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주 사람들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물이 살지 않는다' 는 것을 중시하고, 주택 배치와 주변 환경의 조화를 중시한다. 민가는 대부분 청산녹수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정자, 대, 건물, 각, 탑, 방 등의 건물과 서로 어우러져' 작은 다리 흐르는 물집' 의 아름다운 화권을 형성하였다. 백벽 청와, 마두벽, 벽돌목석조각, 개원, 높은 처마, 구불한 길이 그윽하고 파빌리온 누각의 조화로운 조합이 휘파 건축의 기조를 이루고 있다. 휘파 고대 민가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합리적이며, 배치가 조화를 이루고, 풍격이 산뜻하고 단아하며, 특히 문갑, 상인방, 기둥, 선풍기에 장식된 벽돌, 나무, 석조, 공예가 정교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조형이 사실적이다.
고대 휘주 () 는 조상의 바람이 성행하고, 각 마을은 모두 종사 () 를 짓고, 종사 () 도 있고, 지사 () 도 있고, 집사 () 도 있다. 기록에 따르면, "신안인은 잡거하고, 잡성은 없다. "그 바람은 가장 가깝다. 이를 드나들고 성씨는 사당이 통일한다. 내가 늙었을 때 라프에 있었는데 마을의 모든 성이 모여 주문공의 선물을 제물로 삼았다. " 사당의 규모는 거대하고, 가정청당은 작고 정교하며, 풍격이 고풍스러운 사당을 형성하여 중국 봉건 종법 제도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휘주에서 명문족 건묘를 증축하여, 규모는 조안루 옥우보다 한 수 더 뛰어나 가문의 흥성을 나타냈다. 청칸로동서사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고, 야, 미, 대' 를 하나로 모았다. 다른 유명한 사당으로는 용천 후씨 종사, 이현 친당, 당월청의당 등이 있다.
고대 휘주 문풍이 창성하고 교육이 발달하여, "재능으로 관직에 진입하고, 글로 천하를 사는 사람" 이 많다. 봉건예교를 선전하기 위해 관원의 정치 공적, 효자 의남, 현모양모의 수건 영웅을 표창하기 위해 휘주 사람들은 왕왕' 방앗간 건설' 방식을 취하여 영광을 나타내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고대 간판 건물은 구조가 엄격하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규모가 크다. 모든 양방, 각 상감은 실력에 부합하며, 부지 선정, 모양, 조각, 재료 등에서 모두 신경을 쓴다. 방앗간 조형이 각기 다르고, 정교하게 조각하고, 비스듬히 처마가 기울어져 기세가 웅장하다. 이 우뚝 솟은 웅장한 위패루는 관광객들에게 충효절의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혜주 건축의 특징
1. 배치 특성상 휘파 건물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건물의 전환과 바닥의 기복을 포함한 자연 경관 상황에 부합한다. 이로 인해 휘주 건축의 질서가 자연 경관에 들러붙게 되었다. 휘파 건축물 중 아트리움의 유연성과 단일형의 간결함은 건물과 자연을 더욱 조화롭게 한다.
2. 이미지 특성상 사당, 방앗간, 경관을 제외한 혜주의 대부분 건물은 민가와 같은 민가의 이미지가 국분벽 대화의 마두벽 조합을 통해 이뤄져 개인의 개성을 잃었다. 이로 인해 휘파 건축 이미지에서 그룹 조합의 리듬이 더욱 두드러졌다.
3. 정교한 벽돌, 나무, 석조공예의 경우, 입구 문갑, 팔자벽의 벽돌조각부터 대들보 칸막이 난간의 목각, 페인팅, 계단, 기둥의 석조까지 모두 정교하고 절묘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휘파 건축물 중 세 개의 조각품을 본 다음 중국의 다른 지역에 있는 비슷한 조각품을 보면, 늘 무심코 느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혜주 "그 바람은 고대와 가장 가깝다." 휘주 문화의 정신적 자질은 유교 윤리의 질서, 성실, 냉정, 평온을 더 잘 반영한다. 쑤저우 건축원림의 특징은 탕현조가 총결한' 낭만주의 스타일' 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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