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1 생애 2 영향과 공헌 2. 1 주재식 업무 2.2 소개 불경 2.3 훈련 불경 2.4 홍콩 도교식 특색 2.5 촉진 도교 학술 발전 2.6 조직 홍콩 도교계 2.7 서비스 사회 2.8 해외 홍도 3 기념 4 기. 후보원의 일생 13 년 6 월 19 14 일 (음력 8 월 24 일) 광서계현 북진의 한 소강 가정에서 태어났다. 8 살에 현지 최재초등학교에 입학했고 13 살에 현성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4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학교를 그만두고 장사를 해서 어머니를 부양해야 했지만, 그로 인해 독서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사업에서 여전히 지칠 줄 모르고, 특히 도교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나중에 그는 장봉진과 결혼하여 딸을 낳았다.
후세 사람들의 추억에 따르면 후보원은 젊었을 때 도교책을 즐겨 읽었고, 장사할 때 가게 위층에' 여조단' 을 설치하여 여조 대사에게 모시는 것을 보면 이미 도교로 귀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0 세가 되었을 때 그는 광저우로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광저우 은녕로 봉경두 10 호 중국 도교지보대 자선협회에 들어가 예 () 밑에서 공부했다.
도교에 귀의한 후 후보원은 지보대가 현지에서 조직한 자선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예를 들면 지보대가 운영하는 탁아소, 학교 등을 계획하는 등 1948 이 지보대 옛터를 재건할 때도 모금을 맡았다. 후보원의 생전 추억에 따르면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의 가족은 옥림현으로 이주하여 장사를 하고, 전쟁 후에 고향으로 돌아간 후 자주 양광 사이를 왕복한다. KLOC-0/950 년 초까지 후는 출장으로 홍콩에 정착했다.
항구에 도착한 후, 마침 여주성이 "남쪽에 제단이 있고, 뒤에는 퍼듀가 있다" 는 말을 이어받았다. 허우 () 는 육진진 (), 잎 (), 육보정 (), 이보운 (제풍), 진태정 (덕명) 등과 함께 항구송선의 개념을 세웠다. 허우 적극적으로 참여, 최선을 다하고, 마지막으로 거리 67 번지 4 층에 회지를 정했다. 1952, 육지진, 엽, 육보정과 합작하여 청송관 동아리법인 등록을 신청하여 비준을 받았다.
후가 청송관에 입소한 후 관내에 살면서 경학과 법사를 관장하며 대소도장 의식을 조직한다. 1956 경학예부 설립 후 후는 청송관 경학예부 주임으로 내과와 의부의 사무를 정성껏 관찰했다.
1952 제단 서비스 확대로 장소가 너무 좁아 사용할 수 없어 구룡 네이선로드 200 호 5 층으로 옮겼다. 그러나 이전 후의 새 부지는 여전히 대형 불교식이나 신성한 생일을 거행하기에 불편하다. 도교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1960 년 초봄에 풍수에 정통한 후보원이 신계 청산기린 주변의 한 곳을 직접 탐사해 광활한 원림으로, 향기가 짙어 조상에게' 향절지' 로 주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청산기린 포위에서 약속을 선택했다 고된 노력과 어려운 모금 끝에 청송관의 건설은 마침내 1960 년대 후반에 완성되었고,197/Kloc-0
1960 년대에 홍콩 도당은 과학 기기와 학생 부족 문제에 직면해 날로 늘어나는 도장식에 대응하기에 충분치 않았다. 이를 감안하여 후보원은 학급을 시작하여 견습생이 되고, 일주일에 두 번 독경을 준비하고, 청송관에서 수행을 한다. 199 1 홍콩도원이 설립되었을 때 후임교장은 제자 맥병기와 함께 경창반을 개설하여 경경을 배우는 인재를 더욱 양성하였다.
후생은 도교를 설명하기 위해 평생을 바쳤고, 1999 12 17 (음력 9 월 초 10 일) 에서 85 세를 일기로 태어났다.
영향과 공헌: 후보원은 1960 년대부터' 청송관경' 의 법회식을 담당하고 1952 여조사 탄신일로 창립된 법회, 중원법회 등 여러 차례 법회를 주재했다. 또 다른 예로, 1953 부터 매달 북두생일, 우리는 신의와 경을 기원하며, 제자가 매일 아침저녁수업을 암송하도록 규정해야 한다. 후보원도 정생을 이끌고 다른 도관 및 자선단체가 개최하는 법회 (예: 1953 원랑박애병원 구제법회, 1957 펑응현각 구제법회 및 법회, 1958 동화삼원 만선원 승리법회)
그중 대표적인 도교 전진법대회는 6 월 6 일부터 24 일까지 분령에서 열렸다. 1986+065438+ 10 월 65438. 후보원은 대회 주석일 뿐만 아니라 각 팀의 업무도 책임지고 있다. 또 다른 중요한 대형식은 세계평화, 호국제민을 기원하는 나다대의로 1993 년 9 월 17-26 일 베이징 백운사에서 개막했다. 후보원은 위원회 위원장으로 직접 105 명을 이끌고 건곤로에서 북경으로 역참을 지었다.
