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인민 도덕 교육시

인민 도덕 교육시

1. 덕육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고시 42 곡, 34 곡.

연도: 원 작가: 양위정

세상은 디 문혜를 의심하지만 루의 도덕은 모른다.

루 오공은 현명하지 못하다. 이런 의미는 알 수 없다.

예로부터 나는 모두 질투했고, 나의 고민은 흔적보다 더 많았다.

2. 어선

시대: 송 작가: 문천상

돛을 날리며 푸른 연기를 터뜨리고, 연극은 활줄을 놀라게 했다.

배에서, 나는 나의 사덕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지만, 바다에서, 누가 여충렴을 아는가?

처음에는 요요 진적선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어선이라고 들었다.

인생은 일파삼할인, 산은 맑고,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3. 자기 해석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방전생에 선객으로 전해졌고, 왕도전생은 화가였다.

[가을의 전생은 선승으로, 건물 선생님의 사덕에 매우 우호적이고 추앙받는다.

사람, 그래서 평생 건물의 유풍이 생겼다. 왕 youcheng 의시는 말했다: su Shi 는.

시인, 본명 화가.

나도 중인연을 정했는데, 더 많은 빚을 지고 있는 시였다.

그렇지 않으면 왜 광송해야 하는가? 병후에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4. 《만중현 왕정 시집》

시대: 송 작가: 우탁

공 qingan 80 년 봄, xianmei 더 뿌리.

왕인은 특히 비싸고, 3 사단 사덕이 더 존귀하다.

눈물이 화아 건물 가장자리에 떨어졌고, 백평주가 또 반했다.

비장은 대중의 후회의 시작이며,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축하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5. "이수수의 두 곡의 참정시"

시대: 송작가: 주필다

10 년 후 산림이 개울에 있는 후 종정은 삼조 앞을 의심했다.

김선은 당의 사덕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은 작게 떠밀었다.

옥립죽랑전, 김지진 청계.

1,200 명과 함께 차 한 대를 보내는 것은 거리가 멀다. 이렇게 말하게 되어 미안하다.

2. 덕육고시 정보: 1.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 《》)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노래? 쳉 하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기록)

경로 (x 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의 감탄과 채집을 끌며 나무 아래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게 한다. 이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탄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3. 덕육에 관한 문장 (1) 은 너의 착한 마음을 일깨워준다. 힘든 환경은 너의 마음을 승화시킬 수 있다. 행동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다. 선함은 사랑의 시작이다.

(2) 정직한 사람이 가장 고상하다: 유혹에 저항하고 성실함을 나타낸다. 거짓말을 변명하지 마라. 성실한 품격은 신용의 원천이다.

(3) 충성은 재산이다: 순종에서 충성의 미덕을 길러라. 우정에 충성을 바치다 충성은 사업에 대한 애착이다.

(4) 관용 때문에 위대한 도구이다. 관용은 일종의 수양과 가슴이다. 관용이 비범하다. 시시콜콜 따지다가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타인을 존중하는 것은 우리가 문명으로 나아가는 상징이다. 자존심을 존중하지 않는다. 존중의 꽃은 평등에 피어난다. 존중이 우정과 성공 사이에 다리를 놓게 하다.

[6] 자신이 비상하는 날개를 꽂았다. 과학이 햇빛을 필요로하는 것처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할 수 있어" 라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수줍음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쌓다. 내성적인 사람에게 작별인사를 하다.

자립하던 소년이 더욱 자립하다. 자립 자신에 게 더 많은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 합니다.

사람의 의지가 이렇게 정련된 것이다. 목표를 세우고 확고하게 추구하십시오. 고난 속에서 그것은 강철로 단련되었다.

스스로 용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이 되라. (서양속담, 도전속담) 용감하게 길을 가다. 감히 말하는 것보다 노력하는 것이 낫다.

책임은 우리를 성숙하게 한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다. 관리 업무에 참여하다.

