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왕중양 창업자는' 중양립교 15 론' 에서 어떤 교육방법을 숨겼습니까?

왕중양 창업자는' 중양립교 15 론' 에서 어떤 교육방법을 숨겼습니까?

전진도 창시자 왕필중양 (1112-1170), 산시 함양대대 "가업은 부유하고, 약관은 수재이며, 무예를 잘 하고, 문전을 기부하고, 무예를 해야 하며, 덕위, 자세웅으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 원대한 포부가 구름을 뚫고, 문무를 겸비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는데, 게다가 송김난세, 민족 갈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이렇게 아낌없이 집을 버리고 성을 바꾸는가? 이봐? 뚱뚱한 물개 = 독수리? 용사년 (1 159 김대정은 7 년 (1 167) 자기 불태워 산둥 후계자를 찾았다. 문든, 닝해, 부산, 등주 (오늘 봉래), 라이주 (현 예현) 행사 기간 동안 중양사인은 마옥, 담처단, 유처현, 왕추이, 추처기, 호대동, 마옥의 아내 손두도를 연이어 받았다. 김대정 10 년 (1 170), 중양실물은 산시 () 로 가는 길에 하남 개봉 () 에서 그가 중남 (현 호현 안주진) 유강촌의 옛 은신처에 묻혔다.

왕중양 창업자 (자료도: 장거리 네트워크)

중양실물은 산둥 종교의 짧은 2 ~ 3 년 동안 전진교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많은 저작을 남겼다. 전진교의 모든 측면을 체계적으로 서술했다. 예를 들면' 중양교육 15 론',' 중양전진집',' 중양교육집',' 중양분배 10 일',' 중양분배 10 일' 등 전진교가 지금까지 이어져 혁혁한 교파로 발전한 것은 중양실물이 독특한 교리와 규칙으로 제자를 교육하는 것과 분리될 수 없다. 전진도학은 중양실인 시절 계율과 규칙을 정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의 저서에는 많은 규범적인 내용, 특히' 중양교육 15 론' 이 창조교육의 맞춤화로 볼 수 있다. 전진교의 흥성은 중양실물이 교수 초부터 인재 양성을 중시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양립교론 15' 는 전진도의 교육 목적, 교육 내용, 교육 원칙 및 방법을 설명하고 주지암, 운유, 학서, 합의사, 건도, 합도, 선정, 마음을 낮추고, 정련성, 5 기, 혼명, 성성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교육의 목적-모든 진리는 신성합니다.

교육의 목적은 교육활동의 출발점과 귀착점이며, 어떤 사람을 키우는 문제, 즉 교육활동의 기대효과, 그리고 교육을 통해 교육받은 사람들의 심신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에 대한 기대와 관련이 있다. 도가는 일반적으로 배양된 인재를' 실물',' 현자',' 성인'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도가가 제창하는 이상적인 인격이며,' 중양교육 15 론' 의 교육 취지도 예외는 아니다.

소요행' 에서 남국 실물은' 사람, 신 무효, 성자 무명' 의 완전한 자유를 언급하며 물질세계의 한계를 벗어나' 천지의 의를 취하고 육기의 변론에 저항하며 끝없이 헤엄친다' 고 언급했다. 동진 창시자 갈홍은' 포박자' 내편에서 도가' 성선' 을 논증하며 겨울이 시들고 죽백이 무성하다고 말했다. 시작에는 끝이 있어야 하고, 세상은 끝이 없다고 한다. 생명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 거북이학이 그치지 않는가? 신선과 필사자의 차이를 탓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양현실도 불후의 코성을 위해 비슷한 논증을 했다. "물리학으로 시험해 보세요. 광산의 단련은 철이 될 수 있고, 구리의 터치는 금이 될 수 있고, 물고기는 여량을 뛰어넘어 용이 되고, 꿩은 홍수에 들어가 황새가 될 수 있다. 얼음이 쉽게 사라지면 여름에 숨길 수 있다. 풀은 썩기 쉬우니 겨울을 견디어 낼 수 있다. 사람은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고 탐식하고, 자신의 여자를 남겨두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여행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폰티? 날뛰려고? 여종이 몰래 자른 거야? 좋아, 3? 이봐? 해탈? 안녕, 할머니? , 고래 바다를 타고 수영하고, 바람을 타고 푸르러진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중양사부님이 창립한 전진교 수진성선의 신앙은 더 이상 전통도교가 제창하는 승신이 아니라 세속 껍데기를 벗고 속세의 새장에서 벗어나 신선이 된 영혼, 즉' 전진신성' 이다.

