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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은 정원을 보지 않고 돌아왔다.

첫해에 북경에서 공부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1995. 어느 겨울, 나는 이화원이 얼어붙은 쿤밍호에서 얼음차를 젓고 있었다. 멀리서 옥봉탑이 옥천산 위에 우뚝 솟아 있어 고풍스럽고 몽롱하다. 그 뒤에, 불각은 만수산의 하늘보다 더 높다.

나중에 업무상의 이유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여 다른 사람과 함께 이화원에 몇 번 가 보았다. 나중에 공원 연카드를 보냈어요. 이화원은 무료라서 가기가 더 편해요.

라오스 씨는 "가을에는 반드시 북평에 살아야 한다. 나는 천국이 어떤 모습인지 모르지만, 나의 생활 경험으로 볼 때 북평의 가을은 천국이다. " 올 가을, 릴리, 웬디, 제시카, 그리고 네 명의 친구들이 이화원에 왔다.

나는 이화원 춘하 가을과 겨울의 풍경을 보고, 다른 노선을 지나, 그것의 여명, 일몰을 경험했다. 처음에 나는 이화원에서 만수산, 쿤밍호, 산책로만 보았다. 나중에 나는 이화원의 문화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점점 이화원은 나에게 더 이상 관광지가 아니라 익숙하고 낯선 정원이다.

익숙한 이유는 동남북서쪽에 있는 일곱 개의 궁문이 시몬을 제외한 여섯 개는 이미 한 번 이상 지나갔기 때문이다. 이 일곱 개의 문에는 동궁문, 북궁문, 문창원문 (일명 동동문인, 출입할 수 없음), 새로 지은 궁문, 남여의문, 북여의문, 시몬이 포함됩니다. 다른 문으로 들어가면 다른 유람 코스가 있습니다.

매번 뜻밖의 서프라이즈가 있어서 정말 이화원에 가 본 적이 있는지, 이화원에 대해 정말 알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궁문은 정문입니다. 문에 광서 황제가 친필로 쓴' 이화원' 편액이 걸려 있다. 사방 금도금 구룡자는 기세가 비범하여 황실의 최고 기준 제작이다. 아파트에는 바다표범 몇 마리가 있다. 나란히 있는 처음 세 개는 자희태후의 도장이다. 각각' 평화 선량한 천지합',' 자희태후의 보물',' 약간의 매화심' 이다. 간판의 오른쪽에 도장이 하나 있다. 위는' 광서 어필의 보물' 이고 아래는' 태양을 사랑하고 봄에 자란다' 입니다.

사랑의 날' 은 서한촉군 양웅이 쓴' 사랑의 날 효도' 13 권에서 처음 발견됐다. 태양을 사랑한다' 는 뜻은 자애로운 어머니를 뜻한다. 장춘' 은 건강과 장수를 의미한다. 태양을 사랑하고 봄을 사랑하는 것은 광서의 양모인 자희가 오래 살기를 바라는 것이다.

황제의 인신은 줄곧 중상이었지만 청나라 함풍황제가 열강에서 승하한 이후 자희의 아들 동치황제는 어린 나이에 황위에 오르기 시작했고 자희는 줄곧 정치를 듣고 있다. 동치황제는 젊었을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나 자식을 남기지 않았다. 자희는 자신의 정권의 지속을 위해 젊은 광서를 계승하여 황제가 되었으며, 그녀는 계속 청정을 들었다. 이 현판에서 자희의 당시 지위가 최고였으며, 광서가 이미 한쪽으로 밀려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문광장 밖에는' 한욱' 이라는 글자와' 기수' 라고 쓰여 있는 큰 패루가 있다. 이것은 건륭황제의 어필이다. 몇 년 전, 몇 개의 버스 정류장이 모두 여기에 설치되어 매우 혼란스러웠다. 북경시 인대는 여러 차례 버스 정류장 이전을 제의했는데, 작년에야 실현되었다. 유적지는 없지만 차량은 여전히 지나가면서 문화재 보호에 숨겨진 위험을 안고 있다. 언젠가는 교통이 분류될 수 있고 동궁 밖에서도 평온이 있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의는 물과 하늘이 일색이라는 뜻으로, 쿤밍호가 광활하여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는 뜻이다. 당송 이후 많은 시인들이 공허한 의미를 담은 시를 썼다. 맹호연은 일찍이 "8 월 호수가 맑고, 하늘과 동기가 있다" 며 동정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낸 편지 중 한 통을 보냈다. 옹슨은' 어젯밤 악보 읽기' 에서 법정 앞의 낙엽이 울렸고, "무의식적으로 상만수림, 고요함, 공허함" 이라고 적었다. 구양수는' 와하룡지 벽담풍정한' 이라는 책에서 "벽담풍은 텅 비어 있고, 성물을 숨긴 해안은 마르지 않는다" 고 썼다. 이것들은 모두 물과 하늘에 대한 묘사이다. 기이한' 은 그물을 뿌린다는 뜻이고, 기수는 이화원에 다양한 경관과 아름다운 경치가 있다는 뜻이다. 이 간판 건물은 이화원 경수 호산의 서막을 열었다.

