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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은 무엇입니까?

태양은 삼족태양이라고도 한다. 고대 중국 신화 중 붉은 태양 가운데에는 검은 세 발 까마귀 한 마리가 있었고, 검은 까마귀는 붉은 태양 사이에 웅크리고 있었고, 사방은 금빛으로' 붉은 빛' 을 반짝였기 때문에' 태양' 이라고 불렸다. 고대 중국 신화 전설의 신새 중 하나로 손오공의 이미지는 원래 두 발이었지만 서한 말년에 삼족으로 변했다 (자세한 내용은 마왕두한묘에서 출토된 양족손오공 참조). 본질적으로 까마귀와 다르기 때문에, 한쪽 발을 넣어 구별한다. 삼각대는 중국 신화 전설에서 일본식 인력거를 쫓는 신새의 이름이며-중국 삼각대 오의 진화다. 삼족오, 일명' 조오' 는 일본과 중국에 살면서 발이 세 개 있다.

역사적 연원

신화 및 전설

산해경'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대 태양 신화 전설 중 10 일은 디준과 호의 아들이다. 그들은 사람과 신의 특징을 겸하여 태양의 화신, 태양의 삼족새, 날으는 신이다. 예를 들어, "산해경 황다남경" 에는 "Xi 호, 제군의 아내, 생십일" 이 있다. 산해경 해외 동경' 은 "당곡에 부용이 있고, 10 일 목욕이 있고, 흑조의 북쪽에 있다" 고 말했다. 물 속에 살고, 큰 나무가 있고, 나뭇 가지는 9 일, 상가지는 하루 동안 머물러 있다. " 산해경' 동경도 "당곡에 버팀목이 있고, 하루, 해가 뜨면 모두 까마귀에 있다" 고 말했다. 이는 10 일 신화 전설의 서술이다. 회남자정신' 에서는' 일중 오삼피트' 라고 말했고, 곽후주는' 중국에는 오삼피트' 라고 말했다. 태양의 화신에 대한 해석과 설명이다. 고대 신화 전설의 10 일, 매일 아침 동방무궁신나무에서 차례대로 떠오르며 태양이나 태양신조로 변해 우주에서 동쪽에서 서쪽으로 날고, 밤에는 서양약목신나무에 떨어져 일출과 일몰에 대한 고대의 관찰과 느낌을 표현했다.

신화 신해

역사 전설

왕홍기 선생이 쓴' 방필새, 부뚜막 신, 수인씨의 과학적 내포' 라는 글에서' 오장산경/서산경' 은' 전고산에는 새, 형학, 발, 진한 파란색, 부리백, 그 명필이 있다 그의 도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장거위 산에는 새 한 마리가 있는데, 크레인 모양이고, 발이 하나밖에 없다. 그것의 몸은 파란색에 빨간색 무늬가 있고 입은 흰색이다. 이 새는 네모난 펜이라고 불리는데, 그 노랫소리는 바로 그 자신의 이름이다. 그것이 나타나는 곳에서 이상한 화재가 발생할 것이다. 원크 씨는 필방 새의 울음소리' 네모난 펜' 이 대나무가 타올랐을 때 톡톡 튀는 소리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필방 새가 늙은 까마귀라고 생각하는 것은 좋고 일리가 있다. 그에 더해, 이곳의 피방새는 고대 소방관들의 상징적인 복장일 수 있다.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그들은 제때에 행동해야 하며, 대나무와 나무의 탁탁 소리를 크게 모방하여 그들에게 경고해야 한다. 또한' 오장산경' 제 1 1 산맥의 추양산에는 까마귀처럼 생긴 적족새 한 마리가 있어' 불 저항' 할 수 있다. 분명히 이것은 지역 소방관의 복장이기도 하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까마귀는 불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는 일반적으로 비행기, 삼족 비행기, 즉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비행기를 대표하는데, 삼족 비행기는 세 개의 랜딩 기어이고, 삼족 비행기는 고대이지 생물이 아니다.