"즐거운 여행" 은 "나 없는 사람, 신은 쓸모없고 성인은 알 수 없다" (자료도: 길망망)

진나라 이후, 신체불사론은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 도교에 의해 대대적으로 선전되었으며, 심지어 수당 시대에도 여전히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천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그 폐단도 드러났고, 수당 시대 사람들은 이런 주장에 대해 의심과 비판을 표함으로써 도교의 발전을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당말 이후 내단 학자는 구론을 개혁하여 도교의 발전에 전기가 생기게 했다. 중양실물이 창설한 전진도는 그 신설을 계승하여 영혼 성선설이 도교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주도하고 광범위하고 신속하게 전파되었다.

모든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세상에서, 몸에서, 또한. 몸은 연근처럼, 마음은 연꽃과 같다. 뿌리는 진흙 속에 있고 꽃은 허공에 쓰인다. 득도자는 세상에 있고, 마음은 성지에 있다. 오늘 영원히 죽고 싶어, 이 세상을 떠나는 사람은 어리석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 중양실물이 창립한 전진도는 장생불로를 추구하지만 몸을 경시하며 인체는 워커일 뿐 장생불로의 주체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진정으로 신선이 될 수 있는 것은 체내의 불후의' 성', 즉' 도' 와 함께 있는' 원신' 이나' 진영', 일명' 심성' 이다. 불후의 것은 신체의 불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수련의 대상인' 색신' 과 반대되는 법신이다. 아무것도 없고, 뒤도 없고, 앞도 없고, 높지도 짧지도 않고, 길도 없고, 쓸모도 없고, 흔적도 없다. 만약 네가 이런 방식을 얻는다면, 너는 그것을 배양할 수 있다. 너는 많이 기르고, 너는 더 많은 일을 얻는다. 만약 네가 적게 모금한다면, 너는 얻은 일이 적을 것이다. 너는 보답할 수 없다. 너는 이 세상을 사랑할 수 없다. 너는 자연 속에서 살 수 있다. "사실 법신은 세상을 떠날 수 있는 마음이다. 장생은 바로 이' 진신' 이나' 참' 을 수련하는 것이고, 장생의 주체는' 신원' 이나' 진영' 이다. 중양실물이 창조한 전진도는 대외단술과 세계 유행 기호의 승양인가? 구강 세정제 등 수도방법은' 모든 정제, 모든 가스, 모든 세트' 를 장생불로의 최고 경지로 삼고,' 모든 진실' 은 장생불로와 성선비범한 법문이 된다.

득도자는 세상에 있고, 마음은 성지에 있다 (자료도: 도원망)

\ "거룩한 길 에, 몇 년 동안 열심히 연습해야 하고, 날이 누적되고, 현자, 현자가 거룩한 길 에 들어갈 수 있다. 한 방에 살면 자연히 모두 건곤이고, 온 천하가 성인이고, 묵묵히 수호하고, 무량선군, 사방이 보이지 않고, 명집자부 () 가 선계 () 에 있으며, 모양은 먼지 () 에서 나고, 마음은 사물 밖에 있다. " ("성도론" 제 12 강) 당시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신선을 믿지 않는 학문에 대해, 인생을 오해하는 의문에 대해, 중양사인은 모든 사람이 신선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지혜롭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만이 다년간의 노력과 투쟁을 거쳐야만 도융과 하나가 되는 성인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고 분명히 제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처음에는 기개가 없었지만 갑자기 죽은 사람들은 아무리 높고 강하더라도 신선 중 하나가 될 수 없고, 3 계를 넘어설 수 없다. \ "욕망, 색상, 무색, 이것은 세 경계입니다. 잊는 것은 욕심이 없고, 모든 경지를 잊는 것은 무색이다. 텅 비어 있지 않으면 색채가 없다. 이 세 경계에서 신은 신선의 땅에 살고, 성은 옥청의 땅에 있다. " (3 계 이론의 13 을 넘어서) 신원과 진리가 3 계를 초월하여 성경에 도달하게 하려면, 자연, 무위, 경멸, 자기 고려에서 벗어나 내외의 구분을 잊고 영욕의 변론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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