동궁문으로 들어가는 것이 바로 인수전이다. 이곳은 정무를 처리하고 외교대신을 만나는 곳이었다. 새로 지은 궁문에서 들어오면 곤명호남해안에 있는 구리 소와 남호도를 잇는 17 공교를 볼 수 있습니다.

이화원의 주제는 줄곧' 장수' 를 빼놓을 수 없다. 건륭황제는 어머니의 60 번째 생일을 위해 청이원을 지었다. 그는 한무제가 쿤밍 연못을 파서 수군을 연습하는 이야기를 흉내 내고,' 서호' 라는 호수를 쿤밍호로 개명하고, 호수에서 파낸 진흙을 후베이 가장자리에 쌓아 만수산으로 개명했다. 공중에서 보면 만수산은 박쥐 모양이고 쿤밍호는 복숭아 모양이다.

이번 선택은 북궁문으로 들어갔고, 어디에서 떠날 것인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우리는 지하철 4 호선을 타고 북궁문역까지, 서남 D 출구에서 나와 서쪽으로 200 미터 가서 북궁문으로 갔다. 입구는 대석교로, 아래 소주강이 쑤저우가를 둘러싸고 있어서 입장권은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우리가 전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강가에 고대 건축 스타일의 가게가 있어서 별로 재미있지 않아요. 돌다리를 내려다보다.

곧장 앞으로 가다가 우리는 만수산 뒤로 왔다. 4 대 불교 대륙의 건물이 눈에 들어왔다.

건륭 시대에는 청나라 국력이 절정에 달했고, 국가가 부유하고 국고가 넉넉했지만, 국가는 아직 통일을 이루지 못했다. 청나라의 통치 정책에서 티베트 불교에 대한 지지와 밀접한 관계가 반영되었다.

입관하기 전에, 그들은 만몽연합으로 명나라를 상대했다. 입관 후 청나라는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만주족, 몽골족, 티베트족의 비슷한 문화, 종교,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라마교를 이용해 그들의 사상 감정을 자극하고 상층라마교를 통해 국경 지역을 통제하려 했다. 4 대륙은 모두 한장 건축물이 결합된 형식을 채택했다.

수미산 영계의 북반부는 중국 불교 절이고, 항연종은각의 남반부는 티베트의 산엽절을 본떠서 지은 것이다. 전체 건물은 티베트식 블라인드, 붉은 테라스, 4 색 라마탑과 중국 궁정 건물을 밀접하게 결합시키면서 왕권 사상을 불교 세계관을 상징하는 종교 건물에 통합시켰다. 처마의 그림과 6 자 진언의 결합으로 한문화와 장문화를 완벽하게 융합했다.

제시카는 높이 솟은 홀을 보자마자 지체 없이 촬영 모드를 시작했다. 국화를 그릴 줄 아는 미녀로서, 우리는 집을 나서서 사진을 찍는 일을 맡았다. 독특한 구도와 빛의 정밀한 운용은 모두 우리 사진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준다.

이 불교 건축물은 1860 년에 미국과 프랑스에 의해 소실되었다. 광서 14 년, 항연종은각은 본지에 한 층만 지었고, 다른 곳은 여전히 폐허였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국가 보조금은 4 대륙, 8 대륙, 4 개의 바티칸탑을 보수했다. 20 10 ~ 20 12, 국가는 대규모 수리를 실시하여 광서년 동안 4 대륙 건물의 역사적 모습을 회복했다.

서유기' 는 처음으로 세계를 이렇게 묘사했다. "세계는 4 대륙으로 나뉜다. 동쪽에는 신주가 있고, 서쪽에는 강주가 있고, 남쪽에는 산부 주가 있고, 북쪽에는 여주가 있다." 불교의 교리에 따르면 세계의 중심은 수염미산이고, 주변에는 7 개의 금산이 있고, 7 개의 금산 밖에는 광대한 함해가 있으며, 4 대륙이 흩어져 있다고 한다.