까마귀와 불

텔레비전에서는 까마귀가 일부러 연기 속에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고, 연기가 어느 정도 살균 작용을 한다고 설명했다. 까마귀는 연기의 사레에 저항하여 연기 속에 멈추는데, 아마도 연기의 살균 작용을 이용하여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일 것이다. 옛사람들은 까마귀가 연기 속에 있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새들은 불꽃놀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을지 모릅니다. 그래서 그들은 까마귀가 불과 관련된 성물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또한 까마귀는 숯처럼 검게 그을려 불에서 녹은 것 같다. 고대인들은 단순히 까마귀를 불의 화신으로 여겼을 가능성이 더 높으며, 활발한' 불' 의 또 다른 표현이었다. 태양은 세계에서 가장 큰 불이다. 적어도 고대인들은 알고 있었다. 그래서 까마귀는 태양과 연락을 취해 태양과 함께 날아가는 신새가 되었다. 산해경 야동경: "당곡에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하루, 해가 뜨면 모두 까마귀에 있다." 대의는 당산곡에 부용나무 한 그루가 있고, 열 개의 태양이 이 나무에 산다는 것이다. 한 태양이 막 돌아왔고, 다른 태양은 이미 일어나 나갔다. 열 개의 태양은 모두 까마귀를 설치했다. 이렇게 까마귀는 평범한 새 한 마리에서 태양을 등에 업고 나는 까마귀로 일약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똑똑한 까마귀

까마귀는 매우 총명하다. 캐나다인 로 푸웨이는 각종 조류의 행동을 연구한 뒤 까마귀의 지능 순위가 1 위라고 판단했다고' 과학기술일보' 는 보도했다. 까마귀의 지능은 침팬지와 비슷하며 서너 살 아이의 수준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텔레비전에 과학 교육 영화가 한 편 있었다. 화면 속 까마귀 한 마리가 호두 한 마리를 차도에 던진 다음 전봇대로 날아가 멈춰 서서 지나가는 자동차가 복숭아 껍질을 으깨서 차가 드문드문 흐를 때 다시 날아와 복숭아씨를 주웠다. 까마귀의 영리함은 믿을 수 없다. 까마귀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소수의 조류 중 하나로, 인간 주위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까마귀 떼가 종종 도시 주위를 날아다닌다. 성어' 사랑집과 우' 는 이 현상을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까마귀는 매우 총명하여 인간 주위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이 두 가지 습관으로 미루어 볼 때, 중국 고대 사람들은 까마귀가 연기 속에서 쉬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관찰하고 알아차릴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까마귀를 불과 태양과 연관시키는 것은 이치에 맞는다. 이것은 삼족 신화 태양의 진면목과 형성 과정이어야 한다. 이 해석은 태양 흑점의 해석보다 훨씬 훌륭하지만, 우리도 조상의 지혜에 감탄해야 한다.

까마귀와 고문

갑골문에서' 서' 의' 서' 라는 단어는 깃털 모양 [주: 새의 날개나 꼬리의 긴 깃털] 처럼 보이지만 왜 깃털 모양에서' 서' 로 바뀌었는지, 어떤 사람들은' 릉' 이' 서' 의 고체 글자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새가 둥지에 있고, 상형이 있다" 고 말했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새가 둥지에 들어가 쉬면서 동서 방향의' 서 (또는 쓰기)' 를 나타낸다. 허신의 설법도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태양의 신화 에서 분석하면 태양 자체가 태양과 같은 새에 의해 운반되기 때문에 태양 자체가 새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큰 원을 돌면서 태양과 새의 관계를 추적할 필요가 없다. 해가 질 때 태양은 서식해야 한다. 새가 땅에 떨어지거나 나뭇가지를 만질 때 몸을 힘껏 흔들면 깃털이 떨린다. 새들이 서식하는 곳에는 떨어지는 깃털이 있는 경우가 많다. 즉, 땅에 새의 깃털이 있는 것을 보면 새들이 서식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양은 신새이지만 고대인들에게는 깃털을 떨어뜨리는 것이 필연적인 것 같고, 떨어지는 곳도 깃털을 떨어뜨리는 곳이기 때문에 깃털의 모양으로 이곳이나 이 방향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명언)