⑵ 자기 규율과 자기 통제가 미래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자기 훈련은 일종의 능력이다. 자신을 통제하는 사람은 미래를 통제한다.

⑶ 문명의 행동거지가 너의 함양을 드러내게 하다. 교육은 사회의 기둥이다. 겸손과 예의는 마음을 정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

효성이 너를 고귀하게 한다. 효도 (1) 는 당신의 착한 마음을 일깨워줍니다. 어려운 환경은 당신의 마음을 승화시킬 수 있습니다. 행동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다. 선함은 사랑의 시작이다.

(2) 정직한 사람이 가장 고상하다: 유혹에 저항하고 성실함을 나타낸다. 거짓말을 변명하지 마라. 성실한 품격은 신용의 원천이다.

(3) 충성은 재산이다: 순종에서 충성의 미덕을 길러라. 우정에 충성을 바치다 충성은 사업에 대한 애착이다.

(4) 관용 때문에 위대한 도구이다. 관용은 일종의 수양과 가슴이다. 관용이 비범하다. 시시콜콜 따지다가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타인을 존중하는 것은 우리가 문명으로 나아가는 상징이다. 자존심을 존중하지 않는다. 존중의 꽃은 평등에 피어난다. 존중이 우정과 성공 사이에 다리를 놓게 하다.

[6] 자신이 비상하는 날개를 꽂았다. 과학이 햇빛을 필요로하는 것처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할 수 있어" 라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수줍음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쌓다. 내성적인 사람에게 작별인사를 하다.

자립하던 소년이 더욱 자립하다. 자립 자신에 게 더 많은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 합니다.

사람의 의지가 이렇게 정련된 것이다. 목표를 세우고 확고하게 추구하십시오. 고난 속에서 그것은 강철로 단련되었다.

스스로 용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이 되라. (서양속담, 도전속담) 용감하게 길을 가다. 감히 말하는 것보다 노력하는 것이 낫다.

책임은 우리를 성숙하게 한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다. 관리 업무에 참여하다.

⑵ 자기 규율과 자기 통제가 미래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자기 훈련은 일종의 능력이다. 자신을 통제하는 사람은 미래를 통제한다.

⑶ 문명의 행동거지가 너의 함양을 드러내게 하다. 교육은 사회의 기둥이다. 겸손과 예의는 마음을 정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

효성이 너를 고귀하게 한다. 효도는 너를 존경스럽고 믿을 수 있게 한다. 효성에는 행동이 더 필요하다.

겸손과 신중함은 우리를 무적으로 만든다. 교만은 사람을 바보로 만들 수 있다. 겸손하게 성공으로 나아가다.

⑶ 절약은 당신의 인생을 걱정없이 만들 것입니다. 근검절약의 미덕을 유지하다. 행동으로 절약의 이념을 추구하다. 절약은 소비를 유지하는 능력을 창출한다.

노동의 신맛과 쓴맛을 체험하다. 집안일은 책임과 애정을 반영한다.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기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에게 평생 유익을 준다. 시간을 소중히하고 삶을 더 소중하게 만드십시오. 시간을 안배하는 능력이 수확을 결정한다. 네가 쉴 때만 너는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4. 인간의 정신도덕에 관한 시는 운율이 있다.

우겸 (명)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시인은 석회로 노래를 부르며, 두려워하지 않고, 맷돌을 두려워하지 않고, 힘차게 싸우는 정신과 순진하고 고결한 우수한 품격을 표현한다.

죽석

정섭 (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이것은 연주가 끈질기고 집요한 성격을 칭송하는 영물시로 시인이 결코 표류하지 않는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두 구절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5. 학습을 위한 교육에 관한 말이 있습니다.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 때문에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독서에 능하고 사고하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잘 골라서 따라 하면 안 된다.

우리는 모든 학생들을 잘 가르쳐야 한다: 가르치는 것이 있다.

공부에 대한 태도: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맹자

교육 수준: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이 말과 관련해 유교는 교육의 진보노력이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이른바' 양기평천하' 에 있다고 생각한다.

