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공자 제자 정보 카드

공자 제자 정보 카드

1, 안연: 안명혜, 자쯔연, 산둥 사람, 공자보다 30 살 어리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신성한 회복으로 숭상한다.

2. 민자카이: 성씨, 자자키안, 산둥 사람, 공자보다 열다섯 살 어리다. 계모에게 학대를 덜 받고 효도하기 때문에 어머니도 느끼신다.

3. 염백우: 본성은 염명경, 쯔보 소, 노국인, 공자보다 7 살 어리다. 맹자와 민자마, 안원은 그것을 성인이라고 부른다.

4. 종공: 본성은 염명영, 자종공, 노국인, 공자는 29 살입니다. 당당하고, 침묵하고, 단정하다.

5, 나를 죽여라: 성재명, 글자 내 산둥 사람, 나이는 시험을 볼 수 없다. 사령에 능한 것은 자신감, 성실, 의사가 되는 것보다 더 심오하다.

6. 자공: 성단목상, 자공, 임위인, 공자보다 31 살 어리다. 말재주가 좋아 외교관이다. 좋은 화물식, 리치.

7. 특히: 성 (), 글자, 노국인 () 은 공자보다 29 살 어리다. 겸손, 재능, 훌륭한 정치.

8. 육기: 성종, 글자, 노국인, 공자보다 9 살 어리다. 강직, 용기, 재능, 그리고 같은 정치부에 있다.

9. 자투어: 성안명, 자투어, 오, 공자보다 45 살 어리다. 간단하고 광범하여 예의에 익숙하다.

10,: 성부, 글자, 임위인, 공자보다 44 살 어리다. 자유와 같은 제재.

1 1, 쩡 상원: 쩡, 산둥, 공자보다 46 살 어리다. 후세 사람들이 성인으로 존귀하다. 효성이 가장 중요하고 성질이 무뚝뚝하다.

12,: 본성, 사람, 본적 진으로 공자보다 48 살 어리다. 용모가 출중하고, 재능이 출중하며, 용모가 출중하다.

13, 궁희화: 사람, 글자, 산둥 사람, 공자보다 42 살 어리다. 외교에 능하다.

14,: 범, 자자가 늦었고, 진인은 공자보다 36 살 어리다. 질문을 잘하는 공자는 자신의 포부가 그리 원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15, 사마우: 본성은 사마명경, 글자는 송대에서 태어났고 연호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6, 나그네: 성이 유명하고 글자가 있어요. 그는 공자보다 43 살 어린 산둥 사람이다.

17, 쩡시: 증자의 아버지, 자자 Xi, 산둥, 생졸년 알 수 없다.

확장 정보 공자 제자:

공자의 10 철은 공자 밑에서 가장 걸출한 10 명의 학생 (자연, 자겸, 백우, 중궁, 자유, 자공, 루즈, 자보, 자유, 샤자) 의 총칭이다. 《논어》. 공자는 "나는 채아침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 미덕: 안연, 민자개, 염백우, 중궁; 단어: 아이 보, 자공; 정치: 특히, 육상 기계; 문학: 여름 보라색 자유. ""

공자는 72 현인으로 공자의 제자를 가리킨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사기 공자 세가는 "공자는 시, 책, 의식, 음악을 가르치고, 제자는 삼천연을 포괄하고, 육예자에 정통한 사람은 두 명이다" 고 기록했다. "이' 공자 72 현인' 은 공자 사상 이론의 확고한 추종자이자 실천자이자 유교 사상의 적극적인 전파자이다.

공자의 교육:

공자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사람의 자연적 자질을 제기한 것은 비슷한데, 성격상의 차이는 주로 후천적인 교육과 사회환경의 영향 ("성이 비슷하고, 배움이 멀다") 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는' 교무류' 를 제창하고, 서당을 창설하고, 학생 모집을 많이 하며, 노예주 귀족의 학교 교육에 대한 독점을 깨고, 교육 범위를 민간인으로 확대하고, 당시 사회 발전 추세에 순응했다. 그는' 학관' 을 주장하고, 학업을 마친 후 벼슬을 한다.

그가 교육을 받는 목적은 정치적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군자는 반드시 높은 도덕적 자질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공자는 학교 교육에서 도덕교육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가하면 효하고, 지성의와 신용을 지키며, 인민을 사랑하고 친절하다." 배울 여력이 있다. ") 를 참조하십시오.

교수법에서 공자는 교사들에게' 유교무류',' 경제국제천하' 의 교육이념,' 재목으로 가르치다',' 계발적' 방법론을 요구하며 유아교육과 계몽교육에 치중한다. 그는 학생들에게 성실한 학습 태도를 갖도록 교육하고, 겸허하게 배우고, 때때로 배운 것을 복습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며, 새로운 지식의 외연을 넓히고, "일반삼" 을 하도록 교육했다.

공자 도덕교육의 주요 내용은' 의식' 과' 인' 이다. 그중' 의식' 은 도덕기준이고' 인' 은 가장 높은 도덕기준이다. 의식' 은' 인' 의 형식이고' 인' 은' 례' 의 내용이다. "인" 의 정신으로 "례" 가 진정으로 풍부해질 수 있다. 도덕적 수양 방면에서 그는 뜻을 세우고, 자기를 억누르고, 수행, 자성, 과감한 개혁 등의 방법을 제시했다.

"배워서 알다" 는 것은 공자의 교학 사상의 주도적 사상이다. 그는 하문하고 겸허하게 공부하는 것을 제창하면서, 학습과 사고의 결합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배우고 적용한다" 는 것을 배워서 사회 실천에 적용해야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공자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