후보원은 홍콩 도교식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는데, 그 중 하나는 중국 및 기타 지방도관에서 수집한 불경을 홍콩에 도입하는 것이다. 후보원은 잠수한 지 여러 해가 되어 경서가 흩어져 있는 상황을 자주 만났다고 한탄했다. 그래서 일찍이 1950 년대에 그는 홍콩과 광둥에서 과학기기의 고전을 찾아 이전 세대의 전통을 보존하기 시작했다. 당시, 그는 일부 골동품 상인들로부터 중국 본토에서 홍콩으로 흘러들어가는 고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홍콩에서 이 고전들을 찾아 정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후보원은' 옥제죄 서부보 참회록 및 우리 행장경 재판후기' 에 따라 1957 에서 홍콩 서점에서 명산요동, 광저우 삼원궁, 루부산 서충사에 숨겨진 경서 구본 수십 권을 발견했는데, 그중에는 옥제죄 서부 참회록, "" 이 경전들 외에도 후보원은 1960 년대 중반 +50 년대 펑영선당에서 삼원궁이 남긴 법기와 경서를 발견하고 펑영선당 제자 10 여 명 (주도, 석종산, 맥병기 등) 에게 전수했다.
후보원은 1970 년대에 수집한 과학책을 다시 출판했다.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당시 홍콩도당이 과학기기와 과학책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에, 사내외 도교제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량의 본과 서적을 다시 출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예를 들어 현문조과를 재인쇄하는 것과 관련하여 후보원은 재인조과의 서문에서 학생들이 규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근거가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1976 년 홍콩 도교협회의 초청으로 청송관에서 하원만성원회를 열었고, 후보원은 잡지에서 "법단 필수 법기법기전범, 학생들이 기수수를 준수하기 쉽고, 편집 출판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이런 말에서 후보원의' 참회록' 에 대한 중시를 쉽게 알 수 있다.
후보원은 또 다른 도관이 고전을 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해 필요한 도관을 증정하여 청송관이 출판한 유교 고전을 홍콩 도관의 상용판으로 만들었다. 홍콩 도당에서 전해지는 아침저녁경을 예로 들다. 그 원본은 청송관 1969 년 재판된' 태상현문경' 이다.
후보원도 후배 양성을 중시한다. 65438-0966 년, 후보원은 청송관 이사회의 의뢰를 받아 경학생을 훈련시켰다. 그는 창법, 백화문, 주문 등 고전적인 실용적인 방법을 직접 설명하는 것 외에도 고전을 테이프로 만들어 제자들이 제단 밖에서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199 1 년, 홍콩 도교학원 설립, 후보원임 총장, 맥병기는 제자로 경서를 배운 인재를 더욱 양성하였다. 만년이 되어도 제자가 북경에 가도록 독려하고, 당시 중국도교협회 회장으로 재임했던 민지정에게 법회의 기교와 방법을 가르쳐 홍콩 도교회 법회의 부족을 보충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후보원이 경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또 다른 큰 공헌은 경학생 (즉 여경생) 에 대한 사용이다. 광저우 지보대의 전통을 계승했다고 할 수 있다. 지식보대의 창시자 7 명 중 한 명인 판지명은 경생이기 때문이다. 홍콩의 교회가 종교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과학 기기에 대한 신도들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면서 과학 기기에 필요한 학생 부족이 발생하였다. 당시 홍콩 1950 에서 1960 까지의 사회는 남성 외출 아르바이트를 위주로 했다. 그러나, 주요 도로만 학술도구로 훈련한다면, 경험 있는 학생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후보원은 관념 상류에서 노녀가 경험이 있는 학생을 말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후 많은 도관도 청송관의 방식을 모방해 곤도를 제단에 올려놓고 많은 여성들을 불경 업무에 투입해 홍콩 불경 부족을 완화했다.
홍콩 도당 과학악기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홍콩 도당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법은 사실 한동안 더듬어 형성한 것으로, 후보원은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후보원의 두 제자 주 () 에 따르면 후보원 () 은 문 밑에서' 옥목 ()' 과' 속삭임 왕 ()' 이라는 미명을 누리고 있다. 그의 목소리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번 입을 열 때마다 또렷하고 둥글고 말투가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후보원이 광동극을 자주 보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광동극 노가수들을 관찰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광동극의 음색을 도당 창곡에 녹여 오늘 홍콩 특색을 지닌 도당 창곡을 형성했다.
도교 학술 발전을 촉진하는 후보원은 홍도 곳곳에 제단을 지을 뿐만 아니라 도교 문화를 학술계에 들여오기를 희망하고 있다. 1984 10 12 년 6 월 그는 송경사의 주관으로 모든 사람을 대만성으로 이끌고 타이페이 지남궁과 자매가 되었다. 이번 운동으로 후보원은 대만성 도교계를 도와 도교학원을 세우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고충실함과 장창의 도움으로 후보원화는 도교학원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마침내 1990 에 지남궁에 대만성 중화도교학원을 설립했다.
