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논어에서: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묵묵히 알고, 배우고 지치지 않고, 지칠 줄 모르는 것을 가르치다. "
2 차 번역: 저는 독서가' 3' 을 중시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책을 읽을 때는 주의를 집중하고, 열심히 보고, 큰 소리로 읽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마음이 책에 없다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을 것이다. 두뇌와 눈은 통일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보고, 기억하지 못하고, 기억하더라도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이 집중되면 눈과 입이 딴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송대 주 () 에서 "독서에서 3 까지": "나는 독서를 세 번 맛본다. 마음, 눈, 입을 의미한다. 마음은 여기에 없고, 눈은 자세히 보지 않는다. 마음이 한결같지 않고, 기억만 하지 않고, 오래 기억했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지금 마음은 여기 있고, 눈은 거기에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확장 데이터
주씨는 남송 시대의 이학 대사이자 유명한 교육자이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 동안 공부와 교수를 하며 많은 예리한 견해를 제시했다. 그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제자들은 그의 독서 경험을' 주독서법' 이라는 여섯 편으로 요약해 현대인에게 여전히 계시와 참고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어떤 사람들은 독서 효과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익다',' 정아' 라는 두 글자에 공을 들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책을 너무 많이 읽는 경향을 비판하며 "책을 너무 많이 읽지 말고 독서를 잘해야 한다" 고 반복했다. 만약 네가 오늘 한 판을 보고 또 반 판을 본다면, 전반판에 주의를 집중해라. "
주씨는 독서는 궁리이며 몸에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그 안에 있는 것은 정보를 얻고 실천하기 위해서이다. 독서 방법으로 볼 때, 주는 독서가 반드시 자신에게 연락하고, 실제와 연락하고, 배운 이론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