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체: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번역:
봄은 곧 돌아올 것이고, 화초와 나무는 그것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선, 그들은 서로 경쟁하여 세상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불쌍한 화양 유 키안 (Huayang Yuqian) 은 화려하지 않고 눈송이처럼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이 시는' 유남 16 곡' 중의 하나이다. 전중련' 석방문집' 은 당헌종원과 11 년 (기원 8 16) 에 기록되었다. 이때 한유는 이미 나이가 거의 반백이 되었다.
둘째, 전체적으로 평가절상
이것은 늦봄의 경치를 묘사한 시이다. 시는 백화일제히 다투는 흔한 장면일 뿐이지만, 색다른 독창적이고 독특하다. 시인이 쓴 것은 늦봄의 낙화가 시들지 않고 초목이 봄을 남기고 오색찬란한 감동적인 광경을 드러내는 것이다.
시 속의 섬세함은 선인들이 아직 얻지 못한 비밀을 드러내고, 일반 시인의 만춘이 늦는 느낌을 반대하며 화초의 찬란한 국면을 모방하여 늦봄의 풍채를 드러낸다. 몇 획이나 되는 것이 바로 눈 가득한 풍경으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이 시는 풍경과 이성의 융합으로 풍경에 대한 묘사에 인생의 철학을 담고 있다. 시인은' 초목' 을 통해' 아는'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봄날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자신의 소중함을 표현했다. 만춘의 정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흔히 볼 수 있는 석춘의 정을 주관적인 참여로 바꾸어, 마음이 낙관적이고 참신하다.
화양여꼬투리' 는' 재념이 부족하다' 는 이유로 무지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수작을 부리도록 가르치라' 는 조롱도 두려워하지 않고, 짧게 쓰는 것을 피하고, 다투며,' 늦봄' 을 더욱 빛나게 한다. 류종방필장, 복숭아부나 이비 ('홍루몽', 임대옥' 장화') 입니다. 이런 용기는 귀엽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천부적인 재능과 사상이 없다' 는 것이 두렵지 않다는 것을 시사한다. 시간을 아끼고 서두르는 것이 중요하다. "봄" 은 이렇게 양심이 있는 사람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늦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