계단을 올라가면 황록색 유리 기와가 있는 홀을 볼 수 있습니다. 오색찬란하고 화려하고 웅장한 벽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외벽에는 1000 여 개의 무수수불이 내장되어 있어 매우 눈에 띈다. 이 전은 석조 구조로, 대들보가 없고, 속칭 무량전이라고 불린다. 대전의 정중앙에 큰 관음불상이 하나 있다. 동쪽에는 문수보살이 있고 서쪽에는 보현보살이 있다. 지붕 위의 벽화는 색유리로 장식되어 있다. 이것은 만수산 산꼭대기의 종교 건물인 지혜의 바다이다. 지혜전의 이름은' 무량수경':' 불래 지해, 신이 끝이 없다' 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처님 수행의 최고 경지를 예고하고 있다.

지혜의 바다를 우회하여 우리는 줄곧 동쪽으로 갔다. 우리가 산책장소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모두 바쁘다. 가이드는 수시로 깃발을 들고 산책로에 가지각색의 그림 이야기를 들려준다. 우리는 긴 복도를 따라 동쪽으로 갔다. 유가정으로 가는 길에 웬디는 갑자기 멈춰서 간판 한 장의 발음과 의미를 물었다.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네 개의 금빛 글씨가 "초목이 무성하다" 고 말했다. 나는 바이두에서' 본화' 를' 벽호' 로 읽었는데, 이는 가지각색의 꽃을 피운다는 뜻이다. 봄을 대표하는 유가관에 걸려 정원의 봄과 꽃이 만발한 것을 묘사했다. 이 글은' 문심 조각용 원도 제 1'' 운기 조각채' 에서 인용한 것으로 화가보다 더 좋다. 방초 () 는 교묘한 장인이 기이하지 않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구름이 형성하는 오색찬란한 색채가 화가의 묘필을 넘어선 것을 의미한다. 화초와 나무는 가지각색의 꽃을 피우는데, 너는 비단 장인의 교묘한 솜씨를 기대할 필요가 없다. 위에는 한 폭의 채화' 도화원' 이 있는데, 세외도원의 아름다움이 있다.

긴 복도는 영원히 인산인해를 이루어, 물결이 일고 물결이 일었다. 어떤 사람은 동쪽의 악문에서 들어오고, 어떤 사람은 서쪽의 장세정에서 들어오고, 어떤 사람은 만수산에서 내려와 중간에서 들어온다. 한가롭게 산책로를 구경하려면 반드시 6 시 30 분에 동산을 열 때 동궁문에서 들어와 새벽빛이 주랑을 가로질러 땅 위에 그릴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빛과 그림자 속에 떠다니고, 가지각색의 그림이 나오려고 한다. 그 순간 지금의 생활은 꿈과 같다.

우리는 이미 낙수당과 인수당을 보고 동제남행을 계속했다. 문창원 계화에는 향기가 가득하니, 이청조가 계화를 쓴 것도 당연하다. "왜 연한 파랑과 진홍색이 꽃 중의 으뜸이냐." 남행을 계속하고, 평교를 지나고, 춘도의 지춘각을 아는 사람이 앉아 있다. 지춘도를 내려다보니 섬이 오리와 같다. 쿤밍호는 매년 봄에 해동하기 때문에' 지춘정' 이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이름은 수시' 혜숭춘강 야경' 시의 명구' 죽외 복숭아꽃 서너 개, 오리선지자 따뜻한 강변'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곳은 곤명호의 북동쪽 모퉁이로 관광하기에 좋은 곳이다. 해안가의 바위에서 바라보니, 북쪽 만수산에 있는 불각의 웅장하고 고요하며, 서쪽의 서산은 끝없이 펼쳐져 층감이 넘친다. 남쪽을 바라보니 남호도는 17 공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해안가의 윤곽은 정자처럼 서 있다. 섬 다리 파빌리온이 연결되어 전체 모양이 긴 목의 거북이와 같다. 이화원 곳곳에 장수라는 주제가 숨어 있다.

우리는 여기에 머물면서 많은 사진을 찍었다. 호수와 산의 경치가 사람을 매혹시킨다. 지금은 점심시간이어서 전시관 부근의 패스트푸드점이 사람들로 붐볐다. 웬디와 나는 물 한 병을 사러 갈 계획이지만, 전혀 우리 차례가 아니다. 나는 정말 기다릴 뜻이 없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동쪽 제방을 따라 쭉 가다. 릴리, 그들은 계속 전진하여 한적한 곳을 찾아 소풍을 가고 싶어한다. 우리는 릴리가 벼향촌의 빵과 숙식을 가지고, 웬디는 오이와 바나나, 제시카는 요구르트와 매실을 가지고, 나는 사과, 배, 초콜릿을 가지고 오기로 미리 약속했다. 가는 길에 우리는 부담을 덜기 위해 오이와 바나나를 조금 먹었다.

