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옥이 물었다: "눈이 오나요? 클릭합니다 벌써 반나절이나 눈이 내렸다. "라고 지하의 아내들이 말했다. 설이모는 여기에 상등한 다과를 넣고 차를 우려냈다. 보옥은 그저께 그 방에서 거위의 거위 발, 오리의 형수진의 편지를 자랑했다. 설이모는 듣고 자기가 잘 하지 못한 것을 몇 개 받아서 맛보게 했다. Baoyu 웃었다: "이것은 와인입니다. 클릭합니다 (여덟 번째)
나쁜 거위손바닥으로 만든 요리는 강남의 음식 풍습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5 대 때 승려 돈광은 "5 월 거위는 네 손바닥이 있다" 며 이런 음식에 매우 중독되었다고 말했다. 설근의 할아버지 조인도 이런 음식을 즐겨 먹는다. 그의' 약을 복용한 후 사방남, 겨울겨울 2 품 닭볶음을 먹지 마라, 반드시 정강 여행이 있어야 한다' 는 책에는' 백중독이 한 켤레보다 못하다' 는 말이 담겨 있다. 이것도 조씨네 요리인 것 같아요. 나쁜 거위는 손바닥을 잘 익혔고, 송위생처는 말했다. "나쁜: 익은 거위는 닭장, 발, 날개, 간, 폐와 같고 같은 속속이다. 거위는 모두 참수하고, 오래 기다릴 수 있고, 겨울달에 적합하다. " 보옥이 거위손바닥을 먹었을 때, 밖에는 이미 한참 동안 눈이 내려서 먹을 때가 되었다.
나쁜 오리는 오리편지, 즉 오리혀를 믿는다. 오리혀가 요리를 하고 강남 음식 풍습. 나쁜 오리 혀가 분명해요? 건륭 시대의 양주 명채. 동열은' 동씨 음식 규칙' 을 추천한다. "나쁜 오리혀, 죽순은 나쁜 오리혀를 입는다." 쑤저우도 이 요리를 합니다. 청나라? 원동 \ "책 은총설 \" 은 말했다: "그 잔치는 부지런하지 않다, 종종 큰 배 (즉 호랑이) 의 보물을 열거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춘추자, 하자는 반드시 산해를 맛볼 필요가 없다. 닭은 가죽이 있고 오리는 혀가 있다. "오늘 양주, 쑤저우에는 비파오리혀, 오리혀 찜, 바가지 오리 혀, 썩은 오리혀 등 유명한 오리혀 요리가 많다.
만드는 방법: 거위손바닥, 오리혀를 삶아 뼈를 제거하고 닭고기 수프에 소금을 넣고 끓인 다음 된장이나 썩은 기름을 찍어 먹는다.
2. 햄 팔꿈치찜
원문에서 가옥을 뽑아서 책상에서 음식 두 접시를 가져와서 의자에 놓고 먹었다. Xi- feng 은 "엄마는 씹을 수 없지만, 그녀는 그의 이빨을 물었다" 고 덧붙였다. 왜냐하면 그가 평아에게 말했다. "나는 그 햄 찜 팔꿈치가 아침 일찍 썩었다고 해서 마침 우리 엄마에게 먹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 햄, 햄, 햄, 햄, 햄, 햄) 너는 왜 가지고 있지 않고, 빨리 그것들을 데워라? 클릭합니다 그는 또 "엄마, 당신 아들이 가져온 혜천주를 드셔 보세요." 라고 말했다. (제 16 회)
고증과 분석 햄찜 팔꿈치는 청대 명요리로, 오늘도 진강 양주 등지에서 여전히 먹을 수 있으며, 그 이름은' 금발굽' 으로 일명' 팔꿈치' 로 불린다. "북연 식단" 은 "팔꿈치: 햄 무릎만과 신선한 무릎만, 세 쌍이 함께 끓거나 태운다" 고 말했다 김은발: 술에 취한 발굽끝에 햄찜이 곁들여져 있어요. "이것은 불꽃요리로 바삭하고 맛있어서 노인이 먹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왕희봉이 조모모를 대접하는 데 사용한다.
만드는 방법은 신선한 고기 팔꿈치로 햄 팔꿈치 (남쪽은' 발굽' 이라고 함) 를 끓여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고 술과 설탕을 적게 넣는 것이다. 스튜는 매우 나쁘다.
3. 비둘기 계란
원문에서 리 부쿠이 (Li kui) 를 뽑아 한 그릇을 들고 지아 어머니 책상 위에 놓았다. 풍은 비둘기 계란 한 그릇을 주워 유 외할머니 책상 위에 놓았다. 지아 할머니가 "제발" 이라고 말했을 때, 유 할머니는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했다. "유 씨, 유 씨, 당신은 소처럼 먹고, 늙은 암지 한 마리를 먹어도 고개를 들지 않습니다." (40 번째)
비둘기 알을 고증하여 분석하고, 청궁어식을 위해 청궁의 낡은 서류를 조사할 수 있다. 비둘기 알은 비둘기 알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동씨식규정' 에는 양주 전조림 비둘기알 제작 방법이 올라왔다.' 비둘기 찜: 방법은 닭신장 찜과 같다.' -"사오지 신장 ... 아직 수십 개의 닭신장이 있고, 약간 삶아 껍질을 벗기고, 닭고기 수프와 양념으로 삶아 신선하다." 비둘기는 양주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비둘기 고기와 비둘기 알은 고급 연회에서도 자주 쓰인다.
