 사물에 애통해하다' 라는 단어는 정말 그의 피에 녹았다. 그의 모든 필묵은 단지' 사물에 대한 애통' 이라는 단어를 장면에 담아 교류에 넣고 수많은 인간 이야기에 넣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슬픔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검은 머리가 어수선하고 흐트러져서 사람을 매우 아프게 한다.

나는 머리를 빗고 싶다, 나는 먼저 너를 생각해야 한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이 일본 고시 분석을 통해 일본 문학의 아름다움을 꼼꼼히 해석한 적이 있다. 해석한 결과, 그는 문학사의 안개 속에서 두 단어만 찾았다. 하나는' 사물에 대한 애통' 이고, 하나는' 야' 였다. 그러나 그가 보기에 일본 문학은 이 두 글자가 있어 천하를 소란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사실 일본 문학도 이 두 글자로 한쪽을 이겼다.

슬픔의 원천은 여전히 ​​ "겐지 이야기" 에 있습니다.

"이때는 마침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고, 인심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일은 나와 비슷하다.' 원씨 이야기' 에서는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소스에는 한 편의 시가 있는데, 이를 고아한 작품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후세 문학의 고아한 심미 풍격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애물' 을 일종의 조류로 만들어 후세 문학욕정을 제하고 그 뒤를 이을 수 있게 하였다.

청휘는 지난날의 가을빛을 바꾸지 않고,

야경이 흐릿하여 미움을 사다.

눈물로 얼굴을 씻지 마라.

보통 가을비와 같다.

꽃은 오늘 행운으로 만발합니다.

여름 비 속에서.

여행용 셔츠는 손으로 만들었는데, 눈물은 아직 마르지 않았다.

나는 안이 너무 젖어서 입지 않을까봐 두렵다.

일본에 갈 때는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고, 오면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행인은 이 눈물 한 방울이 맑은 샘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근원 중의 시는 십중팔구 이런 감정에 관한 것이다.

가와단은 그렇게 많은 소설과 산문을 썼지만, 그 감정들 속에서 몸을 뒤척였다.

일본 문학의 추모 전통 뒤에는 일본 벚꽃 정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자세히 분석했다.

세계에서 벚꽃처럼 한 민족의 생존 신앙, 생활 정취, 심미 스타일에 이렇게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식물은 없다. 단지 이 식물이 너무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벚꽃을 보고 그 속에 잠겨 있는 사람은 벚꽃에 유혹을 받지 않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매년 3 월에는 봄추위가 가파르고, 일본 열도 거의 곳곳의 벚꽃은 남쪽에서 온 봄공기 속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피어난다. 외로운 식물이라면 마음을 움직이기가 어렵다. 만약 몇 개, 십여 개, 심지어 수백 개라면, 일종의 추세가 형성되고, 너의 인상은 깊어질 것이다. 이런 식물은 기묘하고 신성하다. 그 작은 꽃들은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소리 없이 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벌거숭이 나무에 열려 아직 잎싹이 자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나무는 늙고 키가 크다. 그들은 당신이 천국, 신화 세계에 있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세상은 한 송이의 꽃이다. 이 꽃들은 분홍색 구름으로 변했다. 그들은 몸집이 작아서 찬바람에 벌벌 떨었다. 그리고 그들이 자신의 우아함을 보여주려고 할 때, 그들은 일찍 시들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벚꽃이 비가 내리고, 영국이 낙영하고, 슬픔이 억누르기 어렵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아름답고, 슬프고, 아름답다. 앵두비 속에서 까마귀들은 검은 요정처럼 날고 외로운 깃털을 발산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너의 심정은 저절로 변할 수 없다.

벚꽃은 단순한 식물이 아니다. 그것은 일본인의 감정을 창조했다.

일본인은 고대에 줄곧 벚꽃을 바라보았다. "원씨 이야기" 에서 나는 벚꽃을 여러 번 썼는데, 모든 꽃 중에서 벚꽃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얼마나 아름다운 꽃이냐! 다른 꽃들은 비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책은 오씨의 어린 두 딸이 그들을 위해 벚꽃 나무 한 그루를 심으려고 다투는 것을 묘사하며 일본인과 벚꽃의 감정을 표현했다. 바로 이 두 소녀가 어느 날 밤 동풍이 불어오는 것을 보고 벚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종들과 함께 한숨을 내쉬며 시를 읊었다. 두 문장이 있는데, 나는 그것이 가장 흥미 롭다고 생각한다.

벚꽃을 시들지 않게 하려면

나는 큰 소매 없이 바람을 가리는 것을 싫어한다.

하지만 그것들은 쉽게 열리고, 떨어지기 쉬우며, 순식간에 지나쳐 가지에서 오래 살 수 없게 되고, 순식간에 바람과 구름처럼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벚꽃에는 신탁이 함유되어 있다. 수천 년 동안 대화민족은 매년 봄마다 이런 이상한 나무 아래에 서서 신탁을 들었다.

듣는 결과는 세상일이 무상하고, 뼈에는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결국' 물애' 가 생겨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에 대한 애도의 극단은 가와바타 야스나리를 포함한 일본 작가들의 죽음에 대한 냉정한 태도로 이어졌다. 이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아쿠타가와 자살. 삼도 기부의 복부 절개는 충격적이고 혐오스럽다. 하지만 삼도에서 "피" 에 "죽음" 을 더하면 "아름다움" 이 된다. 칼이 혈육이 튀었을 때, 나는 그를 보고 싶었고, 무수한 꽃들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그는 여러 번' 복부 절개' 는 일종의 심미 행위이자 일종의' 예술 표현' 이라고 말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도 작품에서 무수히 죽음의 시성을 화했다. "죽음보다 더 높은 예술은 없다." 죽음은 신부처럼 아름답고, 세상은 물처럼 투명하며, 바다는 거울처럼 매끄럽다. 그는 한 폭의 그림을 감상했다: 흰토끼 한 마리가 초원 화재의 붉은 빛 속에서 뛰어오른다. 그의 의견으로는, 아마도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일 것이다. 마찬가지로 그는 그의 소설' 설국: 나뭇잎이 고층 빌딩에서 우아하게 떨어진다' 에서도 이 그림을 바꿨다. 그것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 나뭇잎이 이때부터 요정으로 변했다. 한 생명의 종말은 칭찬받을 만한 이유가 있다. "어떤 나방들은 항상 망사 창문에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방, 나방, 나방, 나방, 나방, 나방) 섬마을은 그것들을 손에 들고, 어떻게 이렇게 예쁘냐! " 설국 (설국) 그는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보느냐에 대해 아쿠타가와 자살 선택에 대해 매우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자살을 선택했다. 자살의 날, 매우 평온해 보였고, 그가 자살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는 단지 자신의 길이 막바지에 이르렀다고 생각했을 뿐, 갈 때가 되었다. 마치 장거리 여행자가 마침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한 것 같았다.

그는' 죽은 눈' 에서 모든 아름다움이' 죽은 눈' 에만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말 죽어가는 눈에서 아름다움을 보았는가? 위대한 아름다움, 극한의 아름다움?

여행 중인 동산퀴이, 가와단에서 자살하는 순간 조천호텔 창문을 통해 매력적인 풍경을 보았다. 광활한 조천해탄, 가느다란 상현월이 고요한 저녁 저승에 낮게 하늘에 걸려 있었다. 그 모양은 가로놓인 활현처럼 매우 한가하고 고요했다. 하늘에 유난히 밝은 별이 하나 있다. 그것의 반짝임과 생성된 광채는 심지어 순식간에 공기 속을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고 투명해지며 완전히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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