중국 도교학원이 설립된 후 후보원은 맥병기 교수, 로, 장, 교수의 도움으로 199 1 에 홍콩 도교학원을 설립했다. 허우 () 는 즉시 세계 각국의 학자들이 도교문화를 연구하는 데 큰 지지를 주었다. 교수 편집장' 도교문화연구' 를 지지하고, 중항 대학자들이 항구에 와서 설교를 하도록 초청하여 여러 국제 유명 교수를 고용하여 도교연구소 고문으로 삼았다. 65438 년부터 0995 년까지 중국 도교학원에 대한 지지를 나타내기 위해 후보원은 중국 도교학원에 장학금을 설립하여 근면한 학생들에게 상을 주고 우수한 자질의 도교인재를 양성하였다.
후보원은 홍콩 도교학원장을 맡은 9 년 동안 3 차례 대형 도교문화학술 세미나를 주최하며 홍콩 중문대학과 도교와 민간종교학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고 1996 대회에서 국제도교연합회 설립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후보원은 도교 서적 잡지의 출판에도 열심이다. 일찍이 이숙환이 편집한' 도교대사전' 을 지지하며 중국도교협회가' 도교신선첩' 을 출판하는 것을 돕고 홍콩도교학원을 이끌고 각종 총서와' 홍도' 잡지를 출판했다. 만년에 그는 장계우가 편집한' 중국 도교문집' 을 더욱 강력하게 후원했다.
홍콩 도교계 후보원을 조직하여 여러 해 동안 도교 동인을 단결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60 년대부터 그는 조와 손을 잡고 홍콩 도교연합회를 설립했다. 이후, 나와의 협력으로 1975 에서 장소를 매입해 합동홍콩 각 도관으로 도교 문화를 발전시키는 장소로 삼았다. 후보원은 줄곧 협회 부주석, 부회장을 맡고 있다.
봉사 사회 후보원은 지보태의' 최고가 최고다' 라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KLOC-0/950 년대 초 청송관이 설립된 이래 후보원은 장작만, 하문전, 경경령 등에서 재해 구호, 추위를 막는 옷 배포, 약 적용 등에 참여해 왔다. 서기 1960 년에 후보원은 관관에 양로원을 설립했다. 1965- 1970 년대 초에 투엔 문 사원은' 야안 집' 을 설립했다. 이후 대남가와 투엔 문사에 양의기증 클리닉, 기공요법 클리닉, 치과 진료소가 설치됐다. 1980 년대 송경후보원에 노인 간호원을 개설하고 노인 서비스 센터를 추가했다. 65438 년부터 90 년대 중반까지 후보원은 침술 클리닉과 치과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심지어 명애의료센터에 기부해 의료설비를 구입하기도 했다.
교육에서는 후보원이' 덕육' 을 제창하자 청송관은 구룡단풍나무거리 1957 에 완전 무료 송경학교를 개설했다. 이후 * * * 는 무료 교육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청송관은 의무학교에서 보조학교로 옮겼다. 1985 투엔 문 우애촌, 호경촌에 도교 송경유치원, 송경호경유치원, 구룡관당 수무평에 홍콩도교연합회 송경중학교, 투엔 문에도 송경초등학교를 설립했다. 1990 년대에는 송경최정 유치원과 송경흥동 유치원이 잇달아 홍콩섬에 설립되었고, 송경후보원 중학교와 송경후보원 초등학교는 투엔 문 () 과 동정 신도시 () 에 설립되었다.
해외 홍도가 홍콩의 청송관 개념이 일정 규모로 발전한 후 후보원은 해외에서 자신의 홍도 사업을 보급하기 시작했다. 후보원은 조상들이' 신비한 바람을 세계에 퍼뜨린다' 는 말씀을 따랐고, 기원 1970 년 이후 중국 본토, 대만, 일본 등 지도교단체의 부흥과 발전을 도왔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캐나다 시드니, 브리즈번, 싱가포르에 청송관을 짓고 청송관을 지었다.
국내에서 1980 년대 이후 후보원은 조국의 명산고찰을 여러 차례 유람하며 전진삼종사를 경배했다. 서기 1990 년, 후보원은 청송관을 추진하여 광둥 루브산 황룡고관을 재건하는 데 거액을 투자했다. 황룡관이 개방된 후 후보원은 직접 경전반을 구성해 유교 경전을 가르치고 1998 에서 황룡관 화남도교학원 설립을 촉진시켰다. 내지의 다른 사찰은 중국도교협회를 통해 기부할 뿐만 아니라 내지의 빈곤한 사찰이 사찰을 보수하는 것을 돕고, 전후 500 만 위안을 기부하여 200 여 개의 사찰에 혜택을 주었다. 만년에도 후보원은 여전히 조국 사찰의 보수를 위해 중항 두 곳을 자주 왕복한다.
송경후보원 노인서비스센터 (1997), 송경후보원초등학교 (1997), 송경후보원중학교 (2000) 및 관련 물품을 보대 청송관 루부산 황룡고경으로 기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