17 공교 위의 사자가 묵묵히 우리를 부르고 있다. 나는 사자를 보러 갈 것을 고집했다. 이 다리는 김대노구교를 모방하여 건설한 것이다. 그러나 위의 돌사자는 노구교보다 더 많다. 전설에 의하면, 1 년 간 건륭황제와 기효란 일행이 노구교에 와서 노구교의 크기와 형태가 각기 다른 사자를 보고 기효란에게 사자가 얼마나 많은지 물어본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효란은 모르고 아무렇게나 말했다. "민간에는 말이 있고, 노구교에는 사자가 무수히 많다." 명대' 제도풍요' 에도 노구교 석사자가 기재되어 있다.' 돌기둥에는 기둥머리, 사자유, 케어가 더해져 있고, 음의 중복과 공업이 무수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건륭은 믿지 않고, 내시 두 명을 두 마리에서 세어 보고해 온 숫자가 다르다. 감룡은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직접 세 번 세어봤지만 모두 달라서,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궁궐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사자는 민간에서' 길상수' 라고 불리며 정착할 수 있다. 건륭황제는 시사화와 희세의 보물을 매우 좋아해서 줄곧 사자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17 공교에는 500 여 마리의 사자가 있는데, 노구교보다 더 많다.

17 공교를 건너 우리는 남호도에 도착했다. 남호섬에는 광윤이 능사에 있는데, 속칭 용왕묘라고 불리며 비를 구하는 곳이다. 광윤' 은 송신종의 연호이고 명대 쿤밍호는 서호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용왕묘는 광윤사라고 합니다. 자희가 수로에서 정원에 들어가면 남여의문 부근의 일휴대교를 지나 광윤릉사 부두에서 하선하고, 사내에서 분향하며, 배를 타고 그녀의 침궁낙수당으로 향한다.

제시카는 또 여기서 부두에서 사진을 찍는 좋은 풍경을 찾았다. 우리는 차례대로 갑판 위에 앉았고 뒤에는 가늘고 긴 17 공교와 균형 잡힌 정자가 있었다.

욥층과 연혜헌의 뜰로 가서 조용하고 쾌적하다. 릴리가 여기서 먹는다고 했어요. 이것은 정말 기묘한 곳이다! 현관 아래의 등나무 식물 두 그루가 단단히 얽혀 있다. 연환헌에는' 단풍채읍' 이라는 현판이 있는데, 유신' 문심 조각 용 시계열':' 단풍채읍, 짧은 붓이 감히 쓴다'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남조치 문학 작품에 대해 짱 입에 침이 마르며 감히 함부로 논평하지 못했다. "빨강" 은 위대한 뜻이고, "이" 는 아름다운 뜻이다. 자희가 태자를 낳았을 때 함풍에 의해 의비로 봉쇄되어 의귀비로 승진했다. 자희문필의 고명함은 아마도 그녀 자신의 표지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후궁빈빈이 달을 감상하던 곳이어서 매우 한적했다. 갑자기 한 무리의 고등학생들이 웃으며 달려왔다. 이들은 현관 아래 일렬로 앉아 연혜를 배경으로 같은 자세로 사진을 찍었다. "멋지고 멋있어!" 한 남자가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보고 불쑥 나왔다. 모두들 동의했다. 순식간에 그들은 가을의 바람처럼 자취를 감추었다. 매일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이화원에 온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자신의 이화원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천 명의 사람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는 것 같다.

남호도를 벗어나 우리는 곧 휴대교에 도착했다. 이 한백옥 아치 다리는 아치가 높고 아름답고 단정하다. 서쪽 배달 북단에 있는 옥대교와 매우 흡사하다. 이렇게 높은 아치는 당시 선박이 통과할 수 있도록 제공되었다. 나와 웬디는 다리 꼭대기로 올라갔고 제시카와 릴리는 다리 밑에서 쉬지 않고 사진을 찍었다. 그들 둘은 걸어왔고, 우리는 사진을 보았다. 오, 세상에, 너무 아름다워. 휴대교의 아치형 다리는 창문처럼 산천호를 창틀에 비추었다. 물 속의 그림자가 맑고, 파도가 반짝이며, 마치 선경과 같다. 나와 웬디는 다시 달려와 같은 경치에서 사진을 찍었다.

