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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월 약물 진단의 원천

왕월 야오진의 출처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첫째, 대승, 한족의 승의는 한대 희백골목 마호테에서 토번을 가져와 티베트어로 번역한다. ("왕 왕위 야오 젠" dege 판 서문); 둘째,' 왕월요진' 제 1 1 13 장에 따르면 제 4 3 조치는 이 책이 오대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셋째, 이 책은' 중의서'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있다. 토번왕보경' 에 따르면 기원 7 10 년에 공주는 각종 공공기책을 가져왔다. 이 책들의 의서는 한족의 승려 의사 마하갈다, 쿤 포터 사이저, 쿤-보다임-추그, 티베트의사 RCog-la sMan-pa 에서 장문으로 번역된다. "왕월진진" 은 이 번역판들 중 가장 중요한 편이다.

이에 따라 왕월의' 약진' 이 한의학 전적에서 나온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내용 분석에서 한의학을 바탕으로 장의들의 경험과 이론에 가입하여 천축의학의 내용과 이론을 흡수했다.

"왕월요진" 은 8 세기 상반기에 편찬된 것으로 추정된다. 왕월요진' 은 120 장, 1 15 장,11의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인체의 생리구조 방면에서 왕월진이는 뇌, 뼈, 사지, 척추, 근육, 내장의 구조, 모양, 크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생리 기능 방면에서 폐, 지바, 베이컨의 세 가지 주요 요인을 부각시켜 생리 병리 상에서 주요 조화 작용을 하는데, 기혈은 생명활동의 동력이다. 병의 원인으로 볼 때, 질병 분류에서는 한병과 열병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질병의 진단에, 전망대, 후각, 절개의 진단 방법을 제시하다. 치료법에 있어서 내외 겸치 방법을 총결하였다.

약학에서는 1000 여종의 단맛약과 처방제가 기재되어 있어 한열 두 종류로 나뉘어 임상한열증과 쌍을 이루고 치료한다. 산제, 고약, 탕제, 설사약, 구토제, 수맥제, 바삭 등 10 여종의 투약형을 소개했다. 또한 음식의 영양요법도 소개했다. 음식과 약물의 중독과 예방도 기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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