교육관: 천하영재를 교육하고 군자는 삼락을 즐긴다.

6. 도덕과 미덕에 관한 명언과 시는 도덕적이어야 하며 사물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

(춘추) 관우의 교만과 도덕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은 가난을 초래하고, 마지막에는 파멸을 초래한다. (미국) 프랭클린 선생님의 진정한 교육 표현은 학생들이 그들을 도덕적 최고봉에 오르게 하는 가이드를 볼 수 있고, 그의 말에서 그가 자신의 신앙에 충실하도록 호소하고 있다는 것을 듣고, 사념에 타협하지 않는 것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 소련) 소홀린스키의 육체노동은 아이들에게 일정한 기술과 기교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덕교육을 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고 놀라운 풍부한 사상의 세계이기도 하다. 이 세상은 아이들의 도덕, 지능,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감정이 없으면 세상을 알 수 없다 (학습 포함).

Suhomlinski 의 교육 기술의 모든 비결은 아이들의 자기 동기 부여와 도덕적 자기 격려에 있다. 만약 아이가 진보하지 않고 자신을 격려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그러나 그 교사들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 소련) 소홀린스키는 당신이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리더라는 것을 기억합니다.

소홀린스키는 그 이후로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고대인들은 그것을 추하게 만들었다. 도덕적인 친구만 되면 영생을 연장할 수 있다.

(위진) 강강은 공론도덕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하는 것에 열정적으로 헌신해야 한다. (고대 그리스) 쿠모 쿠리테스는 아이들이 일을 하는 대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독단적으로 하게 하면 문학, 음악, 스포츠, 최고 도덕 수준을 보장하는 예의를 배우지 못할 것이다. 쿠모 쿠리테스는 도덕기준에 따라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도덕은 사물에 현혹되지 않는다. (춘추) 관우의 교만과 도덕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은 가난을 초래하고, 마지막에는 파멸을 초래한다.

(미국) 프랭클린 선생님의 진정한 교육 표현은 학생들이 그들을 도덕적 최고봉에 오르게 하는 가이드를 볼 수 있고, 그의 말에서 그가 자신의 신앙에 충실하도록 호소하고 있다는 것을 듣고, 사념에 타협하지 않는 것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 소련) 소홀린스키의 육체노동은 아이들에게 일정한 기술과 기교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덕교육을 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고 놀라운 풍부한 사상의 세계이기도 하다.

이 세상은 아이들의 도덕, 지능,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감정이 없으면 세상을 알 수 없다 (학습 포함). Suhomlinski 의 교육 기술의 모든 비결은 아이들의 자기 동기 부여와 도덕적 자기 격려에 있다.

만약 아이가 진보하지 않고 자신을 격려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그러나 그 교사들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 소련) 소홀린스키는 당신이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리더라는 것을 기억합니다. 소홀린스키는 그 이후로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고대인들은 그것을 추하게 만들었다.

도덕적인 친구만 되면 영생을 연장할 수 있다. (위진) 강강은 공론도덕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하는 것에 열정적으로 헌신해야 한다. (고대 그리스) 쿠모 쿠리테스는 아이들이 일을 하는 대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독단적으로 하게 하면 문학, 음악, 스포츠, 최고 도덕 수준을 보장하는 예의를 배우지 못할 것이다.

쿠모 쿠리테스는 도덕기준에 따라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간 도덕과 문화의 가장 진보 된 단계는 우리가 우리의 생각을 이성으로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때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다윈의 동정심은 모든 도덕 중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베이컨의 집단 습관은 개인의 습관보다 더 힘이 있다.