휴대교를 건너 호수를 따라 서제방까지 걸어갔다. 행인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걷지 못한 길이지만 술에 취하기에 적합한 풍경이 있다. 유교에서 출발하면 왼쪽은 양신호입니다. 호수의 연꽃은 이미 패했고 연밥이 연잎으로 변했다. 호숫가의 무성한 갈대는 끝없는 자연 정취를 더했다. 오른쪽에 호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호수와 매우 가깝다. 가을의 뜻은 점점 짙어지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잔광은 황금색으로 물들었다. 조용하고 낭만적인 서송은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진 정토이다.

서쪽 제방의 동쪽은 쿤밍호, 서쪽은 두 호수, 북호와 남호이다. 봄꽃, 여름, 가을, 버드나무, 겨울 가지, 사계절, 서제에는 나름대로 변화하는 모습이 있다. 건륭은 서제 () 를 시적으로 묘사했다. 물은 산에, 명호 () 는 절서 () 를 모방했다. 아름다운 꽃, 주황 세 개, 다리 여섯 개와 제방으로 가득 차 있다.

류교는 두보시에서 나왔다. "류교는 양떼를 맑게 하고, 안개는 요대를 연기한다." 이곳에는 수양버들과 복숭아나무가 많이 있는데, 봄은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 녹색의 광경이다. 우리는 류교의 정자에 들어갔고, 다리의 기둥과 울타리는 마치 정교한 액자 같았다. 여기에서 이화원의 풍경을 보는 것은 또 다른 독특한 아름다움이다.

시인 왕위는' 왕류랑' 에서 버드나무의 그림자를 찬양했다.' 가지와 나무 그림자가 맑은 물결에 들어온다'? 。 건륭은 이 시 때문인지 서제방에 버드나무를 많이 심고 이 정원을' 청이원' 이라고 명명했다.

고대에 사람들은 류와 영류씨를 심는 것을 좋아했는데, 유류에는' 남아 있다' 는 동음이 있었기 때문에, 친지와 이별할 때 유류는 그들의 사정을 가장 잘 표현했다. 당나라 때, 시 지안 우 는 \ "버드 나무 가지 를 접었다 \" 라고 썼다.

길가의 버드나무 봄을 보고, 나는 그것을 다시 한 번 접었다.

올해는 작년의 자리로 돌아가 작년의 다른 사람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왕 zhihuan \ "Liangzhou 단어 \"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창족 땅 왜 리우, 봄 바람 하지만 옥 게이트? "류" 는 여기에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서역 변두리에 있고, "접다" 는 명곡이고, 버드나무 가지는 창피리에 의해 연주된다. 두 번째는 분리의 실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악부시' 불어' 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꺾다' 라는 가사는' 말을 타면 채찍을 잡지 않고 버드나무 가지와 싸운다' 는 가사이다. 하마에서 피리를 불고, 여행자를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 친구가 먼 곳으로 여행을 간다는 뜻으로 버드나무 한 그루를 접고 해음을 남기며' 버드나무 가지' 처럼 손님이 남아서 만류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은 당대의 유행하는 풍습이다.

춘하 가을겨울, 한여름, 이화원도 끊임없이 면모를 바꿔 한 생명으로 다른 생명을 맞이하고 있다. 봄에는 서제의 버드나무가 약간 푸르고 복숭아꽃이 잠에서 깬 소녀처럼 얼굴이 붉어졌다. 여름에는 류교 옆에 있는 연꽃이 더럽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비가 온 후 개자 새들이 다투었다. 작은 배의 푸른 파도 속에서 연잎이 흔들리고 있어 마음이 불안하다. 가을, 하늘에는 구름이 없고, 계수나무 꽃은 향기를 풍기고, 찬바람은 믿을 만하며, 역사의 메아리로 돌아간다. 겨울에는 서산의 맑은 눈을 멀리 바라보고, 쿤밍호의 얼음푸른 거울을 가까이서 보면 몇 년이 지났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서쪽 배달에서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걸음을 늦추었다. 우리는 줄곧 북여의문 밖으로 나갔고, 석양은 박운에 가려져 있고, 이화원은 몽롱했다. 거대한 정원은 사람이 만든 것이지만 하늘처럼 넓다. 황실의 위엄, 강남의 수미, 역사의 격동, 시대의 변천이 있다. 이화원을 방문할 때마다 다른 느낌과 새로운 발견을 가져온다. 이화원, 나는 아마 평생 충분히 볼 수 없어, 꿰뚫어 볼 수가 없다.

PS 참고 문헌:' 이화원',' 자찬의' 경이화원',' 고향을 살 수 없는 사람: 심파의' 이화원 수필', 여름의' 호산시-이화원 비문 해석',' 심문의',' 이화원 봄여행',' 리우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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