기록

현중기':' 봉래의 동쪽, 대옥의 산, 부용나무가 있어 하늘을 찌른다. 나무 꼭대기에 닭 한 마리가 있는데, 땅 위의 보금자리이다. 매일 밤 자정까지, 수탉은 새벽을 알리고, 염양새는 정오에 대답한다. 새가 햇빛 아래서 노래를 부를 때, 세상의 모든 닭이 노래를 부른다. " 중국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이 새는 태양의 정화로 일본에 살고 있다. 한대 초상화 벽돌에는 늘 다리가 세 개 있는 새가 있는데, 서왕모 옆에 살고, 그것을 먹이로 삼거나, 파랑새 세 마리를 먹는다.

구멍의 이야기' 권 4: "(한무제) 가 말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늙지 않고,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초승달은' 북동쪽에는 풀이 있고 남서쪽에는 풀이 있다' 고 말했다 황제는' 어떻게 알아? 클릭합니다 초승달이 말했다:' 세 다리의 오씨는 이 풀을 몇 번 먹고 그것을 통제하고 손으로 눈을 가리려 했지만 그는 듣지 않았다. 초식동물은 영원히 늙지 않지만, 다른 새와 짐승들은 이런 풀을 먹으면 귀찮아 움직일 수 없다. "예문환" 은 황제가 백 문장을 펴는 것을 인용했다. "일중 보면 가뭄이다." 손후를 가리키다.

"강 지도 첨부": "쿤룬은 물 속에 있고, 용을 타지 못하고, 안 된다." 다리가 세 개 있는 새는 서왕모를 먹이로 한다. ""

왕충 "논형 한대 태양": "일중 3 피트, 월중 토끼 두꺼비."

"화이난자 영수" "일본에는 흑일이 있다." 한고는 쪽지를 유인했다: "나는 아직도 쪼그리고 앉아 있다. 클릭합니다 "3 피트 5 피트" 라고 불립니다

춘추 원명보: "일중 3 피트." 따라서 태양은 삼족오 혹은 햇빛이라고도 불린다. 또 서왕모는 3 피트 어둠이 있는데, 바로 서왕모에게 밥을 먹이는 검은 색이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서왕모] 다이승이 굴에 있는데, 다행히 삼조오 () 가 있다."

장수절은 당당하게 장의를 끌어들여 말했다. "삼족 검은 새도 파랑새다. 주께서 서왕모를 위해 드신다." 나중에 태양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당대의 두보' 악록산도림 2 사행' 시는 "연꽃이 새소리를 내고 * * *, 금방은 3 피트로 돌아간다" 고 썼다. 처가 인용한 말: "3 피트 흑, 언젠가는."

송 육유' 달빛 짧은 노래': "별은 높지만 희희희할 필요 없이 해저에서 태어났다."

후세의 영향

벽화

고구려 벽화와 삼조옥

소개하다

고구려인들이 삼조오를 숭배하는 것은 중원에서 기원한 신성한 동물이다. 최고 권력의 상징으로 여기다.

출처

춘추 원명보' 구름: 일중 삼족. 무는 양의 정수이다. 세 다리 새의 유래고증: 전국 진 동경에는 세 마리의 새가 하늘을 돌고, 한대 와당에는 세 마리의 새가 하늘을 돌고, 한대 초상화석' 사구일' 에 묘사된 부용나무에 세 발의 금태양이 서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고구려인들의 삼조옥에 대한 이런 숭배는 고구려 무덤의 벽화에 나타나 있다.