따라서 도덕적 분위기가 좋은 사회 환경이 있다면 좋은 사회 시민을 양성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 베이컨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우아하고, 수학은 고상하고, 자연철학은 심오하고, 도덕은 진중하고, 윤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영국) 한 사람이 마음속에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숭고한 도덕법을 따르고 항상 진리의 지렛대를 둘러싸고 있다면, 그는 비록 세상에 있지만 천국에 살고 있다. 베이컨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사람을 영수하게 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철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고, 도덕은 사람을 엄숙하게 하고, 논리적 수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프란시스 사람들은 말솜씨, 미덕, 도덕적 영향의 비밀이 있기 때문에 정직해야 한다. 아미르는 의지의 자유를 부인하고 도덕은 전혀 없다. Epiktetos 의 음악은 도덕과 종교 관념에 해를 끼치지 않고 방종할 수 있는 유일한 즐거움이다.

에디슨 수양의 본질은 사람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결국 도덕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의 선명한 삶과 성실한 성격은 어떤 계층에서도 사상이 가장 나쁜 사람이라도 그를 존경할 것이다.

파리에서 진정한 도덕은 큰 다이아 혹은 희귀한 보물처럼 칭찬을 받는다. 발자크 생활은 이렇습니다. 주방처럼 냄새가 납니다.

기름과 물을 잡으려면 손을 더럽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나중에 깨끗이 치우면 된다. 오늘날 이른바 도덕도 마찬가지다. 발자크의 인간에 대한 도덕적 제약은 그가 속한 다른 사회계층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햇빛이 다른 곳에 비쳐서 우리가 감상하는 사계절이 있다. 마찬가지로, 도덕은 사회적 의무를 모든 사람의 등급과 지위와 일치시킨다.

사병이 범한 작은 잘못은 장군이 범한 것이라면 큰 죄이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농작물을 수확하는 농가 아가씨, 하루에 15 명의 수파 여자를 버는 여공, 작은 소매업자의 딸, 젊은 자산계급 여성, 부유한 가정의 처녀, 귀족 가정의 젊은 상속인.

교육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선생님의 이론"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빨리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운 후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8. 도덕적 수양에 관한 고시는 동쪽에서 바다로 흘러간다. 그들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을 내리면 비바람에 놀라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말고 우아해야 하지만, 더 많은 이득이 되는 것은 너의 선생님이다. (두보)

지식은 아주 좋고, 약속이 있지만, 많이 축적되어 진보가 매우 적다.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당신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당신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소식)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꽃이 꿀을 따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달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천 곡의 시음을 들고 천 검시기를 보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지금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춘추")

차이는 호리하고, 차이는 천리이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일단 넘어지면, 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옛 속담)

자가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곳곳에 말굽병이 있어 하루 안에 모든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 밖으로 나왔다. "예소옹"

봄의 순간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함에서 악까지, 붕괴에서. (표준어)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솔직하다면, 만약 네가 똑똑하다면, 만약 네가 서투르다면, 네가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도록 천리 모이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수"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유우석)

백 번 읽으니 그 뜻이 자현하다.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두 잔디는 이름이 꺼지고 강은 영원히 폐지된다. (두보)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세우고, 준비가 없으면 폐지한다. ("예기")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옮길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9. 덕육에 감사하는 시가 어떤 사람이 묻을지도 모른다. 도덕이란 무엇인가? 도덕은 사람과 사람, 개인과 사회 간의 관계를 조정하는 행동 규범이며 도덕에 관한 발언이다. 제 생각에는 도덕은 애국, 사랑, 단결, 공조입니다. 도덕도 근검절약, 고군분투입니다. 도덕은 더욱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도덕은 문명, 예의, 자존감, 자강이다. 봄이 지구로 돌아 왔을 때

도덕 교육 "감사"

어떤 사람들은 도덕이 무엇인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도덕은 사람과 사람, 개인과 사회 간의 관계를 조정하는 행동 규범이며 도덕에 관한 발언이다. 제 생각에는 도덕은 애국, 사랑, 단결, 공조입니다. 도덕도 근검절약, 고군분투입니다. 도덕은 더욱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도덕은 문명, 예의, 자존감, 자강이다. 봄이 지구로 돌아 왔을 때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