만드는 방법: 비둘기 알을 약간 삶아 껍질을 벗기고 닭고기 수프와 양념으로 맛을 낸다.
4. 햄 신선한 죽순 수프
원문 맑은 달이 열렸을 때, 여전히 네 개의 작은 접시밖에 없었다. Qingwen 웃었다: "좋아. 우리는 아직 반찬 두 개를 주지 않았다. 이 죽과 피클은 얼마나 먹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차려 놓자 나는 상자를 바라보았는데, 안에는 햄 죽순국 한 그릇이 들어 있었고, 얼른 보옥 앞에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옥은 탁자 위에서 한 모금 마셨다. "너무 뜨거워요! 클릭합니다 (제 58 회)
고증분석 햄은 불고기로 돼지다리로 만든 것이다. 「존생 8 기」 (Zun sheng 8 기) 는 "불고기는 원돼지에 의해 살해되었다. 돼지 다리 네 마리만 가져가서 소금을 넣고 데워라. 고기 소금 한두 근이 피부에서 고기로 문질러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 대나무 울타리에 석두 눌러 항아리에 넣다. 20 일마다 한 번씩 반복한다. 여러 번 벼땔나무와 겹친다. 빨대로 하루 밤을 훈제한 것이다. 초여름에 물에 하루 밤 담그고, 씻고, 앞에 걸어 놓는다. " 신선한 죽순 햄 수프는 청대 중엽의 고급 식품이다. 점프 딩 세트 는 말했다: "봉 ... 죽순 햄 수프. 클릭합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햄 신선한 죽순 수프를 먹는 것은 강남의 식습관입니다. 햄과 죽순을 함께 삶았는데 맛이 아주 좋았어요. 양주 사람들은 그것을 "한 입 신선" 이라고 불렀고, 보옥은 급히 집어 들고 뜨거운 탕에 데었어요.
만드는 방법은 햄, 국물, 죽순, 후박 조각 (즉, 죽순 건조) 을 채소와 함께 잘 섞고, 틀에 따라 국을 끓이는 것이다.
5. 들계탕
왕부인이 또 물었다. "지금 좀 안전하다고 생각하세요?"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좋은 날입니다. 클릭합니다 。 아까 네가 나에게 들계탕을 보내왔다. 나는 맛을 보았는데, 맛이 아주 좋다. 나는 고기 두 조각을 먹었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 "(43 번째)
고증분석 결과 꿩찜의 국물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할머니는 맛을 보고' 냄새' 를 느꼈다. 고기를 먹어라. "내 마음은 매우 유용하다." 청대 원기의' 수원식표' 에 나오는 꿩 다섯 가지 식법은 이 두 가지 식법을 간단히 소개했다.' 꿩 위에 가슴살을 덮고, 소스가 너무 걸쭉해서, 쇠솥에 순유를 싸서 요리할 수 있어 네모난 조각이나 종이를 만들 수 있다. " 양념을 썰어 볶는 방법. 가슴살을 고깃덩어리로 삼으면 한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집안을 맡아서 닭을 삶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먼저 기름으로 굽고, 채를 썰고, 술을 넣고, 가을기름, 식초, 샐러리무침을 섞는다. 그 고기 생조각, 샤브샤브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단점은 고기가 연하고 맛이 없다는 것인데, 먹으면 맛있을 때 고기가 늙었다는 것이다. "의류라는 사회현상은 한 시대의 사회심리와 이데올로기를 반영할 수 있다. 문인의 심미 정취는 우연히 형성된 것이 아니라 그 기초와 배경이 있어야 한다. 명대 문인의 글에 나오는 여성복은 반드시 당시의 진실한 묘사가 아니라 심미 이상의 구체적 표현이다. 예를 들어 명대의 여성복은 결코 소색에만 국한되지 않고, 심지어 소색도 명대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쑤저우 영화' 등 민간 회화 형식에서는 옷을 잘 차려입은 사람을 수시로 볼 수 있다. 원수영과 다른 화가들은 종종 작품에서 풍부한 색채를 사용한다. 이어는 당시 각양각색의' 오문 새 스타일' 옷 등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명대 날염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컬러 원단에 대한 사회의 수요는 논란의 여지가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당시 중국은 이미 몇 개의 주요 생산센터를 형성하였으며, 각지에서 많이 생산되는 방직품은 종류, 색채, 장식에 모두 특색이 있어서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연의 노래 모사한' 천수빙산록' 한 책에서만 염색 천의 색깔은 빨강, 주홍색, 분홍색, 분홍색, 반짝이는 빨강, 청록색, 하늘색, 먹녹색, 먹녹색, 기름녹색, 사록색, 류록색, 녹색, 침향, 옥이라고 언급했다 이 모든 것은 역사상 어느 시기에나 명나라의 여성들이 당나라 여성들만큼 다채롭고 럭셔리한 드레스와 소박한 캐주얼웨어를 입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짙은 화장이 있는 자리에서도 하늘을 향해 완전히 밀어내지는 않는다. 실물사료와 문자묘사의 비교, 특히 문인의 평가를 분석함으로써, 이른바' 염약천선' 이라는 여성은 더 이상 명대 문인의 심미 이상이 아니라, 이런 아름다움에 대한 칭찬은 당시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경염한' 면은 가치가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