내용

고구려고분의 벽화는 내용이 풍부한데, 그중 4 신 숭배, 복희여와도, 신농도, 도교 깃털 선인도 등은 모두 중원이 고구려 문화에 미치는 종합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한편 고구려의 사냥과 전쟁 벽화도 변방 민족으로서의 상무호전적 특징을 보여준다. 이 그림들은 구도에서 중원지구 위진 이후의 무덤 벽화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구려 벽화는 고구려가 문화적으로 중화문명체계에 속한다는 철증이다.

다리가 세 개인 새의 전파

고구려 사람들은 삼조옥을 용봉과 같다. 태양신 외에도 힘을 의미합니다. 고구려의 삼조옥 문화는 중국 중원에서 전해졌으며, 중국 고대의 새와 태양에 대한 숭배를 반영했다. 이런 고구려인의 삼조오 숭배는 고구려 묘지 벽화에 묘사되어 있다.

고구려 벽화묘에는 일월신상이 그려져 있어, 해와 달과 별을 숭배하는 것을 나타낸다. 고구려 오모묘 4 호 묘' 북각 2 층 각석 위에 일월신을 그리고 뱀의 머리가 있다. " 태양신은 왼편에 있고, 한 남자의 그림자가 머리를 걸치고, 양손으로 태양바퀴를 머리 위에 올려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일본과 중국은 모두 다리가 세 개인 새가 있는데, 월신은 오른쪽, 긴 머리, 여성의 몸매, 양손으로 달바퀴를 머리에 들고, 달에는 두꺼비가 있다. "장천 1 호 묘후실의 조류정 꼭대기에는 삼족새 (태양신), 두꺼비 토끼 (월신), 북두칠성이 그려져 있다.

희주성존

이력서

1974 부터 1975 까지 바오지 여가장이 인접한 무덤 두 개를 발굴했다. 청동기의 비문을 묻어보면 귀족 (활어) 버와 그의 아내 정희가 각각 이 두 묘에 묻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동기는 정 (), (), (), (), (), (), (), (), (), (), (), (),, (), 이 가운데 여가장 1 호묘 B 실에서 출토된 두 개의 형제가 같은 삼족 블랙 조상이 특색이 있다. 더 큰 높이는 23.5 cm, 길이는 3 1.2 cm, 무게는 3 kg 입니다. 더 작은 것은 18 cm 높이입니다. 이 새는 매우 풍만하고, 머리를 들고, 부리가 갈고리 모양이다. 그것은 멀고 넓어 보이는데, 세 개의 직립 다리, 직사각형 꼬리와 계단 모양의 측면이 있다. 이 새는 속이 텅 비어 있고, 등에는 직사각형 구멍이 있고, 구멍에는 뚜껑이 하나 있다. 온몸에는 비늘 모양의 깃털이 자라고, 꼬리에는 사슬 모양의 깃털이 장식되어 있고, 발에는 비늘이 장식되어 있다.

원점 매개변수

새존조형은 교묘하고 과학적이다. 술을 담는 그릇으로서 발이 두 개밖에 없으면 안정성이 떨어지고 넘어지기 쉽다. 안정을 위해, 그것의 두 발 뒤에는 삼각형의 지지가 있다. 기계적 관점에서 보면 안정된 지지이고, 새존역은 매우 안정적이다. 그러나 이 모양이 안정만을 위한 것인지의 여부는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 새의 모양이 고대 신화 전설에 나오는 삼족동물의 존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 문헌에는 삼조옥에 관한 기록이 많다. 예를 들어 왕충의' 논형설일' 은 "일본에는 삼조옥이 있고, 중국에는 삼조옥이 있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영훈" 은 "일중 흑일이 있다" 고 말했다. 높음: "걸려 넘어졌고, 여전히 쪼그리고 앉아, 3 피트 검은 색이었다. 클릭합니다 왕일은' 초사' 에서 "야오밍 이순신은 10 일, 9 일까지 모두 죽고 날개를 잃었다" 고 기록했다. 그러면 삼발이 태양의 정수다. 동한 시대의 한화 벽돌에는 호랑이, 사슴, 소, 돼지, 물고기, 거북이, 학, 새, 삼족, 구미호 등과 같은 동물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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